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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t 이름 > 별. 순자? 천도를 논하다: "기둥이 회전하면 해와 달이 지나간다." 천문학을 소개하다. "바오 렌 슈안": "문학사 ~ 역사. 클릭합니다
고시 중의 달은 향수의 대명사이고, 별은 별이지, 무슨 대명사가 아니다.
유사:
국화꽃
교만한 서리의 꽃으로서, 어떤 사람은 그 강한 성격을 칭찬하고, 어떤 사람은 그 숭고한 기질을 높이 평가한다. 굴원' 이소': "아침에 목란로를 마시고, 늦가을에 추국화를 먹으면 아름다움을 잃는다." 시인은 이슬을 마시는 꽃으로 그 품격의 고결함을 상징한다. 당나라 yuanzhen "국화": "사제 같은 가을 클러스터, 점점 더 기울어 져 있습니다.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 시인의 확고함과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차라리 가지 끝에서 향을 들고 죽을지언정 꽃 사이로 날려서는 안 된다" (정송소사' 냉국화'), "고동리 젖은 이슬, 모래사진 전금" (송범성대' 중양후 양국화') 등의 시구는 모두 국화로 시인의 정신적 자질을 표현하고 있다.
중국 이씨
매화는 먼저 추위를 피우고, 뒤에는 꽃이 피고 향기를 피운다. 그래서 매화는 국화와 마찬가지로 시인에게 추앙받고 찬양을 받는다. 송대 시인 진량의' 매화': "꽃 한 송이가 먼저 급변하고 만화 후 향기가 난다." 시인은 매화의 가장 먼저 피는 특징을 잡고, 감히 천하를 위해 먼저,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질을 썼다. 이는 영매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찬양하는 것이다. 왕안석 매화: "유향이 있기 때문에 눈이 아닌 것을 멀리 안다." 시는 매화가 바람에 흩어지는 원인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매화의 순결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며 좋은 향기와 호색적인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육유명구' 영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매화는 한 사람이 파괴된 불행한 경험과 표류하기를 꺼리는 고상한 정서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원대 왕관' 묵매': "짱 호색하지 않고 공기만 건곤으로 가득 채웠다." 매화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파도에 쫓기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얕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느슨한
소나무는 서리와 눈을 물리치는 전범이며, 자연은 찬양의 대상이다. 이백은 "책을 증정하여 황상을 받겠다": "군송을 바라지만, 복숭아와 매리를 삼가라." " 위는 항상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고, 이백은 시를 써서 그에게 정직한 사람이 되라고 권했다. 삼국시대 유진은 동생에게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고 선물했다. 시인은 이 말로 그의 사촌 동생이 송백을 보내는 것처럼 충성스럽고 어떤 상황에서도 고상한 자질을 유지하도록 격려했다.
연꽃
"연꽃" 과 "동정" 의 동음 이의어 때문에 고시에는 연시에 관한 시가 많이 있어 사랑을 표현한다. 남조악부' 서주곡': "남당 추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가지러 가라, 연밥이 물처럼 푸르다. " 연밥' 은' 조천애자' 를 의미하고' 녹색' 은' 맑다' 를 의미한다. 여기에는 진실과 상상력이 모두 있는데, 이는 이중적인 것을 의미한다. 해음 말장난의 수사 수법은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성의 깊은 동경과 사랑의 순결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오동나무
오동나무는 황량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왕창령' 추장신시' 는 "금정오동추엽황, 주렴야에는 서리가 내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훈제 옥 베개는 무채이고, 긴 침대는 남궁을 듣는다. " 그것은 젊음, 자유, 행복을 박탈당한 소녀에 관한 것이다. 황량하고 적막한 궁궐에서 그녀는 혼자 누워 궁수를 듣고 있었다. 시의 첫 문장은 우물가에 노란 잎 오동나무 한 그루로 시작하여 쓸쓸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기타, "한 잎 소리, 빈 계단 물방울이 빛에 떨어진다" (당웬은 구름 "더 새는 소리"), "오동나무는 황혼까지 좀 더 멋있다" (이청조 "느린 소리") 등등.
