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은 자신의 이상을 표현한 시구와 출처

이백' 행로난' < P > 김병청주 투투 1 천, 옥반진 () 은 수많은 돈을 부끄러워한다. 잔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면 먹을 수 없고, 칼을 뽑아 사방을 두리번거리며 망연자실하다. 황하빙세천을 건너려면 태행설만산에 오를 것이다.

한가하게 벽계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하루를 꿈꿨다. 길이 어렵고, 길이 어렵고, 길이 많고, 길이 다양하며, 오늘 안전이 있습니까? 긴 바람과 파도가 때때로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백이 쓴' 길난' 3 곡 중 첫 곡이다. 이 시는 내용상 천보 삼재 (744) 이백이 장안을 떠날 때 쓴 것으로 보인다. < P > 시의 처음 네 구절은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에서, 이런 천재가 버려진 것에 대한 안타까움에서 돈을 아끼지 않고 잔치를 벌여 작별을 고했다. 술을 좋아하고 순진한 것을 보는 이백은 평소 이 맛있는 음식과 친구의 정성을 더하면' 한 잔에 3 잔' 을 마실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번에는 그가 술잔을 들더니, 또 술잔을 밀어냈다. 젓가락을 들다가 또 젓가락을 내려놓았다. 그는 자리를 떠나 보검을 뽑고 눈을 들어 두리번거리면서 마음이 망연자실했다. 중지, 투표, 당기기, 네 가지 연속 동작을 돌보며 내면의 고민과 우울증, 감정의 격동 변화를 형상적으로 보여준다. < P > 이어' 마음이 망연자실하다' 는 두 마디가 이어' 길이 어렵다' 라고 정면으로 썼다. 시인은' 빙하천',' 눈만산' 으로 인생의 길에서의 어려움과 위험을 상징하며 비흥적인 의미를 지녔다. 위대한 정치적 포부를 품고 있는 인물로, 베이징에 입경하여 황제에게 접근할 수 있을 때, 황제는 임용할 수 없었고,' 금환산' 으로 변변변해 장안을 쫓아냈다 그러나 이백은 결코 그런 연약한 성격이 아니다.' 칼을 뽑아 사방을 둘러보다' 부터 의기소침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계속 추구해야 한다는 뜻이다. \ "한가하게 낚시 벽계 에 와서, 갑자기 배를 타고 하루를 꿈꿨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마음이 망연자실하여, 갑자기 두 사람이 정치적으로 순조롭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결국 큰 역할을 한 인물로 떠올랐다. 하나는 여상이고, 9 세는 차계낚시로 문왕을 만나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한 명은 이윤인데, 수프에 초빙되기 전에 자신이 배를 타고 해와 달 주위를 지나가는 꿈을 꾸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 시인에게 자신감이 더해진다. "길이 어렵고, 길이 어렵고, 길이 많고, 길이 다양하며, 오늘 안전한가?" 여상, 이윤의 만남은 물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지만, 그의 생각이 눈앞의 현실로 돌아왔을 때 다시 한 번 인생의 길의 어려움을 느꼈다. 잔치에서 앞길을 바라보니, 앞길이 험하고, 길이 매우 많고, 가야 할 길이 어디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감정이 날카롭고 복잡한 모순 속에서 다시 한 번 맴도는 것이다. 그러나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있는 이백은 절대 잔치에서 자신의 낙담을 드러내고 싶지 않다. 적극적으로 세상을 이용하겠다는 그의 강한 요구로 마침내 그는 다시 한 번 갈림길에서 방황하는 고민에서 벗어나 자신감과 전망으로 가득 찬 강음을 불렀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면 때론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 그는 앞길이 막막함에도 불구하고 유송시종고가 말한 대로 장풍을 타고 만리파를 깨고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건너 이상적인 해안에 도달할 날이 올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 시 1 * * * 14 구, 82 자, 7 언가행에서는 단편으로만 볼 수 있지만, 종횡무진을 뛰며 장편의 기세 구도를 가지고 있다. 그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시인의 감정의 격동과 복잡한 변화를 백보십중팔구 드러냈다는 것이다. 시의 시작 부분인' 금병 좋은 술',' 옥반진 수치' 는 즐거운 연회인 것 같지만,' 컵 중지',' 칼 뽑기' 의 두 가지 세부 사항은 감정의 파도의 강렬한 충격을 보여준다. 중간 네 문장, 방금 개탄한' 빙세천',' 눈 만산' 은 문득 천년 위를 헤엄쳐, 마치 여상, 이윤이 미천에서 갑자기 군주의 중용을 받는 것을 본 것 같다. 시인의 심리적 실망과 희망, 우울증, 추구가 급격하게 바뀌었다. "길이 어렵고, 길이 어렵고, 길이 많고, 길이 다양하며, 오늘 안전한가?" 네 마디의 리듬이 짧고 점프하는 것은 완전히 절박하고 불안한 상태의 내면의 독백으로, 진퇴실증을 전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를 계속 탐구해야 한다. 마지막 두 마디, 앞의 반복적인 선회를 거친 후 경지가 갑자기 열리면서, 자신의 이상 포부가 항상 실현될 날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 고낙천적인 어조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처럼 겹겹이 쌓인 감정의 기복을 통해 어둡고 탁한 정치현실이 시인의 웅대한 이상에 대한 포부를 완전히 막았음을 충분히 보여줬고, 이로 인한 시인의 내면에 대한 강한 고민과 분노와 불공평을 반영한 동시에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이상에 대한 집착을 부각시켜 시인의 고민에서 벗어나려는 강한 정신력을 과시했다. < P > 이 시는 제재와 표현 수법에서 모두 보조의' 의행난' 의 영향을 받았지만, 청출은 파란에서 파란보다 낫다. 두 사람의 시는 봉건 통치자의 인재에 대한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했고, 시대와 시인의 정신적인 기질로 인해 이시는 더욱 깊고 강렬하게 드러났고, 긍정적인 추구, 낙관적인 자신감, 완강히 이상을 고수하는 품격을 나타냈다. 따라서, 이 시의 사상 경지는 보작보다 더 높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