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 경지를 추구하는 시인시

1. 시인의 이상에 관한 이 시는 (이상에 관한 시)

시인의 이상에 관한 시는 1 이다. 이상에 관한 시.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안드는 수천수만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고 그들을 행복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비바람이 멎지 않는다!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1, 9 층 플랫폼, 적토로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2, 종종 옥 컷, 장치가 아닙니다; 군자는 덕을 배우지 않는다. -반고

3. 배움은 모르면 묻지 않는다. 너도 알지만, 너는 반드시 내려놓아야 비로소 알 수 있다. -한영

4, 백 번 읽고, 그 의미는 자명하다. -진수

5.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6. 적토성산, 고인 물이 바다로 되다. -견권 상황

7, 노력하려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어야 한다. 조학길

8, 만 권의 책을 읽고, 글을 신으로 쓰다. -두보

9. 옆구리가 벼루를 반복해서 갈고 있는데, 그는 손으로 세월을 베껴 쓰고 있다. -육유

10, 흑발은 일찍 고학을 모르고 백두후회는 늦게 배운다. --얀 진칭

1 1, 촉산은 갈 길이 있고 학문은 끝이 없다. -올바른 책에 의지하십시오.

12, 산업은 부지런하고 게으르며, 성공과 실패는 생각에 뒤떨어진다. -한유

13, 하루에 1 달러, 천 일;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나대정

14, 정말 재앙이다. 공로가 실패했다. -리우 안

15, 성의가 있으면 석두 열 거예요. 예반

16, 하지만 계단을 오르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왕지환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다. 나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두려워한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위안 메이

18, 야망이 있는 것은 나이가 아니다. 야망이 없는 삶은 백 살이다. -사옥곤

19.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하면 죽는다. -구양수

20.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맛에서 왔다. -올바른 책에 의지하십시오.

2 1, 노마는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22, 도약, 10 단계 아님;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견권 상황

류샤강의 이상

이상은 불, 꺼진 불을 켜는 것이다.

이상은 밤의 길을 비추는 등불이다.

이상은 너를 여명 길로 인도하는 것이다.

굶주림과 추위가 몰아치는 시대에 이상은 식량과 의복이다.

식량과 의복의 시대, 이상은 문명이다.

혼란스러운 시대에 이상은 안정이다.

안정된 시대에 이상은 번영이다.

이상은 진주와 같고, 하나는 연결되어 있고,

고금을 막론하고 미래는 무궁무진하다.

아름다운 진주 사슬, 역사의 등뼈,

과거는 오늘을 비추고, 지금은 현재대로, 조상은 자손을 비춘다.

이상은 배를 인도하는 나침반이다.

이상은 배 한 척이 너를 데리고 바다로 멀리 항해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상은 때때로 해천이 키스하는 호이다.

너의 감당 범위를 넘어 진취적인 마음을 괴롭히고 있다.

이상은 너를 웃게 하고, 생활을 관찰하게 한다.

이상은 너로 하여금 운명에 완강하게 저항하게 한다.

이상은 관자놀이의 아침 흰 머리를 잊게 한다.

이상은 너의 머리를 하얗고 순진하게 한다.

이상은 자명종 시계로 너의 금빛 꿈을 깨는 것이다.

이상은 비누로 너의 이기심을 씻는 것이다.

이상은 단순한 획득이 아닙니다.

이상은 일종의 희생이다.

이상이 당신에게 영예를 가져다 준다면,

그것은 단지 그것의 부산물일 뿐,

하지만 더 많은 것은 오해받는 외로움입니다.

외로움 속의 웃음, 웃음 속의 고통.

이상은 정직한 사람들이 종종 불행을 겪게합니다.

이상은 불행한 사람을 살아남게 한다.

일반인이 위대하다는 것은 이상이 있기 때문이다.

이상적인 사람은' 대문자인 사람' 이다.

세상에는 항상 자신의 이상을 버리는 사람이 있다.