미친
고대 신화 중 촉왕 두전 (즉 왕디) 은 어쩔 수 없이 그의 조신을 양보해 깊은 산속에 은거했다. 그가 죽은 후에 그의 영혼은 뻐꾸기 한 마리가 되었다. 따라서 고시 속의 두쥐안 () 는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 되었다. 이백 () 은 "왕창령 () 이 왼쪽으로 옮겼다고 들었는데, 용표요 () 는 이런 편지를 가지고 있다" 며 "화양 () 이 땅에 떨어졌고, 문도룡이 오계류를 건넌다고 한다. 내 마음은 밝은 달을 걱정하고, 나는 바람과 함께 야랑계까지 갈 것이다. " 뻐꾸기는 일종의 새이다. 첫 문장을 쓰는 것은 눈의 장면으로, 쓸쓸한 자연 풍경에서 이별과 슬픔의 느낌을 전달한다. 서너 마디 말은 밝은 달을 감싸는 풍부한 상상력으로 친구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과 깊은 동정을 표했다. 송인은 "진아 기억" 을 주조했다. "밤 반, 아트리움에 배눈이 딱 놓여 있다. 배눈이 하늘을 덮고 진달래가 피를 울고 있다. " 한밤중, 달빛이 뜰의 하얀 배꽃에 뿌려지고, 뻐꾸기가 울며, 사랑하는 사람을 더욱 그리워하게 하고, 가슴이 아프다. 시인은 슬픈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그들의 깊은 향수를 표현했다. 기타' 고정춘한, 사양저녁 중 두쥐안 소리' (관문' 모래 위를 걷다'),' 자규 밤중에도 피를 흘리고 동풍이 돌아오지 않는 것' (링' 봄 보내기') 등은 모두 뻐꾸기의 애명으로 자신의 서러움이나 향수를 표현한 것이다.
자작나무
지렁이의 노랫소리는 마치' 나는 형을 빼놓을 수 없다' 는 것처럼 들리는데, 여행이 힘들고 이별이 가득한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석양 서하, 가을 초명, 지저귀는 거리' (당대의 이군옥' 구자파에서 자고를 들었다') 와 같이 슬픔을 표현하다. 그리고' 만강이 근심할 때, 산이 지렁이를 깊이 들었다' (신기제' 보살만 서강서 건구벽') 등이 있다. 시 속의 지렁이는 순전히 객관적인 의미의 새가 아니다.
추운 날씨 속의 매미
가을이 지나자 매미는 오래 살지 못했다. 가을비가 내린 후 매미는 간간이 신음하며 생명이 위태로워진다. 그래서 심한은 슬픔의 대명사가 되었다. 당대의 나로의' 영매미' 는' 서지매미 울음, 남관객 사심' 이라는 두 문장으로 시작한다. 침묵 속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은 자신을 감옥에서 깊이 그리워하게 한다. 송대 시인 유영은 "매미는 슬프고, 장정은 늦고, 소나기는 초창기" 라고 말했다. 이별을 직접 묘사하기 전에' 슬프고 슬픈' 느낌이 독자의 마음을 가득 채우고 이별을 만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차가운 매미가 내 옆에서 중얼거린다."
거위기러기
홍암은 매년 가을 남쪽으로 이주하는 대형 철새로, 늘 향수의 감정과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불러일으킨다. 수나라 사람 설도형이 쓴 바와 같이, "사람은 기러기 진영으로 돌아가고, 꽃을 피우기 전에 생각하다." " 꽃이 피기 전에, 나는 귀국할 생각이 있었다. 그러나 기러기가 북쪽으로 돌아왔을 때 사람들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시인이 북조를 벼슬으로 삼았을 때 남조에 사절을 파견하여 이 향수시를 적고 함축적으로 완곡하게 썼다. 거위에 대한 이야기도 있다. 예를 들면' 야문거위, 향수병, 설병' (구양수극 답원직) 과' 별이 부러질 때 퉁소 소리가 이층' (당대 조셰' 장안추망') 과 같다. 기러기가 가리키는 편지도 있다. 홍암전의 전고는 모두 잘 알고 있고, 홍암은 시에서 메신저로 응용하는 것도 흔하다. "기러기가 나에게 대답을 하지 않으면 강에 가을물이 가득하다" (두보 "하늘 끝까지 가는 이백") 와 같다.
