핑주극의 판 유형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1. 기본 판 유형(중간 판 유형이라고도 함);
2. 보드 유형(리드 플레이트 유형이라고도 함)
3. 테일 캐비티 플레이트 유형(테일 플레이트 유형이라고도 함)
(1) 기본 판형
기본 판형은 평주가극의 주요 판형으로 [아다지오], [빠른 삼안], [두판과 여섯판], [세븐보드], [스태킹보드], [플로우보드], [알레그로], [루스보드], [클리어보드] 등
1. [아다지오]
[아다지오]는 남성악센트와 여성악센트 [전방향 아다지오], 남성악센트와 여성악센트 [더 아다지오], 남성악센트와 여성악센트 [역방향 아다지오]로 구분됩니다. adagio] ] 및 남성 및 여성 악센트 [Fan Zi Diao Da Adagio].
①여자곡 [직립음의 아다지오]와 여자곡 [아다지오 엑스트라 튠]: 4/4박자 1박자 3눈, 노래가락은 눈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즉, 약한 비트와 하락 Qiangpai에서는 "검은 색"판이 올라가고 "빨간색"판이 떨어진다고 말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윗문과 아랫문은 한 구문에 마디가 4개씩 있고, 마디 사이에 작은 전환이 자주 사용됩니다.
예: "Liu Qiao'er" 뽕잎 따기(Xin Fengxia 노래)
② 남자 곡 [Adagio in Yue Tune] 및 남자 곡 [Adagio in Upright Tune]: 4/4 시간, 엄격하고 엄격합니다. 노래의 형태는 상대적으로 유연하며, 눈을 높이거나 반루잉을 사용하거나 반치반루를 같은 의미로 사용합니다. 각 프레이즈는 주로 4마디로 구성되며 일부 프레이즈는 5~6마디까지 확장될 수 있습니다.
남자곡 [올바른 음색의 아다지오]는 목소리의 높이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키를 너무 높게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1=F, 1=#F, 1=G입니다. 등이 있으며, 멜로디는 주로 미들과 베이스로 진행됩니다.
예시 1: '진샤강 옆' 고원의 풍경이 눈에 띌 정도로 멀다(마타이 노래)
예 2: '회계사 소녀' 하늘 어둡고 땅은 어둡고 새들은 겁을 먹습니다 (장더푸 노래)
3[Reverse Adagio] 및 [Reverse Adagio]: 4/4 박자, 원 플레이트와 세 눈, 눈이 떠요 그리고 넘어진다. 하강 성조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쪽 문장은 "2" 성조에 속하고, 다음 문장은 "1" 성조에 속하며, 각 구에는 4개의 마디가 있습니다. 높이 조절 외에는 둘 사이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아다지오 인 리버스 모드]와 [아다지오 인 리버스 모드]는 현재 완전 엔딩 기능이 없어 각각 노멀 키와 오프 키 엔딩으로 전환이 필요합니다.
예 1: "장우가 바다를 끓이다" 아버지를 미워하다(유희신 노래)
예 2: "주헨 이야기" 무덤을 바라보며(가곡) Ma Tai)
IV남녀 악센트 [Fan Zi Diao Da Adagio]: 4/4박자, 원플레이트, 세눈. 가운데 눈이 올라가고 보드가 떨어집니다. 즉, 두 번째 강한박자부터 시작해서 강한박자부터 떨어진다. 드로우가 길고 보컬 범위가 넓습니다. 가사는 크로스 프레이즈를 사용하며, 각 프레이즈는 10마디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13번째와 14번째 마디에 있습니다.
