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의 나라에서 시는 수천 년 동안 문학사의 주류였다.
시는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문학이 형성되기 전에 우리 조상들은 생산 투쟁의 경험을 다른 사람이나 다음 세대에게 전하기 위해 운문을 편찬했다. Wen Yiduo 씨에 따르면, [시] 와 [지] 는 원래 같은 단어였고, [지] 는 [사] 에 속하고 [마음] 에 종속되어 있으며, 마음속에 멈춘 것은 사실 기억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글이 나온 후 문헌의 도움을 받으면 기계적으로 외울 필요가 없다. 이때 모든 문자 기록을 [기록] 이라고 부른다. 갈망은 시입니다. 마음속에 포부가 있어 시와 같이 말한다.
노래 제목은 어떻게 나왔나요? 시와 노래는 같은 것이 아니다. 노래는 인간의 노동이 동시에 만들어 낸 것으로 문학이 형성되기 훨씬 전에도 시보다 훨씬 빠르다. 처음에는 한숨을 쉬며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면, Xi, 오, 아아, 등등. 당시 이 몇 글자는 모두 같은 음념이었다: "아". 송은 형성자로 "할 수 있다" 로 발음한다. 고대에는 [노래] 와 [아] 가 같은 단어였고, 사람들이 노동 중에 보내는 [아] 를 작곡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노래 제목은 계속 사용한다.
시와 노래는 하나의 것이 아닌데, 왜 나중에 그것들을 연결시켜 [시] 라고 부르는가? 우리가 그들의 관계를 이해하는 한. 송은 처음에는 간단한 감탄사로만 감정을 표현했다. 언어의 출현에 따라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류의 인식이 점점 깊어지고 감정이 더욱 풍부해지고, 몇 마디 감탄사로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노래에는 콘텐츠 단어를 넣어 수요를 충족시켰다. 글이 등장하자 시와 노래의 결합이 한 단계 더 나아가 글로 쓴 가사가 나왔다. 이때 한 곡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음악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이다. 음악은 서정적이고 가사는 시적이며 기억에 남는다. 즉, 시는 음악이 있는 노래, 음악이 없는 시입니다. 원시는 음악에 맞추어 부를 수 있다. 노래는 시, 시는 노래다. 시사가부의 결합은 중국 고대 전적에서 이미 오랫동안 논의되었다.
마오시 순서: "마음은 의지이고, 말은 시입니다. 클릭합니다 감정은 마음속에서 움직이고, 말 속에서 형성된다. 말이 모자라면 비탄해라. 만약 단어가 부족하면, 그것들을 노래해라. 노래가 부족하면 나는 어떻게 춤을 추는지 모르겠다. "상서": "시언지, 노래는 말이 없다", "시와 노래의 내면적 관계를 형상적으로 지적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시와 노래를 나란히 불렀고, 현재 시는 이미 시의 대명사가 되었다.
언제 시가 1 위입니까?
고대에 시는 처음에는 "머리" 가 아니라 "장" 이나 "장" 이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중국 최초의 시경은' 300 곡', 굴원의 시는' 구장', 시는' 제 1', 동진 초년에 처음 등장했다. 당시 손주라는 시인이 있었는데, 그는' 애락시서' 에서 이렇게 썼다. "애통해하는 것이 마음 속에 죽는 것보다 시를 짓는 것이 낫다." " 지통이라는 사람이' 도교영시서' 에서' 채팅에 관한 시' 라고 적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시를 1 위라고 부릅니다.
2. 시인은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풍부하고 기이한 상상력이 글자 사이에 날린다. 시 장르는 고대시와 새로운시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시는 근체시와 고체시 (고체) 로 나눌 수 있고, 근체시는 율시 (율시 [오자율시, 칠자율시], 절구 [오자절문, 칠자절절]), 단어, 노래로 나눌 수 있다. 신시는 자유시 (5 월 4 일 이후 생긴 백화시), 산문시 (산문 형식으로 서정시를 표현함), 민가 (민간유통, 단체창작시) 를 포함한다.
