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의미에서 표현은 작가가 글을 쓰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특수한 문장 구성 방식을 가리킨다. 한 작품을 분석할 때, 우리는 점점에서 면까지 그것의 특수한 표현을 파악할 수 있다. 첫째, 단어와 문장의 수사 기교가 매우 많은데, 비유, 상징, 과장, 대비, 대구, 대비, 의인, 전고 등이 있다. 작품 전체에서 그 표현 수단을 파악할 때는 각기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앞뒤, 점정의 펜, 수사, 디테일, 서술과 토론의 결합, 정반 대비 등 서사작문 기교를 교묘하게 운용하다. 경전, 교묘한 유추, 역구차이, 정반 대비, 유추 추리 등 의논문 작문 기교를 인용하다. 소설의 묘사, 대비, 깔기와 차용, 서스펜스, 해석, 진실서, 상상력서. 표현 수법의 분석은 매우 일반적인 화제이다. 답안을 작성할 때는 완전한 지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요구에 주의하여 간결하고 정확하게 대답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글쓰기 기교를 감상하는 것과 같은 주제에 대해서는 문맥, 문장 주제, 장르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가장 중요한 답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소설에서 인물을 형성하는 다양한 방법 (예: 산문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 가능한 한 점수를 매길 필요가 없습니다.
1, 표현식:
시는 주로 서술, 묘사, 의론, 서정을 사용하는데, 그중에서도 묘사와 서정이 중점이다. 정적 및 동적 결합,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의 결합과 같은 다른 설명 방법; 예 (서정 방식?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라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다. )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고, 경정을 빌려 서정을 느끼며, 장면에서 석정, 정경을 융합한다. 풍경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모든 풍경 단어는 모두 감정어이다.
2, 구조 형식:
시의 구조 형식, 시종일관 공동의 배려, 단도직입적으로, 층층이 깊어지고, 먼저 개괄하여 나누고, 먼저 풍경과 감정을 나누고, 자신의 포부, 전환, 깔기, 복선을 표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