예시 1: '천지의 악' 황금궁에는 돈을 모을 가망이 없다 (신펑샤 노래)
예 2: '손팡의 전투' 지혜' 폭설 (마타이가 부른 곡)
2. [콰이삼옌]
[콰이삼얀]은 여성 사투리로 사용되며, 여성 사투리로 나누어진다 [Yue Tiao Kuai San Yan], [앞으로 조율 Kuai San Yan] 및 [역으로 조율 세 가지 빠르게 살펴보기]. 4/4 샷, 세 개의 눈, 한 개의 눈이 위아래로 촬영되었습니다. [Kuai Sanyan]은 대부분 Adagio에서 옮겨온 Peking Opera의 템포를 교훈삼아 [Adagio]보다 속도가 빠르고 [Original Ban 26]과 유사하며 [Adagio]보다 느릿느릿함이 적고 리듬이 밝습니다. 그리고 매끄러워요.
예시 1 : '양삼언니 투덜대다' 중 '오빠가 자물쇠를 잠그는 걸 봤을 때' 부분에서 '로비 입구에 서 있는데...' (구웬웨 노래)
예 2: " "Xie Yaohuan" "Lobby"(Hua Shulan이 부른 노래)
3. [Erliu Ban]
[Erliu Ban]에는 많은 남성 및 여성 액센트, 격식 및 월음, 역음, 범자음 [원판 26], 정음, 월음 [소성 26], 정음, 월음 [혼합 26] 및 월음 [천판 26]을 포함한 가지 ], 등. 정리하자면 [원판 26], [소성 26], [혼합 26], [상판 26]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①[원본 플레이트 26]: 2/4 샷, 한 번에 한 단계씩. 노래하는 속도에 따라 '빠른 26', '느린 26'이라고도 부른다. 노래는 "플래시" 보드로 시작하여 보드 위에 떨어집니다. 즉, 노래는 강박의 후반부로 시작되며 일반적으로 4마디 길이입니다.
예: "인장을 잡아라" 광칭(마타이가 부른 것)
②[작은생이六]: 2/4박자, 한 눈씩, 한 걸음씩 방법. 각 프레이즈는 6개의 마디로 구성되어 있지만 5개의 마디로 압축할 수도 있습니다. 각 문구는 두 개의 조항으로 나누어지며, 조항 사이에 작은 내용이 채워집니다.
예: "인면 복숭아꽃" 세 봄 버드나무와 꾀꼬리 노래 (Yan Mingjie 노래)
3[Mixed 26]: [Original Board 26] 의 조합입니다 and [Xiaosheng 26] ] 2/6 보드 스타일을 한 번에 한 단계씩 2/4 비트로 혼합합니다.
노래에는 눈이 뜨고 내리는 것과 "번쩍이는" 금지 노래가 동시에 있습니다. 또한, 긴 가사와 짧은 가사의 조합은 7자 문장이나 엇갈린 문장의 형식에 국한되지 않으므로, 가창의 '응축'과 '확장'이 문구 구조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 각 프레이즈는 주로 4~6개의 마디로 구성되며 가끔 돌파구가 있습니다.
예: "Liu Ling is Drunk" 술 취한 남자 Liu Ling이 온다(Zhou Liansheng이 노래함)
4[Top 26]: 남성에서 사용하는 26반 스타일 악센트, 2/4 샷, 한 번에 한 단계, 기복. 5자 문장의 가사에 주로 사용됩니다. 각 5자 문장에는 2마디가 있고, 각 악구에는 4마디가 있으며, 8마디가 상하 문장을 구성합니다. 각 5자 문장 뒤에는 작은 터치가 많이 있습니다. [상위 26]은 7자 문장 패턴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구문은 2개의 절로 나누어져 4마디로 지속됩니다. [상판 26]은 일반적으로 [원판 26]과 함께 사용됩니다.
예: '용을 토벌하고 호랑이를 토벌' 중 '형님, 화내지 마세요' 부분에서 '하늘을 보라고 하는데...'(위용원 노래) "
4. [칠기반 연주]
[반치반]은 남성 악센트에 사용되는 새로운 스타일로, 2/4박자에 한 단계씩, 눈이 오르락내리락. 각 악구에는 7개의 소절이 있으며 [원본 플레이트 26]에 산재되어 혼합되어 있습니다.
