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천문학시

1. 천문학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달이 하루가 끝날 때 떠나자, 그것은 도도하게 변했다. ("시경"? 소야? 물고기와 조류는 무엇입니까? 점진적인 돌).

바이, 즉 28 박 중 하나이자 서구의 일곱 번째 밤이다.

달은 벽성을 던지고, 비는 징조가 있다.

2, 7 월 화재, 9 월 옷 (\ "노래 책? 허리케인? 7 월).

음력 7 월 날씨가 추워져서 날이 막 어두워지자마자 큰 화성이 서쪽에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9 월은 매우 추울 것이니 너는 옷을 좀 더 입어야 한다.

불, 별의 이름, 마음속의 밝은 별은 불이라고도 한다.

3. 샤오안, 달이 동산 위로 올라가 투우 사이를 거닐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 뒷산에서 솟아올라 두수와 소 사이를 배회했다.

중국은 28 숙이라고 하고, 북방 7 숙은 전쟁, 소, 여자, 공, 위기, 방, 벽이다. 떠우와 소가 모두 그 안에 있다.

투숙은 북두칠성, 큰곰자리에서 가장 밝은 별 일곱 개로 숟가락 모양을 하고 있다.

황소자리에는 염소자리 β, α2, ξ2, π, ο, ρ 등 6 개의 별이 있는데, 그 별자리 조합은 뿔과 같은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4, 예방 조치, 가족 세 별 (\ "노래 책? 당풍? 미리 쐐기를 박다. ") 를 참조하십시오. 결혼식이 느릿느릿 삼성이 문을 비추다.

삼성: 즉 찬별은 별 세 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 c 첸 첸 첸, longwei (\ "주오 주안? \" ? 5 년).

셋째 날 아침, 태양은 꼬리까지 운행하고, 꼬리의 별은 햇빛에 비춰져 감춰졌다.

꼬리는 용의 꼬리다. 꼬리도 전갈자리에 속하며 전갈의 꼬리로 89 개의 밝은 별들로 구성되어 있다.

6. 방자에 초궁 ('시경') 이 적혀 있습니까? 국풍? 허리케인? 정방) 을 참조하십시오.

오정, 추구가 신궁을 짓다.

Ding: 캠프 스타라고도하는 유명한 별은 28 개의 별 중 하나입니다. 매년 10 월 15 일부터 1 1 월 초까지 정성이 남천에 나타나 그 위치를 정하고 궁을 지어야 한다.

7, 친구는 아침저녁별 (두보 \ "위발 은사 증정 \") 처럼 만나기 어렵다. 인생은 인삼처럼, 사업은 별처럼, 외출하면 만날 수 없다.

기숙사 4 는 실제로 오리온입니다. 신수 () 는 수 () 라고도 불리는데, 전갈자리이다. 심화상, 별 두 개, 하나는 동방, 하나는 서방에, 영원히 만나지 못할 것이다.

8, 웨이 난 삽, 튀김 할 수 없습니다 (\ "노래 책? 소야? 대동).

남방 하늘에는 쓰레받기처럼 생긴 28 개의 쓰레받기성이 있지만 먼지 제거에는 사용할 수 없다.

28 별 (인마자리 4) 중 하나인 길수입니다.

9. 태양은 북륙에 얼음을 숨기고, 북륙은 ("좌전"? 소공 4 년).

겨울 얼음을 여름까지 저장해 두었다가 먹어요.

북륙, 즉 가상 숙박입니다. 북부에 위치한 28 개 호텔 중 하나입니다.

10, 서지매미 울음소리, 남관객사 (로 옥사매미 울음소리).

가을, 슬피 노래를 부르는 것을 알게 되어 죄수로서 나는 슬픔을 금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서방 대륙은 플레이아데스다. 동부에 위치한 28 개 기숙소 중 하나입니다.

2. 천문학에 관한 시사인은 애환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맑고 둥근 결핍이 있다. -"물 조절" (수시)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망월사원" (장구령)

내가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나의 그림자를 가져다주고, 우리 셋은 혼자 달과 함께 마시자 (이백)

천문학이 묘사를 잘 배워서야 북진이 추앙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달빛 별" (유 슈난)

1, 이 별은 날개로 나뉘어 지면이 루항과 연결되어 있다. --\ "왕 탱 박물관 순서 \" 왕 보

해석: 하늘의 위치는 두 별의 분계선에 속하며, 땅의 위치는 형산과 여산을 잇는다.

