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기원 6 18-907) 는 중국 고전시 발전의 전성기이다. 당시는 중국의 우수한 문학 유산 중 하나이며 세계 문학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0 년이 넘었지만, 많은 시가 여전히 우리에게 널리 전해지고 있다.
당나라에는 많은 시인이 있었다. 이백 두보 백거이는 당연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시인이다. 그들 외에 수많은 다른 시인들이 하늘 가득한 별과 같다. 오늘 2,300 여 명의 유명한 시인이 있다. 전당시에는 그들의 작품 48900 여 곡이 보존되어 있다. 당시는 제재가 광범위하다. 어떤 사람들은 당시 사회의 계급 상황과 계급 갈등을 측면에서 반영해 봉건 사회의 어둠을 폭로했다. 어떤 사람들은 정의로운 전쟁을 찬양하고 애국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일부는 조국의 강산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이 밖에 개인의 포부와 경력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자식의 사랑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친구의 우정, 생활의 애환 등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다. 요컨대, 자연현상, 정치 동태, 노동생활, 사회풍속, 개인적 감정에서 시인의 예리한 눈을 벗어날 수 없어 그들의 글쓰기를 주제로 삼았다. 창작 방법에는 현실주의자와 낭만주의자가 모두 있는데, 많은 위대한 작품들은 이 두 가지 창작 방법을 결합한 전범이며 중국 고전시의 우수한 전통을 형성하였다.
당시는 형식이 다양하다. 당대의 고시에는 기본적으로 오언시와 칠언시의 두 가지가 있다. 현대시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문이고, 하나는 율시라고 한다. 절문과 율시는 각각 5 언과 7 언이다. 그래서 당시는 기본적으로 여섯 가지 기본 형식이 있다: 오언고체시, 칠언고체시, 오언절구, 칠언절절, 오언율시, 칠언율시. 고전시는 압운과 격법에 대한 요구가 매우 넓다. 한 편의 시에서는 문장의 수가 많거나 적을 수 있고, 장은 길거나 짧을 수 있고, 운율은 변할 수 있다. 현대시는 운발과 격법에 대해 엄격한 요구를 가지고 있다. 한 편의 시의 문장 수는 제한되어 있다. 즉, 네 줄의 절문과 여덟 줄의 율시가 있다. 각 시용사의 평정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어 운발을 바꿀 수 없다. 압운도 중간 네 마디가 대결이 될 것을 요구한다. 고시의 풍격은 이전 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엄격한 규칙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율시라고 부른다.
당시의 형식과 스타일은 풍부하고 다채롭고 혁신적이다. 그것은 한위 민가와 악부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창조의 풍격도 크게 발전시켰다. 그것은 전대의 오언고시나 7 언고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사연의 장편 거제로 발전하였다. 오언과 칠언체의 사용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풍격이 특히 아름답고 깔끔한 현대시를 창작하였다. 근체시는 당시의 일종의 신체시로, 그것의 출현과 성숙은 당대의 시 발전사에서 큰 사건이었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시의 음절이 조화를 이루고 단어로 정련된 예술적 특징을 전례 없는 높이로 밀어 고대 서정시를 위한 가장 전형적인 형태를 찾았고, 지금까지는 특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현대시의 운율시는 엄격한 운율 제한으로 쉽게 속박되어 자유롭게 창작하고 발휘할 수 없는 장점으로 인한 큰 결함이다.
송사의 기원
단어는 일종의 음악문학으로, 그것의 생성, 발전, 창작, 전파는 모두 음악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단어와 관련된 음악은 이른바 연락이며, 잔치라고도 한다. 그것의 주요 구성 요소는 새로운 음악 유형이다. 이는 서역 호락과 북주, 수나라 이후 민간 호락을 결합한 음악이다. 주로 오락과 연회 공연에 쓰이며 수대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악언문자의 기원은 수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송대 시인 왕졸은' 벽희만지' 권 1 에서 "개세 이후, 지금은 이른바 곡가가 점차 성성성하여 당까지 갔다" 고 썼다. 단어는 처음에는 민간에서 주로 유행했는데,' 돈황곡사집' 에 수록된 160 여 편의 작품은 대부분 성당에서 만당 5 대까지의 민가이다. 중당 시대쯤에 장, 위, 백거이, 유우석 등 시인들이 창작사를 시작해 이런 스타일을 문단에 도입했다. 만당 5 대에 이르러 문인 단어가 크게 발전하였다. 만당시인문학, 그리고 그를 대표하는' 꽃간집' 시인과 이유, 대표를 대표하는 남당 시인의 창작은 모두 사체의 성숙과 기본 서정적 풍격의 확립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단어는 마침내 고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문학 장르 중 하나가 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단어의 창작이 점차 대관되고, 많은 걸출한 시인들이 생겨났고, 명가의 작품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각종 풍격유파가 잇달아 나타났다. 전송사에는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1330 여 수의 단어가 수록되어 있으며, 거의 2 만 수에 육박한다. 이 숫자에서 당시 창작의 성황을 추론할 수 있다. 단어의 기원은 비록 이르지만, 발전의 최고봉은 송대에 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송대의 가장 대표적인 문학으로 당시와 나란히 소위' 당시송사' 를 생각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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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에 ci 는 거리 식당에서 매우 화려하고 환영을 받았다. 예를 들어 류영은' 그리고 얕은 노래' 라는 글로 당시 황제를 불쾌하게 했다. 우울증은 실의에 빠졌다. 그는 평생 노래방과 매음굴 사이를 배회하며 매춘부를 위해 글을 썼다. 소위 "우물물이 있으면 반드시 유자가 있어야 한다" 고 해서 송나라의 재상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것 같다. 그는 이전에 쓴 글자가 모두 그가 쓴 것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송대 창녀가 많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는데, 그 수준은 다른 왕조에서 보기 드문 수준이다. 그들은 송대 문인들과 함께 송대의 쾌락주의와 허영문화를 형성했다.