예: '물개를 붙잡다' 흐르는 물에 기대어 있는 물고기 (마타이가 부른 곡)
5. ]는 남성곡과 여성곡 [긍정음 듀오반], 남성곡과 암곡 [월음듀오반], 남성곡과 암곡 [역음듀오반], 여성곡 [판지곡 듀오반]으로 구분됩니다. 2/4박자에서는 위아래로 꾸준히 연주할 수 있고, 순식간에 노래할 수도 있습니다. 각 프레이즈에는 4개의 마디가 있으며, 중간에 필인을 추가하지 않고도 두 개의 마디로 압축할 수도 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당김음입니다. [스태킹보드]도 1/4샷이 있어서 속도가 빨라서 [패스트스태킹보드]라고도 불립니다.
예시 1: "Li Shuangshuang" 당신은 저를 둘째 이모라고 부를 용기가 있습니다(Hua Yuexian이 노래함)
예 2: "황금에는 자본을 절약할 희망이 없습니다." "Qiankun Belt"의 Palace" "나는 Jiaoer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 섹션 [Duoban]은 각 문구를 두 마디로 압축합니다. (Xin Fengxia가 노래)
6. [Liu Shui Ban]
[Liu Shui Ban]은 남성 곡과 여성 곡 [Zhengtiao Liu Shuipan], 남성 곡과 여성 곡 [ Yue Diao Liu Shuipan] 및 여성 악센트 [물판 방지]. 1/4박자에는 보드가 있지만 눈이 없습니다. "플래시" 보드가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고 보드 위로 떨어집니다. 7자 문장 패턴은 구문당 7마디로 구성되고, 십자형 패턴은 구문당 7~10마디로 구성됩니다.
예: "Liu Ling is Drunk"의 "여기 술고래 Liu Ling이 온다" 부분에서 "이거 보고 나니 짜증이 나네요..."(Zhou Liansheng 노래)
p>
7. [Allegro]
[Allegro]는 혁신적인 보드 스타일로, 어떤 사람들은 [Rolling Board]라고도 부르는데, [Flowing Board]와 동일하며, 속도는 [ 흐르는 보드], 보드는 있지만 눈이 없으므로 바 라인을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말 하나하나, 소리 하나하나가 샘물처럼 강력합니다. 7자 문장 패턴이 자주 사용되며, 각 구문에는 7마디가 있고 그 사이에는 중단이 없습니다. 열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알레그로] [알레그로]에는 여성 악센트가 있지만 노래에서는 드물다.
예: '멋진 남자 팔기' 시아버지가 차분하고 좋아 보인다 (리슈윤 노래)
8. > [삼반]은 남여강[긍정삼반], 남음과 여음[악조삼반], 남음과 여음[반자조삼반], 남여음[번자초삼반]으로 나누어진다. [산반] 리듬은 격식 없이 자유롭고, 경직성에 구애받지 않고 극중 인물의 생각과 감정에 따라 전개될 수 있다. [산반]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경극의 [흔들림]과 같은 것으로, 추나 판을 일정한 속도로 계속 두드리는 "세게 치고 천천히 노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두드리는 것"이다. 자유롭고 느슨하게 천천히 노래하는 '산다산다'라고도 불리는 이 밴드는 보통 프레이즈의 후반부만 반주하는데, 두 사람의 반주 방법은 완전히 다르다. 두 종류의 [산반]이 같은 아리아에 자주 등장한다.
예 1: "Zhang Yu Boiled the Sea" Hate the Father (Liu Huixin 노래)
예 2: "Yang Naiwu and Xiaobaicai" Good Years (Zhang Defu 노래)
9. [칭반]
엄밀히 말하면 [칭반]은 반주법이라기보다는 창법이나 반주법으로 봐야 한다. [청반]이란 배우가 노래할 때 줄거리의 필요에 따라 어떤 악구는 악단을 반주하지 않고, 어떤 악구는 현악기를 반주하고, 어떤 악구는 중저음 현악기를 반주하여 특정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효과.
