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Qing 의시 창조와 예술적 업적

1. 아이청은 중국 신시 60 여 년 역사상 가장 오래 지속되고 성과가 가장 많은 시인이다.

19 19 년 5 월 4 일 운동에서 지금까지 60 여 년이 되었다. 이 60 년 동안 많은 시인이 나타났다. 이 시인들 중에서 아이청은 신시의 발전과 창작을 고수하는 최초의 시인이다. 곽모로는 그의 시 창작 생애가 끊이지 않았지만, 그의 창작의 전성기는 오사시 () 로, 신시의 창시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나중에 나는 때때로 연극 창작에 종사하며, 때로는 학술 연구에 종사한다. 해방 후, 속속 누군가가 시를 좀 썼지만, 전세는 매우 적었다. 어떤 시인들은 더 이상 시를 쓰지 않고 낡은 시를 쓰는 낡은 길로 돌아갔다.

아이청의 창작 경력은 1932 년부터 계산해야 한다. 그해 7 월 그는 정령 편집장의' 북두' 에서 자신의 첫 작품인' 회의' 를 발표했다. 이때는 이미 반세기가 넘었다. 그는 줄곧 신시의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이것은 결코 쉽지 않다. 창작을 견지하는 과정에서 그는 오사이래 중국 신시의 발전과 신흥시의 형식에 대해 시종 확고하고 집요한 태도를 보였다. 우리는 신시의 발전이 우여곡절이 있고 평평하지 않다는 것을 안다. 중간에 여러 차례의 논쟁을 거쳐, 심지어 신시를 부정하는 논조가 나왔다. 신시가 우리의 국정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돌아가서 오래된 시를 쓰고, 전통 율시를 쓰는 등등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논조에 직면하여, 아이청은 시종 중국시의 발전 형식은 신시를 위주로 해야 하며, 신시는 밝은 앞날, 활력, 돌이킬 수 없는 성을 가지고 있다고 여겼다. 중국시가 발전함에 따라 옛 시를 쓰는 길로 돌아갈 수 없다. 아이청은 이 점을 믿고 추구하며 많은 문장 들이 이론적으로 신시의 발전을 평가하고 긍정하는 글을 썼다.

그가 견지한 시간이 가장 길었을 뿐만 아니라, 가장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1932 년 이후 그는 얼마나 많은 작품을 창작했습니까? 대략적인 통계, 긴 시 20 여 수, 짧은 시 적어도 수천 수. 베이징 도서관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도서관으로, 80 여 종의 그의 중국어 저작을 소장하고 있다. 그의 일생이 진정으로 시 창작에 힘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는 그렇게 많은 작품을 썼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한 무리의 작품들이 군중 속에서 널리 전해지고, 독자들의 환영을 받으며, 영향이 크며, 그의 예술적 업적을 증명했다. 대연강-나의 가정부',' 부활의 땅',' 설낙신주',' 불',' 석탄대화',' 암초',' 장시' 빛의 노래' 등.

둘째, 아이청시가 사회에 미치는 역할과 국민과의 관계를 보면 그는 확실히 중국시단의' 대사' 와' 태자' 가 될 만하다. 그의 시가 이렇게 걸출한 예술적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그의 시가 시종 우리 나라, 우리 국민, 우리 민족과 함께 숨을 쉬고 운명을 공유했기 때문이다. 항일전쟁 시기, 해방전쟁 시기, 해방 후, 그리고 10 년 동란 시기 등 그가 경험한 모든 역사적시기에 그의 작품은 그 시대와 인민의 외침을 밀접하게 반영했다. 항일전쟁 시기에 그의 많은 작품들은 모두 민족 해방을 위한 것이었다. 194 1 년 혁명 근거지 연안까지 현실 투쟁을 위해 봉사하는 시를 썼는데 영향이 크다. 예를 들어, 유명한 장시' 오' (서사시) 는 대규모 생산운동에서 출현한 노동의 모범에 관한 이야기이다. 당시 해방전쟁은 가장 긴장되고 가장 어려운 시기에 처해 있었다. 경제난을 극복하기 위해 당 중앙은 대규모 생산운동을 호소하며 운동에서 노동모범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오 () 이다. 아이청은 오씨네 집에서 반 달 정도 살면서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친구를 사귀고, 그를 방문하고, 긴 시' 오' 를 한 편 써서 당시의 대생산 운동과 해방전쟁에 협조한 것을 칭송했다. 당 중앙 담당 동지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중들은 아이청의 시를 매우 좋아해서, 그의 독자가 많다. 1957 년, 그는 우파로 맞았고, 그의 작품은 금지되었고, 심지어 불타버렸다. 많은 독자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아이청의 작품을 보존한다. 내가 이 땅을 사랑하는 것은 아이청의 짧은 시로 조국을 사랑하는 심정을 칭송했다. 한 젊은이가 아주 좋아해서 공책에 베꼈다. 문혁' 기간 동안 부농 가정에서 태어난 것으로 밝혀져 공책에'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라는 시를 한 편 썼다. 그는 날씨를 바꿀 생각이 있어 2 년 형을 선고받았다. 이는 10 년 동안의 호황 기간 동안 얼마나 어두웠는지, 아이청의 작품이 독자의 마음에 얼마나 깊이 스며들었는지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이청은 시에 관한 책을 한 권 썼다. 한 젊은이가 이 책을 매우 좋아했지만, 그는 공개적으로 보존하지 못하여 시집의 표지를 뜯어' 마오쩌둥 선집' 의 표지에 올려놓았다. 결국 그는 폭로되어 징역 2 년을 선고받았다. 또 젊은 사람들은 아이청의 시를 쌀독에 숨겼다. 나중에 아이칭은 "이것은 정말 정신적 식량과 물질적 식량의 결합이다" 고 알게 되었다.