이상은 누구도 버리지 않는다.

죄인의 신입생에게 이상은 영혼을 부활시키는 불멸의 풀이다.

탕자를 불러 돌아오게 하는 이상은 자모다.

이상은 더럽혀졌으니 원망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악마가 당신의 충성심을 시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상은 소매치기를 당했습니다. 울지 마세요.

가서 가져와, 나중에 조심해!

영웅은 이상을 잃고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당시의 공적을 과장하였다.

평범한 사람은 이상을 잃고 평생을 살았다.

눈앞의 환경을 우습게 저주하고 있다.

이상적인 꽃, 복숭아와 매화는 달콤한 열매를 맺어야 한다.

이상적인 새싹, 느릅나무 버드나무는 두꺼운 그늘을 가질 것이다.

이상적인 말을 타고 채찍으로 여기서부터 시작하세요.

봄은 마침 길에 있는데, 하늘은 햇빛이 맑다.

2. 이상과 소망을 표현하는 시

1. 천지보다 오래 살고, 일월보다 오래 산다. 광칠-전국시대. 추。 굴원 >; 2. 수리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 나는 그것을 위아래로 찾을 것이다. 전국시대. 굴원. > 3. 온 세상이 혼탁한 나 혼자, 모두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났다. 전국시대. 굴원 > 4. 나는 여전히 선의로 가득 차 있다. 비록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여전히 원망도 후회도 없다. 굴원 > 5. 노인이 웅크리고, 뜻이 천리에 있다.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충만하다-삼국. 조 > 6. 운동선수는 반드시 쾌마여야 하고, 속마는 반드시 운동선수여야 한다. > 7. 흥천공무, 흉지는 늘-도금연명 > 8. 대나무 밧줄처럼, 옥주전자 얼음처럼 맑다-남조. 송。 밥 사진 > 9. 강풍은 강한 풀 한 그루를 알아볼 수 있고, 흔들리는 널빤지는 진실한 목사인 돈 이세민을 알아볼 수 있다. 네가 나에게서 배우기를 바라지만, 복숭아와 매리가 천하에 가득 차지 않도록 조심해라-당이백 > 1 1. 가난한 명절이 되자 화가들은 하나하나 끊었다. 문송천상 > 12. 인걸로 태어나고, 귀신걸로 죽다-송. 이청조 > (> 13. 장안이 어디에 있는지 말굽 아래에만 있다-돈 중심점 삼 > 14.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여전히 황혼이 가득하다-당 유우석 > 15.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내 눈앞에는 출구가 없다-당이백 > 16. 젊은이들의 고민은 구름과 같다-당리호 > 17. 빙심은 옥주전자-당왕창령 > 18 에 있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할 것이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당 이백 > 20.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남에게 성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송신은 천 피트를 미워하고, 악대나무는 깨져야 한다-돈 두보 >; 22. 힘들지만 황금에 도착하기 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광야의 모래를 날려 버릴 수 있다-당류우석 > 23. 그 작은 연못에는 물이 없으니 얕은 곳에 와룡이 있는 것이 낫다. 당두동 > 24. 북풍에 쓰러지는 대신 가지 끝에서 죽는 것이 낫다-정송 소사 > 25. 확고하고 날카롭지 않기로 결심하고, 성공하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장송소향 > 26. 예로부터 아무도 생활에서 죽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역사-문송천향 > 27 을 돌봐야 한다.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남아라-돈 > 28.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말투를 신선하고 상쾌하게 유지하면 된다. -왕고수미안 > 29. 무수한 타격을 겪었지만, 너는 여전히 강하다. 너는 동부, 서구, 북방, 남방의 바람-감사합니다 > 30 에서 자유롭다.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다.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청공 자진 > 3 1. 탁주는 우국의 눈물을 꺼지기 어렵고, 구세할 때는 한 무리의 인재인 청추근 > 에 의지해야 한다.

