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경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지덕원년 (756 년) 8 월 두보는 안사의 혼란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포로가 되었다. 반년여의 포로 생활을 거쳐 장안은 만신창이가 되고, 온통 처량하고, 온 가족이 오랜만에 다시 만나니, 시인의 가족의 고통이 더욱 강렬해졌다. 이듬해 (757) 그는 이 감동적인 오언시를 썼다.
처음 두 문장은 네가 희망 속에서 본 것이다. 매우 일반적이고 매우 고통스럽다. 나라가 깨지고, 강산은 아직 있지만, 강산은 주인을 바꾸었다. 늦봄의 장안성, 초목이 무성하여 보이는 사람이 드문드문 황량하다. 시인은 사물이 상심하고, 나라를 다치게 하는 정이 저절로 생겨나고, 우울하고 상심한다. 오건사가' 두보시' 에서 쓴 바와 같이,' 두보의 시는 다소 말이 있다 봄풀은 깊고 깊은 글자는 아름답다. "
전욱은 꽃과 새를 쓰고, 시가의 주제를 꼭 눌러 시인의 향수를 토로하였다. 시사에 감탄하기 때문에, 눈을 즐겁게 하는 꽃을 보면 눈물을 흘린다. 이별이 너무 싫어서 듣기 좋은 새소리를 듣고 나는 매우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시인은 비정상이라고 느꼈다. 꽃과 새는 보통 오락적인 물건이다. 그들을 보면 눈물이 나고, 냄새를 맡으면 당신을 슬프게 합니다. 시인의 내면의 슬픔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눈물명언) 여기서 시인은 대비적인 수법을 써서 슬픔을 아름다운 경치에 담아 슬픔을 슬퍼하고, 묘하게도 천고에 낭송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으로, 전쟁의 길고도 가서의 희소성을 써라. 시인은 다른 시대에 대한 우려감이 더욱 깊고 구체적이다. 모닥불' 의 문장은' 시간의 느낌' 이라는 문장을 담고 있고,' 가서' 의 문장은' 증오' 라는 문장을 담고 있다. 계층이 분명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감정이 충만하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구체적인 세부 사항으로 나라와 국민을 걱정할 때의 향수를 반영했다. 머리에 백발이 적어 끊임없이 긁으면 줄어든다. 나는 머리핀을 거의 쓸 수 없다. 이 시는' 무적' 으로 끝나며 시인이 자신의 운명과 국가의 운명을 긴밀하게 결합했다는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이 다섯 가지 방법은 대립이 단정하고, 정경이 어우러지고, 물과 우유가 어우러진다. 풍경의 이미지에는 시인의 감정이 담겨 있다. 시인의 감정은 경물 이미지의 묘사에 호소하여 매우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Du mu 의 "Jiangnan chun 절구" 에 대한 감사
천리티가 울긋불긋하게 대강을 비추고, 수채산과주 기풍이 맴돈다.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이것은 강남의 풍경을 묘사한 4 행 시이다. 강남이 얼마나 매혹적이고, 얼마나 사람을 동경하게 하는가. "해가 뜨면 강물이 불보다 더 밝아지고, 봄이 오면 강물이 푸른색처럼 푸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이미 우리를 위해 일련의 화려한 그림을 묘사했지만, 그것은 거시적인 것이었고, 두목 (Dumu) 의 "강남춘 (Jiang Nanchun)" 은 상대적으로 구체적이었습니다. 우리가 여러 명소에 가본 것 같습니다. 두목은 아름다운 강남의 봄빛뿐만 아니라 강남의 안개 발코니 풍경도 재현하여 강남의 경치를 더욱 신기하고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천리꾀꼬리가 청영홍을 부르고, 물향은 산과주 깃발로 가득하다." 우선 시인은 우리를 다채로운 강남 세계로 데려왔다. 보시다시피, 곳곳에 노래와 춤이 있고, 곳곳에 푸른 나무 붉은 꽃이 널려 있습니다. 물방울채, 산들이 둘러싸고 있는 흉벽, 특히 바람에 날리는 술기가 얼마나 매혹적인가! 천리' 의 해석은 강남 전체를 쓰는 것이지만, 전체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표현된다. "남조 사백팔십개의 절이 연우로 덮여 있다." 그리고 사찰은 강남 풍경으로 전환하는 중요한 부분이며 창상감이 있다. 많은 남조가 남긴 불교 건축물이 봄바람과 봄비 속에서 어렴풋이 드러나면서 미혹된 아름다움을 더했다. 여기서 시인은' 강남 480 사' 가 아니라' 조 480 사' 라고 말하는데, 분명히 또 다른 깊은 뜻이 있다. 남조 통치자는 불교를 위해 목숨을 잃고 백성의 재물을 낭비하고 절을 대량으로 지었다. "남사 곽조상" 은 "황제가 불경을 크게 해석하면 반드시 풍속을 바꿀 것"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주신은 그들이 모두 500 여 개의 불사에 갔는데, 매우 웅장하고 십여만 명의 승니가 있었다고 말했다. 자산이 후하여, 소재한 군현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 이에 기초하여 무투는' 480 묘' 가 분명히 적다고 말했다. 오늘날' 남조 사백팔사' 는 이미 역사 유물이 되어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의 일부가 되었다. 미학적으로 아이러니가 부족하지 않고, 시의 내포가 더욱 풍부하다. 이 시의 네 구절은 모두 경사로, 각각 특색이 있다. 여기에 소리와 색깔, 공간 확장, 시간 추적이 있습니다. 단 28 자, 시인은 매우 통속적인 언어로 우리에게 생동감 있고 운치가 넘치는 강남 춘색 화권을 그려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