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원 북서의 발전과 보완.

청도광년 사이에 황삼원동사 연예인 석금성이 현지 민가와 도교의' 변조' 를 흡수하고 융합해 북사의 창법에 어느 정도 개혁을 진행했다. 함풍초년 석금성의 제자 육영권은 중장편 서지를 편찬하여 제재가 민간 이야기와 신화 전설까지 확장되었다. 책 속의 연극 충돌을 더 잘 표현하고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기 위해, 그는 당 공조, 낙자, 원양코 등을 북책에 섞기 시작했다. 이후 맹인 예술가 묘희가 원창을 기초로' 상심판'' 강탈판' 을 창작했다.

민국 초년, 5 대 전인단은 원래' 타이트, 느림, 슬픔, 강도판' 을 기초로' 기판',' 이중성',' 겹판',' 절단판' 을 만들었고, 또 강탈판을 천천히, 빠름 두 가지로 세분화했다 이로 인해 샹원 북서의 판본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 그 제자 후이성, 동재원은 상당 방자, 상당 징자, 원모가를 하나로 합친 북서에 성공하여, 원북서가 다른 연극종의 특색을 자유롭게 집창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동시에, 동재원은 한 사람이 전체 타악기를 연주하는 선례를 세웠다.

북어가 발달하면서 또 다른' 명안인' 의 랩 형식이 유유히 나타났다. 향원 6 조 명가 및 제자명부' 류조 5 대 후계자 송쌍환에 따르면 청광서년, 향원현 푸산촌의 안목 있는 양코 연예인 전웨이는 현지에서 유행하는 마이너' 영가류' 와 결합해 류조라고 하는 고정적인 창법을 형성하며 랩을 반복하기 시작했다.

민국 초년,' 6 조' 의 반주 악기가 후진에서 바뀌었고, 창곡에는 울판, 강탈판, 타이트한 판이 있었다. 동시에 시각장애인이 부르는' 북어' 교류와 융합을 시작했고,' 명안인' 과 시각장애인 예술가들이 서로 공부하면서 오늘의' 원북서' 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이때 북서의 내용은' 성서' 와' 소원서' 뿐만 아니라 민간 이야기와 전설이 있어 편폭이 길고, 어떤 것은 15 일에서 20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의 거동이 불편해 전쟁, 싸움 장면을 보여주는 책은 드물며, 대부분 충신이 간사함, 재재재가인 등의 주제를 반영하고 있다. 랩의 형태는 밴드 수가 5 개 이상으로 늘어난다는 것이다. 한 사람은 밴드 중간에 앉아 타악기 전체를 연주하고, 문악 반주 악기: 한 사람은 황아 (양코, 북서), 진악 (방자), 판호 (로자) 를 연주하고, 나머지 두 사람은 각각 부락호, 삼현, 월금, 이호, 소호, 소호를 연주한다 사람의 목소리의 유형은 매우 많은데, 기판, 두 글자, 타이트판, 느림판, 겹판, 절단판, 느림판, 타이트판, 울음판이 있다. 곡패는 주로 골어의 기본 곡패를 기초로 하고, 다른 극종과 판강 복합체이다. 서정적 서정은 연극 충돌을 표현할 수 있고, 노래를 많이 부르고, 말을 적게 할 수 있다. 타악기는 보컬, 반주자는 서지의 역할에 따라 한두 가지 역할을 하며 생, 단, 못생긴 직업을 대략적으로 나누었다. 이 시기, 원북서의 판과 창강 형식은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어 초보적인 발전을 시작했다. 그러나 맹인 예술가의 사회적 지위는 여전히 낮아' 하선 3 선' 이라고 불린다.

