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의 정도와 표현의 관계

긴 문구 가사의 아름다움은' 홀수, 경중, 상대적' 의 팔자 법칙에 따라 복잡하게 얽힌 변화로 형성된다. 한편으로는 각 곡의 음절과 노래에 표현된 감정의 기복에 따라 적절한 안배를 한다. 한편으로는' 시경',' 초사', 한위 육조악부시, 당대의 주요 시인이 창작한 고금시의 특수음절을 흡수하여 서로 적응시켰다. 이렇게 음악과 언어의 긴밀한 결합을 이루며 수많은 시인과 민간 연예인들의 끊임없는 실천을 거쳐 각 어패의 문장식과 운위는 모두 정형화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우리는 유산이 풍부한 고전시를 바탕으로 신율시와 각종 연극이나 곡예 가사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새로운 것을 내놓아야 한다. 이 문제는 진지하게 토론할 가치가 있다. 당송곡사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학습 경험을 바탕으로, 같은 장르의 어패에 대한 분석과 비교를 통해, 심지어 다른 작가와 동어패작품에 대한 고찰을 통해, 나는 이런 특수한 형식이 송원 이후 이미 원조의 음악에서 벗어나 일종의' 읽을 수 없는 시' 가 되었지만, 그 문장은 들쭉날쭉하고 자유로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여러 방면의 제약을 받고 있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일반적으로, 모든 가사의 문장 배치는 음절에서 항상 화냄과 노여움으로 나눌 수 없다. 이런 조정 관계는 매 문장의 중간에 나타나고, 각 문장의 발판에 나타난다. 전체적인 구조에서 문장 패리티와 문장 길이에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말마다 말투를 어떻게 배치하는지, 그 속에서 말투의 긴급함과 유창함, 목소리와 감정의 격화와 부드러움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세 번째 강의에서 인용 된 "6 개국의 노래" 는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3 개의 짧은 문장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열정적이고 관대 한 영웅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이 시의 단조는' 노빌 봉황' 과 같다.

붉은 바삭한 손, 황주, 만성춘류들. 동풍이 사악하고 정이 얇다. 슬픈 기분, 몇 년 동안 보이지 않는 케이블. 아니! 아니! 아니!

춘구는 여전하고, 사람은 텅 비어 있고, 눈물은 붉고 슬프다.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한 연못정이 있다. 맹산은 여기에 있지만 금서를 신뢰하기는 어렵다. 모! 모! 모!

--루 투어 "웽의 노래"

이 곡은 위아래로 네 개의 3 자 단문, 두 개의 4 자 짝구, 한 개의 3 자 겹문장, 말마다 음으로 끝난다. 사운은 모두 바뀌었지만, 평과 평의 교환은 조화와 우아함을 달성하는 것이 아니라 상반부와 하반부로 교체하는 것이다.

또 다른 예는 "충격 추팅" 입니다.

그 망사창은 봄의 꽃, 가을의 달, 비 속의 비, 비 속의 마음 속의 그리움이 몇 번이나 밤을 새워 잠을 이루지 못하는지 보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높은 빌딩에 올라 하늘을 내려다보았다. 하늘은 넓고, 어두컴컴하며, 흔적이 없어 더욱 슬프고 초췌해졌다.

빌딩은 눈이 높고, 하늘은 멀리 구름이 어두워서, 초췌할 뿐이다. 홀 안에는 붉은 촛불이 타오르고, 공허함은 길고 불꽃은 짧으며, 그리운 눈물 한 방울이 있다.

--연 슈 \ "주홍 6 월 단어 \"

이 곡은 거의 모두 짝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6 자 짝문이 시작된 후, 곡의 윗부분은 거꾸로 들어가는 네 문장으로, 간신히 충동적인 감정을 끌어당겼다. 서예가가 이른바' 처지지 않고 위축되지 않는다' 는 이치처럼, 뒤에 세 글자 짝마디가 합쳐져 고집이 센 정서를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반부에서는 이런 형식을 반복해서 한 음절 ("년") 만 더해서 음절 전체가 뻣뻣한 자세를 취하게 한다. 이런 곡조로 이별의 정을 표현하는 것은 단순한 아첨이 아니다.

이런 문장의 리듬 볼륨을 연출하여 울창한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장조를 형성하는데, 마치 물룡은은 가장 좋은 예이다.

가을의 남방은 텅 비어 서늘하고, 강물은 하늘과 함께 흐르고, 가을은 더욱 창망하다. 먼 곳의 산을 보면 나라 끝에 대한 슬픔과 원한만 불러일으킬 뿐, 이 산들은 옥비녀와 여자의 머리에 있는 나선형 코일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서쪽의 태양이 이 층을 비스듬히 마주보고, 먼 하늘에서 기러기 울음소리가 들려와 나는 강남에서 떠돌아다니는 유자였다. 나는 오갈고리를 보았고, 나는 그것을 다 찍었지만, 아무도 참가하지 않을 것이다.

