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은 독의 일종으로, 그 형태는 주로 독충독, 동물독, 식물독, 물품독의 네 가지로 나타난다. 그것에 부착 된 다양한 신비한 개념은 특정 시대의 이데올로기 적 특성, 사회적 생산성 수준 및 축산업의 목적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원시 시대에 법은 단지 병명에 불과했는데, 당시에는 법병이라고 불렸다. 서기 좌측에서 진후의 병을 법병이라고 부르는 경우,' 유소문집 소장론' 에서 "비장의 신장전, 탈장, 복온통, 병명은 법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당시 고대 질병은 주로 신장병, 흡충병, 간염 등을 가리켰다. 주대의 방법은 주로 자연의 독충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모래로 사람을 쏘는 바퀴벌레' 를 가리킨다. 춘추전국시대에 자연계에는 독충과 인체 내에도 기생충이 있었다. 진나라 시대의 독법은 대부분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독충을 가리키며, 주로 물법, 나방법, 악귀법이 있다. 한대 이후 사람들은 무술과 흑요술을 연결시켰고, 요술은 복잡하고 신비로워지기 시작했다. 한무제 재위 당시의' 주술 재난' 은 역사상 가장 큰 억울한 옥옥을 초래했다. 동한 (WHO) 에는 악마를 쫓는 사람이 있고, 위진 남북조 () 에는 견류가 광견병을 퍼뜨리고 있다. 수나라 때 귀신고양이는 마법에 소환되어 돈을 훔쳤다. 특히 우습게도 양디 황제는 마법으로 미녀를 훔쳐 당나라에 이르러 마법으로 조정에서 싸웠다. 한의사는 저주에 대한 치료에 매우 신경을 쓰는데, 돈황출토 문헌에는 무술의 기록이 있다. 송나라에는 징그러운 금잠의 묘수가 있다. 원대에는 생명법이 있고 명대에는 논나무법이 있다. 당시 야오화장의 수법도 매우 충격적이었다. 청대 광시에는 개구리법이 있고, 복건에는 신법이 있다. 돈과 권력을 위해 부부는 누드로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9] 사람들은 법을 법신이나 약왕으로 여기고, 이런 법신이나 약왕을 숭배하는 것이 그들을 보호하고 부와 힘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모든 것은 환각일 뿐이다.
독약의 성분은 무엇입니까?
주문' 이라고 불리는 공연식과 독은 고대 독약의 존재와 발전의 기본 구성 요소이다.
방법은 사실 일종의 신기한 신앙이다. 이런 간단한 개념에 대해, 그것은 의식적인지 무의식적인지, 그것은 행동하는 경향이 있고, 각종 관련 행동은 비슷한 목적과 상태에서 파생되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방법의 행동 분류에 대하여, 나는 초보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유형을 제시했다: 하나는 주문법이다. 이것은 가장 간단하고 기본적인 형식이다. 마법사의 말은 상대방을 통제하고, 상대방을 병들게 할 수 있다. 심지어 어떤 무당의 말에는 마법 효과가 있고, 아이러니하게도, 어떤 무당은 증오로 석방된 힘을 통해 해를 입힌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광서 남부 장족의 용주, 상상, 정서, 나포 등의' 베친, 베야, 베나' 가 분명한 예이다. 두 번째는 계약법이다. 각 민족은 방법에 대해 여러 가지 명칭을 가지고 있지만, 자세히 분석하면 한 가지밖에 없다. 이러한 방법의 배후에는 방법의 특수한 힘과 관련이 있다. 방법은 누구나 장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 특별한 사람들만이 장악할 수 있다. 이런 특별한 힘은 방법 뒤에 숨어 있는 약왕이다. 방법을 장악하는 사람은 약왕과 계약을 맺으려는 것 같고, 방법을 끊임없이 풀어서 사람을 해치는 것 같다. 서양 학술계의 마법 요술 등의 개념과는 다르다. 마법이라는 단어는 한 가지 이상의 의미가 있다. 그것은 특수한 힘뿐만 아니라 과학 용어로 표현된 효용의 모호함과도 관련이 있다. 마술은 마술과 마찬가지로 모든 사람이 장악할 수 없고, 그 특별한 사람들만이 장악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다 이해할 수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혜명언) 셋째, 마술의 방법. 이런 마법에 대해 사람들은 무당이 많이 장악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유전할 수도 있고 배울 수도 있다. Longzhou, tianette 의 신성한 닭 유령은이 유형입니다. 마법에 대해서는 매달 15 일에 상해를 석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멸을 자초한다. 이 모든 주문들은 발명가가 자신의 총명한 지혜로 창조한 것으로, 그 본질은 주관적인 환상의 구체적인 행동을 통해 객관적인 사물에 영향을 미치고 지배하는 것이다.
