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 타오 어려운 포인트 수업 계획 디자인 ⅰ. 교육 목표
지식과 능력
1. 작가의 생애와 그 시가 창작의 특징을 상세히 이해하다.
본문 주석을 참고하여 시를 대충 이해하다.
3. 시의 감정 기조를 파악하여 시의 신기한 예술 세계에 진입하다.
4. 독서 기교를 이용하여 시를 외운다.
(2) 프로세스 및 방법
1. 교수법: 학생들이 시를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읽기 방법: 시의 읽기 기교와 감정 기조를 병행한다.
3. 협력 탐구: 학생들의 문제 의식을 키우고 협력 능력을 배양한다.
4. 계시법: 교사의 지도 아래 학생들의 상상력과 감성을 충분히 발휘한다.
교재 및 멀티미디어 교육 장비를 사용하십시오.
감정적 태도와 가치관
1. 시인이 묘사한 촉도의 어려움과 그에 수반되는 감정을 체험하다.
2. 이백시의 심미 정취를 더욱 음미하다.
둘째, 교육의 어려움
1 .. 시의 신기한 이미지와 의경.
과장, 상상력, 은유와 같은 다양한 예술적 기법을 분석하십시오.
이 시의 주제 분석.
셋째, 클래스 유형
새로운 가르침.
넷째, 수업
1 세션.
동사 (verb 의 약어) 텍스트 개요
촉도난은 고등학교 인교판 제 3 필수과목 제 2 단원 제 4 과, 제 2 단원은 당시단원이다. 촉도난은 시작이다. 해설에서는 교학 목표와 단위 목표를 병행해야 하며, 동시에 시 읽기 기교를 다루고, 다음 몇 편의 시의 해설을 위한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 "촉도난" 은 이백의 성작이다. 촉도난을 묘사하는 과정에서 그는 풍부한 상상력, 뛰어난 의경, 날으는 미사여구로 신기한 예술 세계를 만들었다. 전무후무한, 후무자, 교사와 학생들이 그 매력을 엿볼 만하다.
여섯째, 교육 과정
과정 소개
1. 방법 1: 촉도에 대한 그림을 보여 학생들이 촉도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관찰하고 자신의 언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 * * 촉도의 어려움을 묘사한 시 몇 수를 감상하고, 그 표현 방식을 보고 이백의' 촉도의 어려움' 을 끌어낸다.
2. 방법 2: 수업이 끝난 후 4 번 문제와 결합해 이백을 빌릴 수 있다. 불후의? 별명의 유래는 이백의 명작' 촉도난' 을 불러일으켰다.
디자인 의도는 주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사고를 넓히는 것이다. 교사의 역할은 학생들이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하도록 지도하는 것이고, 과정 도입 부분은 필수적이다. 좋은 시작은 성공적인 수업의 절반과 같습니다.
(2) 저자의 삶과 창조적 배경
작가의 일생.
참고: 학생들은 이백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지만, 정보는 단편적이다. 교사는 작가 정보를 빗어 학생들이 이백에 대한 인식을 체계화해야 한다.
2. 창작 배경.
참고: 당대의 문인들이 열국을 주유하며 이름을 구하는 배경과 결합해 이백출천 당시의 정신세계를 이해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촉도난' 에 대한 감상을 소개한다.
(c) Yuefu 시와 Yuefu 고대 제목
1.
-응? 낙부? 이것은 음악을 주관하는 기관의 이름입니다. 최초로 한무제 () 에 설립되었고, 남북조 () 시대에도 악부 () 기관이 있었다. 그 구체적인 임무는 악보를 만들고 가사를 수집하고 음악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가사의 근원은 두 가지가 있다: 어떤 것은 문인들이 전문적으로 창작한 것이다. 일부는 민간에서 수집한 것이다. 나중에 악부 기관이 수집한 시를 악부, 또는 악부시, 악부사라고 불렀기 때문에 악부는 공식 명칭에서 시명으로 바뀌었다.