시인의 야망을 표현하는 구절은 무엇입니까?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돈? 원직의' 국화' 는 국화가 꽃에서 특히 총애를 받는다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고 한다. 문장 속에는 국화의 굳고 불굴의 성격에 대한 찬사가 함축되어 있고, 교만한 서리가 시들어 있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의 "")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의 화가.

이 두 말은 내가 평생 음탕한 그림을 그렸지만 늙지 않았다는 것이다.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예술에 헌신하고 명리를 탐내지 않는 고상한 정조를 칭송한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노래? 성호) 부에 현혹되지 말고 가난에 안주해.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리는 말도 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역사 기록) 경로 (x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따는 것을 감상하게 하여 나무 밑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이 말은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5, 냉막, 모호함,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삼국? 슈? 제갈량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포부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평온한 마음이 없고, 외부의 방해를 배제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만약 네가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다면, 너는 무지할 것이다. ("예기"?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으면 서로 공부하면 무지하고 지식이 적다.

7. 과거를 잊지 않고 미래의 스승이 되어라. ("전국 정책"? 조책일) 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미래를 위해 참고한 것을 말한다.

8, 하지만 평류에는 석두, 항상 침 몰 했다. 당나라? 두순학의' 경계' 는 사람들에게 자만하지 말고 순조로울 때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침몰: 배가 침몰하고 익사하는 것을 말한다. 9,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나쁜 일은 작더라도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더라도 해야 한다. 10,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매일 스스로 자신을 대하고, 잘못을 고치고, 실수가 없도록 독려한다. 다른 사람이 제기한 의견에 대해서도 우리도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1 1.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노래? 오양수의' 오대사'? "정사" 순서) 고된 분투, 고된 분투,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만약 네가 안일을 탐하고 향락에 탐닉한다면, 너는 반드시 죽을 운명이다.

12,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논어") 말은 약속을 지키고, 일은 결단력 있고 철저하며, 사람의 원칙과 미덕이다.

13,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진? 리스' 권고 추방서' 장: 거부, 포기.

다만: 성취. 원래 비유는 현나사를 널리 모집하여 큰일을 이루었다.

학식이 해박하고 식견이 넓어 더 깊은 조예가 있음을 가리킬 수도 있다. 14,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노래? 루메이포 \ "통지 \")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지금은 사람마다 장점이 있고, 사람마다 부족한 것이 있으니,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해야 한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15, 국가의 생사존망, 화복으로. (청? 린 zexu "가족에게 수비대를 보러 가라") 할당: 그리고, 보내.

우리나라에 좋은 점이 있다면, 나는 목숨을 바칠 수 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분투할 수 있을까? 시는 임측서가 국익을 중시하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16, 신발 안 받고 이미관. 오이밭에서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라.

자두 나무 밑에서 손을 들지 마라. 의심받기 쉬운 곳에서 신중해야 하고, 자신을 조심하고,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17, 당당한 사람은 정정당당하고 소인은 늘 같은 배를 타고 공조한다.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소인은 품성이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군자가 당당하고, 마음이 넓지만, 소인은 늘 어색하고 괴로워하는 것이다.

18, 산이 일어나고 풍경이 끝난다. ("시경"? Xiaoya) 징 징 (h 嗽 ng): 도로.

중지: 보조 단어는 의미가 없습니다.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산을 만나면 고개를 들고, 길을 만나면 순조롭게 통과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산" 은 고귀함을 비유하고, "경" 은 공명정대한 것을 비유한다. 품성이 산처럼 숭고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행동이 공명정대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모방당할 것이다.

19,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다. (스시 "선물") 녹색 (qíng): 들어 올리고 들어 올립니다.

비 뚜껑은 연잎을 가리킨다. 왜냐하면 그것은 펼쳐진 우산과 같기 때문이다. 두 마디로 연꽃이 시들면 우산처럼 높은 연잎도 시들어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그러나 국화는 시들어 버렸지만, 그것은 여전히 가지를 남겨두고 엄서리 속에서 오만하게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속에 국화를 받쳐 친구의 고상한 정서에 대한 경모를 표현했다. 20.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 향을 떠서 죽는 것이 낫다.