저음이 듣기 싫다고 말하지 마라, 서풍과 계독수리도 아직 돌아오지 않았니? 서사처럼 자기만을 위해 땅을 사는 사람은 이 두 방면에서 모두 휘황찬란했던 유비를 보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한다. 불행하게도, 시간은 흐르는 물처럼 흐르고, 나는 정말 나라의 비바람이 흔들리는 것을 걱정한다. 환온이 말했듯이, 나무는 이미 이렇게 많이 자랐다! 빨간 스카프 녹색 소매, 영웅의 눈물, 누가 부르죠?

-신 qiji \ "덩 건강 샹젤리제 \", \ "지아 단문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장조의 전체 구조는 주로 17 개의 4 자 짝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하는 각각 3 개의 짝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이 복잡한 부부에게 이상한 것이 있다. 마치' 서유기' 에 나오는 세 마디' 이 9 월의 밤 바퀴탑과 계곡에서 추위를 불고, 쪼아 먹는 조치와 아래로 부서진 돌맹이로 가득 차 있다. 쓰러져 바람에 따라 간다' 와' 흔들기 추태' 의 문장 구성이 완전하다. 전반부에는 두 개의 평정이 있고 후반부에는 평정이 있어 음절이 약간 조화를 이루며 나머지는 모두 평성으로 닫힌다. 전반부의 후반부에는' 자' 라는 글자를 써서 두 개의 4 자 짝문과 두 개의 3 자 홀을 끌어냈다. 후반기 후반에' 돈' 자로 세 개의 사자구를 유도하고, 마지막에는' 하삼' 의 특수문장으로 실의를 뒤바꿔 음량에 대한 위보 비장한 태도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세 개의 단문으로 짧은 곡을 만드는 것에 관해서는, 언뜻 보면,' 노빌 봉황' 과 비슷한 조직 형태 (예:' 새는 것') 가 있다.

옥로향, 붉은 왁스 눈물, 화당 추사 부분 사진. 눈썹이 가늘고, 구름이 잔인하고, 밤이 길어서 베개가 춥다.

오동나무는 한밤중에 비가 내리고, 버리지 않는 취미가 씁쓸하다. 나뭇잎 하나, 소리 하나, 빈 발걸음이 빛 속으로 떨어졌다.

-텍스트, \ "꽃 수집 세트 \" 를 참조하십시오

이 짧은 톤도 네 개의 3 자 괴구를 사용했지만, 마지막은 평평하고 운율도 평평하여 완곡한 음절과 정서와는 다르다.

단조 압운은 종종 대량의 답답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수한 문장식이 섞여 있어 종종 강렬한 목소리를 나타내는데, 이는' 고립서' 와 격렬한 불공평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예를 들어, "좋은 일이 가깝다":

봄비가 산길에 많은 꽃을 더해 주었고, 꽃이 바람에 흔들리고, 이 산에 봄기운을 불어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비, 봄비, 봄비, 봄비, 봄비, 봄비) 시냇물 깊숙한 곳으로 가면 수백 마리의 황달이 있다.

하늘에서 흩날리는 구름은 세차게 흐르는 용처럼 푸른 하늘 속에서 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나는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음운 아래 누워 몽롱하여 남북을 전혀 모른다.

-진 개념 \ "꿈 \", \ "화이하이 평신도 긴 문장 \" 을 참조하십시오

첫 가닥의 붉은 먼지를 흔들어 깨어나 더 통쾌하게 취하다. 녹색 옷, 녹색 모자 일은 눈을 입는 데 쓰인다.

늦게 정봉에 가서 낚시를 하면 위아래가 초승달이다. 천수천은 한 가지 색으로 섞여 외로운 청록색 플래시를 보았다.

-주돈유 \ "어부사 \", \ "나무꾼의 노래 \" 를 참조하십시오

나는 옛날 궁중의 연못정을 떠올렸고, 옛날 궁정의 음악을 듣고, 나는 단번에 무한한 슬픔을 느꼈다. 그 해 이원의 곡조, 소리 하나, 모두 나의 백발이 성성한 이 노인은 정말 기억하기 어렵고, 비통한 나머지 지난 일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난세 사이에 살구나무도 도망갈 곳이 없고, 홀로 광야와 함께 있을 뿐, 아무도 감상하거나 불쌍히 여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단지 어구가 깨졌을 뿐, 사람들이 모두 흐느끼고 있는 것 같다.

-한원길' 변경연 교방 음악' 사상. 남간시를 만나다.

이 단조의 음량은 이렇게 갑작스럽고 맹렬하다. 주된 관건은 첫 번째 문장은 평성 () 을 사용하고, 뒤의 단어는 연용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후반부의 두 번째 문장은 반드시' 평평평평' 으로 성음절을 형성해야 하고, 두 문장은 반드시 역상, 하, 사문식을 사용해야 한다. 짧은 음운부를 선택해야만' 정성회' 가 상술한 예의 구체적인 내용을 적절하게 부각시킬 수 있다.