또한 매실의 성숙한 비유녀의 미련도 있다. "문앞을 돌아보지만 매실 냄새를 맡는다" (이청조' 강립'); 뜬구름으로 떠도는 나그네를 비유한다. "나는 뜬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이백 "친구 보내기") 원앙은 사랑하는 부부를 가리킨다. "성공하면 왜 생명을 포기하지 않는가?" 원앙은 신선이 아니다. "(당 루 \" 고의장안 \ "); 라일락은 슬픔이나 콤플렉스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남포별 이후 라일락 매듭' (당우조의' 감사' 등) 을 보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빙설
얼음과 눈의 결정으로 마음의 충성과 품격의 고귀함을 비유하다. 예를 들어, "낙양 친지들이 묻자,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빙심: 고귀한 마음. 고대인들은' 맑은 옥주전자 얼음' 을 한 사람의 공명정대한 가슴을 비유하였다. 또 "나는 링해를 여러 해 동안 그리워해야 한다. 나 혼자만, 간폐는 모두 얼음과 눈이다." 영남의 1 년 경력에서 그녀의 인격과 품행은 얼음과 눈처럼 맑고 고귀하다.
달
달을 그리워하다-이별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슬픔. 예를 들면,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의' 정야사' 는 예를 들면, "작은 건물은 어젯밤에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차마 밝은 달을 뒤돌아볼 수 없었다." (이영' 우미인') 망월사고국은 망국의 군특만의 고통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마을에 30 만 명이 있는데, 나는 잠시 달을 돌아본다." 빙퇴석, 사막, 망망한 사막의 수십만 명의 장병들이 한동안 떠오르는 달을 바라보며 향수의 정을 억제할 수 없었다.
버드나무
버드나무를 꺾고 작별 인사를 하다.
한대 이래 사람들은 이별의 정을 꺾는 버드나무로 자주 표현하면서 먼 친척에 대한 그리움과 여행자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예를 들어 1987 시험을 통과한 그 시' 송별': 버드나무 청청이 땅에 걸려 꽃이 하늘을 날고 있다. 버드나무 가지가 가지를 꺾어 꽃이 흩날리다. 행인이 돌아올까요?
류와 류라는 해음으로 옛사람들은 송별할 때 늘 버드나무를 꺾어 진한 송별정을 표현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별명언) 이런 풍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어 당대에 성행하였다. 한나라에는' 꺾인 버드나무' 라는 곡이 있는데, 연주의 형식으로 송별정을 표현한다. 당나라 때, Xian 의 Baling Bridge 는 사람들이 전국 각지로 갈 때 장안을 떠나는 데 꼭 필요한 곳이었고, Baling Bridge 주변의 버드나무는 고대인들이 버드나무를 꺾고 송별하는 유명한 장소로 자리잡았다. 예를 들면, 시' 연년 유엽, Baling' 후손들은' 교접류' 를 송별고의 원천으로 삼았다. 그래서 글에는 시가 있는데, "청양은 더 낯선 사람" 이다. 임옥릉' 에서 류영은' 오늘 밤 술을 마신 후 어디서 깨어나고, 버드나무 기슭, 바람이 어디서 쉬는지' 로 이별의 슬픔을 표현했다.
피리 소리를 듣고 버드나무가 끊어지고 봄빛이 보이지 않는다' 는 뜻은 피리 소리 속' 버드나무' 의 곡조가 멀리 전해졌지만, 류록춘색은 보이지 않아 나의 상춘탄한 심정을 표현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누가 집을 그리워 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오늘 밤' 꺾이는 버드나무' 의 곡조를 듣고 있는데, 누가 고향을 그리워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지 않겠는가?
매미
현명하고 덕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옛사람들은 매미가 바람을 먹고 이슬을 마시는 것이 고귀한 상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매미의 고귀함을 사용하여 고귀한 품격을 표현했다. 당시는 "매미는 그 소리를 울릴 때마다 그 성을 독존한다" 고 말했다.