어떤 시인들은 만년에 접어들어 거의 글을 쓸 수 없다. 아이칭은 그렇지 않아요. 4 인방' 을 산산조각 낸 후에도 창의력은 여전히 강하여 많은 작품을 쓰고 시집 대여섯 권을 출판했다. 예를 들어, 장시' 파도 위' 는' 사오운동' 중의 영웅한을 칭송했다. 당시 이 시는 수만 명의 대회에서 낭송되었다. 관중들은 뜨거운 눈물이 글썽하고 박수가 터져 어떤 사람들은 구호까지 외쳤다. 물론 이 시는' 정책이 반드시 시행되어야 한다',' 모든 억울한 사건은 반드시 반반해야 한다' 등의 구호를 담고 있다. 그러나 국민의 마음을 표현했기 때문에 대중의 환영을 받아 흥미진진한 장면이 생겼다. 그의' 돌아오는 노래' 와' 설련' 은 모두 전국 시가상을 받았다.

셋째로, 아이청시의 성과는 그가 시 스타일을 창조했다는 사실에도 반영되어 있다. 한 시인은' 1 세대 시풍' 이라고 불리는데, 문학과 시 발전사에서 보기 드물다.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과 이백

두보 백거이 육유 등 걸출한 시인들은 모두 한 세대의 시풍을 개척한 사람들이다. 신시 발전사에서 아이청은 한 세대의 시풍을 창조했다고 말할 수 있다. 그의 시가 창작이 많은 시인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시가 창작의 길로 나아가면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이다. 아이청은 민요, 율시, 14 행 시, 몽롱한 시 등 예술 형식으로 많은 시도를 했다. 그러나, 주요 성과는 자유시에 있다. 항주에는 충칭에서 아이청과 접촉한 시인이 있다. 그때 그는 아직 젊은이였다. 어느 날 밤, 그는 달빛 아래 초단에 앉아 아이청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아이칭은 그가 시 창작 방면에 재능이 있어서 앞으로 시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청의 격려로 그는 시가 창작의 길에 올라 시인이 되었다. 아이청이 돌아왔다. 그는 아이청을 만나 "너 한 마디로 내 목숨을 걸었다" 고 말했다 아이 청 (ai Qing) 은 농담으로 말했다: "나는 한 마디로 당신의 삶의 절반을 해쳤다. 클릭합니다 그도 우파로 몰렸기 때문이다. 아이청은 우파로 잘못 분류되어 많은 사람들이 연루되었다. 이 일 자체는 많은 사람들이 아이청의 영향을 받아들였다는 것을 보여준다. 1982 년 5 월 항저우에서 아이청 창작 50 주년 학술세미나가 열렸다. 참가자들은 대학 교사, 작가, 시인을 포함한다. 어떤 시인은 회의에서 "아이청은 나의 선생님이고, 내가 시인이 된 것은 그의 영향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둘째, 국제적으로 볼 때, 아이청의 시 방면의 예술적 성취와 그의 큰 영향.

아이청은 5 월 4 일 이후 중국 최고의 작가 중 한 명이다. 그는 중국의 많은 작가들과 마찬가지로 세계 문단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국제적 영향력을 지닌 작가가 되었다. 아이청의 시는 현재 서유럽, 동유럽, 북유럽, 미주,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30 여 개국으로 번역되었다. 그의 시는 이 나라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중국의 새로운시를 외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의 시가 이렇게 많은 나라의 독자를 얻은 것은 프랑스 전문가, 아이청 연구자 수사나의 말을 인용해 설명할 수 있다. 그녀는 프랑스어판' 아이청시선' 의 서문에서 "여기서 개인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세요. 아이청이 외부 세계에 소개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인이라면, 이는 그의 내면의 목소리와 관련이 있고, 그의 시의 진실과 소박함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시가 이런 내면의 수준에 이르면 어떤 언어에도 융합될 수 있다. 번역이 표현력이 있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 이 말은 왜 아이청의 시가 이렇게 많은 나라에 소개되어 전 세계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는지 설명한다. 아이청의 많은 시는 인류의 흔히 볼 수 있는 것과 이해할 수 있는 생활이다.

