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스를 비롯한 이 청년 화가들은 상징주의의 신비로운 색채에 만족하지 않고 색채의 철저한 정화를 주장하여 화가의 감정을 더욱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만물의 영론 화가의 목적이다. 야수파 화가 프리츠는 야수파에 대해 "색채의 교향 기교를 통해 햇빛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고 정의했다. 열광적인 전환 (출발점이 자연스럽게 닿음) 이 불타는 추구에서 진리를 세우는 이론. "
야수주의의 주요 원리는 색채를 빛의 작용으로 공간 관리의 효과를 얻는 것이다. 모두 무조형 무착시적인 평면화를 채택하고, 수단을 순수하게 단순화하고, 구도로 표정과 장식의 절대적 일치, 즉 동적인 암시와 내면의 질서를 달성해야 한다. 마티스는 이렇게 말했다. "구도는 화가가 사용하는 각종 재료를 배열하여 장식적인 방법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야수파 화가는 거친 주제와 강렬한 색채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기질의 격렬한 표현을 축하하고, 구조 원칙에 의지하여 부피, 물체, 명암을 고려하지 않고, 원근감 대신 순수한 단색을 사용한다. 마티스의 선생님 모로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림을 단순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 따라서 마티스는 만물의 영론의 대표로서 색채를 원래의 힘, 단순함, 표현의 의미로 완강히 회복시켰다.
1905 부터 1908 까지 야만주의로 시작하여 나중에 입체주의로 대체되었다. 마티스 (1869- 1954)
헨리 마티스는 프랑스 북부의 작은 도시인 카토 (Cato) 에서 태어나 니스시미 아즈 (Nissimiaz) 에서 죽었다. 그는 20 세기 초 가장 전위적인 예술 유파인 수파의 리더이다.
마티스는 일찍이 법무에 종사했고, 23 세에 그림을 전업했고, 줄리안 미술학원에서 부그로에서 상징주의 화가 모로의 화실로 들어갔다. 모로의 색채에 대한 주관적인 견해는 마티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모로는 "아름다운 색조는 모사자연에서 얻을 수 없고, 그림의 색채는 사고와 상상력, 꿈을 통해 얻어야 한다" 고 생각한다. 학교를 떠난 후 그는 Sinek 의 점채학교의 영향을 받았다. 동시에, 그는 반 고흐와 고갱의 장점을 흡수하고, 검은 조각과 동양 장식 예술을 차용하여 전통 예술과의 철저한 결별을 나타냈으며, 그의 작품은 야수파의 미적 이념을 구현하였다. 대담한 색채, 간결한 조형, 조화로운 구도, 강렬한 장식성, 그의 독특한 회화 풍격, 즉 익숙한 그림이 간결하고 명료하며 불필요한 세부 사항을 생략하였다.
1908 마티스는 내가 노예의 방식으로 자연을 재현할 수 없다고 공개적으로 자신의 예술관념을 표현했다. 나는 자연을 설명하고 그것이 내 그림의 정신에 복종하도록 강요당했다. 색깔의 선택은 과학적 근거가 없다. 색채에 대한 나의 운용은 선입견이 없고, 색채는 완전히 본능적으로 나에게 다가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그는 또 내 꿈의 예술은 균형, 순결, 침묵으로 가득 차 있어 불안하고 눈에 띄는 주제는 없다고 말했다. 예술은 모든 정신노동자에게 평온한 수단이며, 마음을 다림질하는 정신적 위안 수단이다. 그들에게는 일상의 수고와 일에서 평온을 얻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이런 예술을 안락의자의 예술이라고 부른다.
야수파가 사라진 후 마티스는 그의 예술 탐구를 계속했다. 그는 조각품으로 인체를 연구했고, 그는 평생 약 70 점의 조각품을 창작했다. 1920 년대 이전에 그는 다양한 자유로운 방법으로 새로운 그림 공간을 만들어 짧은 입체주의 시기를 겪었지만 조각화된 이미지는 한 번도 없었다. 그는 어떻게 물체를 기하학화하고 단순화하는지 연구했다. 그는 자신의 관점을 바꾸지 않고 큰 조각의 밝은 색을 추상적으로 배열하여 장식성과 공간 종심감 있는 효과를 얻었다.
말년에 마티스는 컬러 오려내기를 통해 색채 관계를 실험했다. 그의 예술은 매우 간결하고 장식적이다. 그러나 그의 위대함은 편협한 장식 세계를 뛰어넘어' 대장식 예술' 이라는 개념을 만들었다는 데 있다
춤 (2 위)
마티스의 예술 풍격은 간결하고 명료하며, 예술 이미지는 선과 색덩어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 그림은 세 가지 색상, 즉 붉은 인체, 녹색 바닥, 푸른 하늘만 사용한다. 전체 화면은 수량과 분포에서 균형 잡힌 이 세 가지 색채로 이루어져 있으며, 인물을 구성하는 리드미컬하고 리드미컬한 라인과 어우러져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을 낳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마티스의 색채와 선은 독립적이고 조화롭며 함께 유기적인 예술 전체를 형성한다. 마티스는 이미지의 의미에 관심이 없고 색채, 선, 구도의 미적 의미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주장했지만, 여전히 이런 춤에서 인체 동작의 묘사를 통해 생활의 즐거움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금붕어
이 그림은 19 12 에서 그려졌으며, 화면 구조와 색채의 운용에 동양 예술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고, 그는 강력한 선과 밝은 색채의 조화를 추구하는데 힘쓰고 있다.
화면은 구도, 물체의 형태와 배열, 선의 변화, 내려다보는 각도의 색덩어리의 분포로 가득 차 있어 강한 대비와 조화를 이룬다. 화가는 자연을 모사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 대한 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이는 여전히 자연에 대한 세밀한 관찰과 표현을 보여준다. 그는 붉은 금붕어가 어항 속에 떠 있는 느낌을 그렸다. 빛의 굴절로 투명한 유리어항이 수면에서 바라보는 것은 유리어항을 통해 보이는 어획법과는 크게 다르다.
국왕의 비애
마티스의 경우, 그림 이름은 작품 자체와 무관하며 단지 기호일 뿐이다. 사람들은 화면 속 색채와 선의 구성으로 표현된 심미적 의미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없다.
화면에는 세 가지 다른 색상의 추상적 휴머노이드 이미지가 있습니다. 가운데 검은색은 바이올린을 들고 있는 사람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다윗 왕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있습니까? 잘 모르겠어요. 화가의 목적은 블랙, 화이트, 그린, 노랑, 레드, 블루 블록, 라인의 합법과 대비를 통해 자신의 즐거운 심정을 표현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