백은시대

1937 년 항일전쟁이 발발했고 팔로군이 태행산에 입주한 후, 원고 () 가 대발전기에 접어들기 시작했다. 한편, 중국 * * * 생산당의 지도 아래 맹인은 점술을 버리고' 신서' 라고 말하며' 진보사상 홍보',' 중국 * * * 생산당의 노선 방침 정책 홍보' 를 주제로 한 신간 서적을 창작해 태행산에서 공연하기 시작했다. 이런 사회적 기능의 변화로 향원 북서는 태행산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인기 있는 랩 노래 중 하나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한편, 원북서는 창작적 사고에서 시대 주제를 따라가기 시작했고, 이 창작 전통은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

한편 정부가 주도하는 전문단체의 설립과 발전에 따라 해당 민간분산 연예인과 민간계층 클럽의 수도 급속히 늘어나면서 2 트랙 발전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사회 기능의 변화

1.' 황삼클럽' 해체와' 맹목적인 홍보대' 설립-조직의 변화.

왕덕장 선생님이 정리한' 향원 북사건 연대표: 65,438+0,938,65,438+0' 에 따르면 향원현 항일민주정부는 향원 최초의 맹인애국홍보팀을 구성해 맹인애국홍보대, 태행산지구 오현곡예연합회 등 여러 가지 진전을 이뤘다 1945 년 가을, 향원황삼학회가 해체되어' 향원현 맹인애국홍보대' (이하' 맹선대') 를 설립하여 주로 중국 * * 산당의 사상 노선, 방침 정책을 홍보하고 형세에 맞는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홍보대는 각각 5 ~ 8 명으로 구성된 몇 개의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소에는 단 하나의 연대만 남아 있고, 다른 연대는 지역별로 마을별로 공연한다. 현지 촌장은 농민 집에서 먹고 살 준비를 하고, 연말이나 새 책이 있을 때 팀으로 돌아가 집중적으로 공부한다. 이 시기에 원북서는 곡조, 곡표, 판 구조, 창작 제재, 자매 예술에 대한 귀감 등에서 고도로 발전하여 태행산지에서 광범위하게 전해져 영향을 확대했다.

건국 후 양양현 맹인애국홍보대는 계속 유보했고, 회원들은 모두 도시 주민으로 등록되어 공급을 즐겼다. 이로써 원북서는 정부 직업단체의 형태로 더 빠르고 새롭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시대의 주제를 따라 잡으십시오-창의성의 획기적인 혁신

1953 년 7 월, 문예계가 대풍을 시작했고, 맹선대는 전체 멤버들의 학습을 조직하여 "우리 홍보팀이 시비를 걸지 않고, 사회주의를 크게 부르며, 은밀히 봉건 미신을 한다" 는 구호를 제시했다. 그 이후로 중국 * * * 산당의 노선, 방침, 정책을 선전하는 것은 원북서, 맹선대의 주요 임무가 되었으며,' 시대 주제를 바짝 따라가다' 는 예술가가 창작하는 전통이 되었다.

혁신과 번영

1. 원곡극-원북서의 첫 이식

1959 년 초, 향원현 정부는 향원대고 서예가 맹인랩의 범위에 국한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많은 맹인 연예인들이 연세가 높아져 뒤이어 사람이 부족하여 랩 예술의 전승과 발전을 제한했다. 그래서 Xiangyuan Quyi 훈련 과정을 개설하고 외모와 음향 조건이 좋은 젊은 남녀를 모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명한 현지 연예인과 풀뿌리 음악가를 교사와 지도로 고용하여 Xiangyuan 드럼 서적 이식을 시작했습니다. 1960 년 곡예단이 설립되어' 원곡극' 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산서성 문화청, 산서성 음협은 양양현 곡예단을 전성 중점 극단으로 등재하였다. 하지만 1962 산서 문예단체가 재편되면서 양양원 곡예단이 해산됐다. 곡예단의 일부 배우들은 현모가팀과 곡예대 (곡예팀은' 맹선대') 로 전근됐다. 곡예대 시각장애인 예술가 왕준천에 따르면' 시각장애인 홍보대' 는 1957 에서 곡예홍보대로 이름을 바꿨다. 1962 곡예팀이 해체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곡예팀도 해체됐다. 맹인을 포함한 대원들은 모두 농촌으로 이사를 갔고 공연은 마을공사가 조직했다. ), 일부는 자신의 탈출구 (대부분 민요 랩으로 가는 것) 입니다.