2. 위남에는 쓰레받기가 있어 불지 못한다. -\ "노래 책 \"? 소야? 대동

해설: 남방 밤하늘에는 28 개의 쓰레받기가 있다. 그들의 모양은 쓰레받기와 같지만 쓰레받기에는 사용할 수 없다.

3, 한겨울에 낮짧은 별. -\ "샹 \"? 요전

해석: 28 박 중 하나, 플레이아데스는 서궁 백호 7 박 중 4 박으로 칠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명 플래그헤드라고도 한다.

4, 7 월 화재, 9 월 옷. -\ "노래 책 \"? 허리케인? 7 월 "

해석: 음력 7 월 날씨가 서늘해져서 날이 막 어두워지자마자 큰 화성이 서쪽에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9 월은 매우 추울 것이니 너는 옷을 좀 더 입어야 한다.

5, 덜, 동산 위의 달, 투우 사이를 방황하다. -"전 적벽부" 스시

해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 뒤에서 솟아올라 두수와 소 사이를 배회했다.

6. 햇빛 아래 별새, 윤중춘. -\ "샹 \"? 요전

해석: 춘분이 희미할 때 새와 별은 서로 마주 볼 수 있는데, 이는 남주새가 중춘에서 7 박 체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7, 예방 조치, 집에서 세 별. -\ "노래 책 \"? 당풍? 미리 계획하다

해석: 신혼 삼성 사진 문. 삼성: 즉 찬별은 별 세 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 밤하늘의 별은 비어 있고 그늘을 띠고 있다. -\ "샹 \"? 요전

해석: 열두 별자리에서 허숙은 숙박이라고도 하며, 맷돌 두 발, 병공 두 발에 속한다. 이 별은 염소자리이다.

9. 일곱 개의 높은 별을 가진 이 별자리는 서가가 밤에 그의 검을 들어 올리는 것이다. -"슈가 노래" 돈 Xi 는 겸손한 사람입니다

해석: 북두칠성은 어둠 속에 높이 걸려 있고, 격서한은 보칼로 밤의 가장자리를 용감하게 지키고 있다.

10, 하늘 은하수가 돌고, 인간 장막이 드리워져 있다. 차가운 베개에 눈물을 머금다. -\ "남가코, 하늘 은하수 \" 송청사진

해석: 하늘에서 은하수는 끊임없이 회전하고, 별들은 끊임없이 이동하지만, 세상의 커튼은 움직이지 않고 낮게 늘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베갯자리가 추워져서 눈물이 많이 나고 젖었다.

천문학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별은 날개로 나뉘고 땅은 루항과 연결되어 있다.

왕텐정서' 왕보 해독: 하늘의 위치는 두 별의 분계선에 속하며, 땅의 위치는 형산과 여산을 잇는다. 2. 위남에는 쓰레받기가 있어 불지 못한다.

-\ "노래 책 \"? 소야? 대동해석: 남방 하늘에는 쓰레받기처럼 생긴 28 개의 쓰레받기성이 있지만 쓰레받기에는 사용할 수 없다. 3, 한겨울에 낮짧은 별.

-\ "샹 \"? 요전 해석: 28 숙중 하나, 플레이아데스는 서궁 백호 7 숙중 4 숙으로 칠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명 플래그헤드라고도 한다. 4, 7 월 화재, 9 월 옷.

-\ "노래 책 \"? 허리케인? 7 월 해석: 음력 7 월 날씨가 서늘해져서 날이 막 어두워지자마자 큰 화성이 서쪽에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9 월은 매우 추울 것이니 너는 옷을 좀 더 입어야 한다.

5, 덜, 동산 위의 달, 투우 사이를 방황하다. 전적벽부' 수시의 해석: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 뒷산에서 떠오르면서 두수와 소 사이를 배회했다.

6. 햇빛 아래 별새, 윤중춘. -\ "샹 \"? "요전" 의 해석: 춘분이 희미할 때 새와 별은 서로 마주 볼 수 있고 춘분은 남방의 여러 새들의 7 박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7, 예방 조치, 집에서 세 별. -\ "노래 책 \"? 당풍? 예방 조치 "해석: 신혼 여행 느린, 삼성 사진 문.

삼성: 즉 찬별은 별 세 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 밤하늘의 별은 비어 있고 그늘을 띠고 있다.

