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작품 내용의 표현에 따라 어떤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설명해 주세요.

특정 콘텐츠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특정 언어 방법과 수단을 표현하는 것이 표현이다. 이것은 문장 공식 내용이다. 표현은 언어 표현의 출현과 발전에 따라 점진적으로 형성된다. 현대 작문학은' 표현' 이라는 개념을 제시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1, 서술문 2, 설명 3, 서정 4, 토론 5, 해설

(1) 서술. 내러티브는 글쓰기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캐릭터의 경험과 사건에 대한 저자의 서술과 해석, 그리고 장면과 공간의 전환이다. 문장 쓰기에 널리 쓰인다.

(2) 설명. 설명은 객체의 모양과 형태를 설명하고 독자에게 재현하는 표현입니다. 그것은 서사, 특히 문학 창작의 주요 표현 형식 중 하나이다. 일반적인 서정, 의론, 서술에서, 때로는 보조 수단으로도 쓰인다. 묘사의 수법은 잘 쓰이고, 생동감 있게 전해져 독자에게 그 사람을 보여 주고, 그의 목소리를 듣고, 집처럼 돌아오는 느낌을 주며, 그로부터 강렬한 예술적 감염을 얻을 수 있다.

(3) 서정. 서정은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서정적 문체의 주요 표현 방식이며, 일반 문학 작품과 서술문에서도 종종 중요한 보조표현 방식으로 쓰인다.

(4) 토론. 토론은 작가가 어떤 토론 대상에 대해 의견을 발표하여 자신의 관점과 태도를 표명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의 역할은 문장, 강한 철학 및 이론적인 깊이를 명확 하 고 깊게 만들기 위한 것 이다. 의론에서는 주요 표현 방식이다. 일반적인 서술문, 설명문 또는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보조 표현 수단으로 쓰인다.

(5) 설명. 묘사는 간결한 문자로 사물의 모양, 성격, 특징, 원인, 관계 및 작용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표현이다. 해석된 대상 중 일부는 산, 강, 꽃, 나무, 건물, 그릇 등과 같은 물리적 사물이다. 일부는 사상, 의식, 수양, 관점, 개념, 원리, 기술 등과 같은 추상적인 이치이다.

다섯 가지 표현은 문장 형식 요소로서 반드시 콘텐츠 표현에 봉사해야 한다. 다른 표현 방식으로 어떤 내용을 쓰면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표정 기능이다.

그들의 기능에 따라 이 다섯 가지 표현은 두 가지 범주, 즉 객관적인 클래스와 주관적인 범주로 나뉜다.

서술, 설명 및 해석을 포함한 객관적 범주를 재현합니다. 그 유사점은 객관적인 이미지를 반영한다는 것이다. 즉, 한 곳에서 일어난 일을 적어서 다른 곳에 전달한 사람, 한 업종이 창조한 성과가 다른 업종으로 전달된다는 것이다. 작가는 관찰, 사고, 표현을 할 때 객관적인 태도를 취하여 객관적인 사물을 진실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의론과 서정을 포함한 주관적인 범주를 표현하다. 주관적 정신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논론은 작가의 객관적 사물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고, 서정은 작가의 주관적 감정을 표현한다. 일반 의논문의 작문은 모두 작가가 생활을 관찰하고 사회적 의의가 있는 문제를 발견한 후에 쓴 것이다. 작가는 생활을 체험하는 과정에서 독특한 이해와 깨달음을 가지고 있으며, 깨달음 후에 서정 문장 한 편을 썼다. 한 마디로, 주관적인 것이 바깥쪽으로 전환되어 외부로 전달되는 것을 표현이라고 한다.

첫째, 시 감상의 지식 비축

시 감상과 관련된 내용은 비교적 복잡하다. 예를 들면 작가의 글쓰기 배경, 상용고사, 문화 풍습, 스타일 유파, 사상 내용, 상용표현 기교 등이 있다. 또한 상당수의 수험생들이 일부 시의 스타일, 표현 기교 등 용어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없어 복습에 어느 정도 어려움을 초래하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예를 들어 분류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 언어 스타일: 세련되고 함축적이며 소박하고 신선하며 활발하다.

2. 사상 내용: 풍경의 서정적 묘사, 지향의 서정적 표현, 변두리 전투, 사물에 대한 감상적 감정, 지난 일에 대한 그리움, 방랑 생활, 봄에 대한 소중함과 상처,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애국시, 사랑시, 향수시 등. 사상감정에는 미련, 슬픔, 우울, 외로움, 슬픔, 외로움, 지루함, 냉정함, 한가함, 기쁨, 감탄, 분노, 지조 준수, 우국우민 등이 있다.

