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속의 노동에 관한 시는 1 이다. 《시경》에서 일하는 인민의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단향목을 자르다:
단향을 당당하게 베고, 강물이 마르고, 강물이 맑고 푸른 물결이 일렁이고 있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하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호잔르 조정에는 군현이 있습니까? 그는 군자이다,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당당이 만연하고 있고, 강변이 흐르고 있고, 강물이 맑고 진실하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하지 않고 사냥하지 않고, 호첨의 조정에는 전문적인 군현이 있습니까? 그는 신사이고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당당하고 당당하며, 강물이 흐르고, 강물이 맑고, 강물이 파괴된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하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호점르 정에는 군메추라기가 있습니까? 그는 신사이지만, 그는 평범하지 않다!
하루살이야, 7 월, 대전, 돈유, 환, 루링.
2. 노동을 묘사한 시
시골 4 월
온 산이 온통 푸르고 귀성의 소리에 비가 연기처럼 내린다.
4 월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적고, 밭에 누에뽕을 심었다.
농업 가정/가구
낮에는 농사를 짓고, 밤에는 천을 짜고, 마을의 아이들은 살림살이를 한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1,
제초할 때는 점심이었고,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고대인의 생활 방식은 단순하고 소박한 생활을 가리킨다.
3,
샛별이 버려지다. 다이악 강 찬장.
4,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5,
여름에 찌는 것은 촌기이고, 등이 햇볕을 쬐는 것은 햇빛이다.
6,
채색선을 수놓고, 6 관비행재를 불다.
심리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우리 접시의 한 끼를 누가 알겠는가, 매 알은 모두 열심히 일한 후에 얻은 것이다.
관할밀
백거이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옆에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북경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중얼거렸다.
작가: 두보
능도에는 옷감이 있지만 사장은 오히려 그 자신을 배신했다.
약속을 하는 것은 정말 바보다! 좁쌀과 집문서를 훔치다.
그것은 사실 가을이고 백두는 관대하다.
관을 합친 일은 이미 한 지 오래다. 이 뜻은 늘 잃는다.
가난하면 이연을 걱정하고, 장열을 탄식하다.
학우를 놀리는 항아리는 매우 사납다.
아니 jianghai, 소탈하게 태양과 달 을 보내;
네가 요순을 낳으면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지금 복도와 절이 부족하지 않나요?
퀘벡은 태양에 편향되어 물성이 이기기 어렵다.
곡대는 개미족이지만, 그는 자신의 점을 찾는다.
후모고래, 발해를 억제하려고?
그래서 생리에 대한 나의 인식은 틀렸다. 나 혼자 하는 것이 부끄럽다.
지금까지 너는 먼지를 참아본 적이 있니?
결국 둥지에서 부끄러움을 당하여, 그 절을 바꾸지 못했다.
술을 마시고 채팅하는 것이 적응적이어서 노래를 잘못 불렀다.
연말에 백초가 다 되어 질풍이 높고 언덕이 갈라졌다.
날이 흐리고 일이 많으니, 손님이 밤에 배웅한다.
서리가 내리고 옷이 터져서 손가락이 곧게 펴지지 않는다.
이른 아침 여산을 지나 어상이 엎드렸다.
치우는 춥고, 벼랑은 미끄럽다.
야오 치 가스 정체 방법, 깃털 린 상 모 지아.
군과 신하는 낙으로 남겨두고, 음교각을 즐겁게 한다.
목욕은 모두 긴 술이고, 연회는 모두 짧은 갈색이 아니다.
통 파빌리온 실크 포인트, 추운 여자 입니다.
시댁을 채찍질하고 궁성궐을 모으다.
성인은 은혜가 넘치고, 정말 나라에 살고 싶다.
만약 내가 갑자기 철이 든다면, 당신은 이 물건을 버릴 것입니까?
강연은 조정에 있을 것이고, 어진 사람은 떨릴 것이다!
나는 금판이 호웨이 방에 있다고 들었다.
중당 무용선, 노을은 옥과 같다.
따뜻한 손님 밍크 여어, 연민은 목을 맑게 한다.
손님에게 낙타발굽탕, 서리귤이 귤을 누르라고 권하다.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번화함과 시들음은 확연히 다르고, 우울하고 형용할 수 없다.
북방은 완전히 다르다. 관도는 현을 바꿔 장을 바꾼다.
서양에서 온 물은 매우 높고 갑작스럽다.
의혹이 와서 자신이 천추를 만날까 봐 두려웠다.
하량은 운이 좋다, 나뭇가지의 소리는 들은 것이다.
여행여행은 모두 언덕을 오르고, 천광은 넘을 수 없다.
외지 현 () 에 있는 노친은 눈보라가 열 식구 떨어져 있다.
누가 오랫동안 무시할 수 있습니까? 평범하게 * * * 배고픔까지.
초보자가 늑대의 울부짖는 소리를 듣고, 막내아들은 배가 고프다!
나는 차라리 애도를 포기하겠다, 골목길에서도 흐느끼기 시작했다.
