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3 1 섹션별 해석

시편 3 1: 1 "(다윗의 시, 음악 감독에게 바칩니다. 주여, 저는 당신에게 도피합니다. 나를 결코 부끄러워하지 않게 하라 너의 의로움으로 나를 구해줘! \ "라고

시편 3 1: 2 "귀를 기울여 들어라, 빨리 나를 구해줘! 나의 강한 반석이 되어 나를 구하라! \ "라고

하느님께서는 박해의 환경을 허락하셔서 우리를' 피난' 하게 하셨습니다 (1 절). 우리가 환경 속의 연약함을 깨달을 때, 우리는 "견고한 반석이 나를 구해줄 것" (2 절) 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그런 다음 우리는 능력 있는 신을 찾아 돌아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느님의 백성의 적은 사적인 적이 아니라 하느님의 적이다. 하느님께서는 자신의 이름이 적들에게 굴욕을 당하게 하지 않으실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적들을 직접 처리하실 것이며, 그분의 이름을 가진 사람들은 결코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1 절).

이 문장 (삼첫 1) 는 다윗이 사울의 추적을 피해 도망할 때 한 것일 수 있다. (23: 26) 또는 압살롬 (삼첫 1) 일 수 있다. 67). 고난 속에서 다윗은 마음을 다해 신에게, 신을 바라보았다. 중국어 번역본 전체에 11 개의' 구구' 라는 글자가 나타나 시인의 심정을 절박하게 표현했다. 성서의 많은 사람들은 위험에 처했을 때 이 시를 인용하여 기도한다. 요나서의 기도는 6 절 (욘 2: 8), 예레미야의 기도는 13 절 (예레미야 20: 10), 5 절은 주 예수 십자가가 된다

시편 3 1: 3 "당신이 나의 바위이기 때문에, 나의 짝퉁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이름을 위해서, 나를 인도하고, 나를 가리켜 주십시오. \ "라고

시편 3 1: 4 "당신이 나의 짝퉁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나에게 준 올무에서 나를 구해 주십시오. \ "라고

"바위, 보호" (2 절) 와 "바위, 산간 거점" (3 절) 은 모두 보호 능력의 은유이다. 적들이 우리를 위해 "그물" (4 절) 을 세울 때, 신은 우리의 "보장" (4 절) 이 되어 그에게 속한 모든 사람을 보호할 책임이 있다.

우리가 신에게' 너의 이름을 위하여 나를 인도하고 나를 지시하라' (3 절) 를 요청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신의 이름을 위한 것인지, 우리가 하나님의 이름을 영광스럽게 할 수 있는지를 반성해야 한다.

위: 다윗이 "당신은 나의 바위, 나의 요새" (시 3 1-3) 라고 언급했을 때, 그는 그가 지하실에 숨었을 때의 바위와 요새를 떠올렸을 것이다. 엥겔디는 사해 서쪽의 오아시스로, 서쪽 해발 200 미터의 유다 광야에서 동쪽 해발 4 18 미터의 사해로 내려가 600 미터 이상 떨어져 있다. 이 오아시스에는 많은 동굴샘과 일년 내내 흐르는 개울이 있어 사해 부근의 많은 동식물에 희귀한 생존 조건을 제공한다. 예로부터 많은 식물 (송 1 14), 산염소 (24 2 를 뿌린다), 발굽토끼, 200 여종의 조류가 있었다. 다윗은 사울을 피할 때 엔-게디 (삼첫 1) 에 숨었다. (23: 29) 。

시편 3 1: 5 "나는 내 영혼을 네 손에 맡겼다. 주여, 성실한 하느님, 당신은 나를 구속하셨습니다. \ "라고

그 말을 마치자 주 예수 (누 23: 46) 는 십자가에서 아버지 신에게 자신을 바쳤고, 그리스도를 위해 고난을 당한 스데반과 베드로도 "그 충실한 창조주에게 영혼을 바쳤다" (사도 7: 59; 피터 4 19).

"네가 나를 구속하셨다" 는 것은 우리가 주의 품에서 편히 쉬는 기초이다. 그러므로 다시 태어나고 구원받는 모든 신자들은 죽을 때에도 이 말로 영혼을 아버지에게 넘겨주고' 성실한 신' 의 품에 안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편 3 1: 6 "나는 허무한 신을 믿는 사람들을 싫어한다. 그러나 나는 신을 믿는다. \ "라고

시편 3 1: 7 "나는 당신의 사랑 때문에 기뻐할 것입니다. 네가 나의 고통을 본 적이 있기 때문에, 내 마음속의 고통을 안다. \ "라고

시편 3 1: 8 "너는 나를 내 적의 손에 넘겨주지 않았다. 너는 내 발을 넓은 곳에 서게 했다. \ "라고

세상에는 진정한 무신론자가 없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항상 곤경에서 무언가를 "의지" 해야 하기 때문이다 (6 절). 사람들이 "여호와를 신뢰" 하기를 거부하면, 그들은 우상, 부, 권력, 지식, 건강, 아름다움과 같은 "무가치한 신" (6 절) 을 믿게 된다.

