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된 장소의 결핍을 표현한 시

1. 고정된 거처가 없는 생활에 대한 시(거주지와 관련된 시)

2. 고정된 거처가 없는 생활에 대한 시

고정된 거처가 없는 생활에 대한 시 거주에 관한 시(거주지에 관한 시) 1. 거주에 관한 시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8월의 높은 가을바람이 울부짖고 굴러간다 내 집에 삼중 초가지붕을 올려라. 마오는 강을 건너 강 외곽으로 퍼져 나갑니다. 키가 큰 것은 나무 꼭대기에 매달려 있고, 낮은 것은 연못 주위에 떠 있습니다.

난촌 어린이 무리는 내가 늙고 약하다는 이유로 나를 속였고, 나는 그들을 도둑처럼 대할 수가 없었다. 풀을 껴안고 대나무를 심더니 입술이 데고 입이 마르고 숨을 쉬지 못하고 돌아와서 지팡이에 기대어 한숨을 쉬었다.

러시아의 바람은 구름을 검게 만들고, 가을에는 사막이 어두워집니다. 이불은 수년 동안 쇠처럼 차갑고, 연약한 아이가 그 위에 누워 있고 속은 금이 가고 있습니다. 침대 옆에는 누수를 말릴 곳도 없고, 비가 마치 발이 마비된 것처럼 그치지 않고 있습니다. 생리가 불규칙하고 잠도 거의 못 자는데 어떻게 밤새도록 젖을 수가 있나요?

안데에는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기쁨으로 쉴 수 있는 저택이 수천만 채나 있는데, 그 집들은 비바람에도 지지 않는 산처럼 평화롭다. 아아! 갑자기 이 집이 눈앞에 보이면 우리 집만 무너져 얼어 죽을 것이다!

겸손한 집에 새겨진 비문

산이 높지 않으면 신선이 있으면 유명해질 것입니다. 물이 깊지 않다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이 집은 겸손하지만 나는 고결합니다. 윗층계단에는 이끼자국이 녹색이고, 커튼에도 풀색이 녹색이다.

말하고 웃는 선비도 있지만 소통에 나태한 사람은 없다. 일반 진을 조율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지저분한 귀도 없고, 사건 서류의 힘든 모양도 없습니다. 난양(南陽)의 제갈로(諸類寂), 서수자(西許子)의 운정(雲庭). 공자는 “무엇이 그렇게 부끄러운 일인가?”라고 말했다.

2. 고정된 장소도 없고 고정된 직업도 없이 사는 사람을 묘사하는 중국의 옛 속담이 있다. 베이징 TV에는 '모두'라는 칼럼이 있습니다. 등장하는 사람들은 모두 오랜 세월 자신의 분야에 종사해 온 원로 학자들과 학계 지도자들이지만 매우 겸손하게 이야기합니다. 지난 세기, 그러나 그들은 이야기를 전합니다. 학문의 내용에 관한 것이 더 많고 심지어 조언조차도 매우 피상적이고 단순합니다.

불만족한 사람은 대부분 리더가 될 수 없다. 그들은 다른 사람을 돌보기를 꺼려하기 때문에 묵묵히 모범을 보이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기를 원하며, 솔선하여 다른 사람을 가르치려 하지 않습니다.

반병인 사람들은 흔히 이렇게 말한다. '이런 스타를 만났고, 이런 저런 유닛에 있을 때 칭찬도 많이 받았다. 반병인 사람들은 쉽게 승진하는 경우가 많다. 자주 토한다. 연꽃과 긴 강을 삼키는 기의 자세는 나 외에는 누구와도 같지 않다.

요즘 대학생들이 졸업하기 전에 이력서를 작성할 때 능력을 과장하고, 모르는 것은 경험이 있다고 적고, 논문을 표절하고, 사기를 쳐야 한다고 말하는 다양한 채널이 있습니다. ...

3. 당나라 시인의 <풀밭 위의 봄빛>

유랑자 노래

당악부·맹교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 방랑자의 몸에 있는 옷.

떠나기 전, 늦게 돌아올까 두렵다.

한 치의 풀이라도 말하는 사람에게는 세 개의 봄 햇살이 보상으로 주어질 것입니다.

참고:

1. 방랑자: 먼 곳을 여행하는 사람.

2. 두려움: 걱정.

3. 풀의 인치 : 비유는 매우 작습니다.

