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로운 소리 (현대중국어는 표준어임). 표준어는 네 가지 성조, 즉 평정과 상성, 상성, 하강조로 나뉜다. 시와 대련의 격법 운용에서는 평정과 상성 (제 1 음과 제 2 성) 을 평정이라고 하고 상음과 하강조 (제 3 음과 제 4 성) 를 하성이라고 한다. 마흔 살 이하의 친구는 이해해야 한다. 여기는 더 이상 말하지 않는다.
(b), 고 (구) 음
지금 사회는 어디로 발전해 왔습니까? 우리는 반드시 몇 가지 현대화를 실현해야 한다. 게다가, 지금 표준어를 다 했으니, 우리는 고운을 배울 필요가 있다. 그럴 필요 없어! 모두를 난처하게 하고 싶으세요? 당신은 역사를 후진하고 있습니까? 고운은 전혀 쓸모가 없나요? 나는 중국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사람, 즉 대련애호가, 대련노동자 한 명이 새로운 목소리와 낡은 소리를 모두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장차 모든 현대중국어가 유창하다고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운도 알아야 한다. 감상, 학습, 흡수, 대련문화 전승의 필요성이다! ! ! 그렇지 않으면 말하기 어렵다. 사실, 두 시스템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약 311 자입니다. 편측부 부수기를 쓰는 것은 어렵지 않고, 수십 자를 외우면 된다. < P > 신성이나 고성으로 대련을 쓰는 습관이 있으면 된다. 자신의 운율 습관을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는 것은 좋지 않다. 대련의 창작을 배우겠다고 마음먹은 이상 시간을 내어 고운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이 좋다. 속담에 기술 (재능) 은 몸을 굽히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생활 속에서 이것은 얻기 어려운 학습 기회이다. 평소 자신이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과는 다른 측면일 수 있다. 모두 함께 토론하면 효과가 다를 것이다. < P > 고대 중국어는 한자를 평면, 상, 가, 네 가지 성조로 나누었다. 평은 고대 중국어의 평성자 (현재 중국어의 대부분의 상성과 하성 포함) 를 가리킨다. 허는 고대 중국어 중, 가, 들어가는 성조를 가리킨다. 이것은 고운 (고음) 의 구분이다. < P > 고대 중국어에서' 타격, 말, 축적, 극, 학습' 은 모두 입성자에 속한다. 지금은 음양계에 들어섰지만 음평에 관해서는 고운에 따라 음평에 속해야 한다. 입성자의 특징은 짧음, 촉진, 급함, 수신, 은락이다 (현재 남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호남어, 민남어 등 이런 발음 패턴을 유지하고 있어 입성자를 식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서로 다른 성조의 의미를 이용하여 문장으로 엇갈려 평준법을 형성하다. 이런 평탄화 법칙을 서로 다른 문학 장르에 적용하면 문학 작품에 음악적 율율감을 부여할 수 있다. < P >' 강희사전' 은 한 곡의 구술을 올리고 네 번의 발음을 설명했다. 그 노래는 < P > "의기양양하게 행동하지 말고 큰 소리로 외쳐라. 멀리 가면 멀리서 울부짖는 소리가 짧고 급한 것이 분명하다. " < P > 이 원리에 따르면 사람들은 모든 한자를 두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하나는 평평하고 하나는 평평합니다. 이것은 한자의 대립통일을 이루었다. 일평일평, 즉 음양관계, 평평하고 자제하며, 평평하고 탁하며, 평평하고 길고, 평평하고 짧으며, 평평하고 날카롭다. 중국어 음운의 아름다움은 평화와 평의 대체로, 리듬이 나오고, 운율이 나와서 형성된다. < P > 대련에서는 동문뿐만 아니라 상문과 하문도 번갈아 가며, 즉 상문은 평성자를 사용해야 한다. 다음 문장의 해당 위치는 연음 기호로 반대여야 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음 문장은 평평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여 글자와 음의 대립 통일을 이루었다. 글자의대결, 자음대결, 대련구조의 들쭉날쭉한 아름다움을 형성하여, 이를 명랑하게 하고, 좌절을 억누르며, 우렁찬 조화를 이루게 한다. 현대시 이론가 이여륜은 "여성의 균형은 음악의 구성에 부합하여 시를 독립하게 한다" 고 말했다. "노래를 부를 수도 있고, 부를 수도 있고, 부를 수도 있고, 음악의 아름다움도 있다. 당신의 눈이 움직이지 않더라도, 단어가 당신의 눈에 나타나더라도, 당신은 그것의 우렁찬 소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공감감이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
(평조에 관한 책이 많다. 평정, 특히 입성자의 교묘한 사용을 더 구분하려면 전문적인 참고서를 읽어야 한다. 왕리씨의' 한시법', 곽석량씨의' 고문수첩', 당작범 선생의' 고문수첩',' 크랭씨의' 유성' 등 여러 권의 책을 추천합니다.
