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연구에 관하여:
"Quequua"는 당나라 시인 두보(Du Fu)의 풍경을 묘사한 인기 시입니다. 이 시에는 밝은 그림, 생생한 언어, 유쾌한 내용이 있습니다. 감성, 부드러운 의미, 서술성 청두 초가집의 밝은 봄 풍경을 담아내며 시인의 행복한 기분과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전체 시는 28개 단어로 구성되어 있지만 대사는 무한한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1. 아름다운 색상.
시인은 언어의 팔레트를 펼쳐 다채로운 색채를 구사하며, 눈앞의 풍경을 다채로운 그림으로 그려내며 매력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든다. 오리올스, 백로, 푸른 버드나무, 푸른 하늘은 노란색과 녹색, 흰색과 파란색의 4가지 풍경인데, 그것을 읽으면 어떻게 사람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2.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
이 시는 서기 759년 늦봄과 초여름 청두 환화천 옆 두보 초가집 앞의 활기 넘치는 풍경을 묘사하며, 작가의 주체할 수 없는 기쁨을 표현하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두 마리 꾀꼬리가 푸른 버드나무 위에서 노래하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는 말로,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꾀꼬리 한 쌍이 즐겁게 노래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초가집 주변의 푸른 버드나무는 생생하고 다채로우며 신선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형성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창문에는 수천년 동안 쌓인 눈이 있고 문은 우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정박되어 있다"는 말은 먼 곳에서 가까운 곳까지 조용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초가집에서 창밖으로 수천년 동안 눈이 녹지 않은 서쪽 설봉이 내다보였다. 고개를 숙이자 문 밖에는 수천리 떨어진 소주에서 배가 정박해 있는 모습이 보였다. 기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단 네 줄의 시로 먼 곳과 가까운 곳, 얽힌 움직임과 고요함을 결합하여 많은 장면을 묘사합니다. 색상은 밝고 정돈되어 봄의 그림, 신선하고 탁 트인 자연 풍경을 묘사하며 조국의 산과 강에 대한 시인의 비교할 수 없는 사랑과 기쁨을 표현합니다.
교육 유형: 고대 시
교육 방법: 읽기, 그림, 읽기 및 쓰기를 결합하여 시적, 예술적 개념을 갖춘 고대 시를 가르칩니다.
교육 목표:
1. 이번 수업에서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시를 이해하세요.
2. "quatrains"를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적으로 읽고 암송할 수 있습니다.
3. 이 수업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자연과 생명을 사랑하도록 자극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 중점:
시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시를 감성적으로 읽고, 시에서 표현되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교육상의 어려움:
1. 학생들이 "Chuanghan", "Qianqiuxue" 및 관련시의 의미를 올바르게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2. 시의 리듬과 강세를 읽어보고 학생들이 언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교육 준비:
1. 교사: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어휘 카드
2. 학생: 이 고대 시를 미리 보고 시인 Du Fu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업 시간 : 한 수업 시간
수업 과정 :
디자인 컨셉 : 어떻게 2학년 아이들에게 이렇게 아름다운 시와 이렇게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이해시킬 수 있을까요? 임신? 활기차고 대담하며 독립적이며 독서와 수행을 좋아하지만 언어 표현 능력과 사고 능력이 부족하고 의도적인 집중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상황의 활용과 상황의 창조는 학생들이 감정적으로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읽기 평가에서 읽기 능력. 그래서 상황자극-고시 자기 읽기-예술적 개념에 대한 인식-확장 전이의 교육모델을 설계하였다.
1. 대화가 흥미롭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1. 대화 소개 : 지금은 무슨 계절인가요? 봄은 어떤가요?
2. 그렇습니다. 봄에는 모든 것이 되살아나고, 꽃이 피고, 모든 것이 생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학생들은 봄을 묘사하는 고대 시들을 모아서 그 이름을 낭송했습니다.
디자인 의도: 마음 속에 축적된 기억을 활용하여 교육 상황을 만들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강한 관심을 자극하며,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완전히 동원합니다. 교사의 영감을 주는 대화는 텍스트 내용과 내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관심이 가까워지면 학생들은 관심을 가지고 교실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3. 교사는 칠판에 주제를 적고 '구경'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4. 학생들은 시인 두보에 대한 정보를 교환했고 교사는 이를 보완했습니다.
