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은 네 마디 위주의 잡언이다. 구조적으로, 그것은 서정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장과 문장을 반복하는 형식을 채택했다. 각 장은 몇 글자만 고치지만, 우여곡절과 변화무쌍한 예술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언어에서는 종종 이중음 운율, 반복어를 사용하여 사물을 비유하고, 소리를 모방하고, 빈약해 보인다. "적으면 많고, 감정은 다 분명하다." < P > 또한' 시경' 에는 압운이 있고, 어떤 구절은 압운을 맞추고, 어떤 구절은 압운을 맞추고, 어떤 것은 중간 압운을 맞추기도 한다. 현대시의 운율 법칙은' 시경' 에서 거의 이미 구비되어 있다. 부, 비, 흥수법의 성공적인 운용은' 시경' 민가의 향토적 정취가 강한 중요한 원인이다. < P > 확장 데이터: < P > 역사 유명 인사의' 시경' 에 대한 평가 < P > 자가 말했다: "시 삼백, 한 마디로 가리고 사순구무구하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 P > 맹자: "그의 시를 짱 읽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것은 그것의 세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
순자:" 독경부터 시작하여 독례까지. < P > 사마천: "의식은 사람을 구하고, 즐거움은 화해하고, 책은 도이고, 시는 표의이고,' 이' 는 도이고,' 춘추' 는 덕이다. 난세보다 어차피' 춘추' 에 더 가깝다. " < P > 동중서: "'시는 무심코, 쉽게 무심코, 춘추에는 글자가 없다고 들었어요. 그것은 이미 정의에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 P > 호수:" 남녀가 미워서 노래를 부르고, 노동자가 그의 일을 부르고, 배고픈 사람이 그의 음식을 노래한다. " < P > 주: "모든 시 중 소위 바람이라고 하는 것은 농당 가요작에서 많이 나온다. 이른바 남녀가 노래에 대해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한다. " 주씨는 처음으로' 시경' 을 민가로 분명히 제시했다. 둘째, 음시론. 특히' 정풍' 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정풍' 이 십중팔구 음란한 시라고 생각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