한 왕조나 한 나라가 강대한 것은 문과 질을 병행하는 것이다. 여기서, 문장 () 는 문풍이나 한 사회의 풍조를 가리킨다. 우리는 한 사람이 전문 독서로 지식을 공부한다면 반드시 생산노동에서 벗어나 전쟁에 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송나라에서 "양사" 라고 불린다. 8 주가 확립된 후 각지의 문인들이 모두 이 물건을 시추하여 명리를 얻었다. 반란을 일으키려면 한 나라의' 문풍' 이 더 성성할수록 실사하는 사람이 적을수록 이 나라에는 문제가 있다. 역대 시를 쓴 사람이 많고 송시도 유명하다. 절문은 왜' 당' 의 이름을 따서 지었는가? 당시는 로맨틱한 풍경을 칭송해도 소박한 아름다움이 있어 이 민족의 순박하고 거칠고 장엄함을 드러내고, 송사는 더욱 거드름을 피우고 과장하고 있다. 한 나라의 문화가 이 나라의 발전을 촉진시킨다면, 그것은 강대하고 생명력이 있다. 예를 들면 지금의 미국과 같다.
한나라에서 화친 정책을 채택한다면, 이것은 일종의 완병의 도리로 이익을 양성하는 것이다. 그러나 송나라에서, 나는 그것이 어떤 좋은 역할을 했는지 알 수 없다. 그것은 단지 평화를 쟁취하는 투쟁일 뿐이다. 심지어' 민족 간의 교류와 화해를 촉진시켰다' 는 논평도 있다. 무슨 뜻인지 정말 모르겠다. 일본인이 중국을 멸망시킨다면 위안부도 민족 화해의 선구자인 셈이다.
진화론과 역사 이론에서,' 만약' 이나' 가설' 은 한 번도 없고, 잔인한 현실밖에 없다. 허허, 송 () 나라가 야만족 () 에 의해 소멸된 것이 바로 이 결과다. 문인 그룹 인격의 퇴화는 남을 돕는 이 사회에서 기미를 보이기 시작했다.
원곡의 기원
원곡 개요
원곡은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 보고에서 기묘한 송이로, 사상 내용과 예술적 성취에 독특한 특징을 반영하여 중국 문학사에서 세 가지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원곡은 원래 이른바' 반곡',' 악호' 에서 유래한 것으로, 최초로 민간에서 전해져' 거리조' 또는' 촌방 단조' 라고 불렸다.
원나라가 송을 멸망시키면서 대부분 (오늘 베이징), 임안 (오늘 항주) 을 중심으로 남북의 광대한 지역에 퍼졌다.
원곡은 엄격한 율율 공식을 가지고 있으며, 각 곡패는 문장, 글자 수, 평정 등의 방면에서 고정적인 형식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고정틀은 있지만 딱딱하지 않아 고정틀 안에서 산재 할 수 있고, 일부 곡패는 격율절구 송사보다 더 유연하게 문장을 추가할 수 있다. 따라서 독자들은 같은' 곡표' 의 두 곡이 간혹 글자 수가 다른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이런 이유다. (같은 곡판에서 글자 수가 가장 적은 곡이 표준프레임이다.)
원곡은 전통시, 민가, 방언 속담을 융합하여 익살스럽고 소탈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단어의 혁신 발전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원곡은 당시송사에 이어 또 다른 문학번영으로 독특한 매력이 있다. 한편으로는 원곡은 시의 아름다움과 완곡함을 물려받았다. 한편 원대 사회 장병들은' 팔기 구사 10 거지' 의 지위, 정치 독점, 사회 어둠, 송원이 매우 눈부신 전투광채를 발산하며 반항적인 감정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전선은 사회의 폐단을 가리키며, "책을 읽지 않는 것이 가장 높고, 문맹은 가장 좋고, 철없는 사람은 허풍을 떠는 사회" 를 비난하며, "모두가 살기 어려워서 아무도 돈을 볼 수 없다" 는 세계 트렌드를 가리킨다. 원곡에서 사랑을 묘사한 작품도 역대 시가보다 선동적이고 호방성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원곡의 예술적 매력을 영원히 유지하기에 충분하다.