(2) 소개판 유형:
소개판 유형은 소개판 역할을 하는 보조 과도판 유형으로 소개판이라고도 합니다. [가이드 플레이트], [휘롱], [뾰족한 플레이트], [플레이트 있음], [타이튠], [울고 있는 머리], [울고 있는 모얼 산] 등이 포함됩니다.
이들 보드는 독자적인 구조 형태를 갖고 있지만 독립된 보드 유형은 아닙니다. [Hui Long]을 제외하고는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두 아리아의 첫 번째 줄을 사용하여 전체 반창 과정을 완료하고 대부분이 [Adagio], [Original Banner 26] 등을 따릅니다. 이러한 전환적 전환의 대부분은 타악기를 동반하며, 특정 상황에서는 특정 패턴의 사용이 규칙적이고 고정된 패턴이 되었습니다.
1. [가이드 보드]
[가이드 보드]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핑 오페라를 이식하지 않고 허베이 방즈의 원래 [가이드 보드] 곡을 복사하는 것입니다. 이 유형의 [안내판]은 크고 작은 [안내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큰 [안내판]은 4/4 박자로 되어 있고 작은 [안내판]은 2/4 박자로 되어 있습니다. 접시와 한쪽 눈. 주로 흥분, 억제할 수 없음, 슬픔, 기쁨 등과 같은 경우에 사용됩니다. [Guide Ban]은 가사 한 줄을 차지하고, 그 뒤에는 [Adagio]에 추가 리듬인 [Adagio]가 옵니다. 허베이 방즈(Hebei Bangzi) 향이 강하기 때문에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예: "Mulan" "Going Home" (Cui Lianrun 노래)
[안내판]의 또 다른 유형은 북경의 [안내판] 패턴을 참조한 것입니다. [안내판]으로 오페라 . 가락형식은 [산반]이며 창가가락은 자유로우며, 윗문이 하나만 있어 아리아 앞에 나열되어 있으며, 이를 참고하여 다른 반반가락으로 이어진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가이드밴]. [가이드 플레이트]는 일반적으로 뒤에 있는 [희룡]과 연결되어 웅장하고 큰 장면에 사용됩니다. 이런 형태의 [가이드보드]는 무대 뒤에서 노래를 부를 때 주로 사용되며, [포인트보드]와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포인트보드]로 대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 도시를 순찰하는 '부인의 도시'(시안링샤가 부른 노래)
2. [회룡]
[회룡]도 북경 오페라에서 차용한 곡입니다. 판형은 대부분 2/4박자로 되어 있고, 아래 문장이 하나만 있으며, 위에서 언급한 [안내판]이나 [뾰족판]과 연결되어 상하 문장을 이루며 앞 문장과 문장 사이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다음. [Huilong]의 전반부는 일반적으로 "Duozi 문장"으로 구성되며 리듬은 [Duoban]과 유사합니다. "겹쳐진 문장"은 같은 수의 단어(주로 3~5개 단어)로 구성된 일련의 문장이며 동일한 리듬으로 단계별로 실행됩니다. "Hui Long"의 마지막 단어는 드로우이고, 이어서 "Adagio" 또는 "Original Banner 26" 등으로 더 긴 전환이 재생됩니다. 그것이 표현하는 감정은 기본적으로 "Guide Ban"과 동일합니다.
