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몰라, 나도 몰라. 네 말이 맞아.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Z 鶘 치창. 네 말이 맞아, 내 말이 맞아.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당신 말이 맞아요.
시간이 오래되어도 천년은 변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도 z 鶘 치저 소비콘 저지. 네 말이 맞아, 내 말이 맞아.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네 말이 맞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Z 鶘 조이 쇼이구. 네 말이 맞아, 내 말이 맞아.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전체 텍스트 번역:
물가의 갈대는 촘촘하고, 늦가을에는 이슬에 서리가 내린다.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은 강 반대편에 있다.
역류하여 추구하니 길이 험하고 길다.
강을 따라 걷는 것은 마치 물 한가운데 있는 것 같다.
갈대가 무성하고 물이 길어도 태양은 여전히 축축하다.
내가 그리워하는 그 사람은 강 반대편에 있다.
역류하여 추격하고, 길이 험준하여 오르기 어렵다.
하류를 따라 내려가는 것은 마치 사주 사이에 있는 것 같다.
물가의 갈대는 촘촘하고 길고, 해가 뜨고 이슬이 맺힌다.
내가 그리워하는 그 사람은 강둑에 서 있다.
역류를 거슬러 올라가서 추구하면 길이 잘 통하지 않는다.
하류를 따라 내려가는 것은 마치 모래톱의 가장자리에 있는 것 같다.
전체 텍스트 감상:
시경은 "시경 진풍" 에서 나온 것으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이다. 시의' 이라크 인민' 은 시인이 사랑하고 그리워하며 추구하는 대상이다. 이 시는 경물에 대한 묘사가 매우 뛰어나고, 경물의 감정이 충만하고, 정경이 하나가 되어 주인공의 슬프고 우울한 감정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켜 몽롱한 아름다움을 준다. 이 시가 가장 가치 있고 눈에 띄는 것은 서정적 주인공의 추구와 상실이 아니라 그가 창조한' 물 한 쪽' 이라는 의경이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다. 전체 시는 총 3 장으로, 각 장마다 몇 글자만 고치는데, 장문이 반복되고, 반복해서 읊고, 세 번 탄식하는 예술적 효과를 발휘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시를 추진하는 역할을 한다.
검갑' 은' 시경 국풍 진풍' 에서 뽑혔는데, 이것은 약 2550 년 전에 진 () 에서 나온 민가이다.
이 시의 내용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하다. 요약하면, 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가시공' 론이다. 구름 "갑술 가시 항목 공". 이주를 이용하지 않으면 자기 나라를 공고히 할 수 없다. 현대인 수는 물 한쪽의 성자' 이른바 이인' 이 저우 왕조의 예제의 은유라고 생각한다. 만약 역례법으로 나라를 다스리면 길이 막히고 길다는 뜻이고, 통하지 않고, 치료할 수 없다는 뜻이다. 주의 의식을 따른다면, 물, 물 역시. "물영" 은 치국이 기대되는 것이다. 두 번째는' 현나스 모집' 이다. 기항과 방우윤의 시는 모두 현인을 끌어들이는 시라고 한다. 즉, "현자는 해안가에 은거하고, 사람은 우러러보고 생각한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른바' 사람을 피할 수 없다' 는 것이다. " 셋째, "사랑" 이론. 오늘날 청집우, 범, 고팅, 노혜문 등은 모두' 발라드' 를 들고 있다. 예를 들어 노혜문은 "사랑의 노래다. 시인은 추구하는 애인이 멀어서 곤경에 빠졌다" 고 말했다. 수로가 통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함축적인 비유이다. "
이 시의 기교는 고증할 수 없고, 시 중' 이라크인' 의 지칭도 고증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세 가지 이론에 대해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다. 여기가 사랑시라고 생각하세요.
자검은 진풍에 속한다. 저우 왕 샤오 진 조상 수수료 아들, 진 밸리 (이 간쑤) 에 봉인되었습니다. 왕평동이 이사를 갔을 때 진양공은 파병 호위로, 기산 서쪽에 큰 봉지를 얻었다. 나중에 진나라는 점차 동쪽으로 용인 (현재 산시) 으로 이동했다. 진 지역은 산시 관중에서 간쑤 남동부까지 지역을 포함한다. 진풍의 열 편의 작품은 대부분 동주 시대의 이 지역에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