최고의 두 곡의 악부시는' 목란시' 와'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이다. 송대 시인 곽모겸이 편찬한' 악부시' 는 5 대 시절 가장 완벽한 나한에서 악부까지 시 총집이다. 악부시는 65,438+02 종류로 나뉘는데, 예를 들면 제창가, 횡풍가, 화음가 등이다. 그 중 몇 가지 하위 클래스로 나뉩니다. 예를 들어 가로로 부는 시는 한횡풍과 양북각으로 나뉜다. 상화가는 6 가지 어록, 상화가, 은탄가, 평조가, 청조가, 호조가, 초조가, 대곡으로 나뉜다. 청상의 가사는 무성가와 서곡가로 나뉜다. 악부시집' 에는 40 여 곡의 민요가 있는데, 대부분 동한 시대의 작품으로 당시의 사회현실과 인민생활을 반영하고, 날카로운 글로 사랑과 증오를 표현하고, 스타일은 현실주의로 치닫고 있다.
한악부' 는' 시경' 에 이어 또 하나의 위대한 고대 민가집이다. 통속적인 언어로 생활에 가까운 작품을 만들고, 잡언에서 오언에 이르기까지 서술적인 글쓰기 방법으로 인물을 상세히 묘사하고, 개성이 뚜렷하고 줄거리가 완전한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상의 내포를 강조하며,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중점적으로 묘사하며, 서사시 발전의 성숙의 새로운 단계를 열었다.
2. 악부 고제 상식.
또한 호출? 낙부에서 문제까지? , Yuefu 시 클래스 이름. 즉. 준구락부? 。 한악부? 모두 희비가 교차하고, 모두 일의 원인이 있다. 풍속을 관찰하고 풍속이 얼마나 두꺼운지 알면 충분합니까? ("한수? "예문지") 는 한말 위진 이후의 시인에게 계승되었다. 예를 들어 조조는 그의 사상과 예술 풍격을 모방하여 더 이상 재미가 없는 악부시를 많이 썼다. 당대 시인은 옛 악부시를 더 많이 빌려 시사를 표현하여 옛 시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했다.
디자인 의도는 이미 필수 2 에서 악부시' 공작새 동남비' 와 악부고제' 단가행' 을 배웠지만 필수 3 에서 관련 지식을 소개할 필요가 있어 학생들이 온고하고 새로운 것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텍스트 분석
1. 전체적인 소감.
녹음을 듣다.
참고: 학생들에게 단어 발음, 문장 정지, 감정 어조 등을 목적 있게 들어야 한다.
(2) 학생이 같이 읽는다.
참고: 학생들이 함께 읽기 전에 교사는 관련 자료와 함께 학생들의 읽기 기술을 지도해야 합니다.
본문을 자세히 읽고 문장 (중점) 을 정리하다.
참고: 교사가 앞장서고, 학생이 앞장서고, 문단순으로 진행하며, 문어문의 만담과 비슷하지만 만담과는 다르다. 시구를 분리한 후에 우리는 단락에 대한 전반적인 견해를 가져야 한다. 필기와 참고 자료를 결합하여 학생들이 본문의 기본 뜻을 이해하고 설명 내용, 작문 기교, 작용에 대해 적절한 설명을 할 수 있게 하다. 그 이유는' 촉도난' 이라는 단어가 참신하고 풍부해 이미지와 수법이 많이 활용돼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렵고 뒤의 문제에 대한 깔개를 마련했기 때문이다.
그룹 협력 및 문제 조사.
(1) 본문에 따르면 이백이 말하는 게 맞나요? 걷기 힘든 길? 일영삼탄, 삼탄의 내용을 요약해 보세요.
참고점: 하나는 한탄촉도의 고위험, 두 번째는 한탄촉도의 아슬아슬함, 세 번째는 한탄촉도의 험난함이다.
참고: 일영삼탄은 이 시의 작문 특색이자 학생이 거시적으로 이 시를 파악하는 단서이기도 하다. 제 1 부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과 결합해 이 작은 문제를 통해 학생들의 이해와 개괄을 점검할 수 있다.