예 1: "Sun Pang's Wisdom Battle"(Ma Tai가 노래)
예 2: "Taking Tiger Mountain in Wisdom"은 반동파를 섬멸하겠다고 맹세합니다(Ma Tai가 노래) Tai)
3. [Jianban]
[Jianban]은 구절과 노래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Adagio] 또는 [Original Board 26] 및 기타 보드로 전환됩니다. [포인티드 보드]는 경극의 [가이드 보드]와 유사하며, 무대 뒤에서 노래가 더 많이 등장합니다. [포인티드 보드] 전환에는 "싱글 포인티드 보드"와 "더블 포인티드 보드"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단일 팁" 채우기에는 하나의 구문이 있는 반면 "이중 팁" 채우기에는 두 개의 구문으로 구성됩니다. 노래하는 멜로디가 중음과 고음에서 더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설렘, 슬픔, 분노 등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예: "Xie Yaohuan" 로비(Hua Shulan이 노래함)
4. [Tune]
[Tie]는 여성 곡, 리듬 형식에 사용됩니다. [산반] 입니다. 리듬이 자유로워요. 윗문장은 하나이고, 가사의 수는 많거나 적을 수 있으며, 문장 구조에 제한은 없습니다. 문장 끝에는 느낌표를 자주 사용합니다. : "내 인생은 비참하다!" "놓기 힘든 나의 장군!" "나의 혼란스러운...!" 무가치한, 단명한 유령이라 불린다...!" 잠깐. 마지막에는 드로롤이 "#4——5——"이고 이어서 여러 턴이 이어집니다[Adagio].
예: "사람의 얼굴 복숭아꽃" 병(한소윤이 부른 곡)
5. [보드 포함]
[보드 포함]은 주로 다음에서 사용됩니다. [아다지오]와 [이六板]과 같은 반강의 규칙적인 리듬의 앞부분은 판을 "올린다"는 의미입니다. [금지와 함께]는 기본 가사를 점유하지 않고, 구창에 나오는 "금지를 부르다"처럼 "건식하게" 부르면서 금지를 "부르며" 프롬프트의 속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넘겨받아 아래 금지 곡을 입력합니다.
예: '꽃 중매인' 중 '꽃의 이름을 고하라'(신펑샤, 자오리롱 노래)
[우는 머리]
[Crying Head]는 [산반], "세게 치고 천천히 노래하다"이다. 문구가 있고 드로우 엔딩은 [일치하는 곡]과 유사하며 떨어지는 소리는 "#4——5——"이고 그 뒤에 [Sanban] 또는 [Liushuiban]이 이어집니다. [Crying head]는 기본 가사를 차지하지 않으며, 대부분 "아빠!" "Jiaoer!" "Guanren Na!" 등 극중 캐릭터의 제목을 사용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장면, 극도로 슬픈 울음 등 감정을 표현하는 장면에 적합합니다.
예: '먀오랑 파는 것' 시아버지가 진정되고 롱 얼진(리슈윤이 부른 노래)
7 [두세 번 울다]
[두세 번 울다] ]는 [산반]으로, 자유로운 리듬으로 '느리게 연주하고 천천히 노래하는' 곡이다. 대본은 하나이지만 노래 선율은 각 절의 드로를 통해 비교적 완전한 단일 섹션을 형성하고 있으며, 문장이 타악기나 필인으로 채워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예: "The Story of Zhuhen" Wangfentai(Ma Tai가 노래)
(3) 테일 캐비티 플레이트 유형:
테일 캐비티 플레이트 유형은 보조입니다. 과도기적 형태는 노래의 착지 부분입니다. [던지는 구멍], [고정판], [거싯판], [잠금판], [미지] 등이 들어있습니다. 이들의 주요 공통점은 문구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며 종결의 성격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기능은 동일하지 않으며 일부는 완전 종료를 나타내는 반면 다른 일부는 배우의 동작 수행이나 내레이션 낭송 및 현, 브리지 및 곡 변경으로 인해 불완전 종료를 나타냅니다.
1. [Draining Qiang]
[Dumping Qiang]은 노래의 특정 부분이 끝나는 것을 의미하며, 완전 종료 기능으로 결론 문장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가지 종류입니다. [Diaoqiang]의 주요 특징은 대본의 마지막 단어에 두 마디가 있다는 점인데, 이는 다음 문장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멜로디 간격은 일반적으로 점진적이고 하강하며, 하강 음표는 "5" 또는 "1"이고 박 패턴은 4/4 또는 2/4입니다.