고시에는 시사 가부를 포함한다. 4. 시는 대중예술 형식으로 자신의 예술미를 가지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시의 예술미가 적어도 세 가지 측면에 반영된다고 생각한다. 글자의 아름다움, 시는 글을 통해 작가의 사상을 표현하고, 어떻게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글로 작가의 뜻을 표현하는가 하는 것이다. 이것은 시 작문에서 가장 기본적인 쿵푸, 바로 연자정문이다. 이것도 시 문자의 아름다움의 기본 구현이다. 두보의 달: 사경산은 달을 토하고 밤에는 물이 가득하다. 이곳의' 토' 와' 명' 이라는 단어는 당시의 경치를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토' 와' 명' 이 소리 없이 움직이고, 소리 없이 움직이고, 움직임이 결합되어 매우 생동적이라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이것은 정말로 시대의 걸작이다. 의경의 아름다움, 시의 경지도 시의 내포이다. 한 편의 좋은 시가 표현한 의경은 명료하고 심오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의 뒷맛이 무궁무진하여 강렬한 심리적 목소리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율이 아름답고 시는 시라고 불리는데, 시와 노래의 관계가 매우 밀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고대에는 노래할 수 있는 시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예를 들어 당태종 이세민이 쓴' 진왕곡' 은 당시 대형식에서 노래를 부르는 데 사용되었다. 한고조 유방이 농촌 연회에서 부른' 대풍의 노래' 와 항우가 포위되었을 때 부른' 하가의 노래' 도 마찬가지다. 물론 모든 시가 노래를 부르기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또한 시는 읽는 것이 아니라 읽는 데 사용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시" 라고 불렀다. 많은 옛말에서 "시" 는 동사 "음" 과 연결되어 있다. 속담에 "당시 300 수를 숙지해도 시를 외울 수 있다", "시화" 라는 말이 바로 이 이치이다. 왜 시를 읽어야 합니까? 그 이유는 시 자체의 운율미, 특히 율시가 소리를 내지 않는 것은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저자가 시를 창작할 때 반드시 읽어서 다른 사람의 작품을 감상하라고 제안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의 아름다움은 이유 없이 없어진다. 시는 왜 운을 맞추는가? 운율이 좋은 단어는 기억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듣기 좋기 때문이다! 현대 영어 구어의 예를 하나 들다. 신입 사원이 방금 회사에 도착하여 옛 직원을 맞이했는데, "새로 왔어요. 잘 부탁드립니다." 또는 "새로 왔어요. 잘 부탁드립니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두 표현의 뜻은 모두 같지만, 후자가 말하는 것이 더 순순하고 듣기도 편하다. 운을 맞추는 문장 () 는 일반적으로 운문이라고 불린다. 사실 시는 운율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많은 문학 창작 형식은 모두 운율을 사용한다. 고대 문헌의 많은 부분이 운율로 되어 있고, 모두 운율로 되어 있다. 예를 들면' 노자' 와 같다. 장자',' 루춘추',' 회남자',' 당두가집', 후세의 많은 관청고시, 고훈' 등과 같은 일부 압운, 고대 병서는' 삼략',' 유도', 고대 의술은' 삼략' 과 같다 고대 문헌에 익숙한 동수들은 사실 운은 고대에 매우 발달했고, 또한 매우 우세한 표현 형식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고서들뿐만 아니라 민가, 속담, 산가, 각종 지방극의 가사도 다소 운율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아직 좋은 운율이 무엇인지 모른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멜로디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예술 형식 (예: 시, 단어, 희곡 가사, 노래 등) 은 모두 운율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는 운율이 이러한 예술 형식의 멜로디미를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사실 이른바 자유시 (현대시) 도 운을 맞춰야 한다. 많은 현대가의 가사도 운을 맞춰야 한다. 물론, 이 현대 작품들은 고운을 사용할 수 없고, 현대운을 사용해야 한다. 가장 근본적인 것은 시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하고,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은 시가 아니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