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귀신'은 산귀신의 내면 독백을 활용해 아름답고 솔직하며 사랑에 빠진 소녀의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시 전체의 줄거리는 간단하다: 여주인공과 그녀의 연인은 어느 날 어떤 장소에서 만나기로 약속했다. 비록 길이 험난했지만 그녀는 기쁨으로 도착했지만, 그녀의 연인은 약속한 대로 폭풍우가 닥쳐 오지 않았다. 푹 빠진 그녀는 집에 가는 것을 잊고 오랫동안 애인을 기다렸지만, 마침내 애인은 도착하지 않았고, 바람과 비를 맞으며 유인원들의 지저귀는 소리 속에서 그녀는 집으로 돌아갔다. 슬프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시 전체가 환상과 현실을 뒤섞으며 강렬한 낭만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작가는 인간과 신을 결합하여 산귀신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창조했습니다.
그녀는 현인, nvluo, Shilan 및 Du Heng을 입고 붉은 표범 수레를 탔습니다.
수레에는 계피나무 가지로 엮은 깃발이 있고 그 뒤에 고양이 무늬가 그려져 있는데...
음식, 의복, 주택, 교통수단 모두 신성하고 야성적인 색상이 강합니다. , 그리고 Shan Gui의 정체성과 지위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Shan Gui의 외모, 체형, 감정 변화는 모두 평범한 사람들의 표현입니다
그녀는 젊음이 영원할 수 없다고 한탄하며 애인이 빨리 왔으면 좋겠고, 안 오면 슬프고 외로울 텐데… 굴원의 시
전체 시는 세 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처음 세 장에는 잡초를 뽑는 영감을 받아 시를 차례로 짓고, 잡초는 부드럽고 튼튼하게 만들었으며, 수비대 병사들은 고향을 떠나 오랫동안 돌아오지 못한 그들은 향수병에 시달리고 걱정이 많습니다. 저자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Shanwei, 당신은 싹이 트고 태어났습니다. 이제 우리가 집에 갈 시간입니다! 그런데 눈 깜짝할 사이에 또 한 해가 흘렀는데 우리는 왜 가족을 돌볼 수 없는 걸까요? 우리도 스라소니의 침입 때문에 잠시 앉아 있을 시간조차 없었습니다. 공격해야 해요! 잡초를 다시 따야 할 때입니다. 잡초 잎이 자랐고 가지와 잎이 부드러워졌습니다. 우리 마음의 슬픔이 너무 강해서 우리는 전쟁을 위해 달려가고 있고 우리의 수비 기간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며 누가 우리에게 편지를 집으로 가져갈 수 없는가! Shanwei는 점점 더 강해졌습니다. 이제 집에 갈 시간입니다! 벌써 10월이에요! 그러나 왕의 일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그에게 여유 시간도 없었습니다. 그의 슬픔은 너무도 괴로웠지만 그를 위로해 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4장과 5장은 분주하고 긴장감 넘치는 국경 전쟁을 다룬다. 피어나는 꽃은 무엇일까? 탕디(Tangdi)의 꽃이다. 꽃이 만발하는 것은 원정대의 전차, 말, 의상이 번성하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저 크고 큰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장군들의 군사 마차입니다. 마차는 이미 달려 있고, 말은 크고 강하며, 전투가 빈번하고, 군대가 어떻게 감히 움직여야 합니까? 네 마리의 큰 종마를 몰고, 장군들은 전차 뒤에 숨었고, 보병들은 힘이 세고 강력했습니다. 병사들은 항상 코끼리 뼈 활과 물고기 가죽 화살통을 들고 있었습니다. 강력하고 만연한데 어떻게 매일 경계를 강화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 두 장에서는 烃狁의 맹렬함과 엄격한 규율과 강한 병사를 갖춘 주씨 군대의 대군력을 묘사합니다. 하지만 군인의 삶 역시 힘들고 긴장감이 넘친다. 작가는 이런 것들을 현실적으로 풀어낸다. 6장에서는 차례대로 배고픔과 추위에 시달려 집으로 돌아가는 병사들의 슬픈 심정을 기술하고 있다. 전투에 나갔을 때 나뭇가지와 잎이 무성한 버드나무가 생각나는데 이때는 돌아오는 길은 눈이 내리고, 길이 멀고, 날씨도 춥고, 배고프고 목마르고, 정말 당황스럽고 비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晉)나라 출신의 사현(趙玄)은 300수 가운데 '나는 과거에 가버렸다'라는 네 문장을 최고의 시로 꼽았다. 문학사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후세의 문인들은 종종 반복적으로 노래하고 모방합니다. 『시경』은 단순하고 단순하기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만큼 가슴 뭉클하고 감동적인 작품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시경』 서정 작품의 귀감이 되었으며, 역대 문인들의 칭송을 받아왔다.
작문의 관점에서 볼 때, 가경의 많은 작품과 동일한 위계성 기법을 사용하고, 작문과 어휘에서 반복적인 후렴을 더해 내용과 흥미를 층층이 배치할 수 있다. 점차적으로 작품의 음악적 아름다움과 리듬을 심화시키고 향상시킵니다. 전체 시에는 서사, 토론, 풍경, 서정성 및 심리적 묘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조합은 균형이 잘 잡혀 있고 매우 적절합니다. 따라서 "Plucking Wei"는 실제로 "시집"에서 가장 좋은 장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