신은 "나의 환난을 보고 내 마음속의 어려움을 안다" (7 절). 그분은 우리의 약함을 알고 계시지만, 여전히 우리를 멸시하시지만, 우리를 구원하시는 "사랑" (7 절) 으로 우리를 불쌍히 여기십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의 영혼을 하느님의 손에 맡기고자 한다면 (5 절), 하느님은 결코 우리를 적의 손에 넘겨주지 않으실 것이다 (8 절). 욥이 사탄의 손에 고통을 당한 것처럼, 그는 여전히 하느님의 보호 아래 있다 (욥 1: 12).

"넓음" (8 절) 은 자유 분야에 대한 은유이다. 신은' 나를 적의 손에 넘겨주지 않는다' (8 절) 뿐만 아니라' 내 발을 넓은 곳에 서게 하라' (8 절). "그리스도 안에서" (고둘 2. 1: 2 1) 태국 국왕, 악정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것은 우리의 영적' 넓음' 이다.

시편 3 1: 9 "주여, 저를 불쌍히 여기십시오. 제가 환난 중에 있기 때문입니다. 나의 눈은 슬픔으로 인해 쭈그러져서, 심지어 나의 심신도 불안함을 느꼈다. \ "라고

시편 3 1 10 "내 생명은 근심으로 고갈되었다. 나의 세월은 한숨에 낭비되었다. 나의 힘은 나의 죄 때문에 쇠퇴한다. 내 뼈도 말랐다.

"긴급" (9 절) 은 심각한 질병을 의미할 수 있다.

다윗은 이미 하느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보여 주었다 (1 1 절). (5-6) 그리고 과거의 은혜를 계산함으로써 위로를 받는다 (5 절). 7-8). 하지만 눈앞에 있는' 비상사태' 와' 심신 불안' (9 절) 을 보자마자 그는 자신의 고통 (9- 13 절) 으로 돌아섰다. 그러나 신은 우리가 대화를 통해 그에게 접근하고, 그를 바라보며, 대화를 통해 우리의 마음을 살피고, 자신의 약점을 철저히 이해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편 3 1 1 1 "나는 나의 모든 적들에게, 특히 내 이웃 앞에서 굴욕을 당했다. 나를 아는 사람은 모두 나를 두려워하고, 밖에서 나를 보는 사람은 모두 나를 피한다. \ "라고

시편 3 1 12 "나는 잊혀졌다. 죽은 사람처럼 아무도 나를 기억하지 못한다. 나는 깨진 용기 같다. \ "라고

시편 3 1 13 "나는 많은 사람들의 비방을 들었고, 내 주위는 모두 놀랐다. 그들은 공모하여 나를 배신하고, 또한 나의 생명을 해치려고 공모했다. \ "라고

굴욕, 도피, 망각, 중상, 놀라움, 공격, 살인 (1 1- 13) 을 당하는 것은 신자들에게 정상적인 경험이다 옥병 깨뜨리기' (막 14: 3) 가 진짜 기름부음용 향기를 내는 것처럼, 우리는' 부서진 그릇' (12 절) 이 되어 세상에 쓸모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는 할 수 있다 2: 14).

잊혀지다 (12) 관계는 크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신에게 잊혀지지 않는 것이다. 우리가' 잊혀진다' 고 할 때,' 너는 나의 신이다' (14 절) 만 보면' 아무도 기억하지 않는다' (12 절) 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시편 3 1 14 "오 여호와여, 저는 여전히 당신을 의지하고 있습니다. 나는 말했다: 너는 나의 신이다. \ "라고