그리고' 요추팅' 과 같은 유형의 짧은 음표와' 노빌 봉황',' 좋은 일' 의 음량과는 다르다. 예를 들면' 소금 뿔:

열 때는 눈처럼, 감사할 때는 눈처럼, 꽃 속에는 묘하다. 향기가 핵에 있지 않고, 꽃받침에 있지 않고, 뼈에 있다.

크릭 바람 을 차지, 크릭 달 을 떠나, 수치 손실, 피 같은 핑크. 직모가 비교적 서툴러서 항상 일반적인 느낌이 든다.

-차오 의 \ "boshe guanmei \", \ "차오 피아노 재미있는 이야기 \" 를 참조하십시오

또 다른 예로' 소년 기억' 이 있습니다.

무한 공식 리우, 무자비한 그림 창, 루트 워커 없음. 남산은 여전히 서로 배웅하고, 고성인들만 갈라놓는다.

화원 크릭 가든, 모든 것이 다시 왔고, 모두 지나갔다. 유랑의 귀밑머리는 이렇다. 좋은 복숭아꽃 색깔!

-차오의 \ "달력 \", \ "차오의 피아노 재미 \" 를 참조하십시오

연' 전반부의 문장식과 음운 구조는' 한' 후반부와 거의 같다. 후반부는 처음에 두 개의 삼자 대화를 사용했지만, 문장의 발음도 평조로 전달되었지만, 마치 화성으로 옮겨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러나 나중에는 위, 아래, 아래의 두 가지 특수문장을 사용했는데, 마지막까지 삐걱거리는 소리가 났다. 운부도 짧은 입성을 선택했다. 이것은 방금 말한 매화 기준인 강렬한 무드를 충분히 표현했다. "소예" 전반부에는 세 개의 사자격의 짝문이 사용되었는데, 얼굴의 짝문과 같다. 그런 다음 어색한' 평평' 한 마디와 거꾸로 견디는' 위, 아래, 네' 한 마디로 그 정서를 완전히 표현했다. 후반부의 두 번째 문장은' 위, 아래, 아래' 의 특수식을 사용했고, 뒤에는' 위, 아래' 의 어색한 문장과' 위, 아래, 아래' 의 실의에 빠진 문장이 있었는데, 전체 성조는 폐쇄됐고, 모든 압운이 사용되어 급박하고 귀에 거슬리는 볼륨을 형성했다

평정운발 교환의 경우,' 더 새는' 의 단조로운 시와 약간 유사하며,' 야유' 와 비슷하다.

하한, 하한, 추성장. 근심하는 사람은 그리움을 바라고, 강남은 북쪽을 갈라놓는다. 이별, 이별, 강과 한은 같은 길이지만.

--웨이 "강위국집"

석양이 지는 버드나무, 버드나무, 백사나루터. 활강은 끝이 없고, 상인은 장을 끊는다. 상심, 상심, 지렁이가 밤에 날아오다.

-'악부시집' 권 79 왕건조록' 현대곡사'

이 곡은 앞뒤 두 글자가 겹쳐져 있고, 뒤에는 6 자 짝구, 가운데 두 자 짝구는' 피어' 의 조화 법칙을 위반한다. 압운이 약간 조화되어 완곡한 상응효과를 얻었지만, 전반적으로 의경은 눈에 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느린 음색의 말하기, 음절에 분노를 표현, 일반적으로 4 단어 6 단어 연속 발 문장, 2 ~ 3 단어 짧은 문장과 혼합, 운율을 넣습니다. 예를 들어, 전사 lanling:

버드나무 그늘이 곧고 연기가 밝다. 제방에서 나는 몇 번 본 적이 있는데, 물을 휘둘러 솜을 띄워 배웅하러 왔다. 고국을 유람하다. 누가 알겠어, 경화 피곤한 손님? 작년에 온 장정로는 천 피트를 넘을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어야 한다.

사방을 돌아다니며 오래된 흔적을 찾다. 애락과 불빛이 빛나자 술이 책상을 떠났다. 이화느릅나무 불이 한식을 재촉하다. 화살, 바람, 반파 난방에 대해 걱정하다. 돌아서자마자 게시물을 셀 수 있으니, 사람이 천애각 끝에 있기를 바랍니다.

슬픔, 증오의 축적. 점점 이별포가 감돌고, 고요하다. 석양, 천천히, 끝없는 봄. 달이 손잡고 다리에서 피리를 들었다. 과거에 대한 사색은 마치 어두운 눈물을 머금은 꿈과 같다.