2. 자신을 읽고 계몽하며 고대시를 배우십시오.
(1) 컬러 그림 그리기
1. 처음 시 전체를 읽을 때에는 시를 정확하고 매끄럽게 읽어야 합니다.
2. 새로운 단어 카드를 사용하여 새로운 단어의 읽기를 확인하세요. 게임 활용 능력은 학생들이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암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를 사용합니다.
설계 의도: 읽고 쓰는 능력은 읽기와 쓰기의 기초이며 저학년 교육의 초점이기도 합니다. 이는 독립적인 읽기 쓰기, 게임 검사 및 완전한 의사소통을 결합하여 학생들의 읽기 쓰기에 대한 열정을 효과적으로 동원합니다. .
3. 시는 정확한 발음으로 스스로 읽어보고, 고대시는 정확한 발음으로 이름을 부르며 읽어보세요.
4. 고대인들은 "시와 그림이 분리될 수 없고, 그림과 시가 분리될 수 없다.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말했다. 어떤 장면이 그려져야 할까요? 핵심은 귀하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것입니다.
5. 시에 그림을 추가하는 방법과 그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테이블 동료들과 토론하십시오. 학생들의 답변에 따라 교사는 학생들을 지도하고 칠판에 글을 씁니다.
디자인 의도: 고대 시를 단어 하나하나 분석하고 이해하는 전통적인 낡은 모델을 깨뜨릴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6. 시에 관해 질문하고 질문을 교환합니다. 질문이 있는 고대 시를 읽어보세요. 몇 가지 질문을 해결해 보세요.
7. 선생님은 시의 의미를 설명하고 시를 이어갑니다.
8. 방금 그린 그림을 바탕으로 이 시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디자인 의도: 이런 식으로 우리는 학생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시에 묘사된 그림을 상상하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의 사고를 더 넓은 자연으로 이끌어 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이해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깊이 이해함과 동시에 학생들은 말할 때 구어적 표현 능력을 훈련할 뿐만 아니라 시적 의미를 이해하고 언어를 눈에 보이지 않게 내면화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독립적이고 협력적이며 탐구 기반 학습을 옹호합니다. 고대 시와 그림을 동반하는 그룹 작업은 이러한 개념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그림을 그리기 전의 영리한 지도와 지도는 학생들의 그림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은 시에 대한 이해와 감상의 외적인 표현이기도 합니다. 그들의 그림은 두보 초가 주변의 다채롭고 신선하며 개방적인 자연 풍경을 재현합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숨어 있다”는 말이 있듯이, 그림의 전시와 묘사, 그림 감상은 그림의 아름다움에서 시의 아름다움을 자연스럽게 감상하게 하였으며, 그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그것을 생각하고, 경험하고, 느끼고, 방황하면서 시와 그림의 강한 감각에 빠져 있었습니다.
(2) 색 그림 감상하기
1. 물결선을 이용하여 시에 나오는 색을 표현하는 단어를 그려보고, 시에 표현된 밝은 색을 경험해 보세요.
2. 하나의 수평선을 사용하여 시에 나오는 행동을 설명하는 단어를 그리고 역동적인 그림의 아름다움을 감상하세요.
3. 이중 수평선을 사용하여 시에 나타나는 수량사를 그립니다.
4. 읽기 안내, 애니메이션 시청, 샘플 읽기 녹음 듣기, 이름 읽기, 도전 읽기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5. 이 시를 낭송해 보세요.
(3) 세계를 전시하다
1. 두보의 시가 더 많습니다. 어떤 시를 알고 있나요?
2. 비교 읽기. 학생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보여주기 위해 Du Fu의 "Quatrain"의 또 다른 작품을 보여주세요. 무료 평가판 읽기.
3. 독서 후 의사소통과 수업 중 '퀘주'의 유사점. 두보(Du Fu)의 같은 시를 보세요. 무엇을 발견합니까?