(2) 왜 시 전체가 반복해서 읊는지 말해 봐?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습니까? 。
참고 사항: 우선 이것이 반복 (반복 형식) 이라는 것을 분명히 하면 그 역할은 무엇입니까? 구체적인 텍스트 분석을 결합해야 하는데, 형식 구조와 시의 주제에 근거해야 하는데,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습니까? 그것은 작가가 읊는 주제이자 시의 전환과 서정적 변화의 상징이다. 그것은 첫 번째 단락에 나타났는데, 청천벽력처럼 사람을 감동시켜 문장 한 편을 열었습니까? 이상한? 본문; 두 번째 단락에서, 전후를 계승하고, 이전 단락을 계승하는가? 전방의 무서운 길이 더 어둡고 어두워졌나요? , 뒤로? 무거운 위험에 직면하는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3 단, 노래는 막이 끝나고 우아하며, 한 번 경의를 표하고, 간절한 배려가 말로 넘쳐난다. 형식적으로 말하면, 네가 이 말을 내뱉을 때마다 리듬의 전환, 즉 서정, 의론, 묘사의 교대를 완성한다.
(3) 이 시의 예술적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글과 함께 이야기해 주시겠습니까?
참고점: 상상력이 풍부하고, 비유가 특이하고, 필법이 과장되고, 리듬이 다채롭다. 이것은 주요 예술적 특징이다. 학생이 대답하면 선생님의 지도와 보충이 필요하다. 학생이 다른 특징을 느낀다면, 일리가 있으면 긍정을 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이 시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참고: 이 시의 취지에 대하여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하여 아래와 같이 요약할 수 있다.
A. 내가 이 시를 쓴 것은 방괄과 두보를 걱정하기 때문이며, 저자가 이 시를 쓴 것은 검남사자인 엄무가 촉중에서 방포와 두보를 위태롭게 할까 봐 걱정했기 때문이다. B. 당현종은 안사의 난을 풍자한 뒤 촉에 입촉했고, 시조자는 이백기를 보필한 원인 소씨였다. C. 쓰촨 군벌 장 추와 조안을 풍자한다. D? 일이 문장 되는 거야, 무슨 의미가 없어? 후진형의' 탕음귀신 잠무', 구' 일록' 을 대표합니다. 현대 연구를 통해 처음 세 가지 주장은 역사적 사실과 일치하지 않거나 시간이 잘못되면 성립하기 어렵다. 네 번째 진술에 근거하여, 우리는 이 시의 주제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친구를 촉도에 데려다 줄까? 악부라는 오래된 화제를 답습하고 있는 건가요? 그게 다야? 일하다. (주제에 대한 논란은 학생들에게 보여 주고 이해시켜야 하지만, 주제에 대한 이해는 글에서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어야 하며 억지로 부회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학생들에게 일깨워 주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디자인 의도 고전시의 해석은 텍스트 위주로 읽어야 한다. 학생들의 전반적인 인식이 끝나면 교사는 학생들에게 시를 계층화하여 분석하고, 시가 압축한 내용을 넓히고, 학생들의 생활 축적과 사고를 충분히 동원해야 한다. 시의 문자 적 의미를 이해해야만 텍스트를 심화시킬 수 있으며, 시를 이해하는 방법의 본질은 텍스트를 읽는 것입니다. 본문을 열심히 읽습니까? 일부 중점은 문장을 정리하는 것이다. 분석문은 시가 해석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지만, 점프적으로 시험점을 선택하여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시의 내포와 예술을 탐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주된 목적은 학생들이 반해한 상태가 아니라 시를 읽게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응? 전체적인 소감? 도착? 글을 자세히 읽습니까? 또 왔어요? 질문 조회? 세 가지 모듈은 기초를 중시하고 능력 수준을 높이는데, 목적은 학생들이 시가 해석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4. 반복해서 읽고 운율을 읽습니다.