매미는 높은 가지에 살고, 바람을 먹고 야외에서 잠을 자고, 불꽃놀이를 먹지 않기 때문에, 그 도덕적인 성격은 청고형에 속한다. 한 정치범이 로의' 매미' 를 듣고 있다. "그가 아직 노래를 부르고 있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이상은의' 매미': 마음이 순결해서 너처럼 순결한 생활을 하고 싶다. 왕: "나는 숭고하고, 나는 매우 고통스럽다. 클릭합니다 유 Shinan "매미": "가을 바람이 당신을 자랑스럽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모두 매미로 품성이 고상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풀과 나무
초목의 번성으로 서늘함을 부각시켜 기복이 심한 감정을 표현하다. 예를 들어, "10 마일의 봄바람을 거쳐 밀은 녹색이다." (강원 \ "양주 느린 \") 봄바람 10 리, 원래 번화했던 양주길, 지금은 청밀로 가득 차 있어 황량하다. \ "오래된 정원 황량한 버드 나무 새로운, 링 노래 는 봄을 이길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오국구원 황무지의 버드나무에 또 새 가지가 돋아났다. 뒤돌아보면 봄 노래와 춤이 평평할 때보다 더 아름답다. 여기서 울창한 버드나무가 황량함을 돋보이게 했다.
"계단 앞의 푸른 잔디는 봄이고, 나뭇잎 아래 새들은 즐겁게 울고 있다." (두보 "서향") 한 세대의 성현과 그 업적은 이미 사라졌다. 지금, 푸르른 돌계단이 비친 풀만 매년 봄빛 (봄빛이 아름답다) 을 낳고, 황달은 헛되이 이 아름다운 울음소리를 낸다. 시인은 지난 일이 허무하다는 것을 한탄하며 깊은 유감을 느꼈다.
"주작교에는 꽃이 있고, 5 번 골목 입구에는 석양이 기울어져 있다." (류우석' 5 골') 주작교의 지난날의 번화함은 이미 사라지고, 다리는 잡초와 들꽃으로 뒤덮여 있고, 5 골목은 지난날의 휘황찬란함을 잃고, 석양은 황폐하고 황량한 골목을 비추고 있다.
남포
우리나라 고대 시사에서 남포는 물이 변두리를 보내는 곳이다. 굴원' 구가하버': "아들과 싸우고 동쪽으로 남포에 미인을 보내다." 강엄' 별부': "춘초비, 봄물이 도도해 남포가 너무 슬퍼요!" 범성대' 횡당': "남포춘이 벽강, 석교, 타유두." 옛사람의 임수 송별은 남포뿐만 아니라 오랜 민족 문화 때문에 남포는 이미 임수 송별지의 고유 이름이 되었다.
여행자가 쉬거나 피할 수 있는 길가 정자
이곳은 육지에서 다른 곳을 고발하는 곳이다. Li Bai bodhisattva 기사: "어디로 돌아 가야합니까? 정자가 비교적 짧다. " 류영' 우린 벨': "추위와 슬픔, 창정은 이미 늦었다." 이숙동의' 송별': "정외, 고도 옆, 초청." 분명히 중국의 고전시에서 정자는 이미 육지의 작별지가 되었다.
방초
중국의 고전시에서 비유는 원한을 남긴다. 초사 소장토': "왕손여행은 돌아오지 않고 춘초가 길다." 울창함' 은 봄풀이 무성하다는 뜻이다. 춘초가 무성하고, 봄빛이 사람을 자극하고, 이인은 돌아오지 않아, 향수의 여자가 빌딩에 오르게 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낙부의' 화가 만리장성 가마동 마시는 말'' 사원로 청강변초' 는' 청청청강변의 풀' 으로 일어나 먼 이라크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백거이의' 고초에게 작별인사':' 들불이 끝이 없고 봄바람이 불고 높다. 달콤한 그들이 남편 길에 있을 때 최정은 사막 도시를 만났다. " 이어' 청평악': "증오에서 봄초처럼 멀리 갈 수 있고 더 잘 살 수 있다." 끝없이 펼쳐진 춘초로 멀리 천애에서 이별의 슬픔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차앞풀
외로움과 슬픔, 특히 이별과 자주 연관이 있다. 남방에는 대나무 "비가 파초를 때린다" 는 즐거움이 있어 비통한 소리가 난다. 이청조 () 는 "어느 집 창가에 파초나무를 심고 아트리움을 메운다" 고 적었다. 음에는 심방이 가득하고, 잎에는 정이 가득하다. " 슬픔과 우울함을 하소연하고 바나나에 대해 불평하다. 우 wenying "당나라 duling": "어디서 근심을 합성합니까? 인심을 가을로 남기다. 바나나를 심으면 비가 오지 않으면 쌀쌀하다. " Ge shengchong "작은 누빔 입술": "얼마나 많은 유휴 걱정, 바나나 비를 쫓는 꿈. 클릭합니다 비가 파초를 치는 것은 이미 충분히 괴로웠고, 몽혼이 비를 쫓아와 파초엽을 때리는 것은 더욱 괴로웠다.