시편 3 1 15 "내 생명은 네 손에 있다. 나를 적들과 나를 핍박하는 자들로부터 구해 주십시오. \ "라고

시편 3 1 16 "당신의 얼굴을 당신의 하인에게 비추시고, 당신의 자애로움으로 나를 구해 주십시오. \ "라고

시편 3 1 17 "주여, 저를 부끄럽게 하지 마세요. 제가 당신을 불렀기 때문입니다. 악인을 모욕하고 무덤에서 침묵하게 하다. \ "라고

시편 3 1 18 "거짓말쟁이는 오만하고, 사람을 업신여기고, 거만한 말로 의인을 공격한다. 그의 입이 말문이 막히기를 바란다. \ "라고

9- 13 절은 고통을 언급하지만, 다윗의 눈이 "환난 중" (9) 에서 다시 신으로 돌아서서 "너는 나의 신이다" (14) 를 보았을 때, 그는 다시 한 번 장악했다 우주의 주권자가 "나의 하느님" 이기 때문에 우리는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내 일생의 일" (15 절) 원문은 "내 시간" (ESV, NASB, KJV 의 영어 번역) 이다. "만물에는 타이밍이 있고, 세상 만물에는 타이밍이 있다" (천삼 1). 모든 사람이 태어날 때, 죽을 때, 기쁠 때, 슬플 때, 기쁠 때, 고통스러울 때, 성공할 때, 실패할 때, 모두 신의 손에 있지 않다. 우리가 "내 시간이 네 손에 있다" 는 것을 인정한다면, 우리는 "우리 자신의 날을 세고 지혜의 마음을 얻는 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시 9 12), "우리 손으로 하는 일" 이 현생 (시 9/kloc

우리가' 내 시간이 네 손에 있다' 는 것을 인정한다면, 우리도 모든 것을 하느님의' 손' 에 맡겨야 한다. 하느님은 반드시 우리를 적의 손에서 구출해 주실 것이다 (15 절). 그러나 우리가 손을 놓으려 하지 않고 항상 일을 자신의 손에 쥐고 싶다면, 스스로' 적의 손' 을 상대해야 한다.

대제사장의 축복 (Num) 에서 "당신의 얼굴로 당신의 종을 비추십시오" (16 절). (6: 25), 신에게 연민과 구원을 구하는 것을 비유한다.

시편 3 1 19 "너를 두려워하고 너에게 의지하는 자, 네가 얻은 유익과 네가 세상 앞에서 행한 일이 얼마나 크냐! \ "라고

시편 3 1: 20 "당신은 사람들의 계략을 만나지 않도록 그들을 당신 앞의 은밀한 곳에 숨겨야 합니다. : 정자에서 다투지 말라고 몰래 할 거예요. \ "라고

환경은 변하지 않았지만, 성령이 우리의 눈을 뜨면,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축적하고' 실행해 주신 유익 (19 절) 을 찬양합니다!

신은' 그 앞에 있는 은밀한 곳' (20 절) 에서 가장 안전한 곳이다. 우리의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져 있" 다면 (골 3: 3), 우리는 "사람의 계략" 과 "사람의 경쟁" (20 절) 을 피하거나 피로 저항할 필요가 없다.

시편 3 1: 2 1 "여호와는 찬송받으셔야 합니다 \ "라고

시편 3 1: 22 "나에 관해서는, 나는 급히 말했다: 나는 너의 눈앞에서 격리되었다. 그러나, 내가 너를 부를 때, 너는 여전히 나의 간청하는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 "라고

"요새 도시" (2 1 절) 는 "안에 갇혔다" (샘 1) 를 비유한다. (23: 7) 도망갈 곳이 없다. 그리고 다윗이 키라 (삼첫 1) 에 있는 것처럼 "그는 견고한 도시에서 나에게 놀라운 은혜를 보여 주었다" (2 1 절). 23: 7- 13) 。

"말이 급하다" (22 절) 는 다윗이 자신이 하나님과 "단절" 되었다는 생각에 좌절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그는 부르자마자 신이 "여전히 내 간청을 듣고 있다" 는 것을 알게 되었다 (22 절). 우리는 다윗처럼 하나님 앞에서 거의 절망하지만, 사실 신은 여전히 듣고 있다. "우리가 믿음을 잃더라도, 그는 여전히 믿을 만하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을 배반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디후) 2 13).

시편 3 1: 23 "거룩한 백성아, 너희는 모두 여호와를 사랑해야 한다! 여호와께서는 정직한 사람들을 보호하고 교만한 사람들에게 보응을 하십니다. \ "라고

시편 3 1: 24: "여호와께 희망을 두는 사람은 누구나 강건하고 용기를 내십시오! \ "라고

"교만한 사람" (23 절) 은 겸손하게 하느님을 신뢰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여호와를 바라보다" (24 절) 는 문자적으로 "여호와를 기다리다" 를 의미한다. 우리가 겸손하게 신을 신뢰하고 기다린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존재로 인해' 용감' 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해' 확고' 할 수 있다 (24 절).

다윗은 하느님의 백성에게' 그를 사랑하라' (23 절) 는 공허한 설교가 아니라' 위급한 고비' 에서 하느님의 은혜를 경험하도록 목격하고 초대했다 (9 절). 하나님의 은혜를 맛보았던 자가 어찌 그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우리는 사랑합니다. 하나님이 먼저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요 14: 19). 하느님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들은 경험을 통해 하느님의 사랑을 진정으로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그분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