너는 다른 유명 예술가들이 암송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 네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백의 작품의 설계 의도는 자연의 혼과 같이 구분하기 어렵고, 많이 읽어야 하고, 전반관을 가져야 한다. 반복되는 독서와 아름다운 독서를 통해 우리는 이 시의 아름다움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일곱째, 방과 후 숙제
1.' 발걸음이 어렵다' (1) 의 글쓰기 시간은' 촉도난' 과 가깝다. 이 두 편의 시 작문 목적에 대한 이해를 결합하여 이 두 시의 작문 수법과 감정 상태를 비교 분석해 주십시오.
2. 송대 석재의' 촉도자면' 을 읽고 이백의' 촉도남' 과 글쓰기의 중점과 사상감정상의 차이를 이야기한다.
조양장 연기 잉크, 북경로 8 천.
인사부가 큰 공을 세워 제후에게 미움을 샀다.
강 안개를 향해 밤잠을 자다.
만두는 이상한 일을 하며 수시로 뱃전에 올랐다.
어룡이 불꽃을 토하고, 늘 파도가 난다.
그래서 공포입니다. 단번에 수천만입니다.
도는 안과에서 약탈할 수 있어 스스로 요리할 줄 안다.
나는 크기 카드가 부족해서 한 달에 2 만 원을 먹을 수 있다.
청서남에 온 이상 이 여행도 이주가 아니다.
촉산의 위험은 올라갈 수 있고, 촉도의 높은 생명은 매우 높다.
꼭대기에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안개가 없고, 바닥에는 구르는 파도가 없다.
걸음마다 진영을 세우고, 정자는 안정되고, 검문은 안전하다.
나는 촉도의 어려움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역사의 명절을 소중히 여긴다.
설계 의도는 낡은 지식을 연계하고, 독서를 비교하며, 여전히 전체적인 관찰을 하는 것이다.
촉도 2 난교안 설계의 교학 목표.
시 전체의 감정 기조를 전체적으로 감지하고, 취지를 소통시키고, 시 전체의 맥락을 파악하다.
학생들이 시가 작품을 감상하는 능력과 방법을 배양하고 이 시의 예술적 특색을 감상하다.
이 시의 웅장한 기세와 분방한 감정을 느끼며 이 시의 로맨틱한 풍격을 음미하다.
교육의 중점과 난점.
중점: 이 시의 웅장한 분위기와 분방한 정서를 느끼며 시의 로맨틱한 풍격을 음미하다.
어려움: 학생들이 시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능력과 방법을 배양하다.
교육 과정
도입하다
중국 문학사에는 한때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 있었는데, 그 시인은? 시인 요정? 。 어느 시인인지 아세요? 맞아, 그가 바로 이백이야. 우리는 이백의 많은 시를 배웠다. 예를 들면' 내 침대발이 그렇게 밝다',' 황학루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보내는 것' 등 모두 잘 알려져 있다. 이백의 모든 시가 술에 취해 쓴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는데, 술이 그의 시를 이끌었다. 정말 사람들이 말하는 그런 건가요? 아니면 또 다른 신비가 있습니까? 오늘 우리는' 촉도난' 연구를 통해 그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질 것이다.
문제가 해결되다
촉도난은 악부의' 상화가사' 인가? 곡보' 옛 화제문은 이 시의 전통 내용에 따라 분방한 필조와 과장된 묘사로 진나라에서 촉으로 가는 도중의 아슬아슬한 산천을 묘사하며 시인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과 풍부한 상상력을 보여준다.
당대에 이르러 천중 상업경제가 매우 발달하여, 천으로 들어가는 사람들은 모두 기꺼이 떠나지만, 이 일대의 형세가 험악하다는 것을 의식하지 못했다. 예로부터 봉건 할거의 땅이라 수시로 어지러울 가능성이 있다. 시에서 강조?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응? , 즉. 구 의 \ "일록 \" (볼륨 26) 은 말했다:? 이백의' 촉도난' 은 개원에서 천보 사이에 있어야 한다. 사람들이 청두의 기쁨에 대해 이야기할 때, 길의 위험과 외지의 위험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바로 일이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아무런 의미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응?