송백나무
공자의 논어 자한 (Zihan) 은 "추위와 더위, 송백이 쇠퇴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나중에 시는 늘 송백으로 외로움, 직선, 차가운 성격을 상징한다. 유우석: "나중에 부귀가 시들고, 한송청백이 아직 있어요." Li shanpu: "눈 속에는 외로움이 있고 바람 속에는 휘파람 소리가 있습니다. 복숭아리가 그녀를 비방하는 것은 정말 어색하다. 덩굴은 한패가 아니다. " 또한 국화는 고귀한 품질을 상징하고, 복숭아꽃은 아름다움을 상징하며, 모란은 부를 구현하고, 화양은 추락의 뜻을 가지고 있다.
까마귀
미신에 따르면, 그것은 불길한 새로서 무덤과 다른 황량한 곳에 자주 출몰한다. 중국의 고전시는 왕왕 퇴폐적이고 처량한 것과 연계되어 있다. 이상은의' 수궁': 반딧불이는 바람이 불고 풀이 움직이는 곳을 떠났지만, 여전히 수양버들 속에 까마귀가 황혼에 서식하고 있다. 진관의 남자 방정: "사양 밖, 서한까마귀 만점, 물이 고채를 돌고 있다." 마치원시' 천정사 추사': "마른 덩굴나무, 까마귀."
크리켓
읊조리는 대상으로, 가장 먼저' 시경 7 월의 바람' 에서 볼 수 있다. 그것은 귀뚜라미의 활동 법칙을 상세히 관찰한다. "7 월은 야생에 있고, 8 월은 9 월은 집에 있고, 10 월은 내 침대에 들어온다." 당시 옛사람들은 베틀의 소리와 계절은 늦가을과 비슷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직물을 보급하고 겨울옷을 준비하며 심지어 사람을 모집하는 것을 연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계절명언) 귀뚜라미는 직접 "직조" 라고 불리며, "고시 19 곡" 에 등장한다. "명월은 휘영청, 직물은 동벽에 이름을 붙였다." " 강원 "제천악": "애청을 원망처럼 듣다. 나는 끊임없이 내 아내를 생각하고 있다. 나는 기회를 찾고 있다. Qu quping mountain, 나는 밤에 매우 감정적이다. 클릭합니다 한 여자가 귀뚜라미의 목소리를 듣고 먼 곳의 사람들의 우울함을 떠올린 것이다.
유인원 울음소리
시에 나타나는 것은 종종 슬픈 감정을 상징한다. 두보' 승고':' 광공에서 온 능리 광풍 속에서 원숭이가 흐느껴 울다' 는 이도원의' 수경주 강노트' 에서 어부가' 바동 삼협 무협장, 원숭이가 눈물을 머금고 세 번 불렀다' 고 노래했다. 이단' 바강 야유인원 선물':' 바수원, 울유인원 부상 객정'. " 그들은 모두 유인원을 이용하여 이런 슬픈 감정을 표현했다.
요새와 산맥
관세 호 산 관문, 관우 요새; 산천. 가오 가이드 "플루트 연주": "매화가 떨어지는 곳은 어디입니까? 하룻밤 사이에 바람이 온 산을 불었다. " 매화낙락' 은 곡의 이름이다. 피리는 어디 갔지? 바람이 은은한 피리 소리를 내며 하룻밤 사이에 국경이 가득 찼다.
