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는 상인과 중소지주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본래 잘 사는 생활을 했어야 했는데, 집안 경제 상황이 만족스럽지 않아 상황이 갈수록 나빠졌다. 민들레는 유명한 사천세가이다. 민들송령의 젊은이들은 야망이 원대하여 과거제도를 통해 인생을 바꾸려고 애썼다. 그러나 민들레의 어린 시절은 매우 격동적인 환경에서 자랐다. 1644 년, 청군이 입관하고 명나라는 완전히 멸망했다. 명조 말년에 각지에서 농민 봉기가 일어났지만 청나라가 관문에 들어갔을 때 잔인하고 야만적인 도살성령이 내려졌다.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수준의 학살이 있었다. 청군은 "머리를 기르고 한 사람을 떨어뜨리지 마라" 며 학살을 명령했다. 게다가 당시 역병 기근으로 중원 사상자가 무수히 많았다. 밖이 격동하여 장사할 조건이 전혀 없다. 푸송령 가문의 쇠퇴는 당시의 사회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민들레 초상화
열아홉 살 민들레가 시험을 보기 시작했다. 당시 현, 부, 도시험은 모두 1 위였고, 수재에 합격하여 명성이 크게 떠들어댔다. 그러나 운명처럼 포송령은 더 이상 유명해지지 않았고, 그는 한 번의 시도와 한 번의 실패를 시도했다. 순치 17 년, 현정도 1 위 2 년 후, 포송령은 자신만만하게 향시험에 참가했지만, 찬물을 끼얹었다. 민들레는 자신이 공명에 합격하지 못해 고민하고, 집에 가서 계속 열심히 공부하고, 다시 한 번 향시험을 볼 생각이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진재실학으로 가득 차 있지만 운명의 보살핌을 받지 못할 줄은 몰랐다.
46 세가 되어서야 식생으로 편성되었고, 72 세가 되어서야 공생으로 편성되었다. 일생 동안 공명을 위해 노력한 민들레는 시종 벼슬을 하지 않았다. 생계를 꾸려 나가기 위해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다른 일을 찾아 해야 한다. 매일 책을 읽다 보니 그는 아버지처럼 상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합격한 관원 부관이 되었다. 나는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계를 꾸려 나가면서 과거시험을 준비할 계획이다. 몇 년 동안 직원의 포송령에 합격하지 못하고 집에 가서 가르쳤다.
이 서당 선생님의 일은 집에서 멀지 않다. 매일 그녀는 가르치는 것 외에 책을 쓴다. 학문이 가득해도 소용이 없다. 산천에 정을 보내는 사람이 있는데, 이 외로움, 푸송령은 기서에 정을 보내는 것이다. 민들레는 어린 시절에 이런 이야기를 즐겨 쓴다. 스물네 살의 푸송령이 이 이야기를 썼을 때, 그는 그보다 두 살 어린 동창에게 조소당했다. 그는 시를 써서 푸송령이 본업에 종사하지 않고, 이상한 것을 써서 과거에 무익하다는 것을 풍자했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삽화
40 대 쯤 완성한'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가 그의 대표작과 고전이 되었다. 글을 다 쓴 후 그가 가장 많이 하는 것은 내용을 증설하는 것이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는 짧지만 총 500 개에 가까운 이야기가 있다. 내용물은 대부분 귀신, 여우 등이지만, 내용은 만상을 포괄하고, 문장 표현과 전달은 크게 다르다. 많은 폭로와 지배 계급의 부패와 어둠을 비판하고, 또한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을 표현했다. 이야기에는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생활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도록 유도하는 많은 것들이 있으며, 허무맹랑한 것들도 많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의 묘미는 그가 쓰거나 가짜인 것이 많다는 점이다. 하지만 그가 전하는 많은 사상들은 모두 풍자적인 의미를 지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민들레의 작품은 자신의 뇌가 발명한 것도 있고, 자신이 고서에서 가공한 것도 있고, 다른 사람의 말을 더 많이 듣는 것도 있다. 한 가지 설법은 포송령이'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썼을 때, 집에 차 노점을 열어 행인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윤색을 마치고 자신의 책을 편찬해 달라고 부탁했다는 것이다. 사실, 푸송령은 아직 가난해서 솥을 열 수는 없지만, 그렇게 많은 시간과 여유가 없어 이 일을 할 수 없다.
민들레는 일찍 장가를 가서 꿈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취미로 기서를 썼다. 아내는 묵묵히 집에서 노인과 아이를 돌보았다. 이렇게 현명한 아내가 집에서 열심히 일해서야 그는 이런 책을 계속 완성할 수 있었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삽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가 출판되자마자 불이 났다. 모든 사람들이 이 이야기를 매우 좋아해서, 많은 회사들이 다투어 그것을 전재한다. 기효란의' 악웨이 초당 노트' 도 민들레의 작품과 스타일의 영향으로 쓴 것이다. 지금까지 다양한 언어의' 라마단' 은 외국에서 잘 팔리고 있다. 그것은 심지어 일본 문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민들송령의 동료 친구 왕세정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위해 시를 한 편 썼다. "잡담을 듣고 한가한 말을 들으면 콩막비가 실처럼 내린다. 나는 남의 말에 질려서 추묘귀들이 시를 부르는 것을 듣는 것을 좋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허튼소리를 듣기 좋아하고 시를 읊는 것을 좋아하는 민들레는 역사에서도 유명하다. 그의 작품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곽모약도 포송령과 그의 작품을 평가한 적이 있다. "귀신은 귀신보다 우월하게 쓰고, 탐욕을 찌르며 학대한다." "
17 15 년, 76 세의 푸송령이 사망하면 그의 작품은 후세에 계속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의 작품이 전달하는 문학, 예술, 사상의 가치는 우리에게 더 많은 깨우침을 줄 수 있다. 자, 오늘 포송령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