노래? 정사쇼의 그림' 국화') 는 차가운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서 향으로 죽는 것이 낫다. 시인은 국화로 영회하며, 절개를 지키며 변함없는 애국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2 1,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을 정말 모르겠다.

부정직은 좋은 점이 없다. 22.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군자는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이루도록 도와주고,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지 않는다. 2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사람들은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감) 다른 사람의 경험과 교훈을 잘 흡수하여 자신의 언행을 대조한다면,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5. 화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반지가 있다. "돌창? 서문) 의견을 제시한 사람은 무죄이고, 의견을 듣는 사람은 경계로 삼을 수 있다.

26,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나의 선생님도 마찬가지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Xunzi) 내 잘못을 정확하게 비판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나의 장점을 적절하게 긍정하는 것은 나의 친구이다. 맹목적으로 나를 아첨하는 사람들은 진심이다.

4. 시인의 포부를 표현하는 시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책 속의 형식이 좋지 않은 시를 구분하고, 오려내고,' 시경' 의 전통 풍아를 배우고, 현자를 배우고, 선생님이 많을수록, 이것이 바로 너의 진정한 선생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

좋은 지식이 있으면, 그 도리를 취하지만, 쌓는 데는 도리가 있고, 얇은 데는 도리가 있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

카드 없음, 흐르지 않음, 많지 않음.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소식)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방원 (맹자) 가 되지 않는다

꿀벌, 화밀을 만들기 위해 꽃을 수확하는데, 도대체 누가 고생을 했는지, 또 누가 달콤함을 맛보고 싶어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알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알다. (유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여춘추")

하마터면 1 마일 차이가 날 뻔했다. (한서)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은 자석인데, 남방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유우석)

잘못을 많이 하면 죽는다. (좌전)

충분해요? 이런 거 맞죠? ᄏᄏ

이상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만강사홍회' 악비

노발대발하고 난간에 기대어 가랑비 속에서 휴식을 취하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란통: 란)

정강의 땀은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이 언제 뼈에 사무치게 미워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하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야망: 전사; 국가에 한 작품이 누락되었습니다: 국가)

2. "영정양" 문천상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3. "두보는 악을 보고 있다.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쩡통: 바닥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4. "혼자서는 걷기가 어렵다" 이백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부끄러워: 안녕; 직접 연결: 값)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눈이 가득한 작품: 어두운 눈)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피좌이: 앉아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5. "라임의 노래" 유 키안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왜 고대인들은 이상에 관한 시를 즐겨 썼습니까?

당신의 원대한 이상을 묘사함으로써, 왕왕 당신의 우울증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이것은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 큰 관계가 있다. 전쟁 시절, 주공이 졸용, 매국노가 성공한 예가 흔히 볼 수 있다. 많은 시인들이 인자우국이지만 국가에 보답할 수 없는 것은 고시에 자주 등장하는 주제이다.