창적
그것은 고대 서양에서 온 악기로 슬픈 소리를 낸다. 당대의 변두리시에서는 왕지환' 량주곡' 과 같이 자주 언급된다. "창피리는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봄바람은 옥문에 지나지 않는다." " 센삼의'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가': "중국군은 손님들에게 감사의 연회를 열고 야만족의 비파 기타 하프를 연주해 주었습니다." 이익 () 은 "향벽을 지키며 밤에 피리를 듣는다": "어디서든 갈대피리를 불고, 하룻밤 사이에 사람을 찾는다." "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탁주점 한 잔 만리, 염언 한 잔, 창관 만상." 강동생의 처량하고 매서운 목소리는 늘 모집인에게 눈물을 흘리게 한다. 호가의 역할은 이것과 마찬가지로 더 이상 열거하지 않는다.
물
고대 중국시에서, 그것은 지속적인 슬픔과 연결되어 있다. 리 유 (Li Yu) 는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클릭합니다 "사람이 크면 물이 싫어요." 동쪽에서 흐르는 물로 끝없는 걱정을 비유하다. 진관 "모래 위를 걷다": "애원은 점점 멀어져, 먼 곳은 봄물처럼 멀어진다." " "눈물은 춘강으로 변해야 하고, 흐르는 것이 끝이 없고, 근심은 헤아릴 수 없다." 흐르는 물과 이별의 슬픔을 연결시키는 것도 고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방식이다.
진 () 과 색 ()-부부가 화목하다.
(1) 부부의 화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하프라고도 합니다. "시 주남 관화": "내 숙녀는 내 친구야." "xiaoya 긴 제방": "피아노와 같은 좋은 아내. 클릭합니다 ② 형제 친구 간의 우정을 비유한다. 천자앙은 "봄밤에 친구를 배웅한다" 시: "청당에서 나와 하프를 생각하고, 다른 길로 가와를 돌지 마라." "
솜벌레
시 소야 작은 그릇': "나방은 자식이 있고 바퀴벌레는 승패가 있다." 양영 (꿀벌의 일종) 은 좀충을 잡아먹고 벌독에 마비된 산란관으로 찔러 벌통에 넣어 영영 유충의 음식으로 삼았다. 고대인들은 바퀴벌레가 이기고, 좀을 자식으로 키우는 것으로 착각했다. 이는 좀충양아들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신기한 무기
황위와 정권을 일컫는 말. 라오 어 손자: "나는 세상을 가져 가고 싶다. 나는 스스로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 천하의 신기는 할 수 없다. ""
달 아래의 노인-사람들을 결혼시키는 신
당대의 구웨이산 밑에서 송성을 지나다가 한 노인을 만나 앉아서 책을 뒤집는다고 한다. 구웨이는 훔쳐보러 갔지만, 그는 한 글자를 몰랐다. 노인에게 물었더니, 노인이 관직과 관직간의 혼인의 신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발견된 책은 결혼서였다 ("속기록 약혼 가게" 참조). 나중에 월하 노인이나 월하 노인이라고 불린다.
도주
범려, 춘추시절 월국의 한 의사.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오멸을 도운 후 월국을 떠나 도자기로 도피하는 것을 도왔다. 그는 자신의 생계를 잘 경영하고 많은 부를 축적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를' 도주' 또는' 도주공' 이라고 부르며 부유한 상인이라고 불렀다.
불신
초나라 군주의 조상은 고신디 () 의 호정 (불을 주관하는 관원) 으로, 그 빛과 인간 때문에 축융이라고 불리며, 이후 화신으로 경배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화재는 축융의 재앙이라고 불린다.
맑은 눈
눈을 가리키며 희망의 절박함을 묘사한다. "서사랑기" 제 3 권 20% 는 "그의 가을물을 뚫고, 찰과상을 입어 그의 혼춘산을 긁었다." " 춘산은 미간을 가리킨다.
