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n 유치원 원장은 "우리는 농촌 아기를 받지 않고 백조만 키우고 돼지를 기르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이 야수에 대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Xi' an 의 어느 유치원인지 모르겠어요? 나는 이 말을 하는 짐승이 어떤지 모르겠다. 나는 그가 악마처럼 못생겼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는 절대 악마가 무섭지 않고 오히려 매우 싫어한다. 비록 그는 사람이지만, 그는 유치원 선생님이자 원장이다. 그러나 이 호칭들은 그가 이 말을 하는 순간 그와 무관하다. 그는 이름이 하나밖에 없다. 바로 야수, 돼지 한 마리다.
이 짐승 자체는 돼지 한 마리로, Xi 인민의 얼굴을 잃고, 모든 감독과 모든 선생님의 얼굴을 잃어버렸다. 사회주의, 민주주의, 평등을 말하는 오늘날, 뜻밖에도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이 있다. 나는 그의 지능 지수가 정말인지 아닌지 정말 의심스럽다. 만약 이 말이 동물이 흥얼거린다면, 우리는 웃을 수도 있지만, 이 말은 유치원 원장님의 입에서 나온 것이라면,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동물과 상호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백조만 키우고 돼지를 기르지 않는다' 는 것은 적나라한 경멸과 차별이다.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은 사람이 아니라 동물이다. 동물은 가치관과 시비관이 없기 때문에 동물만이 이런 말을 할 수 있다. 그는 농촌인을 업신여기고, 자연히 농촌 아이들도 업신여겼다. 그의 눈은 도시의 김주만 주시하고 있다.
그는 동물처럼 탐욕스러운 눈빛으로 도시 사람들을 바라보고, 도시 사람들의 바지 주머니를 보고, 탐욕스러운 눈빛으로 그의 음식을 바라보았는데, 마치 금주 주머니에 구리 냄새가 나는 돈을 가지고 그에게 매력을 느끼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그래서 그가 "백조만 키우고 돼지를 기르지 않는다" 고 말했을 때, 사실 그는 마음 속에 이익, 돈, 도시의 인체 생활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돼지, 돼지, 돼지, 돼지, 돼지, 돼지, 돼지)
그는 농촌인을 깔본다. 그는 농촌인들이 도시인의 돈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농촌 사람들이 시시콜콜 따지는 것을 좋아해서, 돈이 어떻게 벌었는지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심지어 도시의 아이들과 그들의 부모를 아첨하는 것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의 재무 책임자이기 때문이다. 그가 생각하는 것은 아이를 어떻게 교육하느냐가 아니라 부모로부터 더 많은 이익을 얻는 방법이다. 이것은 꼬리만 흔들어 주인에게 구걸하는 동물들을 생각나게 한다! 그는 정말 짐승이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지능이 약간 있는 사람들은 대중의 분노를 불러일으키는 이런 말을 하지 않을 것이며, 이 말은 Xi 안 현지 농민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전국의 농민 친구를 겨냥한 것이다! 그가 이런 말을 할 때, 그는 한 학부모와 적이 아니라 수천 명의 농민 친구와 적이 되었다.
만약 네가 그를 죽인다면, 나는 그가 올해 말까지 살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친구가 중국 동북에 있는 여자가 외국에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니까? 그녀가 해외에서 동북인의 동영상을 녹화해 인터넷에 올렸을 때, 모든 동북남성의 불만과 반격을 불러일으켰다. 인터넷이 널리 퍼지는 오늘, 자화자찬하는 이 여자는 마침내 인육에 맞아 자살했다.
그녀는 마지못해 자살했지만 인육에 물린 후 스트레스를 받고 자살했다. 죽음에 대해 사과하는 것도 일종의 자기 해방이다. Xi' an 의 짐승을 위해, 만약 그가 인간의 육체에 의해 먹 었 했다, 그는 연말까지 살 수 없을 것 이다. 우리는 당연히 누가 나쁜 사람인지 원하지 않지만, 그는 자신이 한 말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고, 대가를 치러야 한다!
어쨌든, 농민으로서, 한 농민의 후손으로서, 나는 모든 동포가 그가 허풍을 떠는 것을 보면 알 수 없는' 살인' 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평화로운 시대, 민주 사회이다. 어떤 것들은 확실히 평화롭지 않고 비민주적이지만, 공공연히 이렇게 날뛰게 할 수 있는 개인은 그런 사람이 사람이 될 자격이 없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는 어리석어서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한다.
