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은 표현 수단 중 하나로 7 언시에서도 다양하다. 예를 들면' 43' 체,' 52' 체,' 16' 체,' 25' 체 등이다.
둘째, 수준:
이들은 주로 제 1 련 (제 1 련) 과 제 3 련 (목련) 에 나타난다. 제 1 련은' 바람',' 원숭이',' 주',' 모래' 와 일치하지 않고, 제 3 련은' 백',' 더' 와 일치하지 않는다. 4 련은 단 한 글자만 표준 형식과 달리' 흐름' 자이다. 두 번째 연합 (커플) 은 표준 형식을 완전히 준수합니다.
셋째, 이중성:
처음 두 연합은 풍경을 쓰고, 후두 연합은 감정을 쓰고, 분명히 변화가 있고, 제 3 련은 이런 변화의 교차점에 있으며, 이 대련도' 승전합' 의' 전환점' 에 있다.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이 대련의 평면 형식은 표준 형식과 조금 다른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넷째, 문장 패턴:
원시 시의 실제 수준을 이 전형적인 표준 형식의 수준과 비교하면, 원시 시의 수준이 이 표준 형식과 일치하지 않는 곳이 몇 군데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확장 데이터
감사:
이 두 줄의 대련은 천고의 명문으로, 시인의 서경 중의 감정을 깊이 표현했다. 끝없는, 끝없는, 사삭, 구르는 것을 더욱 생동감 있게, 낙화나무 소리, 도도한 창장, 또 청춘이 쏜살같이 흘러가고, 장망이 보상할 수 없는 느낌을 전달하고, 웅장하고, 음울하고, 슬프고,' 고금 혼자 간다' 라고 불린다.
시 전체가 등산을 통해 시인의 표류, 구병, 외로움의 복잡한 심정을 하소연하며, 관대하고 격앙되어 감동적이다. 청대 양륜은 이 시를' 두집 칠언율시의 첫 번째' 로 칭찬하고, 명대 호응린은 이 시를 고금 칠언율시의 최고로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