-\ "샹 \"? 요전 해석: 12 개의 별자리에서 허숙은 숙박이라고도 하며, 맷궁 두 발, 관궁 두 발에 속한다. 이 별은 염소자리이다.

9. 일곱 개의 높은 별을 가진 이 별자리는 서가가 밤에 그의 검을 들어 올리는 것이다. 슈가' 당 XI 의 해석: 북두칠성은 어둠 속에 매달려 있고, 노래는 고개를 끄덕이며 용감하게 밤을 지켜준다.

10, 하늘 은하수가 돌고, 인간 장막이 드리워져 있다. 차가운 베개에 눈물을 머금다.

송청조' 남가행 천전성' 은 하늘의 은하수가 끊임없이 돌고, 별은 끊임없이 이동하지만, 세상의 막은 여전히 내려앉는다. 베갯자리가 추워져서 눈물이 많이 나고 젖었다.

4. 천문학에 관한 시는 24 절기로 간주됩니까? 봄비가 봄철 청곡천을 진동하고, 여름은 여름열이 가득하고, 가을은 서리가 내리고, 겨울눈, 겨울눈, 겨울은 두 달 동안 변하지 않고, 최대 차이는 하루나 이틀이다.

스시의' 천적벽부'.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소 사이를 배회했다.

두보의 시. 친구를 만나는 것은 아침저녁으로 별을 만나는 것만큼 어렵다.

광대각?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하늘의 별들이 북두에 합류한다!

하늘의 별을 묘사하는 모든 것이 다 계산되는 것 같다. 결국 현재의 별자리에 대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은촉추광은 차가운 화면을 그렸고, 작은 부채는 반딧불이를 향해 부채질하고, 주순밤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견우성, 응석받이, 하한녀를 예로 들 수 있다.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온종일 뒤죽박죽이어서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물과 물 사이에는 맥맥맥이 말이 없다.

5. 천문학에 관한 시사나 명언을 구하다 1, 왕보' 왕텐정서': "물건도 소중하고, 용광은 황소 시장을 쏜다." "투우" 는 28 박 중 두 명이다. 일명 28 집이나 28 성이라고도 하는' 28 박' 은 옛사람들이 일월 오성운행을 관찰하기 위해 나누는 28 성구로, 일월 오성운행의 위치를 설명하는 데 쓰인다. 왕파의 시는 물산이 화려하고, 천연 보물이 있고, 용천 검광은 직접 투수 () 소 () 와 소 () 성 () 을 쏜다.

2. 왕보' 왕텐정서': "장우구 군, 홍두새집. 뭇별들이 날개를 나누고, 땅이 노항과 이어져 있다. " "사", 고대 점성가들은 천상의 변화로 세계의 길흉을 예측하기 위해 별하늘과 지상의 나라를 사라고 불렀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어떤 별을 어떤 나라의 분계선으로, 어떤 별을 어떤 주의 분계선으로 취급하거나, 반대로 한 나라를 어떤 별의 분계선으로 취급하고, 한 주를 어떤 별의 분계선으로 삼는 것이다. 왕보의 이 시는 강서남창이 이수와 팔숙의 경계선에 있다는 뜻이다.

3. 당대의 위상' 고시': "요동 노장 귀밑머리에 눈이 있고, 밤에는 여전히 머리를 바라보고 있다." "플레이아데스 별", 서백호 7 박 중 넷째 밤, 일곱 개의 별, 일명 "깃발 머리" 로 구성되어 있다. 당대의 리와 시대의 시' 추정, 연꽃머리 참조' 는 바로 플레이아데스를 가리킨다. 위상' 이라는 시는 한 노병의 고도의 경각심과 조심스러운 수비를 표현했다.

4. 조식' 오희와 다시 쓰기': "일경의 속도가 있고, 상인의 넓이가 없다." "참상" "참상" 은 서관 백호 7 박 중 투숙객을 의미하고, "상" 은 동관흑룡 7 박 중 투숙객을 가리키며 투숙객에 대한 별칭이다. 서양의 빈랑 나무 열매, 동양의 마음, 별빛 중 두 개, 하나는 이것에서, 다른 하나는 이것에서, 그래서 흔히 사람과 헤어질 때 만날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5. 당대의 장 () 은 "천재 이정전 서원 () 과 어휘림 ()": "동벽서집, 서원 한묵림 ()." 벽숙' 은 북관 현무 7 박 중 7 숙을 가리키며 별 두 개로 구성되어 있다. 침실의 동쪽에 있기 때문에 침실처럼 보이는 벽은 동벽이라고도 합니다. 장은 이 시가 토루를 하늘의 도서관에 비유한다고 말했다.