이중성과 이중성은 매우 유사한 두 가지 언어 형태입니다. 이른바' 유사' 란 그들이 비슷한 곳이 많고, 다른 곳이 적기 때문에 구별하기가 더 어렵다는 것이다. 심지어 일부 참고서에서도 이 두 개념에 대한 해석이 모호하다. 예를 들어, "사해" 의 "대결" 에서는 "시와 단어의 이중성을 가리킨다" 고 해설한다. 섬서성교육출판사의' 중국고대문학 독학사전' 은' 대항' 을' 수사적 방법' 으로 해석하는데 ... 시에서 대전이라고 부른다. " 이런' 대구' 로' 대구' 를 해석하고' 반제' 로' 반제' 를 해석하여 개념의 혼란을 초래하여' 대구' 와' 반제' 가 하나의 것으로 착각하게 하고, 같은 개념의 두 가지 명칭이다.
그렇다면' 이원성' 은 도대체 뭘까? 이중성이란 무엇입니까?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원성은 일종의 비유이다. 쌍으로 사용되는 두 문장은 "글자 수가 같고, 구조와 품사성이 대체로 같고, 의미가 관련이 있다" 는 것이다. 이런 대칭적인 언어 방식은 깔끔하고 조화로운 표현 형식과 내용상의 상호 호조를 형성하여 독특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 P > 이중성은 시 창작과 대련쓰기에 사용되는 특수한 표현 형식과 수단을 가리킨다. 그것은 시 접속사가 대구를 기초로 하고, 상하구 구조가 같은 단어는 반드시' 어성이 일치하고 평평하다' 고 요구하며, 상하 문장 구조가 같은 단어가 반복되는 것을 가급적 피해야 한다. 율시의 대결은 언어의 음운을 조화롭게 하고 리듬감과 음악미를 증강시켜 표현상 고도의 완벽에 이르렀다. 따라서 율시의 대결 요구는 매우 엄격하며, 상술한 원칙에 부합하는 시련은 바로 대립이다. 그렇지 않으면 대립이나 불안정한 대립이 아니다. 이것은 시 창작에서 허용되지 않는 것이다. < P > 대구와 대구의 특징을 알면 일반적으로 대구가 무엇인지, 대구가 무엇인지 구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 P >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범중연의' 악양루기') < P > 이 두 문장 모두 이중성의 요구에 부합하지만, 그 계층과 대칭성 때문에 멜로디는 조화성이 부족하고, 같은 구조적 위치에서' 하팀',' 의',' 아' 등의 단어를 재사용하는 것은 대립에 적합하지 않다 다음 예를 들어보죠. < P > 배 한쪽에, 천돛 경기;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류우석' 백롯데 보답') < P > 이 대련은 원시시 중 목련으로 가장 전형적인 대련으로 어느 쪽이든 대결 원칙에 완전히 부합하며 매우 견고하다. < P > 이중성과 이중성이 이렇게 다른데, 주로 다른 스타일에 쓰인다. 스타일마다 자신의 표현에 대한 요구가 다르기 때문에 표현에 대한 요구도 다르다. 수사 방법의 대구로서, 그것은 종종 각종 문체, 특히 고문과 고시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그것은 언어를 향상시켰고, 두 짝은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 돋보이게 하여, 언어의 형식미와 표현력이 강했다. 모순은 율시 중의 독특한 창작 수법이다. 수당 시대에 등장한 율시는 율율시의 대련과 목걸이가 반드시 대립되어야 한다고 엄격히 요구했다. 동시에, 이 방법은 노래 창작에도 사용된다. 나중에 대련을 쓰는 데 사용되었다. 운문과 노래의 창작 자체는 언어의 운용에 대한 높은 예술적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문장을 만드는 데 신경을 쓰며, 대립은 시의 표현 기교와 심미 정취를 상당히 높일 수 있으며, 예술성과 표현력이 모두 매우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대구의 이러한 특수한 작용은 분명히 대구력보다 못하다. 대립은 율율시의 창작과 감상의 중요한 기준 중 하나이며, 자연히 시와 관련된 용어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비록 그율시의 대결도 대전의 기준에 부합하지만, 자신의 특징을 감안하여 일반 문체의 대결과 구별하기 위해 우리는 통상 대결이라고 부르지 않고 대구라고 부른다. < P > 모든 언어의 단음절은 중국어뿐만 아니라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성조이기 때문에 고대 인도인들은 세 가지 성조를 찾는다. 