예시 1: '유교아'의 '뽕잎 따기' 문단에서 '마 위원이 법에 따라 결정을 내리길 바란다'고 적혀 있다. (Xin Fengxia 노래)
예 2: "장우가 바다를 끓이다"의 "피리 소리를 들으며" 부분의 결론 문장. (리 이란 노래)
2. [Leave the Ban]
[Leave the Ban]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낙하 스타일로 박자 패턴은 2/4 또는 4/입니다. 4. 위, 아래 문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나 "crossing the bridge"가 일치해야 합니다.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보드 나가기]를 통해 동작을 수행하거나 가사를 낭독한 후 계속 노래합니다. 두 번째, 두 사람 이상이 함께 듀엣으로 [보드 나가기]를 통해 상대방이 노래를 부릅니다. 세 번째, 아리아의 마지막 줄 [보드를 떠나] 이후에 아리아가 끝납니다. [Liuban]의 떨어지는 소리는 "2"와 "5"이며, 때때로 "6"소리가 있습니다.
예시 1: '작은 사위'의 '작은 강물' 문단의 마지막 문장. (Song by Han Shaoyun)
예 2: '전곤대'의 '후궁 설득' 섹션의 마지막 문장입니다. (노성노래)
3. [관반]
[관반]은 다양한 반장에서 위문과 아래문에 모두 사용될 수 있으며, 그 특징은 다음과 같다. 마지막 두 소절에서 떨어지는 톤은 일반적으로 "6" 톤입니다. [귀판] 이후에는 움직임이나 낭독으로 인해 현으로의 전환이나 긴 전환이 자주 발생하는데, 이는 불완전 종결의 성격을 갖는다.
예: '처수향림' 중 '위러자를 봤을 때': '걷다가 내 방에 가고 싶었다'(리이란 노래)
4. [Lock Board]
[Lock Plate]는 완전한 터미네이션 기능을 갖춘 드롭 플레이트입니다. 비트 형식은 4/4비트이며 2/4비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총 6마디의 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리아의 끝을 의미하는 아리아의 마지막 문장에 사용됩니다. 가사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전반부의 마지막 글자는 3소절의 첫 번째 박자에 위치하고, 후반부의 첫 글자는 4소절의 첫 번째 박자에 위치한다. 에 있는 음이고 떨어지는 음은 대부분 "2" 소리이거나 "1" 소리나 "5" 소리를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예: 리이란이 부른 '처수상린'의 '위러자를 보자마자'의 결론
5. /p>
[Mizi ]는 '울고 있는 팬'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 패턴은 대부분 4/4박자 또는 2/4박자이며, 시작 부분과 끝 부분에 긴 드로가 있습니다. 고정형식이며 중간부분의 드로우 길이는 제한이 없습니다. [미지] 긍정 노래가락에서는 윗문장이 '6'소리에, 부정 노래가락에서는 다음 문장이 '5'소리가 나오고, 윗문장은 대부분 '2'소리에 해당하고, 그리고 다음 문장은 "1" 소리에 해당합니다. [미지]의 마지막에는 특히 다음 문장이 곡으로 끝나는 고정된 형식의 경우, 대본의 제목 앞에 "내 보이지 않는...!"이라는 문구가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지 마." "죄악이야...!" "내 비참함..." 등은 슬픔, 억울함 등의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합니다. [미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곡을 떨어뜨린 후 계속해서 노래를 부르거나 직접 아리아를 끝낼 수도 있습니다.
예시 1 : '양삼 누나의 고소' 중 '오빠가 갇혀 있는 것을 보자마자' 항목에서 '울음을 터뜨려 던져버렸다', '감옥 문을 바라보며 동포를 위해 울었다' (고문월 노래)
예 2: '도화꽃' '병동' 부분의 마지막 문장(한소윤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