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영강시》를 감상하세요.

이백의' 영강시' 에 대한 감상 < P > 강백 < P > 은 목란의 배에서 파이프가 배의 양쪽 끝에서 불었습니다. 술에는 천객이 있고, 매춘부는 파도를 따라 흐른다. < P > 황학루 안의 선인은 아직도 황학이 가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나는 이번 도보에 기심 없이 백갈매기와 함께 수영을 하고 있다. 구평어는 일월 () 을 걸고, 초왕정 () 은 태산 () 에 걸려 있다. < P > 기쁘기만 하면 오악이 울린다. 시가 완성되면 샤오오의 목소리, 샤오오의 목소리, 바다로 곧장 들어간다. 공명부귀도 한강에 쓸 수 있다면 서북이 서북에 맞을 것 같다. < P > 감상 1

이것은 즉흥적인 작품이다. 이 시는 작가의 명리에 대한 경멸, 굴원의 사부에 대한 추종, 자신의 시 재능에 대한 자부심, 작가의 숭고한 가슴과 비범한 정취를 표현했다. < P > 처음 네 문장은 매춘부들이 술을 들고 강가에서 노래를 듣고 노는 장면을 과장된 수법으로 묘사했다. 시인이 사용하는 배와 노는 모두 진귀한 이국적인 목재로 만든 것이다. 배의 양쪽 끝에는 예기가 피리를 불고 있다. 시인은 술과 밥이 배불리 먹고, 노래를 듣고 웃으며, 마음이 활짝 피었고, 란주가 강에서 자유롭게 거닐었다. 시인은 화려한 미사여구와 과장된 묘사로 세상에서 보기 드문 분위기를 조성하고, 그의 방종하고 얽매이지 않는 모델을 강조하며, 혼탁한 현실을 초월하여 자유롭고 아름다운 세계로 들어가려는 그의 강한 소망을 표현했다. < P > 현지 신화 및 역사적 전고를 결합해 시인은 장생을 구하고 명리를 벗어나 범주 강면에 대한 긍정과 칭찬이다. 시인은 강에서 배를 타고 자유롭고 즐겁다. 마치 신선이 황학을 타기만 하는 것 같다. 도연은 그의 비행기를 잊어버렸다. 마치 해변의 사람들이 흰 갈매기를 가지고 노는 것 같았다. 황학' 과' 백갈매기' 라는 두 이미지는 시인이 지금 이 순간 근심 걱정 없는 심정의 외부화이다. 평사부' 라는 두 문장은 인생의 이상 경지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굴원의 아름다운 사작은 일월이 높이 걸려 천고에 비치는 것과 같고, 초왕의 호화로운 파빌리온 누각은 이미 사라지고, 황산밖에 남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주를 바라보면서 시인은 굴원과 왕추 두 가지 전형적인 생활방식을 비교해서 명리가 오래가지 못하고 문장 대업이 불후의 역사적 법칙을 드러낸다. < P > 마지막 네 문장은 정반 두 방면에서' 평사부' 대련을 더욱 심화시키고 발전시켰다. 흥한' 이라는 두 문장은 구평의 사부에서 취재하여 개강 범선과 호응하며, 영원히 불후의 강한 소망을 표현했다. 시인은 두터운 시취를 가지고 있고, 붓을 내릴 때 기세가 웅장하고, 방향을 무너뜨리고, 산을 흔들 수 있다. 이 시가 완성되자 탁립은 자랑스럽게 말했다. 그의 넓은 가슴은 강해를 덮을 수 있다. 두 마디의 호매호마이는 작가가 자신의 문채에 대한 높은 자신감을 표현하며 시인의 갈증을 해소하고 시를 짓는 자태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시인의 열정이 활달한' 웃음과 교만' 의 정태는 더욱 구체화되고 시각화되었다. 시인은 반대로 한강이 서쪽으로 흐르는 불가능한 일을 비유해 명리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하고, 현실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조롱과 단호한 경멸을 포함해 시인들이 통치자와 그 권세를 경멸하는 오만함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P > 시 전체가 감정이 충만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기세가 호쾌하다. 특히 탈속적이고 경세에 영감을 주는' 곡평사부' 조합은 천고에 낭송된 명문이다. 구조적으로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기억에 남는다. 가운데 네 문장은 전고, 마지막 네 문장은 표현력이 풍부하고 구도가 흩어져 독특하다. 아청조 학자 왕기는 "이런 작문은 이재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반드시 대량의 참담한 경영을 더하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백가지 술이 따라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태백전집" 7 주) 라고 말했다. 사상적으로 시인은 한편으로는 명리를 경멸하고 굴원처럼 영원히 살고 싶었지만, 처음 네 구절에 묘사된 옥피리 금관, 기생이 술을 실은 생활은 바로 명리에 미련을 둔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백 사상에서 개성적인 특징을 지닌 모순을 반영한다. < P > 감상 II