--저우 bangyan \ "할랄 세트 \"

마우카이' 은개록' 에 따르면' 사오싱 초, 주 이슬람교도가 부르고 서루남 움푹 패인' 란릉느림' 이 수도에서 유행하며 삼겹의 호위성이라고 불린다. 주자께서 머리를 세 번 바꾸셨는데, 마지막까지 목소리가 너무 격렬해서, 초방의 늙은 피리 스승만이 그것으로 경가를 할 수 있었다. " 용사 란릉' 의 악보는 지금도 일본에 보존되어 있고, 그 안에는 축음기가 가득 들어 있다. 우리는 문장 배치와 음운 조직으로만 주사' 미음 특히 무겁다' 는 원인을 탐구할 뿐이다. 문장 구조에서, 마지막 단락은 2 자 3 자 단구를 사용했고, 2 음절 단어 "점진적" 은 2 개의 4 자 짝수 문장을, 2 음절 단어 "읽기" 는 2 개의 4 자 짝수 문장을 이끌어 냈다. 한마디 중의 연습급은 일부러' 침묵',' 상급',' 상급',' 상급',' 꿈',' 상급' 과 같은 평소의 기조를 위반했다. 말마다' 민들레를 보내는 것, 느린 것' 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받는다. 이것은 그 화난 음절을 구성하고, 격월하며, 서늘한 격월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전체적인 구조를 보세요. 첫 번째 단락에는 2 자 3 자 단문, 3 자 1 자 짝문장이 사용되었다. 중간에 5 자 2 자의 홀수구가 섞여 있어' 패리티' 의 조정 법칙에 맞는 것 같지만, 문장의 평평한 배열은 성조의 약속을 어기고, 두 번째 단락의' 물을 휘두르는 면' 처럼 2 음절 단어' 예' 의 4 자 문장과' 근심' 의 4 자 문장을 사용한다 두 개의 5 자 홀수 문장과 두 개의 7 자 홀수 문장의 철자가 틀렸지만, 조화로운' 패리티' 음절이 있는 것 같지만, 문장의 평평한 배열은 일반적인 멜로디에 어긋난다. 마치' 구적을 배회하다' 가 이 세 단락의 음운 조직을 연결하는 것처럼 자세히 감상하면, 정말 점점 더 긴박해지고, 격월과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고, 완전히 다르다

일부 느린 톤과 긴 톤은 문장에서' 패리티' 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지만, 홀수 문장은 역순 특수구법을 많이 채택하고, 짝수 문장은 6 자형을 많이 사용하며, 문장 내 평행 배열에도 많은 어색한 글자가 있어 흉성을 형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파도가 느리다":

아침 햇살이 짙고 서리가 시들어 해안초가 시들고 안개가 도시를 덮었다. 남모 비료 수레는 정장을 하고 출발을 기다리고, 동문장부는 술을 마신다. 나는 얼굴에 눈물 자국이 가득하고, 매듭을 짓고, 붉은 눈물을 가리고 합장할 수 있다. 햄튼을 놓치고 홍을 떠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시간이 지나면서 목소리가 모두 사라졌다.

나는 먼 지구와 광활한 하늘을 보고 싶다. 찬바람이 이슬까지 맑아 몸을 둘 곳이 없다. 모든 것은 잊을 수 없지만 은은하다. 녹색 병 이 끝나지 않았다, 서쪽 건물 달 에 남아 구름 을 깨야 한다.

리본, 매끄러운 바늘 패턴, 겹침, 직렬 솔루션, 낡은 향기. 원망의 노래는 천고에 이르고, 조안의 냄비는 다 두드렸다. 봄을 미워하는 것은 사람과 함께 하지 않고, 밤으로 하고, 한가하게 배눈이 내리는 것을 싫어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저우 bangyan \ "할랄 세트 \"

이 장조의 구문 변화가 너무 많아 문장이 너무 어색하다. 예를 들어, "눈물을 가리고 옥수를 접는다" 는 것은 어색한 말이다. "석로향휴식", "한춘이 사람을 따라 나오는 것" (평지로 가는 것) 은 모두 평문이다. 또' 나는 내 얼굴을 내려다보고 있다' (나는 서방에 가서 평평할 것이다),' 홍부족한가게 무슨 뜻' (나는 평평할 것이다),' 찬바람에 노출될 곳이 없다' (나는 평평할 것이다),' 깨진 구름을 가지고 서방을 떠날 것이다' (나는 평평하게 갈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복잡하고 특별한 문장식이다. 안개 속의 등정 입성',' 동문 등정 입성',' 땅 한가운데 하늘이 넓다',' 평리 등정 입성',' 등정 등평',' 차이만 무시' 등 좀 어색한 문구도 있다. 이것은 왕 Guowei 는 말했다: "그 단어를 읽는 사람들은 여전히 ​​화가, 자기 사면 완곡 어법, 한 사람의 목소리로 축제 홍보, 번잡한 상호 선언, 청렴성, 풀리 상호 작용." 이 모든 것은 원곡이 복잡하게 얽힌 리듬에 의해 결정된다.