4. 삼춘희 : 자상한 어머니의 친절을 가리킨다. 산춘(sanchun): 석 달의 봄. 음력 1월을 맹춘(孟春), 2월을 봄철, 3월을 봄철이라 불렀는데, 회는 봄의 따뜻한 햇살 같은 모성애를 뜻한다.

운율 번역:

친절한 어머니는 손에 바늘과 실을 쥐고 있습니다.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아이들에게 새 옷을 만들어주세요.

떠나기 전, 촘촘하게 바느질에 바빴던 그녀는,

떠나고 나면 아이가 다시 돌아오지 않을까 걱정했기 때문이다.

소조처럼 효도가 조금이라도 있는 아들이 춘희처럼 자애로운 어머니에게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말할 수 있겠습니까?

코멘트: 모성애에 대한 찬가입니다. 이 시는 인간의 위대한 아름다움, 즉 모성애를 진심으로 그리고 진심으로 찬양합니다.

시의 처음 두 줄에 묘사된 인물은 어머니와 아들이고, 묘사된 사물은 실과 옷이지만 각각에 따라 어머니와 아들의 살육의 감정을 부각시킨다. 다른. 가운데 두 문장은 사랑하는 어머니의 몸짓과 태도에 초점을 맞춰 아들을 향한 어머니의 깊은 사랑을 보여준다. 비록 말이나 눈물은 없지만 순수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어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눈물나게 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앞의 네 문장을 승화한 것으로, 봄 같은 모성애, 풀 같은 아이의 뜨거운 마음을 대중적인 비유로 표현하고 있다.

시 전체에는 화려한 말도 없고, 교묘한 장식도 없으며, 신선하고 매끄럽고 단순하고 평범한 언어 속에 풍부하고 감미로운 시적 풍미가 가득하며, 진지하고 진지하여 많은 독자들을 감동시켰습니다. 수천년의 세월이 흘러 수천명의 방랑자들이 비명을 지르게 만들었습니다.

맹자오는 평생 부끄러운 삶을 살았고, 50세가 되어서야 리양현 대장이라는 비천한 지위를 얻었습니다. 당연히 시인은 그렇게 작은 관리를 마음에 두지 않았고 여전히 풍경에 대한 노래에 빠져 있었고 그의 공무는 다소 무시되었으므로 군 행정관은 그에게 급여의 절반만을주었습니다. 이 글의 제목에 저자가 쓴 메모는 "리에서 어머니를 영접할 때 쓴 것"인데, 이는 그가 리양에서 관리로 있을 때 썼음에 틀림없다. 이 시는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의 절규를 불러일으키고 인기를 끌었던 평범하고 위대한 인간의 아름다움, 즉 모성애를 친절하고 진심으로 찬양합니다.

깊은 모성애가 아이들을 늘 목욕시킨다. 그러나 1년 내내 노숙생활을 해온 떠돌이 맹자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모자 사이의 고통스러운 이별의 순간이다. 이 시는 그럴 때 사랑하는 어머니가 바느질을 하는 평범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시인의 깊은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과 방랑자의 몸에 있는 옷"이라는 처음 두 문장은 사실 두 문장이 아닌 두 문장으로, 이렇게 쓰여진 가장 흔한 두 가지가 사람에서 사물로 부각된다. 엄마와 아이는 서로의 감정에 의존합니다. 다음 두 문장은 펜과 잉크를 사랑하는 어머니에게 초점을 맞추면서 그 사람의 움직임과 기분을 묘사합니다. 출발을 앞둔 이 순간, 노모는 아들이 집에 돌아오지 않을까 걱정되어 옷을 더 튼튼하게 바느질하고 싶어 바느질과 실을 너무 가늘게 만들고 있었다. 사실, 노인은 아들이 하루빨리 무사히 돌아오기를 간절히 바랐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깊은 애정은 일상의 작은 부분에서도 드러난다.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친근하고 감동적입니다. 여기에는 말도 없고 눈물도 없지만 이 평범한 장면에서 순수한 사랑이 넘쳐 모든 독자의 가슴을 감동시키고 사람들을 울게 하며 전 세계 어린이들의 따뜻한 교제와 깊은 기억을 불러일으킵니다.