쌍익새, 연가지
가지를 연결하는 것은 두 나무가 함께 연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랑새, 전설의 새는 고전시에서 사랑하는 부부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옛 중국에서 송강왕은 벼슬하는 한평의 아내와 결혼하여 한평을 감금했다고 전해진다. 한 자살, 아내 썩은 옷. 그녀가 무대에 올라 강왕과 놀았을 때, 무대 아래로 쓰러져 모두들 그의 옷을 잡아당겼다. 결국 그녀는 넘어져 유서를 남기고 한평과 함께 묻혔지만 강왕은 그들을 두 곳에 묻었다. 곧 두 무덤 위에 각각 가래나무 한 그루를 낳았는데, 열흘 만에 굵게 자랐다. 두 나무의 뿌리와 가지가 한데 얽혀 있고, 나무에는 원앙 한 쌍이 있어 서로 바라보며 신음하고 있다. 백거이' 장한가':'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서로 몰래 하소연한다. 우리는 천국에서 날고 싶다. 새 두 마리가 같은 날개로 지구에서 함께 성장하고,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를 ... "이런 문장으로 사람들이 결혼을' 결혼 좋은 인연' 이라고 부르는 것도 당연하다.
사각 구멍 씨-돈
낡은 동전에는 네모난 구멍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돈을 공방 형제라고 부른다.
유년시절 연인
이백의 "장정": "당신,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작은 달리기를 하며, 청매를 던질 때. 우리는 길고 건조한 골목에서 함께 살았고, 우리는 모두 젊고 행복했다. " 나중에' 죽마고우' 는 남녀가 젊었을 때의 순진무구한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젊었을 때 알게 된 배우자를 가리키는 데도 사용되었다.
구정을 묻다-왕좌를 동경하다
좌전 궁현 3 년': "포로를 공격하는 룽, 나로서는 주강에서 관병을 본다. 왕의 임명으로 왕과 손자가 자추에서 열심히 일하게 되었는데, 자추 승리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았다. " 세 세대가 구정을 국보로 받들어, 자추 () 가 우승한 것은 그가 주씨에게 군침을 흘렸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중에 그는 우승의 비유로 황권을 도모했다.
(노인을 가리킴) 돌아가다
뒤로 물러나, 떠나라.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셨다는 뜻이다. 석미의 진정표: "자부께서 6 월에 뒷모습을 보셨습니다."
사슴을 쫓다
"한서 ()": "그리고 진 () 은 사슴을 잃었고, 천하 () * * * * 는 그것을 쫓았다." 안사고는 장염의 말을 인용했다. "사슴으로 황위를 비유하다." 나중에 또 천하를 다투는 것과 비교해서 논하다. 위정 "촉화": "중원 초, 나는 사슴을 다투고 영헌에 붓을 던졌다."
3 피트
3 피트, 일명' 3 척법' 은 법의 대명사이다. 고대에는 법이 3 피트 길이의 죽간위에 쓰여져 있어서' 3 척법' 이라고 불렸다
두강
"설문해금자보": "소강, 한 고대인이 먼저 빗자루와 술을 만들었다. 소강, 두강도. 클릭합니다 이후 두강은 술의 대표로 여겨졌다. 카오 카오 "짧은 노래 라인": "왜 걱정, 오직 두강. 클릭합니다
진 () 과 금 ()-두 대가족의 결혼.
춘추시대에는 진 () 과 중국 () 이 결혼했고, 나중에는 두 성의 혼인을' 진 () 진의 좋은' 이라고 불렀다. "서사랑기" 의 두 번째 책에는 첫 번째 할인이 있다. "나는 차라리 영웅과 결혼해서 진진이 되고 싶다."
팽조
펑조, 전설의 이야기 인물, 하조에서 태어나 은말까지는 이미 800 대였다. 구사회에서 펑조는 장수의 상징으로 여겨졌으며, 그는' 펑조와 장수' 로 사람들의 장수를 기원했다.
