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하는 방법
1. 사진 보기
아이의 사고에 따라? 직관적인 이미지? 새로운 단어를 가르칠 때, 그림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기억을 도울 수 있다. 사진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새 단어의 내용을 직접 보여주는 그림이다. 예: 나무 (나무), 빨간 띠 (빨간색); 다른 하나는 교과서의 태태태도입니다. 예를 들어, "그림자" 에 삽화를 결합하면 학생들이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그림자? ,? 전에? ,? 그 후? ,? 블랙? 。
사전에서 찾기
2 학년이 되면 학생들은 사전을 찾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사전을 열람함으로써, 우리는 발음을 익히고, 새로운 단어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등산호의 발' 에는 담쟁이의 발이 벽에 닿았을 때, 예닐곱 가닥의 머리가 작은 원반으로 변해 벽을 막는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여기요? 터치? 그게 무슨 뜻이에요? 학생들이 사전을 찾아 이해하게하십시오. 사전에서요? 터치? ① 접촉, 접촉, 충격의 두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2 감동, 감동. 분명히, 여기가? 터치, 터치? 의 의미.
동작을 하다
동작을 나타내는 새로운 단어에 대해 학생들은 동작을 함으로써 배울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습? 웃으세요? 그렇다면 짝꿍의 두 아이를 서로 웃게 할 수 있다. 또' 서호 제방' 수업, 교육? 잡아? 글을 쓸 때,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책상을 호수로 취급하고, 손을 흰 갈매기로 취급하고, 흰 갈매기가 호수를 향해 날아가는 동작을 하도록 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실 수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잡아? 그래요? 살살 닦았어? 의 의미.
4. 십자말풀이
글자 수수께끼는 일종의 문자게임으로 한자 특유의 언어문화 현상이다. 주로 한자 획이 복잡하고, 편측부 () 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며, 구조조합이 변화하는 특징에 따라 클러치, 증손, 상형, 의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창작을 한다. 추측어는 학생들이 배운 새로운 단어, 발음, 모양 또는 의미를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급 사고 활동이다. 예를 들면? 배의 절반은 배의 절반입니까, 아니면 배의 절반입니까? , 글리프를 설명했을 뿐만 아니라 글자의 의미도 설명했다.
5. 도리를 따지다
자론이란 한자의 구사 기초와 구성법칙을 가리킨다. 글자 본위 문해력은 구사법의 규칙에 따라 한자의 소리, 모양, 의미 사이의 관계, 즉 물체의 모양, 참조, 이해 등의 조자방법에 대한 분석을 통해 직관적이고 연상적인 수단을 이용하여 문자를 읽고 기억하여 문해력의 목적을 달성한다. 일월 물과 불을 교재 한 권에 편찬하는 것은 일종의 문자 소양이다. 어론을 분석해 보면 참고할 수 있습니까? 어원망? 。
순순히 (동요) 를 만들다
이게 뭐야? 순순 한 곡? "현대한어사전" 의 해석에 따르면, 그것은 민간에서 유행하는 구두 운문을 가리킨다. 문장의 길이가 일정하지 않고, 순수 구어가 있어 읽기가 쉽다. 이런 언어는 명랑하여 학생들이 기억하기 쉽다. 예를 들어, 학습? 샤프? 그렇다면, 이런 순조로운 것을 설계할 수 있다:? 작은? 이 단어는 책상 위에서 흡인력을 잃었다. 큰가요? 이 단어는 다음 단계로 들여쓰기한다. 생동감 있게 설명하다. 샤프? 단어의 모양. 또 다른 예를 들자면? 젠장, 미친, 건조, 목욕, 소음? 이 조어는 순순히 만들 수 있다:? 손으로 체조를 하고, 조급하게 발을 동동 구르며, 더위를 태우고, 찬물로 목욕하고, 소음을 낸다. -응?
비교하다
네가 배우고 싶은 새 단어를 네가 이미 배운 단어와 비교하니? 익숙한 단어? 대비통과? 하나 더? ,? 하나 빼요? 그리고 새로운 단어를 배우는 다른 방법. 윌? 큰가요? 어근으로, 획을 그어 기억하나요? 그래? 단어. 공부 같은 거요? 바? 부분을 빼면 단어를 기억할 수 있다:? 아빠? 뺄셈? 아버지? 그래요? 바? 。 예를 들어, 비교는요? 새? 그리고는요. 어? ,? 새? 잃어버렸어요? 눈? 눈앞이 캄캄해서? 어? 한 글자도 없다.