인부라는 것을 수치스럽게 하여, 죽음의 땅에 묻히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수는 모르고 가난하면 촉박하다.
네가 태어날 때 면세를 받을 때, 너는 정복하고 싶지 않다.
흔적이 여전히 시큰시큰하고 코를 찌르며 사람이 단단하다.
실업자를 묵상하는 것은 그들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걱정은 남쪽에서 멈추고 홍동은 무시할 수 없다.
장우
잠녀
어제 시내에 들어갔을 때,
나는 온 얼굴에 눈물로 돌아왔다.
온몸이 나긋나긋한 사람들,
양잠은 아닙니다.
그녀의 손가락 자수는 비길 데 없지만, 그녀는 눈썹을 그리는 것과 경쟁할 수 없다. 해마다 그녀는 금실을 꿰매고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옷을 만들었다. "진 도옥의" 불쌍한 소녀 "
오래된 풍습
봄에 좁쌀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수확한 것은 만 알의 씨앗이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다.
그러나 농민들은 굶주림으로 죽었다
강가의 어부
범중엄
사람들은 강에서 왔다갔다한다.
하지만 나는 농어 미인을 좋아한다.
일엽편주를 보세요.
폭풍우 속에서 들락날락하다.
공자의 논어에서 노동을 찬양하는 말
공자의 논어에서 노동을 찬양하는 문장 (칭찬이 아님)
"'논어' 는' 사면불근, 오곡이 나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전고 어느 날 그들이 산야를 거닐고 있을 때, 루즈는 뒤를 따라 대오를 떠났다. 이때 날이 어두워지려 하자 루즈는 매우 조급해했다. 그는 우연히 밭에서 제초하는 늙은 농민을 만나 물었다. "스승님 (우리 선생님을 본 적이 있습니까?)" " 노농은 루즈를 힐끗 쳐다보며 차갑게 말했다. "네 몸이 불근하고 오곡이 가리지 않는데, 누가 선생님이냐?"
《시경》에는 말할 것도 없고 노동을 묘사한 시사가 많다. 예를 들어' 절담',' 7 월' 도' 노동을 시작으로' 일하지 않고 얻은 귀족 나리에 대한 불만, 풍자, 심지어 반항까지 보여준다. 노동자들은 노동 자체에 대해 아무런 원망도 없다.
삼자경은 주로 학문과 역사를 강의하며 노동에 대한 묘사가 거의 없다.
공자의 그 말은 그가 노동을 싫어한다는 것을 반영한 말이 무엇인가?
위의' 사체가 불근하고 오곡이 나뉘지 않는다' 는 말은 공자노동 (여기서 육체노동을 의미함) 을 싫어하는 방증일 뿐이다. 공자가 육체노동을 싫어한다는 것을 진정으로 증명하는 것은 공자 자신이 한 말이다. 루즈,' 논어' 참조:
늦게 그에게 농작물을 배우라고 초대했을 때 공자는 말했다. "나는 늙은 농민보다 못하다." 탁아소가 되는 법을 배워 주세요. 왕위: "나는 종묘장보다 못하다. 클릭합니다 번시를 떠나다. 아들은 말했다: "악당, 쑤 팬 도. 。 ""
이것은 직접적인 증거입니다.
공자도 육체노동자를 마음속으로 경멸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한 마디가 있다. "백성은 그것을 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은 알 수 없다." " ("논어". 타이버 ") 를 참조하십시오
공자는 정웨이의 교육자이자 사상가로 우리 중화민족의 자랑이다. 그러나 어떤 역사적 인물도 시대적 한계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그는 확실히 육체노동자와 하층 노동자를 경멸한다. 이것은 결코 그의 위대함을 해치지 않는다. 물론 우리도 숨어서 그를 변호할 필요가 없다.
4. 노동시는 완전한 노동시가 필요하다. 시는 생동적이다.
65438+ 내 왼쪽 팔이 바구니에 걸려 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나는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 나는 공덕이 없다. 나는 농민일 때 300 석을 받았고, 연세가 되었을 때는 식량이 충분했다. 이것을 보고 부끄러워서 매일 잊을 수 없다. 3.' 귀원' 도연명은 남산 기슭에 콩을 심었고, 풀에는 콩묘목이 가득 자랐다. 아침에, 나는 쓰레기를 처리하고 그것들을 가져왔다.
5. 노동에 관한 고시와 명문
잠녀
장우는 어제 시내에 들어갔는데, 돌아올 때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었다.
루오 치 (Luo Qi) 를 입은 사람들은 양잠 농부가 아닙니다.
농민 심이봄에는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는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다.
농민은 여전히 굶어 죽는다. 범중연, 강상어부, 고등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너는 일엽편주를 보고 폭풍우 속에서 들락날락하는 것을 보았다.