나는 단지 이런 가치관을 가진 사람도 선생님이 될 자격이 있다고 말하고 싶다. 고상한 교인에도 종사할 자격이 있는가? 이런 사람이 이 말을 하는 것은 정신착란으로 조금도 과장하지 않는다.
1, 교사의 슬픔
선생님이 되는 것은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아닌가?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확립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아닌가? 그들의 왜곡된 가치관에 따르면 유아는 백조와 돼지로 나뉜다. 이런 가치관은' 선생님' 이라는 고상한 말을 철저히 불신하는 것이고 선생님들의 비애이기도 하다.
2, 학생들의 슬픈 감정
가치관과 인생관을 왜곡하는 선생님이 백지처럼 설교하고 가르치시는 것은 얼마나 무서운 일인가. 아이가 아직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능력이 없으니,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세워야 할 때이다. 이런 선생님이 아이를 교육하게 하고, 일단 아이가 이런 관념을 형성하게 하다. 어린이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거대하고 오래갈 것이다. 아름다운 어린 시절, 이런 선생님을 만난 것은 더욱 학생들의 비애였다.
요약하자면, 교사의 부적절한 언행은 아이의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에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일은 이미 오래 지났지만, 위 씨는 오늘 보고 말하고 싶다. 이에 앞서 시 안 모 유치원장은 백조를 키우는 기술을 배워서 돼지를 기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 비용이 1600 개월 동안 유지되면 많은 학부모들이 채소를 팔아 생선을 팔며 소통할 수 없다고 말했다. 물론, 그녀는 항상 그녀가 말한 것이 대부분의 어린 스승의 마음이라고 생각했고,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지지하여 해고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유치원 원장이 Xi 사건에서 한 말 중 일부가 옳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확실히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지지할 것이고, 그녀도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말했다. 하지만 이 생각은 틀렸다.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사부님은 왜 위대합니까? 왜냐하면 그의 가르침은 귀천을 가리지 않기 때문이다. 채소를 팔아 생선을 파는 사람들조차도 사회주의 건설자들이다. 그들도 사회에 많은 공헌을 했고, 그들의 아이들도 네가 백조를 기르는 능력에 합당하다. 하물며 백조는 배우 같다. 먼 곳에서만 돼지고기가 진정으로 에너지로 변할 수 있다.
1, 이 감독은 소질이 낮아서 눈빛이 요란한 것 같다. 그녀가 지금 도시 사람이라도 4 세 동당의 농민은 아니겠지?
도시의 아이들은 반드시 백조일 필요는 없고, 오리일 수도 있다. 농촌의 아이들은 반드시' 현지인' 은 아니지만, 미래의 청화 북경대학교 학생일 가능성이 있다.
지금은 경제 시장입니다. 실력이 있는 사람은 고급 유치원을 운영할 수 있다. 요금이 높은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돈이 있으면 좀 더 좋은 유치원에 들어가고, 돈이 없으면 하마터면 유치원에 갈 것이다. 이것은 각 학부모가 자신의 실제 가정 상황에 따라 내린 선택이다. 농촌 아이들을 업신여긴다는 이런 생각은 틀렸다. 누구의 아이가 자신의 천사가 아니고, 누구의 아이가 조국의 미래가 아닌가?
3. 개혁 40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농민들이 자신의 노력을 통해 좋은 날을 보내고 있다. 도시화의 발전도 대량의 철거민을 만들어' 토호' 가 되었다. 지금 농촌의 조건은 도시보다 나쁘지 않다. 지금 농촌으로 들어가는 것은 일렬로 늘어선 별장과 호화로운 차이다.
40 년 후, 모두가 도시 주민이 될 것입니다!
나는 선생님이나 주임이 말한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또한 일부 소위 큰 커피 몇 가지 진실이 있다고 생각 하지만, 마지막으로 왜 사람들이 단지 그들이 가난 하기 때문에 농촌 아이 들을 받아들이지 않는 이유에 대해 생각 합니다. 수천, 수만 원의 학비가 정말 그렇게 어렵습니까?
자질 차원에서 생각하고 체험하면 문제가 분명해진다.
나는 아이가 태어나서 결혼까지 어느 부모가 매일 적극적이고, 싸우지 않고, 싸우지 않고, 사람을 속이지 않는지 묻고 싶다. 누가 그것을 할 수 있습니까? 음식을 파는 사람과 생선을 사는 사람을 차별하지 않으면, 그들이 얼마나 오래 일하는지 누가 알 수 있습니까? 아이들이 학교가 끝났다. 조용히 공부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도와주십니까? 아니면 여기저기 놀아요?