아이청은 많은 나라를 다녀왔고, 그의 많은 작품들이 이들 국가에서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예를 들어 1938 년에 쓴' 인피' 라는 시는 파시스트 강도의 범죄를 분노하여 고소했다. 그들은 중국에서 여성을 학대하고 모욕한 후 잔인하게 그들의 가죽을 벗기고 나무에 걸었다. 일본의 한 젊은이가 이 시를 읽고 교육을 받고 문학의 길에 올랐다. 몇 년 전, 저는 중국을 방문하여 아이청을 만났습니다. 나는 매우 흥분해서 아이청을 안았다. 그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유, 내가 문학 창작의 길에 오르는 것은 너의 책' 사람의 피부' 를 읽는 것으로 시작된다. ""

한 미국 독자가 해외에서 아이청에게 편지를 써서 말했다. "저는 작은 의사입니다. 생명을 구하고, 당신은 위대한 시인입니다. 시적인 언어로 생명을 구하고, 영감을 주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는 위대한 시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프란데스라는 미국 학자가 있습니다. 한 논문에서 그는 아이청을 칠레의 네루다와 터키의 히크맷과 나란히 당대 세계 3 대 시인으로 꼽았다. 현재 아이청은 5 대 대륙에서 온 유명한 작가와 시인을 자주 만난다. 그의 영향은 이미 국경을 초월한 지 오래다. 우리는 이런 유명한 시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겨야 한다.

셋째로, 아이청은 시 이론과 시 미학 방면에서 이룬 성과이다.

아이청은 자신의 창작 경험과 신시 발전의 경험을 총화하면서 대량의 시 논문을 썼다. 해방 전뿐만 아니라 해방 초까지, 애청의 시에 관한 문장 () 는 기본적으로 그가 해방 초에 출판한' 논시' 에 수록되었다. 4 인방' 을 산산조각 낸 후 그는 시 이론과 시가 비평의 문장 중 대부분을 아이청의' 논시' 에 수입했다. 이 두 권의 책은 기본적으로 아이청의 시 이론과 시 미학에 대한 견해를 요약했다. 아이청의 신시 연구와 이론적 업적은 우리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그의' 시론' 은 오사이래 최고의 시 연구 저작 중 하나로 여겨진다. 그는 아름다운 시 언어로 시의 역할, 시인의 책임, 시와 시대의 관계, 시와 생활의 관계, 시의 영감, 시의 의경, 기교, 표현 수법 등 시의 모든 문제를 이야기했다. 오늘날,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개인의 논점은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 것 같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마르크스주의 문론의 기본 관점에 부합한다. 게다가, 그의 시 이론과 시 미학은 완전히 역사 유물주의와 변증 유물주의를 기초로 세워졌다. 그는 시 창작 발전의 기본법과 경험을 총결하고 이를 바탕으로 많은 독창적인 견해를 발표했다. 예를 들어, 아이칭은 시의' 산문미' 문제를 최초로 제기했다. 그는 또한 시의 최고 경지를 제시했다. 어떤 시가 최고인가; 그는 간단, 소박함, 명료함, 집중이라는 여덟 글자로 요약했다. 최고의 시입니다.

아이청은 단순히 시 이론과 시 미학의 관점에서 시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아이청의 경험, 그는 먼저 그림을 배웠고, 화가였고, 나중에는 시인이 되었다. 그는 십 대 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 1929 년 프랑스로 유학을 가서 회화의 길을 걷다. 귀국 후, 그도 그림에 종사했다. 진보예술 활동에 종사하여 그는 3 년 넘게 감금되었다. 감옥에서 그는 펜과 물감 없이는 그림을 그릴 수 없었고, 그래서 그는 시를 쓰기 시작했다. 네가 작은 연필 끝과 깨진 종이를 가지고 있다면, 너는 시 한 수를 쓸 수 있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옥중의 옥우들에게 보여 주었다. 그가 물었다. "내 시가 더 좋다고 생각하니, 아니면 더 좋다고 생각하니?" 친구가 말했다: "나는 시가 그림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시를 쓸 자신감을 굳게 굳히고 친구들을 통해 잡지에 보내며 속속 발표했다. 첫 시가 북두에서 발표되기 시작하면서 줄곧 시가 창작의 길을 걷고 있다. 누군가가 아이청에게 농담을 했다. "너는 예전에 그림 그리는 것을 배웠는데, 어떻게 시를 쓸 수 있니?" 원래는 암탉 한 마리였다. 어떻게 하면 오리알을 낳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아이칭은 "암탉이 왜 오리알을 낳을까?" 라는 제목의 글을 썼습니다. "그가 화가에서 시인으로 변한 이유에 대해 대답했다. 이것은 아름다운 문장 한 편이다. 따라서 아이청의 시 이론과 시 창작은 단순히 시를 토론하는 것이 아니라 회화 예술을 시 창작과 이론에 적용하는 것이다. 동시에 그는 연극과 음악을 아주 잘한다. 그러므로 그의 시 이론과 시 미학은 다채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