6. 시경? 7 월: "7 월은 불이고 9 월은 옷을 준다. 클릭합니다 "흐름 화재", 흐름, 감소; 불은 화성을 가리키며 흑룡동완의 7 박 심장이다. 7 월은 양력의 8 월에 해당한다. 유화는 화성이 하늘에서 서쪽으로 점차 내려가는 것을 가리키며 더위가 물러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7. 굴원' 구가': "호를 조작하여 등을 돌리고 북두가 계장을 마시는 것을 돕는다." 북두성' 은' 북두칠성' 이라고도 불리며 북방 하늘에 배럴 (또는 숟가락 모양) 으로 배열된 일곱 개의 밝은 별을 가리킨다. 이 일곱 별의 이름은 수천, 전현, 천극, 천전, 우항, 개양, 빛이다. 물통처럼 배열하여' 북두' 라고 부른다. 북두칠성에 따르면 북극성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지성' 이라고도 불린다. 고시 19 수: "옥형은 맹동을 가리키며, 별들은 신을 전한다." 우항은 북두칠성 중 다섯 번째 별이다.

8. "당극은 사명을 저버리지 않는다": "전욱의 가시왕 관료도 혜성이 달을 쳤다." 혜성은 흔히 빗자루 손잡이라고 불린다. 혜성이 달에 부딪쳤을 때 혜성의 빛이 달을 휩쓸었다. 미신에 따르면, 이것은 중대한 재난의 징조이다.

9. "당극은 사명을 저버리지 않는다": "니정지가 한유, 백홍관을 찔렀다." "무지개" 는 사실 "후광" 이며 대기 중의 광학 현상이다. 이런 현상의 출현은 왕왕 날씨가 변할 조짐이지만, 고대인들은 이런 자연현상을 지구상에서 곧 이상 일이 발생할 징조로 여겼다.

7. 친구를 만나는 것은 아침저녁으로 별을 만나는 것만큼 어렵다.

찬상이 보이지 않으면 찬상 (현재 오리온의 일부) 과 상성 (심숙이 지금 전갈자리) 이 동시에 하늘에 나타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자세히 보면 오리온과 전갈자리를 동시에 볼 수 없을 것 같다. 비즈니스 참가자의 영원한 분리는 멀리 떨어져 있거나, 만날 수 없거나,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6.' 시경 소야 10 월의 교분' 에서 개기일식 관련 문장은 중국 고대 최초의 시 총집 중 하나이다. 개기일식 설명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10 월의 교분, 초승달 높은 사진. 날이 있으면 음식도 있고, 못생긴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달은 작고, 이날도 작다. 오늘날, 국민도 매우 슬프다.

태양과 달이 너에게 말하는데, 너는 이렇게 할 필요가 없다. 사국이 무정하니, 좋을 필요가 없다. 매달 먹으면 정상입니다. 이 날을 먹으니, 왜 숨기지 않느냐.

설명:

그때는 10 월이었고 첫날은 신묘였다. 하늘에 갑자기 일식이 나타나는 것은 위험한 신호이다. 과거에는 일식이 어둡지만 오늘은 어둡다. 오늘날, 세계의 모든 사람들처럼, 재난이 곧 도래하는 것은 슬프다.

월식은 불길한 것으로, 조작 일과에 따라 오지 않는다. 천하에 선정이 없어 인재가 쓸모가 없기 때문이다. 평소에도 월식이 있었고 나도 익숙해졌다. 이제 일식이 다시 나타나서 큰 손실을 탄식했다.

확장 데이터:

이는 주유왕 시대 조정의 작은 관원이다. 태상황 등 권력자의 행동에 불만을 품고 자신의 정치를 도모하지 않고, 국가 안위를 돌보지 않고, 자신의 배불리 배불리 먹고, 쓴 정치 분노시 한 곡이다. 일식, 월식, 강진을 법원 고용인의 부실과 연결시켜 그들의 깊은 슬픔과 불안을 표현하다.