당사자의 직관을 바탕으로 한 마지막 두 문장은 "마음에서 말하는 사람은 세 개의 봄 광선으로 보상받을 것입니다"라는 더 깊은 의미를 드러냅니다. "누가 아는가"와 "누가 아는가"는 사실 시적 의미에 따르면 "누가 말할 것인가"라고 말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시인이 던진 수사학적 질문은 특히 의미가 깊다. 이 두 문장은 앞 네 문장의 승화이자 대중적 이미지의 비교와 긴장감 넘치는 대조로 아이의 맹렬한 애정을 표현하고 있다. 봄 햇살처럼 풍성하고 넉넉한 엄마의 사랑을 위해 혹시라도 풀이 사랑을 보답하는 것과 같습니까? 정말 "보답하고 싶은 덕, 호천은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의미가 있고, 그 감정은 너무나 솔직하고 진실하다.

시인은 관직 생활이 좌절되었을 때 세상의 험난함을 경험하고 평생 가난과 슬픔을 겪으면서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찬가입니다. 가족애의 가치. "시는 마음에서 나오며 마음은 종종 슬프다"(Su Shi의 "맹자 시 읽기"). 이 시에는 그림이나 조각이 없지만 신선하고 매끄럽고 단순하고 담백하여 풍부하고 부드러운 시적 풍미를 보여줍니다.

이 시는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에 리양(麗陽) 두 사람이 이 시를 읊었다. “바구니에는 빈 글자가 가득하고 모선은 아직 남아 있다.” "색채를 쓰다"); "바느질을 하다가 눈물이 너무 많아 손을 더럽힐 때가 많다"(펭귀의 "건추 형제가 친척들을 만나러 수도에 왔는데 매우 기뻤다"). '방황자음'이 사람들에게 남긴 깊은 인상은 영원히 지속될 것임을 알 수 있다.

4. 세상과 화평함을 묘사하는 구절

세상과 화평함을 묘사하는 구절 1

1. 하늘은 맑고, 강은 하얗고 마음은 고요하고 갈매기는 안다 —— 리바이의 "한양 푸루에게 선물 중 하나"

2. 대나무 소음이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이 어선에서 벗어났습니다 . 봄 향기가 마음대로 쉬고,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습니다. ——Wang Wei의 "어두운 가을 산 거주"

3.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산을 바라 봅니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아다닙니다. ——Tao Yuanming의 "인간 환경에서 집을 마시고 짓는다"

4. 마음이 고요하면 목소리가 가벼워지고 고대도 현재도 없습니다. ——백거이의 '진나라를 돕는 배의 밤'

5. 우물에 찬 이를 헹구고 거품기로 마음을 맑게 한다. 나는 여유롭게 바이외 책을 들고 동자이에서 나와서 책을 읽었다. ——Liu Zongyuan의 "Chenyi Banchao Master's Academy Reading Zen Sutra" 생각을 표현하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6. 진정한 출처를 얻지 못하고 거짓 흔적은 세상에 쫓겨납니다. ——유종원의 『아침에 반차오사원에서 선경을 읽는다』

7. 몸이 아프면 마음이 고요하고 아무 생각도 없고, 늙으면 몸이 늙는다 유휴 상태이고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Bai Juyi의 "라마단 조용한 거주지"

8. 돌방에 있는 사람들은 차분하고 얼음 웅덩이에서는 달빛이 어둡습니다.

——Jia Dao의 "Ji Bai Pavilion Mo Gong"은 비오는 날의 분위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9. 무관심 없이는 분명한 야망이 없고, 평온함이 없이는 원대한 목표가 없습니다. ——제갈량

10.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묻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Tao Yuanming의 "인간계에서 집을 짓고 마시고"

11. 모든 일은 오랜 시간이 지나면 일어날 운명인데 왜 한밤중에 걱정할 필요가 있습니까?

12. 간부들은 마음이 차분하고 조용한 곳에서 생활한다고 합니다. —— Bai Juyi의 "Wu Dan에게 선물"

13. Zen에는 풍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마음 속의 불을 끄면 식을 것입니다.

14. 떠 있는 구름 사이를 지날 때 새는 놀라지 않고, 모래는 가라앉고 흐르는 물은 여전히 ​​맑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시끄러워도 마음을 안정시키고 명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15. 보리수는 나무도 없고 거울도 받침도 없는데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어찌 먼지가 생길 수 있겠는가.

세상에 대한 무관심을 묘사하는 2절

1. "수룡송 양화"

소시

꽃과 같지만 꽃과는 달리 꽃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없습니다.