이제 돌이켜 보면, 어떻게 조화로운 음절을 구성하고, 어떻게 긴 짧은 문장을 배열해야' 패리티 경중 강약' 에 가장 잘 맞는 팔자 법칙이 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선, 우리는 어떤 곡조가 현대시의 형식에 가장 가깝고, 어떤 곡조가 다른 문장과 섞여 있고, 그 걸음걸이 단어의 유창함을 어떻게 안배해야 어떤 음절의 아름다운 곡조가 감정 표현에 더 적합한지, 어떤 것이 풍채를 표현하기에 더 적합한지, 어떤 것이 파란만장한 마음을 표현하기에 더 적합한지, 어떤 것이 기복과 마음을 넓히기에 더 적합한지 추측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그들의 음량을 자세히 이해해야만' 소리 의존' 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삼언, 오언, 칠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평정운의 비문 성조를 사용하면 음절이 가장 아름답다. 지난 몇 장에서 언급한 단조, 예를 들면' 강남 기억',' 라쿤계사',' 자천천' 등 모두 홀수의 문장식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하나 또는 두 개의 대칭적인 문장을 추가하여 높낮이와 높낮이를 한 가지 조제에 도달해야 한다. 음량에 대한 태도가 아름답고 조화를 이루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량, 음량, 음량, 음량, 음량, 음량, 음량) 오언이나 칠언근체시를 기초로 그 목소리의 아름다움을 높이기 위해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

1. 소중산:

봄이 긴 문에 와서 푸른 풀이 쑥쑥 돋아났다. 옥계단은 이슬을 띠고, 명월은 텅 비었다. 동풍이 불어 자소를 떨어뜨리다. 궁수 최정, 커튼 밖 꾀꼬리 울음소리.

꿈은 이루기 어렵다. 빨간 화장이 눈물을 흘리는 것은 내가 할 수 없는 일이다. 정실을 들고 계단을 휘감다. 나는 네가 너무 보고 싶다. 나는 어둠 속에서 태어났다.

-슈, \ "꽃 수집 \" 을 참조하십시오.

2. 남향자:

카오스 산하를 돌아보니, 성이 보이지 않는 것만 보였다. 누가 임평산의 탑정처럼 손님을 맞이하여 서쪽으로 배웅합니까?

금의환향은 맑은 바람이라, 한몽은 이룰 수 없다. 오늘 밤 잔등이 비스듬히 비치고 가을비가 맑을 때 눈물이 잘 나지 않는다.

-수시 \ "고대 기록 보내기 \", 동포악부 를 참조하십시오.

3. 남가코:

비는 어두운 밤에 의심하고, 바람은 돌아올 때 맑다. 가벼운 구름이 비스듬히 산을 비추고, 사계길에 풀이 부드러운 말굽이 가볍다.

숙취가 깨어난 후에도 여전히 졸렸지만 선촌은 꿈에도 못 꾼다. 블루브리지는 어디서 운영을 찾을 수 있나요? 다정한 물만 사람들과 함께 있다.

--스시 "동포 Yuefu"

4. 강성자: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다. 결코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지 않는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만 천행밖에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매년 창자, 달밤, 짧은 송강이 예상된다.

-수시 \ "정월 20 일 꿈 \", 동파악부 를 참조하십시오.

위의 첫 번째 예인 소숭산은 세 자, 다섯 자, 일곱 자를 잘못 썼고, 끝자의 유창함도 고르게 되어 음량이 매우 난해하고, 느린 감정을 억누르며, 느린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 두 번째 경우,' 남향자' 는 두 곡의 연결이 끊어진 시의 변종에 지나지 않는다. 시의 앞뒤 첫 문장은 두 글자를 잃어버렸지만, 세 번째 문장 아래로 옮겨서 운율을 더해 음절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세 번째 격인' 남가자' 는 두 개의 오자 대구, 일곱 자, 아홉 구로 구성되어 있다. 서서서서가 점점 더 급해지고 있고, 끝말도 많아 흔들하며 흔들리지 않는 것 같다. 네 번째 경우, 강성자는 7, 3, 3, 7, 3, 3 중, 상, 4, 5 의 구자형으로, 위를 바짝 삼키고, 정태는 또 다르다. 이 네 가지 상황은 기본적으로 음절의 흐름에 속한다. 루안 랑귀 에 관해서는:

노향가루는 처음처럼, 사람은 상생을 싫어한다. 어느 봄에는 여러 편의 극본이 달리고 있는데, 가을이 오는 책은 더욱 희미해졌다.

봉황은 춥고, 베갯머리는 외롭고, 근심은 술을 기다린다. 꿈혼이 있어도 허전하게 될 거야, 꿈처럼!

