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맹주
자웅, 도교 실삼나무, 도교 수정궁, 호주주 (저장 오흥). 송태조의 아들 진왕 방득의 후손. 원대, 벼슬에서 한림학사, 영록 박사, 위국공, 사후. 그는' 송설재집' 의 저자이다.
조맹은 원초에 꽤 영향력 있는 서예가이다. "원사전" 은 "맹서 서예가 모두 천하 1 위이기 때문에 책을 천하 문제로 삼는다" 고 기록하였다. 호평을 받다. 학자인 송영에 따르면 조서예는 초창기에' 팔식' 영릉서를 배웠고, 중년에는' 종 () 과 선 ()' 을 배웠으며, 만년에는 책을 배웠다고 한다. 또한 그는 원위 시대의 딩기원비, 당대의 우세남, 추 수량 등을 유람했다. 이는 선조들의 큰 성과였다. 문가가 말했듯이, "위웨이의 서예는 고대인보다 우월하여 모두 모방한 것이다. "그러므로, 조씨의 서예상의 성공은 그가 다른 사람의 장형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것과 분리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 대표작으로는' 구협묘비명',' 급암전',' 복신관',' 단바비',' 란정첩 13 발록',' 설청운문',' 로신시',' 묘언사기' 등이 있다
급암 패스:
작가 조맹용. 소문자. 그는' 급암전' 을 당대의 유작이라고 자칭했고, 청대 풍연심평운: "이 책, 방준이는 유럽풍에 따라 붓으로 빠르지만, 여전히 스스로 짱, 책을 그려야 한다." 텅스텐도 말했다. "자앙은 작은 글자를 쓰고, 예쁘게 묶고, 펜으로 힘껏 쳤다. 정말 수당 즈음에 사람의 수치다. " ("나무 조류 책" 에서 인용), 필력이 지용, 여석남 못지않게 내 인생에서 가장 많다.
로셴프:
작가 조맹용. 행서종이서. 이것은 조 47 세 때 쓴 것이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산뜻하고 수려하며, 란정과 성교의 법도를 겸하고 있다. 원대 학자 니찬은 이 권을' 둥글고 신을 전한다' 고 부르며 조위원대 제 1 선비를 칭찬했다.
원작은 현재 천진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하느님을 찬양하는 견해:
작가 조맹용. 해서체로 된 종이책, 검은 비단 쪽. 전체 이름은 "항주 심복관" 이다. 원우 7 년 (기원 1320 년) 조맹이 67 세 때 한 것이다. 그의 서예 구조는 넓고, 깊고, 듬직하며, 필법이 부드럽고 둥글며,' 단파비',' 적의 묘지명' 과 비슷하다. 조서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란정첩 13 발록:
작가 조맹용. 행서종이서.
위안 3 년 (기원 13 10 년) 가을, 그는 매우 기뻐서 배에서 쉬지 않고 이 책을 읽었는데, 서예 방면에 많은 체험이 있어서 모두 권말에 기록되어 13 단을 계산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란정 13 후기이다. 그 후 화재로 소실되었지만, 타버린 복제품들 중 일부는 대대로 전해져 일본으로 유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