시인은 일식, 월식, 지진의 원인을 이해하지 못하고 하늘에 의한 인류에 대한 경고라고 생각하여 10 월 초에는 일식이 있다고 말했다. "일본인은 왕과 같다." 늦여름에 백성들은 일본어로 왕을 비유한다. 태양무광은 고대인들이 군주의 대재앙을 예고하고 있다고 여겼다. 시인이 이 일을 문장 시작 부분에 두는 것은 충격적이다.

바이두 백과-소야 10 월 회전

7.' 시경' 7 월에 포함된 천문 역법은 천체, 일월, 별의 운행 법칙과 일치하지 않아 하상주 진대력 천변만화로 이어졌다. 이른바 삼정류란 사람들이 역법 법칙을 탐구한 결과이다. 시마 젠 에 따르면, 셋째:

주, 하윤, 진해. 주조는 오늘 음력 11 월을 정월로 하고, 하조는 오늘 음력 10 월을 정월로 하고, 진나라는 오늘 음력 10 월을 정월로 한다.

시경 7 월' 의 매우 귀중한 사료 가치는 여름 주 사이의 역법 변천의 궤적을 진실하게 기록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사용하여 여름력과 주력 사이의 진화를 포착할 수 있다. 세전 된' 시경' 전체에서 7 월이 유일한 자료이다.

국어' 와' 예기' 는 모두' 여름의 쇠퇴, 주의 폐해' 를 언급했다 상서' 에서 주나라 사람도 여름의 후예라고 자칭한다. 주는 확실히 여름의 한 가지일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여름력은 처음에 주폐기에 의해 계승되었다. 하지만 여름력에서는 1 년에 10 개월밖에 안 된다. 나는' 하물학 분석' 에서 이미 논증했다. 그중 가장 유력한 증거는 여름의 지일은 여름달력의 5 월 (때로는 태양이 있음) 과 겨울의 지일은 10 월 (때로는 밤이 있음) 에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겨울의 지일과 여름의 지일 사이에 꼬박 6 개월의 시간 간격이 있다는 것을 안다. 예기' 의 주력은 매년 12 개월이다. 7 월에는 두 개의 "연말" 이 있습니다.

"다음날 이열이는 벌거벗은 채 피부가 까맣다. 그는 왜 죽었습니까? 이것은 여름력 12 월 말이다. "

\ "10 월 귀뚜라미 는 내 이불 에 들어갔다. 돔은 쥐를 답답하게 죽이고, 집집마다 쑤셔 넣고, 내 아내를 핥고, 연말 변고. "이것은 10 월말이다. 두 달력이 동시에 존재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7 월 시경" 은 서주 초년의 작품으로, 당시 산시 () 징하 () 상류의 주인 () 이 공류 () 와 구 () 부친의 지도 아래,' 시경 ()' 에 따르면 7 월은 여름력과 주력의 역법 과도기에 처해 있었다. 시에 이런 구절이 있다.

9 월에는 서리가 내리고, 10 월에는 땅을 씻는다. 친구는 어린 양을 죽였다고 술을 마셨다. 법원에 도착했을 때, 그는' 영생' 이라고 불렀다!

주인은 매년 10 월 타곡장의 식량이 입고되면 명절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축제는 중국의 새해, 풍년절, 카니발과 비슷하다. 하력의 10 월은 1 년의 끝이고, 주력의 10 월은 1 년의 끝이 아니지만, 7 월은 시경에서는' 교환년' 이라고 불린다.

열 번째, 내 침대 밑에서는 더 이상 볼 수 없다. 돔은 쥐를 답답하게 죽이고, 문에 쑤셔 넣고, 내 아내와 아들을 핥으며, 연대를 바꿔서 이 방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올해의 교체회는 교체 시기의 술 흥청거림을 포함해서, 아마 여름력 연말 교체기의 유류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시경' 의 7 월, 10 월 이후에는 11 월과 12 월이 아니라 11 월은' 초일', 12 월은' 초이일', 1 월은' 초삼', 2 월은' 초사' 라고 부른다. 3 월에서 10 월까지의 이름은 그대로 유지되며 하력을 따른다.

서주 초기의 서민생활도 두 부분으로 나뉘어 3 월부터 10 월까지 모두 밭에서 생활하고 농사를 짓고, 3 월부터 10 월까지 여름달력을 실시한다. 초하루부터 초사까지 두의에서는 모두가 자기 집에 살고, 여자와 아이는 고양이 겨울에, 남자는 통치자를 위해 봉사하고, 초하루부터 초사까지 주력을 실시한다.

