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에는 원칙이 있고 행동에는 군사적 원칙이 있습니다 - 노자 이 문장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내 말은 이해하기 쉽고 실천하기 쉽다. [재기드 커뮤니티(Jagged Community)에서 재인쇄 /] 세상 누구도 알 수 없고, 할 수도 없습니다. 말에는 혈통이 있고 일에는 왕이 있다. 나는 모르기 때문에 무지합니다. 나를 아는 사람은 바람직하고, 나를 아는 사람은 가치 있다. 이것이 성자가 갈색 옷을 입었지만 옥을 임신한 이유이다. 내 말은 이해하기 쉽고 실행하기 쉽습니다. 세상 누구도 알 수 없고, 할 수도 없습니다. [Reposted from Jagged Community /] "Selected Works"에서 흥미로운 대화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초(楚) 양왕(極王)이 송우(宋宇)에게 물었다: 당신의 행실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왜 학자들과 백성들은 당신을 칭찬하지 않습니까? 송유는 직접적으로 대답하지 않고 예를 통해 간접적으로 자신의 견해를 피력했다. 그는 멀리서 온 손님이 수도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민요 "Xia Li"와 "Ba Ren"을 부르기 시작했을 때 그가 "Yang A"를 불렀을 때 수천 명의 사람들이 함께 흥얼거렸습니다. 그를 따르는 사람은 수백 명으로 줄어들었고, 그가 <양춘>, <하얀 눈> 등의 우아한 노래를 부를 때는 그보다 더 적은 수십 명에 불과했다. 그가 포괄적으로 노래할 때 상, 우, 정 세 가지 성조로 노래할 때 반응할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이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음악은 음악만큼 높고 조화는 평범함만큼 낮습니다." 새 중에 봉황이 있고 물고기 중에 곤이 있다. 봉황은 날개를 펴고 구름을 밟고 하늘을 업고 지극히 높은 곳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 울타리 사이를 뛰어다니는 참새가 어떻게 봉황처럼 세상의 광대함을 알 수 있겠습니까? 곤여는 아침에 곤륜산 기슭에서 출발하고, 정오에는 북해의 계석산에서 그 등을 볼 수 있으며, 저녁에는 맹주에 온다. 얕은 연못 속의 작은 물고기가 강의 광대함을 어떻게 알겠는가. 그리고 Kunyu처럼 바다도요! 새 중에도 봉황과 군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 중에도 뛰어난 성자가 있습니다. 성인의 위대한 사상과 아름다운 행실은 보통 사람을 초월하여 홀로 존재하는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내가 하는 일을 어떻게 이해하는가? 송유의 대답은 매우 자만했지만 그 뒤에 숨은 진실은 의심할 여지가 없었다. 모든 상황에서 진실은 다수의 손에 있지 않으며 예외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성 이론이 탄생했을 때 두 사람 반만이 진실을 이해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는 노자가 도교를 논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타오'는 수수께끼 같은 존재인가요? 방법이 옳다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고, 방법이 틀리면 사람들의 지식 추구의 길에 우뚝 솟은 넘지 못하는 산입니다. 노자는 “내 말은 이해하기 쉽고 행하기 쉽다”고 말함으로써 “도”는 알 수 없거나 실현 가능한 것이 아님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도는 도일 수 있지만 도는 아니다”라는 의미로 이해하는 것이 분명히 옳습니다. 말로 표현할 수 있는 도가 진짜 도이다." 틀렸다. 노자는 도 자체의 특성 때문에 '도'를 알고 실천하기 쉽다고 말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모순과 운동 변화의 두 가지 열쇠를 파악하는 한 모든 사람에게 도를 이해하는 열쇠를 마스터했습니다. "알기 쉽고, 하기 쉽다." 그렇다면 노자는 왜 "세상에 아무것도 알 수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했을까? 모든 사람은 피부가 나쁘고, 이기심, 편견, 관심, 다양한 관심 등이 있기 때문에 의심할 바 없이 이러한 것들이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족쇄로 삼아 도에 대한 이해와 순응을 방해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만물은 섞여서 태어나고', '변함이 없이 독립하고, 위험 없이 순환한다'고 본다면, 노자 사상을 이상주의의 범주에 임의로 포함시켜도 여전히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이해? 또 다른 예는 '노자'를 언급할 때 밀교, 소극적 세계 회피 등의 개념과 연관되어 있다는 점이다. 아직도 그 안에 담긴 진취적인 정신을 흡수할 수 있는가? 원래 알기 쉽고 행하기 쉬운 '도'가 신비에 싸여 '알 수 없음', '행할 수 없음'이 된 것은 바로 인간 자신의 이성 때문이다. "세상에 아무것도 알 수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은 두 가지 방식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첫째, 행동 주체가 부족하다는 것, 즉 직위에 있는 사람을 포함하여 도를 이해하고 따르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둘째, 사회 생활에서 '도'가 미치는 영향이 매우 적다는 점을 의미합니다. 이 적은 양은 주로 국가 정책에 도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도에 대한 일반 대중과 통치자의 태도. 전자는 자신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반면, 후자는 사회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상에 아무것도 알 수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말의 중심 의미는 나라의 통치자와 국가 정책의 관점에서 볼 때 분명히 진리를 알고 지켜야 할 사람은 정반대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Reposted from Iron Blood Community /] 말에는 그 나름의 원칙이 있고, 모든 것에는 그 나름의 말과 의견이 있습니다. 사물, 행동. Zong은 루트이고 소스이고 Jun은 마스터이고 주요 목적이며 둘 다 기초와 기초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이나 행동을 하든 목적과 근거가 있고, 닥치는 대로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따라야 할 규칙이 있다. 그렇다면 '종'과 '준'은 무엇을 가리키는가? 그것은 분명히 타오입니다.