-엄격한' 산사'

후기에는 7 자 단문이 3 자 대구로 바뀌는 것 외에 7 자와 5 자가 번갈아 구성되어 있다. 전반적으로 평평하고, 말마다 두 번째 글자는 평평하며,' 남향자' 의 전성조와 정반대이다. 정서적으로, 이것은 낮추고, 저것을 높이므로, 적용되는 경지도 다르다. 이런 짧은 음색은 거의 모든 말마다 운율을 맞추는데, 느린 측은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비교적 적합하다.

4 자 5 자 또는 6 자 5 자 7 자로 구성된 짧은 멜로디의 경우, 그들의 음절 태도는 기본적으로 행운수, 아름답고 조화로운 유형에 속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1. 청소년 여행:

칼은 물과 같고, 안방은 눈을 이기고, 손은 새 오렌지를 깨뜨린다. 비단을 짜기 시작했을 때 동물의 냄새는 변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앉아 조율했다.

낮은 목소리로 물었다: 누구와 함께 있습니까? 이미 도시의 자정이다. 말이 미끄럽고 얼었으니, 좀 쉬고 몇 걸음 덜 걷는 것이 낫다.

--저우 bangyan \ "할랄 세트 \"

2. 임강선:

꿈 후 발코니는 자물쇠가 높고, 술 마신 커튼은 낮게 걸려 있다. 작년 봄에 증오가 왔을 때. 낙화는 독립하고, 미우제비는 일제히 날아간다.

내가 너를 처음 만났을 때, 나는 로이라는 두 글자를 중점적으로 본 것을 기억한다. 비파 현에 그리움이 적혀 있다. 그때 밝은 달이 있었는데, 이미 색운으로 돌아왔다.

-엄격한' 산사'

저녁에 동파를 마셨더니 취기가 깨어나서 한밤중인 것 같다. 이 아이는 호흡이 가빠요. 너는 심지어 문을 두드려서는 안 되고, 너의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나는 이 몸이 오랫동안 싫다. 나는 언제 캠프를 잊을 것인가? 밤바람은 잔잔하고, 선은 평평하다. 그 후로 이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스시 "동포 Yuefu"

이 두 단조의 문장 길이는 약간 다르지만 음절이 조화롭게 수렴되어 전체 배열이 매우 대칭적이다.

그리고 운율과 단조의 문장 배치와 다른 감정 표현의 관계에 대해 다시 한 번 말해 보자. 예를 들어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과' 옥결행' 이 있습니다.

가을의 풍경은 다르다. 헝양 거위는 알려지지 않았다. 네 면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천리 밖에서 긴 연기가 황혼에 맞다.

탁주 한 잔은 만리의 집이지만, 얀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관강은 서리로 덮여 있다. 사람은 잠을 자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판문정궁 어부의 자랑"

낙엽이 향기를 풍기다. 진주 끈을 말아올린 비단 커튼은 거창한 성이 텅 비었는데, 하늘이 은은하고 은하수 같은 머리가 대지에 뿌려지는 것만 보였다. 매년 밤, 우리는 아사명월을 볼 수 있지만, 1 년 밤, 사랑하는 사람은 천리 밖에 있다. 슬픔은 이미 촌인데, 술을 빌려 근심을 풀고 싶어도 자신을 도취시키기가 어렵다.

나는 이유 없이 술에 취했다. 술이 오지 않았으니 눈물이 먼저 온다. 잔등이 베개를 끄면, 나는 고독한 수면의 맛을 안다. 이런 씁쓸한 기다림은 아직 멀었다. 비록 오래되었지만 피할 방법이 없다.

--"팬 wenzheng 궁전 시우 물고기 비 거리 라인"

세 문장 외에도' 어부의 교만' 의 서문과 결말은 대략 일곱 마디 절구에 해당한다. 문장 중의 줄의 배열은 조화롭지만, 전체적인 입지를 보면 음절은 화가 난다. 또한, 모든 구절의 압운은 감정의 긴장과 긴박함을 보여 주며, 교만하고 슬픈 심경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옥결성은 3, 5, 7 언의 기이한 문장과 4, 6 언의 짝수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아마도' 홀수, 짝수' 의 조화로운 법칙에 가장 잘 맞는 것 같지만, 가운데 7 마디 외에 앞뒤 문장은 모두 한숨으로 마무리되어 전체 노여움이 화합보다 크다. 그리고 후반부에는 6 자 짝구 한 개와 4 자 짝구 두 개로 나를 엎드리게 했고, 단 한 글자로 힘겹게 살아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활달호마이의 기량을 보여 주며, 아이의 부드러움을 표현하는 데 쓰이며, 결코 부드러운 아첨을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내용과 형식의 통일은 다양하다. 즉, 같은 제재이며, 형식마다 저자마다 다른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이청조의' 매실 한 토막' 을 보세요.