8. 이야기를 하다
아이들은 모두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 문해력 교육에서 교사는 추상적인 한자를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해석할 수 있어 학생들이 편안하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이 단어를 기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를 들려주어 문해력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습? 희망? 글을 쓸 때 한 선생님이 작은 이야기를 했다. 옛날에 한 어린 왕자가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그는 그녀를 매우 그리워했다. 사람들은 그에게 네 엄마가 달에 갔다고 말했다. -응? 그래서 그는 늘 달을 바라보며 그의 어머니를 그리워한다.
9. 친구를 찾습니다
친구를 찾는 것은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것이다. 학생 언어 창고에 이미 축적된 것을 충분히 동원하여, 새 단어가 어경으로 돌아오게 하여, 진정으로 그 어용가치를 발휘하게 하다. 많은 새로운 단어가 독립적으로 존재할 때, 진정한 의미는 없다. 그들의 의미 기능은 단어가 구성되거나 특정 문맥에 배치될 때만 실현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예를 들어? 생방송? 단어, 그것이 단일 단어일 때, 그것은 몇 가지 의미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 (사전에는 8 개의 해석이 있다.) 친구를 찾을 때, 예를 들면? 인생? ,? 활동? ,? 행복하세요? ,? 시끌벅적한가? , 구체적인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생활식자율법
첫째, 각종 미디어 전파 언어를 이용하여 배치, 검사, 전시, 평가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생활에서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한다.
1. 캠퍼스 문화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학생들이 읽도록 지도한다.
예를 들어 교실의 정원, 캠퍼스의 게시판, 쇼윈도의 표어 등이 있다.
2. 학과 이름을 식별하여 학생들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단어를 읽을 수 있도록 합니다.
개학할 때 각 학생에게 반 전체의 좌석도를 한 장씩 주어 학부모가 아이가 가능한 한 빨리 반 전체의 이름을 익히도록 도와주다. 각 학생을 위해 정교한 명함 두 장을 만들었다. 하나는 책상 위에 붙여서 학생들이 언제든지 그 학생의 이름을 알 수 있도록 하고, 다른 하나는 검사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누가 가장 빨리 읽는지 알아보기 위해 명함을 배포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의 이름은 곧 알려질 것이다.
3. 생활 속의 실물과 그림으로 읽는 법을 배웁니다.
교실에는 문, 창문, 책상, 칠판, 텔레비전, 컴퓨터, 프로젝터, 녹음기와 같은 기성품이 많이 있습니다. 나는 학생들이 이런 것들을 볼 때 그들을 대표하는 단어를 알아볼 수 있도록 단어 카드를 그 위에 놓았다. 우리는 또한 누가 아는 단어가 많은지 범주별로 문해 시합을 한다. 학용품, 과일, 채소, 식물, 동물 등.
4. 문화 있는 환경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전시하고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준다.
학생에게 문해 서류를 만들어 주고, 매주 학부모에게 아는 단어를 기록해 달라고 부탁하고, 교실에서 교류한다. 반에서 전용 거품 플라스틱 판을 설치했나요? 오늘 나는 또 제목을 알고, 학생들이 수집한 상자와 자루의 글자를 꺼내서 교류하고, 서로 공부하게 했다. -응? 코카콜라? 와하하? 왕왕설케이크? 학생들은 오래전부터 이런 글자를 알아볼 수 있었다.
둘째, 사회수업을 이용하여 참관, 유람 등을 통해 학생의 문해력의 시공간을 넓혀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자유롭게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1. 광고판, 버스정류장, 광고판 등을 이용하다. 공부하러 가다.
학생들이 거리에서 놀고 여행하는 등의 기회를 이용하여 부모의 광고판에 무엇이 적혀 있는지 물어보도록 지도하다. 그 상점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무의식적으로, 학생들은 많은 단어를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몇 가지 상용어를 포함해 생활능력도 향상시켰다.