환경은 아이의 성장에 매우 중요하다. 환경을 만드는 것은 이른바 부모가 아니라 부모가 어떻게 이 환경을 지키는가이다. 내가 바빠서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돈을 벌어야 한다는 말은 아니기 때문에 과거를 무시할 수 있다. 남자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여자가 아이를 데리고 가는 것이다. 아이의 학습 환경. 수천 개의 * * * * 가족과 함께 유지 보수하는 세 식구가 필요합니다.
더 이상 다른 사람의 선생님을 난처하게 하지 마라, 그들도 쉽지 않다.
이런 감독이 가르친 아이는 분명 우수하지 않을 것이다! 감독 같은 사람을 업신여길 가능성이 높다. 학부모가 가능한 한 빨리 아이를 데리고 새 유치원에 갈 것을 건의하다.
농촌은 항상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당한다. 농촌의 냄비입니까, 아니면 자력갱생의 문제입니까? 국장과 마찬가지로 그는 농촌을 떠나는 것이 우월하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농촌 호적이 얼마나 맛있는지 모르겠다.
제 생각에 우리가 걱정해야 할 것은 이런 사상이 조국의 꽃에 전달되는지, 꽃이 유치원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교학 제 1 교인, 유치원 원장, 자신은 모두 좋은 사람이 아닌데, 어떻게 아이들에게 좋은 자질교육을 줄 수 있겠는가, 유치원의 아이들은 심신 발전과 수용력이 모두 강하다! 이런 선생님이 원래 재료가 될 수 있었던 아이를 해치지 못하게 해라!
우선, 나는 개인적으로 유치원 원장이라면 "우리는 농촌을 받지 않고 백조만 키우고 돼지를 기르지 않는다" 고 말하는 것은 터무니없고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이 감독의 자질은 농촌 아이들보다 훨씬 낮았을 것이다. 심지어 사회의 건달보다도 더 낮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그렇게 말하죠? 감독이 발표한 터무니없는 잘못된 언론 분석에서 일부러 사람을 백조와 돼지로 나누는 것은 봉건, 낙후, 우매한 것이다. 이 사회적 인지도가 매우 낮은 감독의 논리에 따르면 도시의 아이는 백조이고, 농촌의 아이는 돼지다. 이러한 관점 자체는 반인도적, 반인권, 소시오패스, 반도시화의 과정으로 사회적 진보, 즉 인간 사회의 발전과 진보를 가로막는 과정이다. 반문명 언론입니다. 정말 온통 허튼소리다.
현재 우리가 도시화를 추진하는 것은 농촌과 도시의 차이를 빠르게 좁히고, 더 많은 농민을 도시인으로 만들고, 더 많은 농촌 아이들이 도시 아이처럼 평등하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유치원교육뿐만 아니라 초 중 고교 심지어 대학도 동등한 권리와 기회를 가지고 교육을 받고 똑같이 균형 잡힌 양질의 교육 자원을 누리고 있다. 그때가 되면 도시와 농촌의 차이가 없을 수도 있고, 도시와 농촌의 차이, 교육 자원의 차이로 인해 소위 농촌 아이와 도시 아이들의 신분 차이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 선진국처럼 도시와 농촌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농촌과 도시의 아이들은 교육 기회와 수준의 차이도 없고 차별도 없을 것이다. 우리나라 경제의 빠른 발전과 함께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인민 생활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교육 자원의 배치가 더욱 균형, 평등, 공평, 더욱 광범위해졌다. 농촌과 도시 어린이들의 교육 기회와 교육 수준의 추세는 기본적으로 일관되고 동질성이다. 나는 우리나라가 이 날로부터 멀지 않다고 믿는다.
40 여 년 전, 우리는 농업 대국이었다. 통계에 따르면 인구의 85% 이상이 광활한 농촌에 살고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의 전대나 전대 선배는 틀림없이 농촌에 온 적이 있을 것이다. 인류 사회의 발전사를 보면 먼저 농촌이 있고 그 뒤에 도시가 있다. 200 여 년 전, 미국 뉴욕은 여전히 허름한 작은 마을이었다. 마을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농촌에서 왔는데, 그때는 도시인의 개념이 없었다. 마찬가지로 아편전쟁을 앞두고 상하이도 매우 작은 도시로 인구가 매우 적다. 그때는 도시호적 개념도 없고, 도시인과 농촌인의 차이도 없었다. 갯벌은 해변이라 낡아 보인다. 지금 상해의 갯벌은 도시인의 자랑이다. 아름답지 않나요? 오늘날 도시 인구는 2 천만 명이 넘는다.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나도 도시 사람이지만, 나의 조상은 틀림없이 농촌에서 온 것이다. 어느 정도까지, 나는 또한 시골 사람, 적어도 절반의 농촌 사람이다. 즉, 오늘날, 도시의 이전 세대와 조상 중 많은 사람들이 농촌에 왔다. 즉, 농촌이 없으면 도시가 없다. 이것은 인류 발전의 역사적 과정과 매우 일치하며 되돌릴 수 없다. 본론으로 돌아가면 유치원장의 부모나 그녀의 부모도 분명 농촌인이다. 이 논리에 따르면 주임도 농촌인의 아이이고, 그녀도 돼지다. 그녀는 농촌 아이를 돼지라고 욕했을 때도 자신을 돼지라고 욕했다. 너는 나의 관점이 정확하다고 생각하니? 댓글을 환영합니다!