독성 응용 프로그램의 논리는 무엇입니까?
법은 고대에서 전해 내려오는 검은 요술이다. 요술로서 그 체계와 구조는' 이론요술' 과' 위선 기예' 로 나눌 수 있다. 이론요술' 은' 위과학' 이라고도 불린다. 왜곡된 자연법칙체계이기 때문이다. 인지체계의 사고방식은 객관적 세계의' 진실' 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며, 행동을 지도하는 잘못된 규범이다. 이른바' 위선기' 란 통속적으로 마법이라고 하는데, 무술의 발명자가 자신의 총명한 지혜로 창조한 것이다. 그것은 구체적인 주관적 행동을 통해 객관적인 사물에 영향을 미치고 지배하는 현상을 환상한다. 이론요술' 은 마법창조자가 따라야 할 지도 원칙이 아니라 연구자들이 각종 마술의 * * * 본질을 탐구함으로써 총결한 추상적인 원칙이다. 이러한 추상 원칙의 본질은 인류의 어떤 사고 방식의 총결산이자 고대 과학 기술 문명이 의존하는 추상 원칙이다. 이 방법을 구성하는 각종 구체적 주문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이 방법은 두 가지 사고 방식, 즉 유추 사고 방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런 사고방식은 마법에 대한 신앙 뒤에 숨겨져 있으며, 인류가 세계를 장악하고 인식하는 기본적인 사고방식을 반영하고 있다. 이런 사고방식은 현대 과학 사고 기준으로 측정할 수 없다. 과학에서의 유추 사고의 응용은 알려지거나 이해된 사례를 바탕으로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은 현상을 설명한다. 적용 과정에서 해석자에 대한 예측을 생성한 다음 관찰과 확인을 통해 예측이 정확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의 방법도 비유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어떤 특성을 사람이나 사물에 강제로 옮기는 것은 과학활동의 실험경험 기준으로는 측정할 수 없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오해를 받을 수밖에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예를 들어, 방법의 제작 공예에서 용주, 나포, 상상, 정시는 한 둥지에 세 마리 이상의 제비로 물에 담갔다. 만약 그것들 중 어느 한 마리가 웅크리고 죽으면, 그들은 암컷으로 여겨진다. 그들의 생사가 얽히고설키는 처지는 연애 중인 남녀와 비슷하다. 그래서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은 기본이다. 비유적 사고는 원시 원시 사회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하며, 현대 사회는 여전히 잔재가 있다. 이것은 현대 사회에 미신과 사교조직이 존재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둘째, 연락법. 그것의 기본 개념은 사물이 일단 서로 접촉하면, 서로 멀리 떨어져 있어도 항상 어떤 관계를 유지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운남의 이순신은 사랑약이라는 독약을 가지고 있다. 어떤 새가 땅에 떨어져 죽으면 새가 죽은 곳에서 가루를 긁어내면 독이 된다. 외부인에게 준다면 네가 통제할 수 있다. 그것의 응용사상도 접촉법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4. 누가 바퀴벌레를 키울까요? 독극물 유통의 주요 지역은 어디입니까? 중국에서 누가 법을 준수합니까?
마술을 기르는 것은 기본적으로 가난한 사람과 소외된 사람들이다. 마술을 하는 사람들 중에는 각 민족과 지역의 남녀노소가 있지만 대부분 성인 여성이다. 송주시대의' 곡비답령 외배', 청대 리의' 남월노트', 장신태의' 광동유주', 청대의' 남사신편' 등은 모두 여성의 무술과 요술을 기록했다. 이 성인 여성들은' 고모' 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용주 핑향, 정서' 북아, 진심, 북나', 무명, 마산, 상림은' 목발' 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이 고모들의 말이 요술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모두 풍자이다. 성인 여자 한 명이 무고하게 목축죄로 기소되었는데, 그녀에 대한 박해는 전례 없는 잔혹함이었다. 이런 성인 여성의 특징에 대해 중국과 외국의 견해가 일치한다. "전통적인 고정관념 속의 마녀는 혼자 사는 성인 여성으로, 여성의 정상적인 행동에 대한 남성의 견해에 맞지 않는다. 그녀는 과신하고, 사랑도 필요없고, 사랑도 하지 않고 (마녀가 될 수 있지만), 남자를 시중들지 않고, 아이를 키우지도 않고, 약자를 돌보지 않는다. 그녀는 주문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을 보호하고 다른 사람을 저주하기 위해 그것에 의지한다. 게다가, 그녀는 더 신비롭지 만 정해진 질서에서 벗어나지 않는 다른 힘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계를 위해 모든 마녀들은 독특한 힘으로 남성의 권위를 위협하고, 사회질서는 남성의 이상적인 여성 행동에 부합하는 여성에게 의존한다. 따라서 한 여자가 마녀로 인정되면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와 아이도 그녀를 반대할 것이다. " [10] 이 방법의 기원은 모계 사회와 어떤 연관이 있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 종법제도에 들어간 후, 특히 계급사회에 진출한 이후 여성의 지위는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남자의 눈에는 여자가 깨끗하지 않다. 특히 한 달에 한 번 월경출혈은 가장 더럽다고 여겨진다. 그런 무서운 방법처럼 무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곳에서는 여성이 악독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여성은 이유 없이 마녀로 비난을 받는다. 독거한 성인 여성은 적절한 공격성 통풍구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송대 이전에는 이 방법이 중국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했다. 송대 이후 그 유행 지역은 점차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점차 전국 통치센터에서 멀어지고 있으며, 주로 강남과 서남 지역에 있다.