' 강상시' 는 이백삼사십 대 강하 유람 때 한 것이다. 이 시는 이백사상 예술의 특색을 가장 잘 대표하는 장 중의 하나이다. < P > 당여훈에 따르면 이 시의 주제는 "세상이 어쩔 수 없이 지나가야 하지만 재미도 있기로 결심했기 때문" ("당시해석" 권 13) 이라고 한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시인이 이 시를 부르는 이유는' 세상이 어쩔 수 없이 흘러간다' 는 현실을 느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강상가" 를 읽으면 "초사" 의 "송별" 을 떠올리기 쉽다. "슬플 때 풍속이 너를 강요하니 가볍게 출전하고 싶다." " < P > 강에서 태어난 이 시는 시인의 저속함에 대한 현실에 대한 경멸과 자유와 아름다운 생활의 이상에 대한 추구를 보여준다. < P > 처음 네 문장은 강여단의 장면이지만 사실대로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과장된 이상화 수법으로 묘사해 현란한 색채와 속세를 뛰어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화목란 사당주" 는 진귀한 신기한 목재로 만들어졌다. "옥피리금관은 양끝에 앉아 있다", 악기의 정교함은 "주경천영영" 으로, 술향이 진하고 술향이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파도에 따라 기생을 데려오고,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컨대, 이 강 위의 작은 배는 시를 지어 술을 만들어 즐기기에 충분하며, 혼탁한 현실을 초월하는 자유롭고 아름다운 세상이다.

중간 네 문장 쌍 연결, 쌍 비교. "신선" 이 승승장구하여 범주 강면의 즐거움을 긍정했다. 굴평' 이 계승하여 이상적인 인생의 역사적 의의를 드러내다. 신선은 황학을 타야 한다', 설령 신선이 되어도 기다려야 한다. 황학이 오지 않으면 그들은 하늘에 올라갈 수 없다. 하지만 내가 강에서 배를 저었을 때, "해상여행자들은 무심코 백갈매기를 따라갔다." 그러나 나는 나의 총명함을 잊어버렸다. 나는 무엇이 무엇인지, 무엇이 나인지 모른다. 황학을 바라보는 그 선녀보다 더 불멸하지 않겠는가? 이런 상태에서, 세상의 명리는 물론 영욕도 모두 나쁘다.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우주를 굽히고 고대와 현대를 바라보며,' 이야기밭' 의 속속인들과는 정반대의 인식을 이루었다.' 굴평사부가 해와 달을 매달고, 초왕대정 공산'! 래프팅 Jianghan 사이, 자연스럽게 qu yuan 과 chuwang 을 생각할 것이고, 이런 종류의 Lenovo 경고는 qu yuan 과 chuwang 을 두 가지 전형적인 삶의 예로 사용하여 명확하게 반대한다는 것입니다. 굴원은 애국에 투신하여 유배되어 결국 물보라를 던졌다. 그의 사부는 일월과 명예를 다투어 백세에 명성을 떨칠 수 있다. 초왕은 황음무도하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여 망국의 화를 위해 죽었다. 노예가 된 사람들이 지은 절과 파빌리온 누각은 이미 사라지고 곳곳에 황량한 언덕들이 널려 있다. 이런 연계는 역사상 진보에 속한 것이 부패하지 않을 것이며 반동에 속한 것은 반드시 멸망할 것이라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진보명언) 또 작가의 대업은 불후의 것이지만, 세력이 믿을 수 없다는 의미도 있다. < P > 이 네 문장의 끝에서' 굴평' 뒤에는 대련이 있다. 흥한' 의 두 번째 문장은 고평의 사부 이론을 계승하고, 처음 래프팅 강면에 호응하며, 매우 호쾌하고, 시인의 자흥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시를 쓸 때 모든 것에 대한 경멸과 교만하고 얽매이지 않는 태도를 생생하게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오악" 은 호매무적의 필법이다. "링 창주" 는 호방한 가슴이다. 마지막으로' 명리가 존재한다면 한수도 서북으로 흘러가야 한다' 고 초왕태허설하면서' 웃음' 을 구체화하고 형상화한다. 명리가 성장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긍정적이지 않다. 가설이 부정적일 수는 없고, 부정적인 힘을 강화하고, 거부할 수 없는 기세를 보이고, 날카로운 조롱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 시의 사상 내용은 기본적으로 적극적이다. 반면에, 시인이 방탕과 자의적인 쾌락을 이상적인 생활방식으로 칭찬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옥피리를 돌보고, 술을 싣고 기생을 태운 것도 명리인의 미련이 아닌가? 이것이 바로 이백 사상의 모순이다. 이런 모순은 그의 많은 시에서 뚜렷하게 표현되어 매우 개성적인 특징의 한계가 되었다. < P > 시 전체가 총 12 문장으로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감정이 격앙되어 기세가 호쾌하고 음조가 또렷하다. 신기한 대사만 보고 단숨에 완성되었다. 시 전체의 구조조직으로 볼 때, 밀도가 높고 독창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시작은 실감나는 이미지 묘사로, 즉시 독자를 심상치 않은 경지로 끌어들였다. 가운데 두 쌍의 대련은 마무리에 속하고, 시는 정반 양방면으로 시의 용량을 넓혀, 시를 기복으로 가득 채웠다. 네 문장의 결말은 과장을 극도로 강조하고, 감정은 더욱 격정적이고, 통쾌하며, 자유분방하며, 끝없는 힘을 보여준다. 왕 치 (Wang Qi) 는 "이런 종류의 작문은 쉬운 재능을 위주로 하지만, 반드시 많은 음침한 경영을 추가하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술투백편의 귀에 있지 않을 수도 있다" ("이태백 전집" 볼륨 7 "강상가" 주) 라고 말했다. 자세히 체험한 후의 현실적인 견해다. "서영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