\ "능력 시 멩? 고등학교 1 학년? 이백초가 장안에 갔는데, 그와 장은 참관했다. \ "슈 타오 어려움 \" 을 참조하십시오: 음악가 iv, 수 음. -응? 탕옌 제 7 권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또한 이 시는 윤곤선편' 하곤링 사진집' 에 수록돼 천종미안 고증에 따르면 천보 4, 12 년에 편찬됐다. 따라서' 촉도난' 은 안사의 난전 작품으로 당현종 천보 초시인이 장안에 있을 때 쓰여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저자 소개
이백 (70 1-762), 글자는 태백, 성당의 유명한 시인. 나의 청춘은 쓰촨 때 보냈다. 스물다섯 살에 삼협, 판동정, 동유 오월, 북유태원을 떠났다. 대길 창생? 야심. 당현종 천보 9 년 (742), 이백이 경으로 소환되었다. 그는 이번 여행에서 재능을 시전 발휘하여 뭔가를 할 수 있기를 바랐지만, 그의 이상은 곧 깨졌다. 황제는 중용하지 않고, 권신은 배척하고, 1 년여 동안 그에게 금을 돌려주었다. 그래서 그는 입세부터 출세에 이르기까지 마음가짐이 달라져 타락자가 되어 산천에 기탁하고 시주 속에 즐거워했다. 마지막으로 안후이에서 죽었습니다. 그는' 촉도난',' 행로난',' 몽리등천목산',' 정야사',' 백제성 아침' 등 그의 예술적 특색을 가장 잘 대표하는 시를 많이 남겼다. 그는 각종 시, 특히 고체시를 잘하는데, 당대의 낭만주의 시의 대표작가이다.
넷째, 명편 범독을 듣고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으며 시 전체를 느낀다.
동사 (verb 의 약어) 텍스트 설명
1. 이 문장 단서는 무엇입니까?
청: 시인은 일반적으로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는 입촉 단서를 따라 각지의 산수 특색을 잡아 묘사하여 촉도의 어려움을 나타낸다.
2. 첫 단락을 큰 소리로 낭독하고 분석에 집중하세요.
(1) 처음 두 문장은 무엇입니까? 이봐?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습니까? , 전체 텍스트의 역할?
해명: 이 두 마디가 시 전체를 주도하고 시 전체의 음준 기초를 다지고 촉도의 심도불측성을 부각시켜 아래와 같이 베꼈다.
(2) 이 단락의 나머지 부분은 몇 가지 의미가 있습니까?
분명히: 두 가지 의미. 1 층: (잠총? 사다리와 돌더미가 연결되어 있다) 촉도의 유래를 쓰다. 2 층: (위에 무엇이 있습니까? 그런 다음 양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바닥에 주저앉는다) 촉도의 숭고함을 썼다.
(3) 참고? 오딩카이산? 신화 역할은 무엇입니까?
명료함: 이 신화 () 를 인용하여 인간과 자연의 투쟁과 노동인민이 자연을 개조하려는 강한 열망을 표현하며 개척의 용기를 칭송하며 문장 신기한 색채를 건드려 독자를 매료시켰다.
(4)? 육룡이 일본으로 돌아갑니까? 그리고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나요? 이 문장에서 저자는 촉도의 웅장함과 엄밀함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표기법을 사용했습니까?
명료함: 작가는 점면결합, 허실상, 과장 등 예술수법을 충분히 활용해 시인의 상상력의 풍부함과 특이성을 표현했다. ① 포인트 페이스 조합:? 있어요? 네 마디 말이 뭐예요? 얼굴? , 즉 슈 도로 전체 이미지; -응? 녹색 진흙? 네 마디 말이 뭐예요? 점? , 즉 청역령의 상황이다. (2) 가상 현실 사용:? 육룡이 일본으로 돌아간다고? 전설, 황학, 원숭이는 모두 허구인데, 실제 표기법을 돋보이게 하는가? 촉도의 고위험. 3 과장:? 이런 높이는 황학한테도 어렵나요? 등등.
분석에 초점을 맞춘 두 번째 단락을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1) 두 번째 단락은 얼마나 많은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까?