중국에서는 역사적으로 독을 믿는 사람들이 독약을 잘 사용한다. 그들은 장족, 요족, 묘족, 부이족, 동, 여족, 수족, 수족, 노족, 백족, 나시족, 이족, 창족, 고산족, 이족, 하니족, 라후족, 경포족이다. 이 민족들은 주로 우리나라 남부의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데, 이는 독약의 생산이 유독한 지리적 환경과 관련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법에 대한 신앙에서 각 민족은 각자의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지만, 사회의 발전과 외래사상문화의 도입에 따라 법의 관념도 충격을 받았다. 그것은 외래적인 것을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방법으로 외래신앙의 몇 가지 요소를 흡수했다. 예를 들어 한족의 고독은 매우 간단하다. 한나라 이래로 그것은 인위적으로 신비한 베일을 씌웠는데, 이는 남방 소수민족의 오래된 독약의 영향으로 인한 것이다.
각 민족 민간에서 많은 사람들은 독의 실존을 믿으며, 그들도 믿는다. 독극물 관념은 어느 정도 민족 민간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를 구성한다. 마술을 주는 것은 사회의 공황과 불안정을 초래하고, 마술의 공포는 사람들의 머리를 가득 채웠다. 따라서 마술에 대한 예방과 검증은 사람들의 생산 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었고, 일부는 풍습 (장족의 축배 풍습, 원래 나쁜 사람이 마술을 행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 이나 생활 금기 (예: 윈난족 지역, 외빈은 아이의 머리를 함부로 만져서는 안 된다. 스스로 결정한다.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다른 사람의 음모에 상처를 받을까 봐 사람들이 나가서 장사를 하기를 꺼린다. 이런 관념은 사람들의 경제와 사상 발전을 방해하므로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5. 방법을 유지하고 내려놓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의 전설과 그것의 신기한 효과를 믿는다. 사회의 변두리에 사는 사람들이 자신의 복지를 위해 법석법을 기르는 주된 목적은 법신이 주신 부와 힘을 얻는 것이다. 마법을 넣는 것은 약자가 쉽게 채택할 수 있는 레시피이다. 그것은 적을 해치거나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독약에 대한 신앙은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 일반 국민들은 이런 문화 현상을 이용하여 국가 패권에 반대하는 자신의 말체계와 사회 불평등에 대항하는 수단을 구축하고 있다.
독약이 병을 일으키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중독은 독약의 일종이다. 만약 네가 사람을 독살한다면, 사람은 병이 날 것이다. 즉 독약으로 인체의 생리 기능을 파괴하는 것이다. 곤충독액 감염으로 인한 고대 질병은 한의학 고대 질병의 범주에 속한다.
또 다른 현상은 방법이 널리 퍼지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것을 매우 두려워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지나친 공포도 사람들의 병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 인류학자 월터 B 캐논은 공포가 어떻게 사람을 병들게 하는지 실험했다. 그는 사람들이 무서워할 때 그들의 몸은 비상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자극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감신경계의 작용을 통해 몸은 대량의 아드레날린과 당분을 분비하고 혈관을 수축시켜 근육을 움직이게 한다. 긴급 상황이 행동으로 해결되지 않거나 기간이 너무 길면 쇼크가 발생할 수 있다. 이때 혈압이 급격히 떨어지고, 심부전이 되고, 혈장이 인체의 각종 조직에 스며들고, 음식과 탈수가 부족하면 유해한 생리상태를 초래할 수 있다. 공포증의 생리 장애 과정은 카농의 생리 실험 과정과 같다.
독을 해독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많은 민족 지역에서, 이 방법은 병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로 여겨진다. 요사가 약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불치병인 것 같다. 사실 방법도 해독할 수 있다. 진짜 중독으로 병을 일으키는 사람은 약초나 한약으로 치료할 수 있다. 두려움 때문에 병이 난 사람에게는 심리치료가 공황 장애를 치료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민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공황 장애를 치료하는 방법은 주로 금령, 철수, 엑소시즘 등이다. 사람들은 이런 세속 예절을 통해 오염된 몸과 세계를 정화해 사회 질서와 도덕적 회복을 상징적으로 실현하고자 한다.