집을 떠나 길을 떠나는 생각은 무자비하고 사려 깊습니다.

연조직의 지속적인 손상으로 인해 눈이 너무 졸려서 뜨고 싶기도 하고 감고 싶기도 합니다.

꿈은 남자의 행방을 찾아 바람을 타고 수천 마일을 여행했고,

다시 꾀꼬리의 부름을 받았다.

꽃이 다 날아가는 건 싫지 않다.

서쪽 정원의 붉은 꽃은 장식하기 어렵다는 게 싫다.

새벽에 비가 그쳤습니다. 깨진 사과 웅덩이는 어디에 있습니까?

봄풍경 3부분, 먼지 2부분, 흐르는 물 1부분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양화는 아니지만 점들은 리렌의 눈물이다.

2. "겸손한 방에 새겨진 비문"

유우희

산이 높지 않으면 불멸자가 있으면 유명할 것이다. 물이 깊지 않다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이 집은 초라한 집이지만 나는 덕망이 있다. 이끼 자국의 윗부분은 녹색이고, 잔디의 색깔도 녹색이다.

말하고 웃는 선비도 있지만 소통에 나태한 사람은 없다. 일반 진을 조율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지저분한 귀도 없고, 힘든 케이스 문서 모양도 없습니다. 난양(南陽)의 제갈로(諸類寂), 서수자(西許子)의 운정(雲庭).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그게 뭐가 그렇게 나쁜가?"

3. "술을 마신다"

도연명

오두막은 인간의 환경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마차와 말의 소음이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물어보는데 마음은 멀리 있고 편견이 있으신 것 같아요.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남산이 한가롭게 보입니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고 있다.

여기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설명을 깜빡했네요.

4. '손님이 오다'

두보

집 남쪽과 북쪽에 샘물이 있는데, 떼가 보인다. 매일 찾아오는 갈매기들.

한 번도 방문객이 휩쓴 적이 없는 꽃길, 이제 그 문이 여러분에게 열려있습니다.

판샹시는 맛이 훨씬 덜하고, 병과 와인 가게에서는 오래된 발효 곡물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웃과 함께 마시고 남은 잔은 물 건너서 마실 의향이 있습니다.

5. "한가로운 삶"

왕웨이

복숭아빛 붉은 색에는 여운이 담겨 있고, 버드나무 녹색에는 봄 연기가 담겨 있습니다.

꽃은 떨어졌고, 아이들은 집을 쓸어버리지 않았고, 꾀꼬리는 노래하고, 산손님들은 아직 자고 있다.

6. "마을 가옥"

고딩

2월 하늘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도 날고, 둑 위의 버드나무도 물에 취한다 봄 연기.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5. (사랑할 사람을 찾을 수 없어서 평생 고정된 곳 없이 살고 싶다고 하더군요. 이 조용한 마을에서 -1은 마침내 빠져들었습니다.

-1 강남의 안개와 함께하는 사랑 천하를 정복한 후는 한 순간일 뿐이며 산과 강은 영원히 조용할 것이다.

-2 천년의 명성이 당신을 한 삶에 묻고, 절묘한 나라는 우스꽝스럽지만 왕의 운명이 없을 것이다.

-3 불사조는 불사조 플랫폼을 타고 여행하고, 약속을 어기고, 그때부터 남쪽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밤새도록 기다렸다. 그리고 장강 북쪽에서는 울었다.

-4 세상에는 고통이 너무 많아서 어찌 행복할 수 있겠는가. p> -5 봉화는 모래의 손가락이고, 노년은 시간의 흐름이다.

-6 어떤 사람들은 몸짓 없이도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8 세월이 지나면 누가 한숨을 쉬겠는가?

-9 한. 슬픔, 그리고 눈썹은 과거가 될 운명이다.

-10 세계의 첫 번째 구성, 산과 강은 끝이 없다. 첫 번째 얼굴은 악몽을 분쇄하고 비교할 수 없는 운명을 가지고 있다. >

-11 강남 스타일, 하늘과 물이 파랗게 변하고 하늘의 가르침이 그들의 소원에 어긋납니다

-12 산과 강이 넘겨지고 나는 당신을 위해 웃습니다.

-13 이렇게 험난한 삶 속에서도 후회는 없을 것 같아요.

-14 지나간 세월에 가려진 과거는 어느덧 슬픔의 흔적으로 변해갔다.

