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시부터 언어적 시각의' 백화' 시는 이미 형식의 울타리에서 뛰쳐나왔지? 새로운시 개발의 반복적 인 과정의 복잡성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현대문학의 30 년 동안 선형 발전 과정을 보기 어렵다. 만약 있다면, 시미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아마도 가능할 것이다. 낡은 것을 타파하는 관점에서 볼 때, 백화시는 시를 작문으로 더 강조하기 때문에 구어가 더 무겁다. 후시의' 시도집' 이든, 유반농이 종이 한 겹을 사이에 두고 있는 명작이든, 중국 제 1 신시라고 불리는 주작인의' 작은 강' 이든 심성의' 월야' 든, 오늘 시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기가 어렵다. 신월시파에 이르러,' 삼미' 와 형식, 규범을 중시하기 시작했다. 형식과 내용이 불가분의 통일된 유기적 전체이기 때문에 신월시파의 사상은 신시의 발전에 규범적인 역할을 했다. 이금발의' 유기부' 에 이르러 문학과 산문의 교묘한 결합은 시의' 귀족화' 경향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이미지 사고의 비약을 강조했다. "아내를 버리는 걱정은 행동에 쌓여 있다."
그래서 형식과 내용은 분리될 수 없다. 좋은 형식은 내용의 표현에 유리하고, 좋은 내용은 좋은 형식을 가치있게 한다. 실제 창작에서, 고의로 갈라져서는 안 되고, 작품에서 무의식적으로 통일을 결합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