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는 "논어" 에서 "말은 할 수 없고, 편지는 믿을 수 있고 옛것은 도둑질은 나의 펑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공자는 펑조를 비유로 성인을 선양하는 길은 조금도 잘못이 없고 고대 문화에 대한 신봉과 사랑도 공자의 펑조에 대한 추앙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도가 대표 인물인 열자는' 열자' 에서 "펑조의 지혜는 요순 위에 있지 않고 800 년을 살았다" 고 말했다.
초나라 애국 시인의 굴곡 원칙은 펑조의 식이요법 예술을 언급하며,' 초사' 에서 "펑이 꿩을 쓰러뜨렸는데, 제왕의 즐거움은 어디에 있는가?" 라고 말했다. 남편은 얼마나 더 버틸 수 있을까? 굴원은 여기서 펑조의 요리 솜씨와 양생술을 칭찬한다.
중국 최초의 기전체 역사' 사기' 는' 사기' 에 기재되어 있다. 추 가족: "pengzu 의 집은 yin houbo 를 맛보고 pengzu 의 집은 yin 의 끝에서 파괴되었습니다. 또한' 사기' 에는 팽조 본인이 장쑤 서주시 () 에 봉인되어 나라를 세웠다는 국가 기록이 있다.
한서구 인표' 에서 "노중공주는 여섯 명의 아이를 낳았다. 하나는 곤우, 하나는 신호, 세 번째는 펑조." 라고 말했다. "펑조는 여섯 명의 형제가 있고, 3 위를 차지한 것을 알 수 있다.
펑조의 성은 강하고, 후명 (오늘 장쑤 서주시), 일명 펑뢰 () 로, 세상 사람들은 늘 그를 펑조 () 라고 부른다. 그는 황제 헌원 씨의 제 8 대 후계자, 전열문 씨의 증손자이다. 펑조는 요순 하 상등 왕조를 거쳐 800 세에 세상을 떠난 것은 일반인들에게 매우 놀라운 일이다. 또 다른 설법은 펑조가 800 여 년을 산 것으로 여겨지는데, 대펑국이 800 년 정도 이어졌기 때문이다.
전설에 의하면 펑조는 제요시대에 태어났고, 아버지는 여종 () 이고, 어머니는 귀신국여와 () 라고 한다. 여자아이가 임신한 지 3 년이 되었는데, 6 월 6 일에야 펑조를 낳았다.
펑조는 어려서부터 담박하여 세속 명리에 관심이 없고 각종 도학에 관심이 있다. 펑조의 또 다른 묘기는 요리에 정통하다. 특히 맛있는' 들계탕' 즉 들계탕을 만드는 데 능하다. 나중에, pengzu 황제 야오, diyao 크게 칭찬, 그래서 Dapeng 국가, 즉 오늘날의 장쑤 성 쉬 저우시, 펭 zu 에 전념 야생 닭고기 수프를 넣어. 펑조의 이름은 그의 대펑주에서 유래했고, 서주는 아직도' 펑성' 이라고 불린다.
순제 시대가 되자 펑조는 벼슬을 버리고 집으로 돌아갔고, 스승은 은수자에서 각종 도학을 배웠다. 계시를 받은 후, 펑조와 그의 두 아들 오붕과 펑이가 우이산에 은거했고, 우이산의 이름은 이로부터 나왔다. 펑조는 때때로 사방을 돌아다니며, 여태껏 말을 타거나 음식을 가져오지 않는다. 매번 여행은 몇 십일에서 몇 년까지 다양하다. 한 사람이 펑조의 행방을 알기가 어렵다.
나중에 상주왕 시대가 되자 펑조는 이미 800 대 (767 세) 였지만 펑조는 여전히 노쇠한 모습을 볼 수 없었다. 그는 귀도 안 들리고, 눈도 안 멀고, 등이 굽지도 않고, 허리와 다리도 아프지 않다. 이때 펑조는 이미 마흔아홉명의 아내와 결혼하여 54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모두 늙어서 죽었다. 상주왕은 일찍부터 펑조의 존함을 우러러보았기 때문에 그를 북한에 초청하여 의사가 되고 싶었다. 상주왕의 몇 차례의 간청을 거쳐 펑조는 거절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북한에 왔다. 펑조는 병을 이유로 상조, 청정, 어떤 세속 일에도 참여하는 것을 자주 거절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왕을 봉할 방법은 없고, 펑조의 이런 행동을 모르는 척할 수밖에 없다. 나중에 펑조는 사직하여 먼 길을 떠났고, 다시는 그를 본 사람이 없었다.
중화문명이 수천 년 동안 발전한 역사 장하 가운데 한의사가 양생하는 방법은 무수히 많다. 펑조는 여러 가지 방법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실천에 옮기며 중국 문화사에서 가장 유명한 양생장수의 시조가 되었다. 나중에 그의 제자들은 펑조의 각종 양생술을 양생거작' 펑조 양생경' 으로 편성했다. 근본적으로 펑조의 각종 양생술 (예: 입문, 요양, 식이요법, 가사 등) 은 모두 흔히 볼 수 있는 전통 양생술로, 여러 방면에서 사람의 심신 건강을 조절할 수 있다.
펑조의 양생법은 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현대인들은 모두' 생명은 운동에 있다' 는 이치를 알고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현대 과학기술을 이용하여 얻은 결론이다. 펑조는 수천 년 전의 이치를 알고 양생에 적용해 효과가 좋다. 펑조는 부드러운 유도술을 중시한다. 매일 아침 일어나서 앉아서 눈을 비비고, 얼굴을 문지르고, 혀를 입천장에 대고, 진액을 삼키고, 복부에 머물며, 심호흡을 하고, 곰을 뻗어 새를 흔들고, 운이 발휘되는 것과 같다.
펑조는 후세도가 수행 방법과 일치하여 조용하고 평화로운 심경을 유지하는 것이 장수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펑조 본인은 명성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물질적 즐거움을 추구하지 않는다. 펑조도 한동안 벼슬을 했지만 곧 벼슬을 버리고 여행을 떠났다. 일단 돈을 받으면,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자주 사용하고, 스스로 즐기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펑조 본인은 자연의 원칙에 순응하고 천인의 화합 원칙을 존중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겨울에는 머리를 따뜻하게 하고, 여름에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바람을 쐬고, 몸이 항상 자연과' 동기화' 하도록 해야 한다.
결국 사람은 신선이 아니다. 사람이 세상에 살면 언제나 어느 정도의 욕망이 있다. 이것은 음식 남녀가 말한 것이다. 전진도 등 금욕이 엄격한 도가와 달리 펑조는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의 법칙을 따라야 장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실생활에서는 오랫동안 많은 시간을 들여' 양생' 을 해야 하는 것은 종종 쉽지 않다. 일상생활의 양생욕은 그렇지 않다. 걷고, 살고, 앉고, 누워 있는 것이 모두 건강에 가장 좋은 순간이다. 일부러 양생하지 말고 계속 양생해야 한다. 이것은 양생의 최고 경지이자 펑조의 장수의 비결이다.
제 23 1 하루 무계한 등교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