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진분류번호 : I207.352 문서식별코드 : A TV드라마는 오늘날 사회에서 가장 대중적인 문화소비재이기 때문에 지극히 경제적인 소비행위인 TV드라마 시청이 가장 긴 부분이 되었다. 평범한 사람들의 가정생활에 대한 예능 활동을 참조하세요. 이미지에 대한 열광은 텍스트를 읽는 데 방해가 됩니다. TV 시리즈는 문학, 드라마, 사회학, 윤리학, 미학, 영화와 텔레비전이 결합된 고부가가치 복합상품으로, 작가, 감독, 배우, 의상, 분장, 소품 등으로 구성됩니다. , 효과, 사진, 녹음, 미술, 후합성 등 여러 과정이 체계적으로 통합된 복합문화상품으로, 무거운 인본주의적 개념을 담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에게도 받아들여진다.
현재 TV드라마 창작에 있어 현실주의는 양적 우위가 영향력의 우위로 전환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딜레마를 야기하는 다양한 요인들을 시장의 제약, 우수한 대본의 부족, 리얼리즘의 천박함 등의 측면에서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사이비 리얼리즘의 탈주를 촉구한다.
TV 드라마를 예술의 문에서 배제하려는 사람들은 단순히 그 천박함에 혐오감을 느끼며, TV 드라마는 매스미디어에 불과하며 예술이라고 말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TV 시리즈의 촌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영화의 우아함을 활용하여 종종 TV 시리즈를 영화와 비교합니다. 그들의 눈에는 일곱 번째 예술로서의 영화의 위상은 흔들리지 않는 반면, TV 시리즈는 언급할 가치조차 없다. 이런 견해는 정말 편향적입니다.
표현의 형태가 예술의 범주가 될 수 있는지를 측정할 때, 단순히 현재 상황만 봐서는 안 된다. TV 시리즈는 예술인가? TV장인이 만든 것만 볼 수는 없고 TV시리즈가 실제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자.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오늘날의 영화는 점점 더 시장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평범하고 열등한 작품도 많이 영화 시장에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초창기에는 영화도 "보드빌"로 간주되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거장들의 작품이었던 것은 많은 노력을 거쳐서야 예술의 형태로 승격되어 강한 생명력을 발휘하게 된 것입니다. 중국고전소설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요즘 TV드라마가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지금, 예술의 문에서 TV드라마를 배제하려는 사람들은 다소 근시안적이다.
사실 TV시리즈와 영화의 표현형식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영화와 TV 시리즈의 차이는 영화가 카메라와 필름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TV가 카메라와 비디오테이프를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영화의 화면이 TV의 화면보다 훨씬 크기 때문도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감상 환경과 방식이 다르다는 것, 즉 감상 주체인 관객의 제약 정도가 다르다는 것이다. 많은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관객이 영화관에 가면 영화를 보지만, 집에 앉아 TV를 볼 때는 마음대로 채널을 바꿀 수 있다고 한다. 연구 결과, 일부 사람들은 TV 시리즈가 3분 이내에 시청자의 관심을 끌지 못하면 시청자가 채널을 바꿀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드라마 제작진은 시청자의 호감을 살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기 때문에 시청자의 심리를 세심하게 파악하고 거기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대부분의 감독들은 이른바 '3분'을 요약하며 줄거리에 시간을 쏟는다. 갈등은 5분, 갈등은 5분." 이른바 '절정', '고춧가루 뿌리기', '주먹+베개' 등 창작 방식은 창작자의 주관의식을 상실시키는 결과를 낳는다. . 창작자의 정신적 참여와 진정한 감정이 없다면 진정한 예술 작품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TV 드라마는 상대적으로 대중적인 예술 분야로서 다른 어떤 예술 분야에 비해 생각과 감정의 자유로운 표현에 훨씬 방해가 되는 것 같다는 점은 인정해야 한다. 상품사회에서 예술작품은 상품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시장에서 상품으로 변모해야 하고, 예술가들은 무력함 속에서 생계와 직업을 위한 수단으로 예술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한편, 예술품의 상업적 가치는 예술적 가치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예술적 가치와 상업적 가치는 종종 다릅니다.
관심도가 낮은 로맨스 소설과 무술 소설은 확실히 더 많은 예술 작품보다 훨씬 더 많은 독자를 가질 것이며, 가수 콘서트에 대한 보수는 확실히 진지한 교향악 콘서트의 보수, 즉 예술 작품에 대한 보수보다 훨씬 높을 것입니다. 전문성의 경향은 예술가들이 경제적 이익의 유혹에서 벗어나기 어렵게 만들고, 때로는 관객의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자신의 의지에 어긋나기도 하며, 이로 인해 예술의 주체가 쇠퇴하게 된다. 창조.
예술상품으로서 TV시리즈의 상품화 추세는 더욱 빠르고 무거워지고 있다. 문학과 음악에 비해 영화와 TV 시리즈에는 더 많은 재정적, 인적 투자가 필요합니다. 제작자 입장에서는 영화나 드라마의 상업적 가치도 중요하게 여기지만, 작품의 예술적 가치도 더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그들이 기대하는 것은 오로지 상업적 이익의 회복뿐이다.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가능한 최대의 사업 이익을 얻으세요.
