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황(Pihuang)으로도 알려진 시피 얼황(Xipi Erhuang)은 시피(Xipi)와 얼황(Erhuang)의 두 가지 사투리를 합친 총칭입니다.
시피와 얼황은 목소리가 다르다. 서피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호북성 양양을 거쳐 우창과 한커우로 전파되었고, 지역 민요와 결합하여 이황과 고팔자로 발전하였다. . 북경 오페라, 한 오페라, 회극 및 기타 오페라에서 Xipi는 Erhuang 곡과 함께 사용되며 집합적으로 Pihuang이라고 합니다.
Xiang Opera, Gui Opera 및 기타 오페라에서 Xipi는 Erhuang과 반대되는 North Road라고도 불리며 South Road라고 불리거나 총칭하여 North and South Road라고 불립니다. 북경 오페라 xipi에는 가이드, 아다지오, 오리지널, 26, 알레그로, 플로우, 루스, 락킹, 드래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rhuang에 비해 Xipi는 일반적으로 더 고음, 활기차고 활기차고 활기가 넘칩니다. Erliu, Shakeban 및 기타 보드 스타일을 포함하여 Xipi 방지 악센트도 있습니다. 북경 오페라의 주요 노래 곡입니다.
Xipi는 Huangpi Diao입니다. 오페라 곡 중 하나. 창법은 밝고 고음이며 강하고 직설적이어서 즐겁고 신나고 절제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진희극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전파되었고 호북 민요와 결합하여 서피로 발전했습니다. 후베이 방언에서는 노래를 피(Pi)라고 하며, 서피(Xpi)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퍼지는 노래 곡이며, 서피(Xpi)는 진 오페라의 피지(Pizi)에서 파생된 것으로 기쁨, 결심, 분노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얼황은 안후이 출신으로 호북 동부와 안후이 인근 지역에서 형성되었습니다. 북경 오페라, 한 오페라, 회극 및 기타 오페라에서 얼황은 서피 사투리와 함께 사용되며 통칭하여 피황이라고 합니다. Hunan Opera, Gui Opera 및 기타 오페라에서 Erhuang은 Xipi와 반대되는 South Road라고도 불리며 North Road 또는 총칭하여 North 및 South Road라고 불립니다. 북경 오페라 얼황에는 가이드 플레이트, 아다지오, 원본 플레이트, 스택 플레이트, 분산 플레이트, 흔들 플레이트, Huilong 및 기타 형태가 포함됩니다.
서피 얼황의 차이점:
서피 노래의 징후 조율은 6-3현입니다. 즉, 내부 현은 단순화된 표기법에서 낮은 점이 있는 라 소리입니다. , 외부 현은 높음이나 높음이 없습니다. Erhuang 노래의 Jinghu Dingxian은 5-2 현입니다. 즉, 내부 현은 단순화 된 악보에서 낮은 점을 가진 sol 사운드입니다. 바깥쪽 현은 고점이나 저점이 없는 재음입니다.
두 성대의 서로 다른 소스 속성으로 인해 서로 다른 튜닝이 발생합니다. 동시에 이러한 차이는 두 성부의 각각의 음악적 특성과 스타일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서피곡은 방자곡에서 탄생했기 때문에 선율이 고음이고 신나는 곡이며 북방의 특징이 뚜렷합니다. 얼황강의 유래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장시의 이황곡에서 유래했다는 설이고, 다른 하나는 회율에서 유래했다는 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