양양원 곡예단의 설립은 양양원 북서법 개혁의 좋은 탐구였다. 비록 그것이 존재한 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원고 서예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훈련 과정에서 현지의 유명한 예술가와 풀뿌리 뮤지션들은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가사, 노래, 음악, 공연 등에서 전면적이고 과감한 혁신을 이뤄, 원북서의 내용과 표현 형식을 크게 풍성하게 보완했다. 당시 곡예학원 지도 선생님인 왕덕장 선생님에 따르면 "당시 극목은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았고, 거의 불이 났다" 고 회상했다.

곡예단은 결국 해산했지만, 또 다른 발전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농촌에서 부유해진 후 마을 사회를 통해 공연과 상연을 조직하여, 원고 () 의 영향을 더욱 확대하여 많은 관중을 양성하였다.

한편 이들은 민간에 흩어져 있는 소수의 지방 드러머 연예인들과 함께 수업 공연을 하고, 서로 교류하며 공부하며, 원드러머의 전반적인 예술 수준을 크게 높였다. 드럼을 쓴 후 샹원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곡예팀의 현황

(1) 조직 구조. 건설팀 초기의 전통에 따라 대장 한 명, 부대장 두 명, 회계 한 명이 있다. 홍보대는 각각 5 ~ 8 명으로 구성된 몇 개의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소에 곡예팀 한 팀만이 시내에 남아 공연한다. 다른 그룹은 실현에 따라 구역을 나누고, 분촌 분가 공연을 하며, 일 년에 한 번 바꾼다.

(2) 인원 이동. 종업원과 집단의 수가 해마다 감소하고 연령층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사회적 존중의 정도

시간상으로 볼 때 곡예팀은 90 년대 전보다 90 년대 이후보다 더 존경을 받았다. 집단으로 볼 때 노인들은 젊은이보다 곡예배우를 더 존중한다. 곡예팀의 원래 업무대장, 현지의 유명한 예술가 왕준천은 (20 세기) 80 년대 이전에는' 홍보대',' 곡예대' 라고 불렸다. 1980 년대부터 90 년대 초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을 "맹인 이야기꾼" 이라고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맹인" 이라고 불렀다. 오늘날,' 맹서인' 혹은' 맹인' 으로 불리는 사람이 여전히 젊은이들이 많다. 80 년대 현위가 곡예팀에 대한 태도를 이끌면서 곡예팀의 처지가 좋아졌다.

곡예 선수의 자신의 현재 상황에 대한 인식

1. 맹인의 신체 장애 때문에 책을 배워서 생계를 꾸릴 수밖에 없다. 동시에, 맹인의 생활 요구는 높지 않아 곡예대오에서 중장기 전승하여 그들이 계속 전승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 사람들은 책을 들을 뿐만 아니라' 평서' 도 본다. 즉 평서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2. 기술적인 기교에는 충분한 자금 리허설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북서를 듣고 싶지 않다.

요즘 젊은이들은 어려서부터 귀에 드럼을 주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회교육 환경 문제가 있다.

4. 제자가 없다. 곡예팀이 경제보장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드러머도 존중받지 못한다. 예를 들어 리: 1994, 곡예팀에는 10 여 명의 소녀가 그들을 시골로 데리고 가서 공연을 하고, 간부들이 욕설을 퍼붓고, 우리에게 눈총을 주어 우리는 볼 수 없었다. 그러나 소녀들은 더 이상 참을 수 없고, 게다가 돈을 많이 벌 수 없다.

곡예사가 자신의 상황에 따라 내놓은 몇 가지 해결책.

1. 곡예팀은 계속해서 맹인 랩을 만류했다. 한편, 안목이 있는 사람들을 모집하여 무대에 올라 원북서를 발전시키다. -마지막 요점은 원북서 발전사에서 시도해 봤는데 효과가 아주 좋다.

2. 곡예대원을 국가편성에 포함시키거나 사무경비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