참조 데이터

고시망: http://www.gushiwen.org/

6. 시인은 그들의 이상시와 그들의 출처를 표현한다.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이 쓴' 삼난가' 중 첫 편이다. 내용으로 볼 때, 이 시는 이백이 천보 삼재 (744) 가 장안을 떠날 때 지은 것이어야 한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친구들에 관한 것으로,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과 이런 천재에 대한 버림을 아쉬워하며 중금연회를 아끼지 않고 송별했다. 술을 좋아하는 순진한' 이백은 평소 이 술과 친구들의 친절한 환대로' 한 잔에 300 잔' 을 마실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그는 컵을 집어 들고 그것을 밀어냈다. 젓가락을 집어 들고 뒤에 남겨 두었다. 그는 자리를 떠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이성을 잃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내면의 억압과 감정의 격동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리고 두 문장 뒤에는' 빈 공간' 이 뒤따르는데, 앞에는' 걷기가 어렵다' 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얼음으로 강을 막는다' 와' 설개산' 을 인생의 길에서의 어려움과 위험을 상징하는 비교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큰 정치적 야망을 가진 사람이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황제에게 접근하는 특권을 누렸지만 황제는 임명할 수 없었다. 그는' 상금이 산으로 돌아간다' 고 변장하여 장안에서 쫓겨났다. 이것은 황하가 얼음을 만난 것과 같고, 태행산이 눈을 만난 것과 같지 않습니까? 하지만 이백은 그런 나약한 성격이 아니다. "칼을 뽑아 두리번거리다" 부터, 그는 의기소침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계속 추구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낚싯대 위에 앉아서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것을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렴풋이 시인은 갑자기 처음엔 정치적으로 순조롭지 못한 두 인물이 생각났지만, 마지막에는 여상이라는 인물이 있었다. 그는 90 세에 등산을 하다가 문왕을 만났다. 하나는 이윤입니다. 그는 당에 고용되기 전에 태양과 달 주위를 항해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 시인의 자신감이 더해진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여상과 이윤의 만남은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지만, 그의 생각이 현재의 현실로 돌아왔을 때 다시 한 번 인생의 길이 어렵다고 느꼈다. 연회석에서 미래를 내다보니 앞길이 험하고, 많은 잘못된 길이 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또 한 번 느끼는 것이다. 그러나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넘치는 이백은 환송회에서 자신의 낙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려는 그의 강한 수요가 마침내 그를 다시 떠돌아다니는 고민에서 벗어나게 하고, 자신감과 전망이 충만한 강음을 불렀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구름 돛을 똑바로 세우고, 그 깊은 바다를 가꾸어라!"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그는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종이가' 유송' 에서 말했듯이, 그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이 14 구 82 자의 시는 칠언율시에서 단편으로만 볼 수 있지만, 긴 기세 구도가 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백보 속에서 시인의 감정의 기복과 복잡한 변화를 드러냈다는 것이다. 시의 시작 부분인' 금주',' 옥반진수' 는 마치 즐거운 연회석처럼 느껴지지만, 이어지는 두 가지 세부 사항인' 금주',' 칼을 뽑고 두리번거리는 것' 은 감정의 파란만장한 충격을 보여준다. 가운데 네 마디, 방금' 쓰촨 얼음 마개'' 만산눈' 을 감탄하며 갑자기 유유천 년 동안, 마치 여상, 이윤이 갑자기 비천한 지위에서 군주에게 중용되는 것을 본 것 같다. 시인의 심리적 실망과 희망, 좌절과 추구가 빠르게 바뀌었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네 가지 리듬이 짧고 점프성이 강한 문장은 완전히 초조한 상태의 내적 독백으로,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배회하며 계속 탐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를 전달하도록 강요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문장의 끝에 이르러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고, 경지가 갑자기 밝아지고, 높고 낙관적인 어조를 부르며, 자신의 이상과 포부가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고 믿는다. 이렇게 기복이 심한 감정을 통해 어둡고 더러운 정치 현실이 시인의 웅대한 이상 포부에 대한 억압을 충분히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강한 억압, 분노, 이로 인한 불공정을 반영하면서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이상에 대한 집착을 부각시켜 시인이 억압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강력한 정신력을 보여 주었다.

이 시는 전복 사진의 준칙에 영향을 받는다. 주제와 표현은 모두 가기 어렵지만, 청출어람은 파랑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시는 봉건 통치자의 인재에 대한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지만, 시대의 원인과 시인의 정신성 때문에 리의 시는 더욱 깊고 강렬하며, 긍정적인 추구, 낙관적인 자신감, 이상에 대한 완강한 품격을 보여준다. 따라서 바오 청 (Bao Zheng) 보다 시립 (Shi Li) 의 이데올로기 적 영역이 더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