3. 표현 기교: 표현방식은 서술문, 의론, 서정, 묘사, 해석이 있다. 시험의 중점은 서정적이고 묘사적이다. 그 중에서도 서정은 직접 서식과 간접 서정 (경정 서정, 정경 교감, 탁물 서정) 으로 나눌 수 있다. 묘사는 동정결합, 동정정적, 경물 결정, 악경, 애경, 음악, 명암 대비, 굵은 선 스케치, 세밀한 묘사로 나눌 수 있다. 묘사의 순서는 보기, 듣기, 느낌이다. 감각, 청각, 시각, 미각, 촉각의 변화 선견지명, 근경, 상하 현실과 신화 등의 결합. 표현 방법에는 렌더링, 대비, 호 일, 대비, 운용, 허실 결합, 정반 양방면의 결합, 이성 결합, 선억제 후양, 배열, 암시, 유머, 상징, 연상, 상상력이 있다. 자주 쓰이는 수사격은 비유, 풍자, 계몽자, 차용, 의인, 이중성, 과장, 비율, 반문, 반문, 반문, 두드러짐, 반복, 반풍자, 완곡, 상호문, 전고, 번역, 겹이 있다.

4. 시의 개인스타일: 일반적으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 두 가지가 있는데, 각 시인은 자신의 창작 실천에서 서로 다른 특징을 보여 자신의 예술 풍격을 형성한다. 예를 들어 도연명의 소박한 자연, 두보의 침울한 좌절, 이백의 호매가 우아하고, 백거이의 통속적인 이해, 두목의 청려준랑, 왕위의 시화, 왕창령의 청고활달, 이상은의 청고, 서늘하고, 글의 현란한 향기, 이청조의 눈물 섞인 교외 섬. 이 밖에 완곡하고 호방한 글, 통속적이고 유머러스한 노래도 있다. 전반적으로 시사곡은' 시촌',' 단어메이',' 속가' 가 특징이다.

5. 텍스트 구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는 겹겹이 겹겹이 쌓여 있고, 앞뒤가 호응하며, 항상 요점이 있고, 상세하고 적절하며, 교묘하게 전환하고, 깔고, 깔고, 깔고, 웅도를 펼치며, 작은 관점으로 크게 본다.

둘째,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마스터하십시오.

시 감상의 주요 내용은 언어, 이미지, 표현 기교, 사상 내용, 작가의 관점과 태도이다. 단답이기 때문에 글자 수에 제한을 받기 때문에 수험생은 답안할 때 반드시 제목 요구 사항을 자세히 살펴보고 요점을 정확하게 요약해야 한다. 질문에 대답할 때 주의 사항:

1, 원래의 시 내용을 꼭 눌러주세요. 명제인의 이 방면 고사의 목적은 수험생이 이 시를 진정으로 이해했는지 보는 것이다. 따라서 사상 내용과 표현 기교에 대한 감상은 반드시 원시의 구체적인 내용을 결합해야 하며, 원시의 모호성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수험생이 이 시를 이해했다는 것을 설명하기 어렵다.

2, 포인트 표면 결합. 시의 사상 내용이나 표현 기교를 고찰하고 감상한다면, 표현을 총결하는 동시에 개별 시사연합에 대한 간략한 분석을 할 수 있다.

3. 사상성과 표현 기교의 결합. 시 전체의 사상적 내용이나 표현 기교를 감상한다면, 종종 결합되어 표현된다. 그 중 하나에 고립적으로 대답하기가 어렵다. 즉, 시의 사상적 내용이나 표현 기술 중 하나를 감상하라고 요구할 때, 사상적 내용과 표현 기술 모두에서 대답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4. 표준 용어를 사용합니다. 답안을 작성할 때 수험생은 위에서 언급한 명사와 용어를 최대한 사용하여 대답해야 한다.

표정과 표정의 차이.

표정 정보:

(1) 표현은 서술문, 설명문, 해설문, 서정문, 의논문의 분류 표현으로 나뉜다.

(2) 문장 한 편은 한 표현식을 기준으로 다른 표현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핫 토픽 작문 요구 사항에도 관련 표현 방식이 있다. 한 가지 표현 방식을 선택하여 다른 표현 방식을 종합할 수 있다.

종합적으로' 표현' 은 언어 예술 음악 동작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방법과 형식이어야 한다.

표현 수법 정보:

표현 대상, 포부 표현, 서정적 서사, 감정 표현, 이야기, 거꾸로 서술, 서술 대비, 장선치의 상징, 상상력 연상, 감정 배려, 풍경 부각, 슬픔 설정, 허실 결합, 운동 결합, 깔기, 서스펜스 설정 수량이 제한되지 않다.

수사 수단을 논하다.

비유, 의인, 과장, 대비, 이중성, 반복, 반문, 인용, 비교, 차용, 아이러니, 이젝터 핀 (실제), 인터텍스트, 유추, 풍자, 반문, 완곡 어법, 전고,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