-15시간에 가려진 꽃은 피고, 모든 것은 지나가고 멍해진다.

-16 나의 영광이 다 사라져도 나는 여전히 저편에서 당신을 지켜줄 것입니다.

-17 그 풍요롭고 슬픈 일은 결국 과거의 일이 될 것입니다.

실망하지 마십시오. 평범한 것이 가장 아름다운 영혼을 감동시킵니다.

-18 당신의 여행은 다시는 내 노년을 보지 못할 것입니다.

-19 이루어질 수 없는 약속, 인생의 가장 깊은 사랑, 마침내 구름 속으로 흩어지기 위해 긴 노래를 불러야 한다.

-20 하늘을 함께 걸으며 땅 곳곳의 꽃을 감상해보세요.

-21 나는 어리고 시간이 낭비된다.

-22 그 달에는 나성 동쪽에 수양버들과 보라색 길이 있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23 검 하나로 광활한 땅을 무너뜨릴 수 있는데, 그곳에서 떠들썩한 음악과 노래가 쏟아질 것이다.

-24 노래가 끝나면 사람들이 모이거나 흩어지더라도 노래를 보내드립니다.

-25 연기를 태우고 수직과 수평의 끈을 흩어뜨리는 자

끈이 끊어지는 소리를 듣고 삼천 집착을 ​​깨뜨려라.

-26 바람은 촉촉하고 차 연기도 은은하게 불어온다.

옛 꿈을 되살리던 중, 오랜 친구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27 단풍나무 숲은 불로 물들고, 아름다운 화분은 달을 향해 노래하고, 긴 노래는 건물에 기대어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꽃 앞, 달 아래에는 향기로운 술상이 세워져 있다.

붉은 연꽃이 물에서 떨어지고, 소리는 옥소리뿐이지만 그 느낌은 여전하다.

-28 Yuzhu는 사람들이 사라지고 물이 텅 빈 피닉스로의 여행에 대해 쓴 적이 있습니다.

-29 그는 미소를 지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을 파괴했다.

-30은 여전히 ​​차분하게 차를 마시며 전성기의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는 이 장면을 담았다.

-31 붉은 도시의 번잡함, 화려한 삶은 한순간에 사라진다.

-32 뒤돌아서 떠나면 쑤저우의 나는 내가 아니다.

-33 한 순간의 비탄과 여러 생애의 희로애락이 내 운명이 될 수밖에 없다는 게 어처구니가 없다.

-34년 후, 구불구불한 강변으로 돌아가서 불꽃놀이가 피어나고 보름달이 나타나는 것을 보는 꿈을 꿉니다.

-35 인생은 백마가 갑자기 무릎을 지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나는 살아있는 동안 당신이 하는 모든 말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36 안개가 걷히고 꿈에서 깨어나니 수천 번의 돛을 지나 마침내 현실이 보였다.

고정된 거처 없이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는 시 1. 고정된 거처도 없고 고정된 직업도 없는 사람을 묘사하는 중국의 옛 속담이 있습니다.

생활에 불만이 있는 사람 병은 매우 겸손합니다. 베이징 TV에는 '모두'라는 칼럼이 있습니다. 등장하는 사람들은 모두 오랜 세월 자신의 분야에 종사해 온 원로 학자들과 학계 지도자들이지만 매우 겸손하게 이야기합니다. 지난 세기, 그러나 그들은 이야기를 전합니다. 학문의 내용에 관한 것이 더 많고 심지어 조언조차도 매우 피상적이고 단순합니다.

불만족한 사람은 대부분 리더가 될 수 없다. 그들은 다른 사람을 돌보기를 꺼려하기 때문에 묵묵히 모범을 보이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기를 원하며, 솔선하여 다른 사람을 가르치려 하지 않습니다.

반병인 사람들은 흔히 이렇게 말한다. '이런 스타를 만났고, 이런 저런 유닛에 있을 때 칭찬도 많이 받았다. 반병인 사람들은 쉽게 승진하는 경우가 많다. 자주 토하는 연꽃과 긴 강을 삼키는 기의 자세는 나 외에는 누구와도 같지 않습니다.

요즘 대학생들이 졸업하기 전에 이력서를 작성할 때 능력을 과장하고, 모르는 것은 경험이 있다고 적고, 논문을 표절하고, 사기를 쳐야 한다고 말하는 다양한 채널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