그러나 중국어 4 성은 매우 복잡한 문제이지,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음고로만 네 음을 설명하는 것은 포괄적이지 않다. 이 네 가지 음조는 강도, 길이, 특히 평조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손의 반증은 사실 반증할 수 없기 때문에, 나는 여기서 이유를 간단히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중국어는 단음사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뚜렷한 사성법칙이 있지만, 중국어에는 또 하나의 법칙이 있다. 즉, 두 단음어를 함께 쓰는 것이다. 중세부터 이런 것이다. (고대 중국어의 경우는 비교적 특별했다. 아마도 복음사, 심지어 다음절어가 상당 부분을 차지했을 것이다.) 이것은 내면의 일관성을 필요로 한다, 그렇지 않으면 두 형제가 싸우는 것과 같다. 고대인들은 평성이 한 종류로 분류될 수 있고, 다른 세 가지 성조는 다른 종류로 분류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구분은 음높이가 아니라 평음에 의존한다. 음높이로 이런 구분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평성이란 소리가 고르지 않다는 것이다. 이것은 2 층 또는 2 열 기본 구조입니다. 그러나 두 개의 인접한 기본 구조가 변하지 않으면, 예를 들어 사평이 함께 사용하면 너무 매끄럽고 사노가 함께 사용하면 너무 어색하고 변화가 크지 않아 두 개의 기본 단위의 평평한 국면이 형성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래는 매우 간단하다. 이 법칙의 조합에 따라 규칙적인 문장이 형성되었다. 다음 문장의 이상 상황은 이 문장과 반대되는 대련이다. 하지만 다음 문장도 이전 문장과 반대라면 첫 문장을 강조하므로 꼭 고쳐야 한다. 고대인들은 평법에 따라 네 가지 기본 문장이 발견되어 네 가지 문장을 결합하여 이 문제를 해결했다. 다음 4 개의 소리는 4 개의 문장에서 주기를 완료 하 고, 그 후에 반복 될 것 이다, 이것은 법률의 시를 형성 한다. 그러나 이 법률을 세우는 데는 거의 211 년이 걸렸다. 4 성이 남북조 시대의 시, 즉 영명체에서 발견되고 사용되었을 때, 이 법칙은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다. 네 소리가 거기에서 너무 자세하게 구분되어 있지만, 장에서 합리적인 유통을 얻지 못했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심송이 되어서야 이 문제는 완전히 해결되었다. 결국, 그것은 여전히 음악의 문제입니다. 옛사람들은 그것을 평곡이라고 불렀다. 어떻게 평면 음악과는 상관이 없을까요? 가사와 노래, 심지어 음양을 구별하는 것도 평곡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음양의 구분은 평성의 구분 때문이다. 사실, 평평한 소리는 이미 고르지 않지만, 비교적 평평하다. 그럼 왜 규칙문과 어색한 문장이 있나요? 사실, 화합미와 불협화미 사이에서 중국인의 심미 습관은 화합미를 선호하고, 유가가 가장 추앙하는 것은 중화의 아름다움이다. 이 때문에 현대시가 형성되었다. 균형과 해음 외에도 최근의 음운 밸런스 스타일도 좋은 증거입니다. 그러나 불협화음의 아름다움은 특별한 가치가 있어 완전히 대체할 수 없기 때문에 어색한 문장과 운율이 있다. 어색한 문장이 규칙적인 문장보다 더 조화롭다는 것은 문제가 아니다. 음운과 음악의 관계는 비교적 복잡하다. < P > 목동은 소 (평) 를 타고, < P > 노랫소리는 임열을 뒤흔들었다. < P > 매미를 잡으려 하자, < P > 갑자기 침묵의 명령을 들었다. < P > 네가 쓴 것은 운율, 단어, 노래 한 곡이 아니다. < P > 는 현대 자유시에 불과해 고운이 살짝 있어 운과 수준에 대한 요구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