명료함: 두 개의 층으로 나뉩니다. 1 층: (서쪽 여행을 위해 6 월 물어보세요? 심지어 듣는 색변화) 는 촉도 풍경의 슬픔을 묘사한다. 2 층: (연봉천까지? 후위가 왔다! ) 촉도의 험악한 경관을 묘사하다.
(2)? 우리는 이 서쪽으로 가는 길이 영원히 끝이 없을 수 있는지 알고 싶다. 6 월? 누구야?
지우기:? 6 월? 가상일지도 모릅니다. 빌려? 군은 가상인입니까? 말하는 방식은 층층이 내용을 펼쳐 시인의 취지를 부각시킬 수 있다.
(3) 이 단락의 어느 문장이 2 층 콘텐츠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까?
지우기:? 촉도는 통과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고, 듣는 색이 변하는가? 이 역할을 맡았습니다. 촉도라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길 무서워요? 위의 쇼슬이든 아래의 험악하든 관광객들은 참을 수 없다. 。
(4) 이 단락에서 사용된 기교는 무엇입니까? 어떤 분위기를 연출했나요?
지우기:? 근데 봤어? 네 마디 묘사가 섬세하고 경정으로 서정적이며 황량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응? 연풍? 정적에서 동적인 과장된 묘사에 이르기까지 짜릿한 분위기를 연출해 압도적인 예술적 효과를 냈다. 촉도의 어려움을 묘사하고, 최고봉에 올라 극치를 만들었다.
4. 세 번째 단락을 큰 소리로 낭독하고 감상한다.
(1)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분명히: 두 가지 의미. 1 층: (검각 참천? 하지만 늑대 한 마리가 그의 동료에게? ) 검각의 위험에 대해 썼다. 2 층: (낮에는 배고픈 호랑이가 무서워요? 일찍 집에 가는 것이 낫다) 전쟁의 참화를 써라.
(2)? 왜 일찍 집에 안 가요? 문장 중 어떤 말이 그것과 어울릴까요?
지우기:? 우리는 이 서쪽으로 가는 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알고 싶다
(3) 문장 마지막 문장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명료함: 앞서 언급한 검각의 위험을 형상적으로 요약하며, 촉중 전쟁 재난의 참혹함, 그리고 시작과 문장으로 더욱 의미가 있어 전문을 감싸 독자들의 감탄을 자아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촉도의 난이도? 총결산한 내용은 끝이 없다.
전체인식
1 .. 전체 텍스트의 주요 문장은 무엇입니까? 기능은 무엇입니까?
명시적: 주구:?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응? 시인은 창의적으로 고대 민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반복 형식을 물려받았고, 주제문은 시작, 중간, 끝에 각각 한 번씩 나타났다. 매번 등장할 때마다 독자에게 새로운 계시 (앞의 분석 참조) 를 가져다주고, 자연스럽게 주구 관통과 내용이 깊이 파고드는 구도를 형성하여 사람들이 생겨나게 하는가? 한숨이 부족한 후, 다시 한숨이 부족한 후 세 번? 이런 구도는 매우 교묘하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주요 문장?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습니까? 전편을 관통하여 시 전체의 음정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시 전체를 보면 시인은 세 가지 한숨을 쉬었다. 하나는 촉도의 높고, 하나는 촉도의 위험이고, 셋은 전쟁의 맹렬한 것이다.
2. 우리는 이 문장 주요 문장을 연구했다. 그렇다면 이 문장 주제는 무엇일까?
청: 이 시는 구악부 제재를 모방하고 풍부한 상상력으로 진촉길의 기이하고 아슬아슬한 산천을 묘사하고, 조국의 산천에 대한 작가의 강한 사랑을 표현하며, 당시 태평한 광경 이후의 잠재적 위기를 드러내며, 작가가 국가 대사에 대한 걱정과 우려를 드러낸다.
시의 예술적 특징을 분석하십시오.