어느 날 너구리, 여우, 자식 처구를 취하다.

다음날, 그들은 여전히 여전하며 무공을 메고 있었다. 사적으로 공개적으로 제공하다. 다음날, 나는 얼음을 썰었다.

첫 달에 우리는 얼음을 보관실로 보냈다. 셋째 날은 아침이다.

넷째 날, 그 벼룩은 어린 양을 부추에게 희생했다. 우리는 두 번째 달밭을 갈퀴했다. 그리고 내 며느리. 가디언은 "아주 좋다" 고 말했다.

초사부터 (주력사월, 하력이월) 모두들 잇달아 밭의 집으로 돌아가 새해에 농사활동을 시작했다. 그래서 이 네 가지' 날' 의 역법은 모두 주나라 사람들이 직접 만든 것이다. 초사' 와' 사월' 사이에 하력의 3 월 (주력의 초오) 이 가장 혼란스러운 달이기 때문에,' 시경' 의 7 월 중, 이 3 월에는' 일' 의 연속을 봄날이라고 하고, 농경월의 시작을 누에월이라고 부른다. 이 누에의 달 동안, 창강새가 울렸기 때문이다. 이것은 여성이 누에알을 부화하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름에는 창경한 새들이 2 월에 울기 시작했다. 그 이유는 여름력의 2 월 말, 이미 시경 중 7 월의 3 월 반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름 달력에서는 달력이 10 개월에서 12 개월로 변경되므로 매월 36 일에서 30 일로 변경됩니다. 따라서' 시경' 에 기재된 7 월 농업과 현상학은 여름철에 기재된 것과 현저히 다르다. 1 년은' 농' 과' 어' 의 두 부분으로 나뉘기 때문에 집행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래서' 시경' 의 다른 장에서는 이런 서주 초기에 사용된 역법이 사용되지 않았다. 주공 이후' 예기' 에는 성숙한 12 월력과 24 절기가 있었다. 그러나' 예기' 에서 입춘의 달, 즉 맹춘의 달은 하력의 첫 달로 설정됐다. 서주 초기의 역법 개혁이 성공하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주인 조상의 하력으로 다시 돌아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8.' 시경 소야 10 월의 교분' 에서 개기일식 관련 문장은 중국 고대 최초의 시 총집 중 하나이다. 개기일식 묘사의 문장은 이렇다: 10 월의 교분, 명월이 텅 비어 있다.

날이 있으면 음식도 있고, 못생긴다. 달은 작고, 이날도 작다. 오늘날, 국민도 매우 슬프다.

태양과 달이 너에게 말하는데, 너는 이렇게 할 필요가 없다. 사국이 무정하니, 좋을 필요가 없다.

매달 먹으면 정상입니다. 이 날을 먹으니, 왜 숨기지 않느냐. 해석: 그때는 10 월이었고, 첫째는 신묘였다.

하늘에 갑자기 일식이 나타나는 것은 위험한 신호이다. 과거에는 일식이 어둡지만 오늘은 어둡다.

오늘날, 세계의 모든 사람들처럼, 재난이 곧 도래하는 것은 슬프다. 월식은 불길한 것으로, 조작 일과에 따라 오지 않는다.

천하에 선정이 없어 인재가 쓸모가 없기 때문이다. 평소에도 월식이 있었고 나도 익숙해졌다.

이제 일식이 다시 나타나서 큰 손실을 탄식했다. 확장 데이터:

이는 주유왕 시대 조정의 작은 관원이다. 태상황 등 권력자의 행동에 불만을 품고 자신의 정치를 도모하지 않고, 국가 안위를 돌보지 않고, 자신의 배불리 배불리 먹고, 쓴 정치 분노시 한 곡이다.

일식, 월식, 강진을 법원 고용인의 부실과 연결시켜 그들의 깊은 슬픔과 불안을 표현하다. 시인은 일식, 월식, 지진의 원인을 이해하지 못하고 하늘에 의한 인류에 대한 경고라고 생각하여 10 월 초에는 일식이 있다고 말했다.

"일본인은 왕과 같다." 늦여름에 백성들은 일본어로 왕을 비유한다. 태양무광은 고대인들이 군주의 대재앙을 예고하고 있다고 여겼다.

시인이 이 일을 문장 시작 부분에 두는 것은 충격적이다. 바이두 백과사전-10 월의 교분의 소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