이 문제를 다 보고 나니 나는 매우 슬펐다. 교육자로서 이런 사상적 인식을 갖는 것은 무능하다. 요즘 사회는 대부분 명리를 추구하지만, 아동진으로 가득 찬 유치원에서 스승으로 보이는 선생님이 이런 말, 이런 사상인식, 이런 말 수준, 이런 차별적인 발언은 모두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이런 원장이 아이들에게 어떤 모범을 보일 수 있을지 의문이다. 가정 환경이 좋지 않은 아이들에 대해 그의 어린 마음에 어떤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까? 이런 차별적인 발언은 사회 전체의 비난을 받아야 하고, 그녀는 자신의 언행에 책임을 져야 한다. 불행히도, 우리의 법률은 이 방면에 많은 결점이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고, 이런 차별적인 말을 다시는 하지 마라. 아이가 왜 아이가 그렇게 불쌍한지 물어볼 때마다, 나는 그 사회가 모든 사람이 평등하지 않은 사회가 아니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가정은 환경이 좋고, 어떤 가정은 환경이 좋지 않지만, 환경이 좋지 않은 아이들은 결코 손색이 없다. 그들은 우리와 마찬가지로 모두 조국의 꽃이다. 이 아이들에게 너는 그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네가 자랄 때, 너의 지식과 재능으로 우리 사회를 더욱 평등하고 우호적으로 만들어라.
최근 Xi 모 유치원 원장' 임뢰' 의 언어가 인터넷에서 떠들썩하게 볶아졌다. 내가 말할 때 이런' 충격적' 을 보면 만감이 교차하여 매우 불쾌하다.
농촌 아이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농촌 아이들은 좋은 학교에 가지 말아야 합니까?
나는 농촌에서 왔고 학습의 어려움을 깊이 깨달았다. 부모님은 고생을 참고 우리를 키워서 공부를 위해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하셨다. 누구의 부모가 자녀가 더 나은 학교에 가기를 원하지 않습니까?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는 도시화 가속화 발전 단계에 처해 있으며, 도시 인구의 비율은 이미 절반을 넘어섰다. 내가 일하는 도시에서, 나는 시내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많은 농민공을 만난 적이 있다. 그들은 아이의 공부를 위해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나는 항상 그들이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부모라고 생각했다.
농민의 고난이 없다면 어떻게 풍족하게 먹을 수 있겠는가?
어렸을 때 시를 한 편 읽었는데, 농민을 불쌍히 여겼다.
제초가 정오일 때,
땀방울이 땅에 떨어지다.
중국 음식을 누가 압니까?
알알이 모두 수고하다.
우리는 맛있는 쌀과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있다. 우리는 농민의 어려움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이 세상에는 우리가 모르거나 무시하는 것이 정말 많다. 왜 수천 개의 고층 건물이 우뚝 솟아 있습니까? 우리 도시가 점점 편리해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들 때문에 농촌에서 온 농민공!
모든 사람은 더 나은 교육을 선택할 권리가 있으며, 우리는 아이들을 위해 자란 농촌 부모를 더욱 존중해야 한다!
농촌 아이들을 차별하지 마세요!
공자는 "대학의 길은 명덕에 있다. 클릭합니다 루쉰 (Lu Xun) 은 "교육은 사람들을 양성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Cai Yuanpei 는 "교육은 교육받은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자신의 성격을 개선하고, 인간 문화를 위해 자신의 힘을 다할 수 있도록 돕는 것" 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은 우리 선생님의 책임이다. 모든 어린이는 조국의 미래이다. 농촌 아이들을 차별하지 마세요.
유치원 원장님의' 경세 해킹' 언어가 천성인지 말실수인지 모르겠다. 모든 교육자, 모든 사람이 농촌 아이들, 특히 빈곤 지역 아이들의 교육과 성장에 관심을 갖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