붉은 연근의 향기, 옥은 가을날 시끌벅적하다. 나상을 가볍게 풀고 혼자 랜에 가다. 누가 보낸 운금서? 단어 기러기 반환, 달 전체 서쪽 건물.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Li Qingzhao 의 "유 shuci"

이 시의 내용과 어휘는 범중연의' 어거리 행행' 과 비슷하지 않나요? 그러나 후자 작가의' 비바람 속에서 쉽게 떠오를 수 있다' 는 두려움을 감상하기는 쉽지 않다. (유희재평 위단기, 풍어,' 볼륨 4' 사곡 간자 참조). 이' 매실 한 토막' 은 모두 평음 접발로 저조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여 기운을 내지 못했다.

느림보 장조에 관해서는, 그 문장의 착잡한 변화가 더욱 다양하다. 어떻게 화난 음절을 형성할 수 있습니까? 이전에 간단히 말한 적이 있다. 여기서는 평운과 조화를 이루는 음절을 형성하는 몇 가지 장조를 예로 들어 문장 배치의 소리와 정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높고 낮음이 고르지 않아 강유상제의 음량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나는 바생 간주의 장조가 가장 감동적이라고 생각한다. 송인의 명작은 다음과 같다.

1. 유용:

하늘에서 내려오는 y-비, 강에는 비 온 뒤 씻은 가을 풍경이 유난히 청량하다. 쓸쓸한 서리바람이 한바탕 세게 불고, 산하의 강물이 쓸쓸하고, 석양의 빛이 고층 빌딩에 비치고 있다. 곳곳에 붉은 꽃들이 시들고 모든 아름다운 풍경이 점차 사라진다. 장강만 도도한 강물이 소리 없이 동쪽으로 흐른다.

마음이 없으면 먼 곳을 오르고, 먼 집을 멀리 바라보며, 집에 돌아가려는 욕망은 모이기 어렵다. 이 세월의 행방을 탄식하는데, 왜 낯선 땅에 오래 머물러야 하는가? 미녀를 놓치고, 치장하고, 고개를 들고, 몇 번을 놓쳤는데, 신은 어떻게 배로 돌아가는지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는 건조한 곳에 기대어 나를 아는 것이 걱정된다!

-"모바일 시리즈"

수시:

다정한 풍만리 썰물 무자비하게 돌려보내다. 서흥 전당강과 포구의 경사광은 무엇입니까? 너는 현재와 현재를 생각할 필요가 없다. 동파노망기 같은 사람?

서호 서쪽을 기억하는 것은 춘산의 좋은 점, 하늘이 푸르다. 시인은 모두 똑같다, 내가 너에게 한 것처럼. 다음에 다시 동방 바다로 돌아가자, 공무와 아늑함에 감사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주로, 뒤돌아 보지 말고 옷을 붙여 주세요.

-\ "몇 아들 보내기 \", 동파악부 를 참조하십시오.

우 wenying:

먼 곳에서 언제 하늘이 무너지고 별이 떨어지는가? 신기한 낭떠러지 구름나무, 유명한 보배금집, 궁성의 잔해. 화살 직경이 시큰시큰하고, 물이 기름지고 꽃이 묻어 있다. 기도 신혼여행을 할 때. //울리는 복도 잎가을 소리.

궁전 왕 음주, 오호 피곤 손님, 혼자 낚시 일어나. 내가 하늘을 물었을 때, 나는 말문이 막혔다. 물이 텅 비고 석양이 까마귀를 보내다. 술도 마시고, 거문대에도 오르고, 가을과 구름도 평평하다.

-\ "화면 투어에 동행 링 연기 \", \ "꿈의 창 단어 세트 \" 를 참조하십시오

이 세 사람의 작품은 문장 읽기 리듬에서 차이가 있지만, 초청량함을 자극하는 정서는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류사' 는 송대에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작품이다. 멜로디에 대한 분석을 하려면 당연히 류사를 기준으로 해야 한다. 그가 이런 리듬 관계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봅시다. 처음에는' 옳다' 라는 단어로 시작하여 7 자 평문과 5 자 어색한 문장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한 개의 하강조로' 점점' 하고, 나는 위의 두 개의 간단한 문장을 참으며, 아래 세 개의 사자구를 들도록 노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3 ~ 4 단어 중, 나는 위의 두 문장과 마지막 문장을 묶어, 특히 이 문구와 구도가 음량의 아름다움에 어떻게 도달하는지 설명했다. 6, 5, 5, 4 의 문장을 답습하여 복잡하게 얽히고설키고, 완곡하게 태어나며, 약간의 뒤처짐이 없다. 영화는 6 자 짝구를 펄스로 사용한다. 그런 다음 "왕" 이라는 글자로 이전 문장을 상쇄하고, 그 다음 두 개의 4 자 짝구를 이어 엇갈리고 가지런한 조화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왕명언) 그런 다음 "한숨" 이라는 글자로 위를 조이고, 아래 4 자 짝문과 5 자 단구를 들고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면 점점 더 깊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다음 나는 상하의 특수 문장을 넣었고, 그 뒤에는 상하의 특수 문장을 하나 더 넣었고, 한 번 돌아보고는 한 번 훑어보았는데, 한 번 보면 세 번 접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더 나아가, 우리는 위, 아래, 아래, 위, 아래의 특수한 문장을 사용하여, 아래 4 에서 2 로, 다시 1 에서 3 으로, 뒤에는 사자평문이 있어 항상 전체 화면을 닫는다. 그것의 전체 구조는 매우 조화롭다.