나는 모르기 때문에 무지하다. 사람들이 무지한 상태에 있기 때문에 내가 하는 일을 이해할 수 없다. 무지란 사물의 성질과 법칙에 대해 아직 무지한 상태에 있다는 뜻이다. [Reposted from Iron Blood Community /] 모르면 나를 모르는 것이고, 물체는 앞에 있습니다. '나'는 도(道)만을 따르는 사람이다. 나를 모른다면 도(道)를 모른다는 뜻이다. 나를 아는 사람은 대환영이고, 나를 아는 사람은 숭고한 사람이다. 원칙이요, 규칙이요, 더 나아가 모방이다. 여기서 '나'는 의인화된 '도'라고 볼 수 있다. 이 문장은 나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고, 나를 흉내낼 수 있는 사람은 더욱 적다는 뜻입니다. 유교를 비롯한 모든 왕조의 봉건 지배자들은 도교 사상을 이념적 정통으로 간주하지 않았다. 아마도 여기에도 몇 가지 단서가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성자의 외투는 갈색인데 옥을 임신하고 있다. [Reposted from Iron Blood Community /] 외투는 갈색이고['피'와 동일] 가장 평범한 거친 천의 옷을 입는다. 지위, 말, 행동 등은 지극히 평범해서 보통 사람들과 다를 바가 없다. Huaiyu는 귀중한 옥을 운반한다는 의미로 성자의 뛰어난 자질, 미덕 및 재능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도를 이해하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도만 따르는 성인들은 숨겨진 아름다움이 있지만 사회에서 가장 흔한 인신매매범과 졸개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사람을 고용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 인재를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왜 찾기가 이렇게 어려운 걸까요? 도를 아는 사람은 드물고, 백년에 한 번도 만나기가 쉽지 않으며, 광대한 인파 속에서 그런 사람을 식별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날카로운 눈으로 그 결과는 종종 "호랑이와 표범은 산과 강에 숨어 있고 호랑이와 표범은 들판에 숨겨져 있습니다." Jiang Taigong은 Zhou Wen King을 만날 수 없었고 Qin Mugong의 다섯 양가죽이 없었다면 Baili Xi는 여전히 Chu 사람들의 포로가되었을 것입니다. 그들은 학문적 자격도 지위도 없었을 것입니다. , 아마 시골에 묻힐 것 같아요. 하하. 어떤 사람들은 이 장의 내용이 노자의 우울함과 재능 부족을 반영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도'의 잘 알려지지 않은 특성으로 볼 때 도만을 따르는 성인은 세상에 알려지지 않고 이용당하지 않는 일이 매우 흔한 일일 것이다. 무엇이 존재하는지 모르겠어요." "모직 천이요? 그러므로 노자를 포함한 의로운 사람들은 자신의 만남에 대해 정신적으로 충분히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 『장자』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유교 인물은 늘 명성과 부에 열광했기 때문에 자신의 재능을 인정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고 이용당하게 되면 심리적인 격차가 커질 것입니다. 재능을 인정받지 못한다는 게 한탄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러나 도교 인물들은 전혀 다른데, 그들의 이상은 "무엇이든 감히 하지 않고 만물의 본성을 지탱하는 것"인 동시에, 자신을 숨기고 명예를 추구하지 않으며 이익을 탐하지 않는 것입니다. 바로 도가의 인물들은 외부 대상으로부터 독립되어 있고 족쇄가 거의 없기 때문에 자연에 따라 쉽게 전진하고 후퇴할 수 있는 존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