영화와 드라마는 모두 대중적인 예술 분야다. 사람들의 심미적 능력과 취향이 전반적으로 낮은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영화와 드라마에서 심오한 아름다움을 찾고 싶어한다. 그 안에 담긴 내용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너무 무겁고 너무 낯설어 보입니다.
분석을 통해 오늘날 우리나라 영화와 TV 산업에 만연한 키치적 개념과 현상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가 보는 것은 키치적 개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이 기대했던 상업적인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영화와 TV 산업에서는 대중의 감상에 부응하는 것이 하나의 유행이 되었습니다. 영화와 TV 시리즈의 '셀링 포인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많은 사람들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일련의 창의적인 모델을 요약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이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영화와 TV 드라마의 줄거리와 등장인물이 유사하고 저속한 표현은 영화와 TV 작품의 예술적 품질을 크게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관객을 피곤하게 만듭니다.
우리는 예술창작에 있어서 관객의 취향을 맹목적으로 맞추는 키치적 개념이 두 가지 결과만을 가져올 뿐이라고 믿습니다. 첫째, 그것은 창작 주체의 타락이나 상실로 이어진다. 삶에 대한 왜곡된 묘사로 인해 위반되는 영화와 TV 드라마의 예술은 물질적 현실의 예술적 특성을 재현합니다. 창작 주체의 타락이나 상실은 필연적으로 작가의 자연과 사회에 대한 인식 능력을 상실하게 하고 현실의 왜곡을 초래하게 된다.
예술 창작의 과정은 예술가가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니체가 예술을 디오니소스에 비유할 때, 외부의 사회적 요인이 예술가의 자기 표현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인식하고 있었을 것이다. . 디오니소스의 영역은 예술의 영역이다. 오직 디오니소스의 영역에서만 사람들은 다양한 외부 요인에 의해 형성된 일곱 가지 장애물을 잊거나 심지어 돌파하여 진정한 자아를 실현할 수 있다. 진정한 자아를 찾는 것은 언제나 예술가의 인내이다. 그러나 정신적 추구는 현실에서 예술가들의 자유로운 표현에 대한 욕구는 항상 다양한 현실적 요인들에 의해 방해를 받으며 무력한 상황에 놓이는 경우가 많다.
예술가에게는 도달한 삶의 영역과 개념의 이해도 외에도 성실함이 중요하다. 우리가 말하는 성실함이란 삶과 관객에 대한 성실함은 물론이고 자신에 대한 성실함도 포함한다. 자기 자신을 진심으로 대하지 못하는 사람은 삶과 관객을 진심으로 대할 수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예술가가 완전한 성실성을 달성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작가는 창작의 주체로서 창작의 단계에 들어서면서 실제로는 자신이 인식하는 개념을 삶으로 표현하고 싶은 것은 물론, 자연과 사회, 그리고 자신과도 대화를 나누고 싶어한다. 경험이 예술창작의 본질이다.
예술 자체는 실용적이지만, 예술가는 창작 과정에서 초실리주의적 무활동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그 초월적인 예술의 영역에서 작가는 창작 주체로서 늘 순수한 마음을 유지하며 그림 속 인물들을 희미한 미소로 바라보며 그들이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기쁨과 고통 속에서 지켜보는 방관자처럼 보인다. 그리고 죽음, 그들은 그들에 대한 지배력을 잃은 것 같습니다.
여기서 예술적이고 실용적인 목적의 실현은 예술가의 공리주의에 대한 관심 정도와 모순되는 상황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예술의 실용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예술 창작의 법칙을 준수하는 것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드라마가 있다', '드라마가 없다'는 말은 영화계와 방송계에서 매우 유행하는 말이다. 감독이나 프로듀서가 TV 드라마 대본을 마주할 때 가장 먼저 신경 쓰는 것은 대본인가 아닌가이다. '뭔가'가 있거나 '드라마가 없다'' 그러나 '놀이'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사뭇 다르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눈에 '드라마'는 첨예한 외부 갈등으로 이해되기 때문에 캐릭터를 우연적 모순으로 엄격하게 구성하고 거짓된 이유로 싸우고 심지어 죽게 하여 서스펜스를 구축하고 관객의 관심을 끌려고 한다. 청중의 값싼 감정과 눈물을 얻으면 결과는 종종 역효과를 낳습니다. 최근 한 방송국에서 방송한 드라마에서는 주인공이 사랑에 빠진 소녀가 나중에 그의 사촌인 것으로 밝혀졌고, 형수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는 것이 바로 이 불합리한 삼각관계가 캐릭터를 구성하는 것이다. 두 인물의 모순과 갈등, 그리고 그 속에서 추론되는 애환의 사랑 이야기는 사람을 감동시키지 못할 뿐만 아니라, 허무함을 느끼게 한다.
TV 드라마 창작에 있어서 실제로 아티스트들은 개인의 자유로운 표현과 객관적 현실에 대한 충실성, 그리고 드라마 창작 특성의 발전 사이에서 그러한 적합성을 찾을 수 있는지를 찾고 있다. 정도에 따라 TV 시리즈의 성공 또는 실패가 결정되며 모든 사람이 언제든지 그러한 적합성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진정한 예술가에게는 진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이 예술의 질을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