겉치레에 적합하고, 관대하거나 옹용한 완음을 표현하며, 흔히 4 자 짝구를 대칭식으로 사용하여 꼬리의 평조를 음절을 조화시키는 주요 수단으로 사용한다. 이것은 Qinyuan 봄을 가장 좋은 예로 삼아야합니다.

산은 동쪽을 향하고, 산은 동쪽을 향하고 있다. 거칠고 사나운 파도, 구슬이 튀다. 작은 다리가 가로지르고, 달 초궁이 부족하다. 한가하고, 천교가 많고, 교장이 십만송이다. 우리집은 매우 작아서 용뱀 그림자 밖, 비바람 속에 있다.

서로 만나려고 노력하면서 산봉우리를 산뜻하게 보다. 시에 지아 아이 처럼, 잘 입고; 가족처럼 차를 타면 매우 우아하다. 그동안 파란만장하고 건강이 태사공편처럼 느껴졌다. 새 제방길, 어느 날 연호가 안개가 자욱한지 물어봐?

-신 qiji \ "영산 칠안 푸 연의 호수 가 지어지지 않았을 때 \", \ "지아 와 단문 \" 을 참조하십시오

어디서 만나요? 바오차이 빌딩에 가서, 구리 새대를 참관하다. 요리사를 불러서 동쪽으로 가다. 보여줘, 서극룡 미디어. 천하의 영웅, 국군과 조조, 누가 * * * 유리를 배합합니까? 차 1,200 대, 연베, 검객 안내를 싣고 있습니다.

누가 아침 닭에게 불려가는 것이 천둥치는 것과 같다고 믿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세월이 흘러가는 것을 한탄하며 공명을 세우지 못했다. 수재가 늙었으니 기회가 왔다. 이 장군님, 고황제를 만나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옷을 입었지만 슬프고 늙고 관대하고 슬프다고 느꼈다.

-리우 kezhuang \ "행복의 꿈 \", \ "마을을 조정하지 마십시오 \" 를 참조하십시오

《친원춘》의 장조 구도는 아름답고 완곡하다. 처음으로 세 개의 4 자 짝구를 함께 사용하여 한가한 자태를 보였다. 이어 연음 (가급적 하강조) 이 이어졌고, 다음 4 자 짝문장이 이어져 엄정에서 조화를 이루었다. 이어 두 개의 4 자 대화, 그 다음은 7 자 단문으로 구도를 펼쳤다. 한 3 자 단문 뒤에는 두 개의 4 자 대화가 뒤따르며 하강조 (가장 좋은 것은 하강조) 를 띠고, 가지런한 패턴으로 억양의 균일하지 않은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영화를 통해 3 개의 4 자 짝구를 6 자 평문과 1 인용 7 의 특수구로 바꿔 흥겨운 매력을 뽐냈다. 밑단과 앞 모두 같습니다. 이렇게 조화롭게 발전한 곡조는 웅장한 가슴과 거창한 용모를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영웅호걸의 사랑을 받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그리고 \ "qinyuanchun \" 약간 유사한 복원 모델, \ "로맨틱 한 아들 \":

나뭇잎이 수면에 떨어졌고, 중양절이 다가왔고, 가을의 겨울옷이 또 스탬핑되었다. 내장에 나이 걱정, 총 침공 팬 구레나룻, 오버플로, 그래서 꽃도 부끄러워해야 한다. 초천의 밤, 흰색

담배는 어디에나 있고, 매콤함은 물 가까이에 있다. 방초가 꼬르륵, 석양이 소리 없이, 기러기가 남포에 가로누워, 사람이 서쪽 사랑방에 기대고 있다.

네가 괜찮은지 모르겠다? 향각자 * * * 브로케이드, 두 유유히. 텅 비어 있을 때만 당시 흩어져 있던 흰 구름을 원망할 수 밖에 없었고, 파랑새는 안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바람 속에서 고민하고, 한 마음, 두 잎 눈썹을 어떻게 슬픔을 견딜 수 있니? 사랑은 말할 수 없다. 동하로만 지불할 수 있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장 레이 의 \ "Keshan 시 \"

이 곡의 작곡도' 패리티' 의 하모니 법칙에 부합해 완복된 상황이 억압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이중성의 사용은' 진원춘' 만큼 좋지 않아 슬픈 곡일 수밖에 없다.

또' 추억 같은 세월',' 높은 발코니' 와 같은 긴 곡도 편안하고 슬프며, 나중에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여기서는 잠시 예를 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