밀 베기, 백거이, 논가, 한가한 것이 적고, 5 월에 사람이 두 배로 바쁘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옆에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6. "노동" 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 제초 당일 정오에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돈 쉔 리의 "농민에 대한 동정"
2. 낮에는 전윤 밤에 마극을 공연하고, 마을의 아이들은 각자 살림살이를 한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송 팬 Chengda "사계절 목가적 인 기타"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돈 쉔 리의 "농민에 대한 동정"
4. 진 () 에서 서풍 () 의 비바람을 맛보는 것은 서풍 () 이 조만간 돌아오기 위해서이다. 백발이 성성한 노농이 군계군으로 군림하고 밀밭의 높은 곳에서 구름이 피어난다. --당나라 용 유 (Tang Yong Yu) 의 "화창한 농가를 보아라"
5. 그녀의 손가락 자수는 비길 데 없지만, 그녀는 눈썹을 그리는 것과 경쟁할 수 없다. 해마다 그녀는 금실을 꿰매고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옷을 만들었다. --돈 진 도옥의 "가난한 소녀"
6. 온 산천에 녹색이 가득하고, 규칙의 목소리에 비가 연기처럼 내린다. 4 월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적고, 밭에 누에뽕을 심었다. --송 웽 볼륨 "시골 4 월"
7. 남산에 콩을 심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송도연명 《귀원》
8. 낮에는 전윤 밤에 마극을 공연하고, 마을의 아이들은 각자 살림살이를 한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송 팬 Chengda "사계절 목가적 인 기타"
9. 해가 뜨면 하고, 해가 지면 쉬다. 진 () 은' 토토 치는 노래' 라는 이름을 잃었다.
10. 단향을 당당하게 베고, 강물이 마르고, 강물이 맑고 푸른 물결이 일렁이고 있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을 해서는 안 된다, 후
젠이정에는 현성이 있습니까? 그는 신사이고,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무명씨의 《시경》
1 1. 촌스러운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따끈따끈하게 탔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당나라 바이 주이 \ "마이 컷 봐 \"
12. 나는 어제 시내에 갔는데, 돌아올 때 얼굴에 눈물이 가득했다. 루오 치 (Luo Qi) 를 입은 사람들은 양잠 농부가 아닙니다. --장 송유의 "잠녀"
13.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돈 리 shangyin "제목 없음"
14. 모든 리치인은 우아하고 가수도 한가하지 않다. 각자 천줄을 심고, 콩곡이삭은 청산으로 가득 차 있다. --왕 송유 \ "두 사전 조정 \"
15. 북산에 남산을 심었다. 서로 돕고 배양하는 데 편차가 있습니까?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나와 같기를 바라지만, 사해의 불모지는 매우 적어야 한다. --왕 송유 \ "두 사전 조정 \"
7. 노동시
1, "농민을 동정하다"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밀을 베는 것 좀 봐"
백거이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반찬을 담아 주셨고, 아이는 냄비 풀을 담았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옆에 아이를 안고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영석이 있는데, 그는 여덟 살 때 남은 음식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3. "정원으로 돌아 가기"
도연명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4. 《사계절 전원잡기》
범성대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무감각하다.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책임진다.
자손손주들은 경작과 방직에 종사하기 위해 해방되지 않았습니다.
뽕나무 음종에 의지하는 것도 배워야 한다.
8. 직장생활에 관한 시를 쓴다
차앞풀
시경, 국풍, 주남, 낭비.
콧물벌레를 골라 가는 글자로 고르다. 콧물벌레를 골라 가는 글자가 있다.
콧물벌레를 고르고 간단한 평론을 발표하다. 콧물벌레를 골라 가는 글자로 평평하게 바르다.
민달팽이를 골라 그들에 대해 이야기하다. 고르고 고르고, 짧은 말을 하다.
곽봉 주남황' 은' 시경' 중 하나로, 선진시대 화하민족의 민가 한 곡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민달팽이 (즉, 바나나) 를 고를 때 부르는 가요이다. 이것은 행복한 노동의 노래이다. 시 전체는 총 3 장으로, 장당 4 문장이다. 모두 반복문이다. 몇 개의 동사만 바뀌었고 나머지는 변하지 않았다. 노동의 과정은 반복적으로 표현되고, 노동의 결과는 적은에서 많음으로 표현되며, 노동의 기쁨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경》은 중국 문학사상 첫 시 총집이다. 그것은 후대시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쳐 중국 고전 문학 현실주의 전통의 원천이 되었다.
9. 《시경》에서 노석이 말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에는 노동에 관한 많은 지면이 있다.
만약 당신이 이 시들을 자세히 읽는다면, 노동은 당시 살던 사람들에게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수단일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동경과 생명의 기적을 창조하는 승화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노동에서 생리와 심리적 만족을 얻고, 이런 만족에서 끊임없이 진취적으로 나아가며, 새로운 삶의 경지를 개척한다.
노동은 사람을 떠날 수 없고, 고대인들도 마찬가지다. 《시경》은 노동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노동 생활의 예술적 반영이라고 할 수 있다.
생산노동은 줄곧 문학 작품에 반영된 중요한 내용이었다. 시경' 에는 농민들의 노동생활을 묘사한 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주남의' 귀뚜라미', 풍위의' 10 무', 주송의' 좋은 시체', 그리고 풍우와 풍웨이의 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