반면 원곡의 전파 범위는 당시와 송사만큼 넓지 않다. 사람들이 원곡의 스타일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원곡은 잡극과 산곡으로 나눌 수 있다. 산곡은 몇 세트가 있는데, 시는 곡 사이의 차이를 취한다.
중국 고대 음악에서는 조식을 궁조 보살피라고 부른다. 노래의 궁조는 수당연악에서 유래하고, 비파의 사현은 궁, 상, 각 현이 7 음을 이루고, 궁조의 7 음을' 궁' 이라고 부르며, 나머지는 모두 조율하고, * * * 은 28 궁조를 얻는다. 원곡은 루시안궁, 루남궁, 황종궁, 공현, 대석조, 소석조, 장군관조, 상향 조정, 상각조, 쌍조, 월조 등 12 가지밖에 사용되지 않는다. 각 꽹과리 곡마다 각자의 음악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선곡에 있어서 왕왕 일정한 습관이 있다. 왕덕이' 곡법' 에서 "궁조로 사물의 희로애락을 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여행이라면 루시안과 쌍조각품을 이용하세요. " 애락은 상인과 월조를 포함한다. 감정적 인 사람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 궁조마다 서로 다른 음조가 있다. 세트 수는' 월요일궁' 중 두 가지 이상의 다른 곡조로 구성되어 있다.
원곡은 원대에서 유행하는 문체로 잡극과 산곡 두 부분으로 나뉜다. 근대의 저명한 학자 왕국위는 원곡을' 초소, 한부, 육조 산문, 당시송사' 와 병행하여' 일대문학' 이라고 부른다.
굴원
중국 문학사에서 원대에 큰 변화가 일어나 시의 아름다움이 음악에 녹아 유행하기 시작했다. 연구에 따르면 연곡의 기원은 고대 인민생활의 시작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전길구주' 와' 전가바곤', 공자는 현가로 300 수의 시를 썼다. 안후이, 호남 등지에서 초사 9 곡을 제사곡으로 사용하는 것은 모두 관현악곡으로 부른다. 예를 들면 한악부의' 연년사로', 당시중의' 정화벽', 송시의' 연회가' 와 같다. 왜 노래 한 곡이 음악의 이름을 독차지할 수 있을까? 음악과의 관계가 악부와 시보다 더 밀접하기 때문이다. 운문학의 극단적인 발전이라 선기를 차지할 수 있다. 중국의 운문 문학은 음악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단어로서는 당곡에서 유래하고, 당곡은 수당연악에서 기원한다. 송사는 음성으로 쓴 것이다. 즉, 먼저 조율한 다음, 그것이 연주하는 음악에 따라 노래한다. 또 다른' 송원희곡 시험' 은 원곡 335 곡으로 송대곡 1 1 1 곡, 당송사 75 곡, 주공곡 28 곡에서 유래했다. 그때 문인은 또 다른 문학을 발전시켰다. 송말이 되자 민간에 더 많은 새로운 음악이 나타났다. 양이 편찬한' 태평악부',' 양춘' 의 명령, 산집, 민족음악 등. 송사는 당시의 수요에 점차 적응하지 못하여 성악에서의' 단어' 의 지위가 점차' 곡' 으로 대체되었다. 산곡의 문학 형식은 송진 시대에 기원했다. 원명 시대에, 그것은 소수민족 음악과 남북단조의 집합이었다. 남사' 의 서사에는 영가 잡극이 유행하지만 촌조, 궁조, 리듬이 없다. 단지 낯선 농민일 뿐, 도시 처녀는 노래를 부르기가 매우 쉽다. 이른바' 신령' 이란 말은 진악루, 강립, 태상음, 염노교 등 송사의 음악만큼이나 위대하다는 말이 있다. 북송선화년 동안 구경에서 유행하는 범곡은 소수민족의 음악이다. 송 () 이 여행을 갔을 때 선화 () 와 베이징 () 이 왔고, 시정 () 은 나를 초라하게 하고, 다곡은 번곡 () 이라고 불렀다. 곽 (), 사국조 (), 육국조 (), 만정렬 그리고 그들의 단어는 매우 저속하여 한동안 문인에 의해 전창되었다. 진 왕조. 모든 노래는 여실인의 목소리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말은 비록 잘못은 있지만, 성품을 해치지 않고, 백성을 해치지 않는다. 중원 음운의 북조에서' 가시 고대',' 아나후',' 백의 고도',' 당나라의 악',' 아후령',' 월조의 서투른 발걸음',' 상조의 랑' 은 모두 존재하지 않는다. 명대 왕사추' 곡조서' 에서 작곡가가 단어를 바꿔 김원으로부터 중국에 들어왔는데, 사용된 호곡은 시끄럽고 슬프고 경중 사이에 단어가 눌려서는 안 되지만, 더욱 정취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