4. 교사 요약
설계 의도: "대량 읽기 및 쓰기, 이중 트랙 작동" 실험에서 고시 한 편을 배우는 전통적인 고시 교육 습관을 바꾸었습니다. 한 수업에서는 교실 학습의 밀도를 최대한 높이고, 수업 내에서 과외 활동으로 확장하고, 수업 내외의 결합에 주의를 기울여 학생들이 많은 고대 시를 접할 수 있도록 하세요. 교실에서는 시 2~3편을 읽고 암기하며, 시인의 뛰어난 시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학생들을 시의 바다로 여행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시야가 넓어지고, 고시 읽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이때 학생들이 시인의 다른 시를 낭송하도록 격려하여 학생들이 한 수업이나 한 권의 책에 국한되지 않고 한 수업에서 다른 수업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열정과 주도권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으십시오.
3. 숙제 내주기
1. "Queju"를 조용히 암송하고 써 보세요.
2. 두보의 다른 작품을 모아 고대 시 정원에서 학급 전체에 소개할 준비를 합니다.
3. 봄을 표현한 다른 시인들의 시를 모아, '봄의 소리' 시 공모전에 참가할 준비를 하세요.
4. 자신이 쓴 봄시를 본 수업의 '세 사람 네트워크'에 제출하세요.
칠판 디자인: 17. 두 개의 고대시
시: Quatrains(Du Fu)
느낌: 즐거움, 자연에 대한 사랑
그림 : 채색 : Huang Cui Bai Qing
애니메이션 : Ming Shang
댓글
1. 고대시 수업은 더 시적인 풍미를 가져야합니다. 학생들이 고대 시와 산문의 매력을 느끼기 위해서는 "혼란하는 일이 적고"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것"과 "물 속의 달을 보는 것"의 영역을 추구해야 한다. "모든 단어를 구현하고 모든 문장을 명확하게 만드는 것"을 강조합니다. 단어 분석에 덜 관심을 기울이고(폐지하지는 않음) 읽기와 이해에 집중하십시오(그러나 포괄적이지는 않음). 이렇게 하면 교실이 더욱 흥미롭고 개인화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가르칠 때 전통적인 교수법을 깨뜨릴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음악, 예술적 개념, 언어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시적이고 예술적인 방식으로 교수법을 설계합니다. 독창적이고 독창적이며 일석이조입니다.
2. 독해력은 고대시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는 열쇠입니다. “백 번 읽으면 뜻이 드러난다”, “기사를 백 번 읽어도 질리지 않고 주의 깊게 읽으면 알게 될 것이다” 등이 있다. 에 모든 증거가 있습니다. 따라서 나는 이 시의 감성적 읽기를 이 수업의 중점으로 삼고자 한다. 자유 독서, 애니메이션 시청, 녹음 듣기, 명명된 읽기, 경쟁 읽기, 그룹 읽기, 음악과 함께 읽기 등을 통해 학생들은 소리내어 완전히 읽을 수 있다. 시인이 표현한 예술적 구상과 감성을 다양하게 느껴보세요. 고대시 읽기는 계층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르칠 때 나는 학생들에게 언어 감각, 감정, 아름다움, 좋은 인상의 순서로 읽어서 읽기의 각 단계가 보다 목적 있고 계층적으로 되도록 지도합니다. 마지막 낭송은 자연스럽게 나왔다.
3. 첫 번째 수업에서 배운 고대시는 예시일 뿐이며, 이를 바탕으로 한 발전이 필수적입니다. 나는 이 시를 수업 시간에 가르친 후, 시인 두보의 또 다른 시(絲)를 학생들에게 확장시켰고, 학생들이 그것을 읽은 후 자신들이 발견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지도함으로써 이 시는 수업 내부에서 외부로 확장되었습니다. 교실 내부와 외부가 결합되어 교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실의 밀도를 높이며 과외 활동 탐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동원합니다.
4. 저학년의 읽고 쓰기 능력을 가르치는 것이 초점입니다. 학생들이 단어 모양에 대해 더 깊은 기억을 가지길 원한다면 특정 언어 환경에서 새로운 단어를 암기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가 이번 수업에서 가르치는 두 글자 "Jue"와 "Ming"은 모두 칠판에 쓰면서 글리프와 쓰기 방법을 외워서 쓴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과 노력이 절약되고 학생들이 익히기 쉽습니다.
단점은 교사가 여전히 너무 많은 지도와 지원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학생들이 잘 학습하지 못하고 학생들에게 학습에 더 많은 주도권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항상 걱정합니다. 둘째, 신규 문자 2개만 가르쳤고, 신규 문자 쓰기 교육 과제가 완료되지 않았다. 또한 수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하려면 수업 준비에도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