8. 독약이 왜 이렇게 신비한가?
초기 한족의 가재에 대한 설명에서 볼 수 있듯이, 초기 가재는 대부분 자연계에서 특별히 가공되지 않은 각종 천연 독충을 가리키는 것이었지만, 한대부터 그들은 인위적으로 신비한 베일에 가려져 있었고, 그 신의 개념은 가재한 신앙에 도입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운남의 태족, 서부의 묘족, 요오족은 모두 이 법이' 종사귀' 나' 초귀' 라는 약귀라고 생각하는데, 귀신의 개념 자체가 있다. 방법의 위험성은 매우 강해서 귀신과 별반 다르지 않다. 프로로 대중은 그것을 귀신과 비교해서 극도로 증오한다. 이것은 이 방법을 더욱 무섭고 신비롭게 한다.
9. 어떤 주요 전염 경로는 무엇입니까?
방법의 괴이한 공포로, 어떤 사람이 가축에게 방법이 있다고 터무니없이 비난한다면, 그는 주변 사람들에게 차별을 당하거나 심지어 사형당하는 엄청난 압력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역사적으로 법독의 전승 방식은 줄곧 은폐되어 왔다. 결론적으로, 독에는 세 가지 전승 방법이 있다.
하나는 스승의 전전, 즉 비밀의식을 통해 스승의 인정을 받은 후 입소문으로 전해지고 몸을 가르치는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심각한 질병을 앓고 나서 치유하는 사람, 언행이 비정상적인 정신병 환자, 간질 환자, 심신이 결함이 있는 사람, 신체에 결함이 있거나 체질이 비정상적인 사람 등 여러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신경이 특히 예민하고, 흥분하기 쉽고, 환각이 가득한 사람.
두 번째는 영매에 감염되는 것이다.
세 번째는 유전이다. 즉 유전과 혈연 관계를 통해 전해진다. 그러한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그들이 법에 물들게 된 것은 그들 혹은 그들의 조상이 무심코 신을 불쾌하게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방법을 제시하고 수시로 사람에게 놓아야 신의 용서를 받을 수 있다.
10, 독약의 영향을 어떻게 제거합니까?
마법을 믿는 것도 일종의 문화 현상이다. 인류학자들은 문화가 인류가 구성원이 인식하는 생존 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친족, 결혼, 정치, 경제 조직, 종교와 같은 다양한 문화 시스템은 긴밀하게 협력하여 완전한 문화 시스템을 형성한다. 이 시스템은 적응적이기 때문에 상당히 안정적이지만, 문화의 변화는 확실히 발생하고, 변화는 모든 문화의 특징이다. 그러나 변화의 속도와 방향은 문화와 시간에 따라 크게 다르다. 원법은 자연계의 각종 독충만을 가리킨다. 시대와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방법도 단순함에서 복잡함으로 발전하며, 신의 개념의 도입은 방법을 음산하고 무섭게 만든다. 초기 한의사 이후의 치료는 대부분 요술을 사용하는데, 표준명은' 금주요법' 이다. 고대 (고금 중외) 에서 금지 요법은 의학 구성의 일부였지만, 그 지위와 응용 범위는 의학 이론의 발전과 기타 실제 효과가 있는 의학 기술로 인해 감소하거나 축소되지 않았다. 문화의 진보와 인간의 사고의 복잡화로 영이병의 해석과 치료법, 금지 주문술도 나름대로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경우, 적어도 한나라에서 당대까지의 역사 단계에서 의학체계의 과학적 내용 (이화치료법 및 관련 이론) 과 저주, 금지령은 병행하고 있다. 이후의 발전에서, 이 방법은 오늘날까지 끊임없이 발전하고 갱신되었다. 중후법을 치료하는 선진적인 의료 수단이 있지만 금지 요법은 민간에서 정당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것의 근거는 1000 여년 전과 비교했을 때 거의 변하지 않았다.
독약이 이렇게 강한 변화성과 적응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독약의 영향을 없애기 위해서는 법제 건설을 강화하는 것이 급선무다. 동시에 낙후민족 지역의 문화교육과 의료위생 사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많은 인민 대중의 과학문화 지식을 제고하고 질병에 대한 인식, 방어, 치료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사실' 포포' 등 풍습의 장기 생존은 이 지역의 문화위생 사업의 낙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무지는 무지에서 비롯된다. 바로 이렇다. 보급교육을 강화해야 이런 낙후된 면모를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