명시적: (1) 반복 활용: 글 3 회 반복?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습니까? 매번 등장할 때마다 독자에게 새로운 계시를 가져다주고, 자연스럽게 주구 관통과 내용층이 깊숙이 파고드는 구도를 형성하여, 한탄도 부족하고 또 한탄도 부족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풍부하고 신기한 상상: 글에서 상상하는 쓰촨 상황, 그 산, 산길, 충격적이고 소름이 돋는다. 쓰촨 산을 보면 유턴한다는 뜻이다.
(3) 극한까지 과장하는 기교:?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 미만입니까? ,? 메마른 소나무가 낭떠러지 위에 처져 있습니까? 산봉우리의 높이와 절벽의 위험을 과장하여 아슬아슬한 분위기를 연출하다.
(4) 시의 다양한 의경: 주관적인 감정과 목적의 필요성을 표현하기 위해 시에서 숭고함, 웅대함, 신기함, 슬픔, 공포 등 서로 다른 의경을 구성한다. 어렵습니까? 단어.
(5) 신비한 전설:? 오딩카이산? 태양신이 차로 돌아간다고? 분규 통곡? 전설의 출현 등. 시 전체가 신비로운 분위기에 휩싸이게 하고, 동시에 한 가지를 보여줬나요? 어렵습니까? 단어.
시의 의경을 분석하다
청: 이 시를 읽는 것은 갤러리를 가로지르는 것과 같고, 한 폭의 감동적인 그림이 눈앞에 나타났다. 그들의 넓은 경지와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기세가 너를 어안이 벙벙하게 하고 경탄을 금치 못하게 한다. -응?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아미산 정상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응? 시인의 상상 속에서 그는 진촉 사이에 끝없이 이어지는 산천화권을 본 것 같다. 이렇게 장려한 지형은 정말 보기 드물다!
-응?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손실, 그리고 사다리 돌 스택이 연결 되었습니다. -응? 16 문자는 비정산에 관한 민간 전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재현하며, 마치 무정산이 뱀을 끌어당길 때 큰 소리로 외치는 소리를 들은 것 같다. 그리고 나서 천지를 놀라게 하는 큰 소리가 났다. 또 무수한 용감한 사람들이 산에서 길을 열고 잔도를 세우는 것을 보는 것처럼, 우리는 신력과 인력의 위대함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응?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시인은 촉도에서 자신이 본 광경을 상상했다. 눈앞의 최고봉을 올려다보았을 때, 여섯 마리의 용라의 태양차가 막혀 어쩔 수 없이 우회했다. 다시 내려다보니 용솟음치는 격류가 큰 산에 가려져 무수한 소용돌이를 일으키는가? 이 그림은 얼마나 놀랍고 기묘한가!
시를 분석하는 예술 수법.
명료함: (1) 구도가 유연하고, 기상이 웅장하며, 주제가 깊다. (2) 감정이 분방하고 과장이 풍부하며 상상력이 참신하고 낭만주의가 두드러진다. (3) 전통을 깨고, 산문화의 문장식을 채택하여, 층이 고르지 않고, 길이가 고르지 않아, 호방한 언어 풍격을 형성하고, 운율로 극한까지 한다. -응? 이상하게도 시인이 돌아온 이후로 이런 스타일은 거의 없다. -응?
시가 감상하는 기교를 장악하다
너는 읽을 줄 알아야 한다. 큰 소리로 읽어야만 시인의 격앙된 사상 감정과 호방하고 우아한 예술 풍격을 이해할 수 있다.
너의 생각을 비워라. 사고는 시인이 구상하는 과정이다. 생각을 잘 파악하면 시인의 감정 과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그로 하여금 시의 상황에 처해 시를 이해하게 한다.
감정을 파악하다. 시의 주제는 종종 시인의 감정 표현에 숨겨져 있다.
일정한 수사 수법을 익히면 시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 문장 취지를 잡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여덟. 요약
이백, 어울릴까요? 시인 요정? 그의 시는 풍부하고 기이한 상상력, 분방한 스타일, 장엄한 색채,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유명하다. -응? 천지를 말하고 귀신을 생각하다? 피일휴' 는 이백시에 대한 가장 정확한 요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