시에 지아
당송 시대에는' 셰가' 라는 단어가 자주 불만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러한 암시는 주로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셰안과 사현의 가사가 있어 매너가 있음을 보여준다. 세설신어' 연설에서 셰안은 조카에게 물었다. 왜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아이가 좋기를 바라는가? 조카 셰현이 대답했다. "예를 들어, 란지의 옥수는 계단식 밭의 귀에서 태어날 것이다." 다시 말해, 셰안의 자녀들은 말과 행동에 신경을 쓰고, 옷차림이 단정하고 대범하며, 란지의 옥수 같다. 그래서 매너가 있는 사람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신 기아' 벽원춘나비 흠집': "사가의 아들처럼 단정하게 차려입고 한 가족처럼 승승승장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② 풍경 시인 Xie lingyun 을 나타냅니다. 송서 사령운전' 에 포함: 영운은 회계산에 있다. "이상들을 쌓고, 산을 끼고 강을 취하고, 은거한다." 나중에는 집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닭갈비-가치나 흥미가 없는 것 (하지만 버리기 아쉬움)
닭갈비는 "음식은 무미건조하고, 버리는 것은 아깝다." 비유는 아무런 가치와 의미가 없는 물건이다 ('삼국지',' 슈웨이',' 무제기' 참조).
나의 빈약한 선물/건의를 바치다
"열자 양주" 에는 예전에 마을 신사들 앞에서 셀러리가 얼마나 맛있는지 자랑하던 이야기가 있다. 신사는 맛을 본 후 "입에 쏘이고, 위 속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나중에' 헌진' 으로 선물을 주는 사람에게 겸손하게 부르는 선물이 미약하거나 건의가 얕았다. "진선" 이라고도 합니다. 고적합 "황하를 섭섭하는 도중에": "아직 진심을 바치는 마음이 있으니, 이유 없이 주님을 뵈었습니다." "
공인된 연맹 지도자가 되어 손에 쟁반을 들고 있고, 쟁반에는 희생 수소 한 마리의 귀가 놓여 있다
고대 제후들은 제사용 피를 좀 맛보라고 언약을 맺었는데, 주맹자들은 직접 소의 귀를 베어 피를 채취하기 때문에' 소의 귀를 안는다' 는 말로 우두머리를 지칭했다. 나중에 어떤 방면에서 선두에 있다는 뜻이다. 좌전 애공 17 년: "제후연맹의 맹주는 누구입니까?" 나중에 종종 어떤 면에서 선두에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황종희 "장산치 펑산시서": "태창천하 1 위." (태창, 이름)
장벽에서 전투를 관람하다-한쪽에 앉아서 구경하다
벽: 캠프, 장벽. 관점: 관망하다. 울타리 위를 보다. 남의 성패를 비유하고 개입하지 마라. 《사기 항우본기》가 나왔다.
일반 양귀비/우미인/양귀비
양귀비과는 일년생 초본화훼, 일명 입춘, 한모란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꽃은 서초패왕 항우가 가장 총애하는 비우길제라고 한다. 그녀는 무덤에서 자결했기 때문에 이 노래를 듣고 춤을 추었다고 한다. 신 기아 (Xin qiji) 는 한 시에서 "강동 (jiangdong) 을 건너기를 거부하면 급하다. 오늘만 풀만 영웅을 기억한다. " 영웅을 아끼는 영웅도 있다. 청대의 어떤 사람이 우희의 말투로 말했다. "군신이 기분이 한창 성하는데, 우희가 어떻게 한궁에 들어갈 수 있단 말인가?" 피를 흘려 하천초가 되고, 꽃은 진달래꽃보다 더 빨갛다. "이 시는 각도가 참신하고 감정이 감동적이다.
팥 관목
팥은 아카시아 콩으로 남녀 간의 사랑의 증표를 가리킨다. 주남의 이야기는 해팥이라고 불리며, 역사 기록은' 남해인의 화원에서' 이다. 본초는 이를' 아카시아' 라고 부른다. 왕위의' 아카시아' 시: "그 붉은 장과가 봄이 왔을 때, 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어납니다. 나를 위해,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한 번 안고 집으로 돌아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시인은 남방에서 태어난 팥을 빌려 친구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청나라 불경, 김: "팥 침대에 앉아 매일 보고 싶어요." 즉, 나는 매일 아카시아 나무 밑에서 잠을 자고 왕금사자가 그립다. 당대에는 매우 유행했다. 사랑이나 그리움을 상징하는 데 자주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