2. 학생들이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읽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계획적으로 조직한다.
선생님이 학생들을 인근 슈퍼마켓에 데려갔을 때 학생들은 매우 놀랐다. 그들은 공부와 문해력이 교실 밖에 있을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슈퍼마켓에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음식과 상표를 마주하고 자유롭게 단어를 읽도록 지도하고, 학생은 자신이 아는 단어를 즐겁게 선생님께 알렸다. 우리는 또한 가을 여행, 봄놀이 등의 행사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행사에서 읽을 수 있게 한다.
읽기 및 쓰기 방법
(a) 문맹 퇴치 교수법
1. 상황 문해
(1) 그림 시나리오를 사용하여 읽습니다.
예: 교육? 하늘? ,? 스타? ,? 달? 처음에는 플립 차트를 보여서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여 화면 상황에 들어갈 수 있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런 상황에서 한자를 배우면 공부가 무미건조하고 흥미를 높일 수 있다.
(2) 이야기의 상황 소양을 창설하다.
선생님이 지낼 수 있어요? 잠자리는 공중에서 날개를 펴고, 연미화는 숨바꼭질을 한다. 궁전은 지렁이 흙 속에 지어졌고, 식량은 개미 흙 속에 운반되었다. 올챙이는 수영장에서 즐겁게 수영하고 거미는 집 앞에서 그물을 짜고 있다. -응? 잠자리, 나비 등의 단어를 가르치는 본문은 생동감을 더할 수 있다.
(3) 생활 상황 문맹 퇴치 만들기
예를 들어, 교사가 하나를 설정할 수 있습니까? 문맹 퇴치 쇼핑몰? 먼저 각종 상품을 글자카드 분류로 만든 다음 학생들을 들여보내요? 쇼핑몰? 구매한 물품을 감정하여 누가 샀는지 알아보다. 상품? 많이.
2. 소양을 탐구하다
(1) 한자의 부수를 탐구하다
예를 들어, 손 옆에 있는 글자는 손이나 손의 동작과 관련이 있고, 발 옆에 있는 글자는 발이나 발의 동작과 관련이 있습니다. 교사는 학생 스스로 이 법칙들을 탐구하고 발견하도록 계발해야 한다.
(2) 한자의 구성을 탐구하다.
예를 들어, 어떤 선생님들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탐구를 유도합니까? 누가 이것을 가장 좋은 방법으로 기억할 수 있습니까? 산? 글자, 너희들은 어떻게 이 글자를 다 알고 있니? 질문을 기다리다.
(3) 참고서를 이용하여 글리프의 의미를 탐구하다
3. 재미있는 문해
(1) 게임활동법: 게임 방식으로 학생들을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키면 교육의 재미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쉽고 즐거운 행사에서 단어 형성 게임, 기차 운전 등과 같은 글리프 구조를 파악할 수 있게 한다. ,? 친구를 찾으세요? 등등.
(2) 동요 수수께끼법: 학생의 인지적 특징과 한자의 구사 법칙에 따라, 일부 동요와 글자 수수께끼를 엮어 서체 교육을 하는데, 재미있고 사상적이며, 학생들은 즐거워하며, 문해능률이 높다. 예를 들면? 쌍십사일심? 덕? 말은 항상 내 마음속에 있을 것이다. -응? 수건이라는 단어는 몇 군데 숨겨져 있다. 그것이 배에 있으면, 우리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 (항해)? 십자꼬리는 굽어서 10 개보다 3 개 (7 개) 적다. -응?
(b) 글쓰기 교수법
1. 1 ~ 2 를 그리고 세 가지 방법을 써요
설명 1: 선생님은 칠판에 새 단어를 쓰는 방법을 시연하셨고, 학생은 자리에 책을 비워 두었다.
Pair 2: 학생이 선생님이 시범한 단어를 써보고 시범단어와 비교해 봅니다. 대조한 후에 이 새 단어를 쓰고, 쓴 후에 대조하고, 서체를 관찰한 후에 잘못을 바로잡는다.
쓰기 3: 비교 결과에 따르면 학생들은 시연한 새 단어를 세 번 써서 인상을 깊게 한다.
2. 법을 관찰, 실행, 평가 및 개혁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