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hrens (1868-1940)
Baehrens 는 독일 현대 건축과 산업 디자인의 선구자이다. 1886- 189 1 년, 바흐렌스는 함부르크공예미술학교에서 예술교육을 받고 나중에 건축으로 전업했다. 1893 에서 뮌헨 분리파 회원이 되었습니다. 1900 에서 예술가, 건축가, 디자이너로 구성된 7 인조 그룹에 가입하여 건축 설계 활동을 시작합니다. 1907 에서 독일 공장 (Deutscher werkbund) 의 후원자이자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같은 해 그는 독일 General Electric Company AEG 에 의해 예술 고문으로 초빙되어 그의 산업 디자이너 생활을 시작했다.
1909 년 Baehrens 는 독일 제너럴 일렉트릭 AEG 의 증기 터빈 제조 공장과 기계 작업장을 설계하여 건축 형식상 전통적인 추가 장식을 버리고 첫 번째 외관이 간결하고 장관인 진정한 의미의 현대 건축물로 불린다.
건축 설계 외에도 Baehrens 는 AEG 를 위해 전기 주전자, 시계, 선풍기 등 많은 제품을 설계했다. 이러한 디자인들은 숨기지 않고 억지를 부리지도 않고, 기계가 가정 환경에서도 자신의 언어로 표현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컴퓨터명언) Baehrens 는 중앙에서 관리되는 대기업인 AEG 에서 큰 역할을 했다. 그는 회사의 건축 설계,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설계 및 제품 설계를 전면적으로 책임지고 있으며, 이 거대하고 복잡한 회사는 통일되고 완전한 선명한 이미지를 확립하여 현대 회사 식별 방안의 선례를 세웠다. AEG 의 로고는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으며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로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Baehrens 는 또한 뛰어난 디자인 교육자이다. 그의 학생으로는 그로피우스, 미스, 코브시예가 있었는데, 그들은 나중에 20 세기의 가장 위대한 현대 건축가이자 디자이너가 되었다.
월터 그로피우스 (1883- 1969)
그로피우스는 베를린의 한 건축가 가정에서 태어나 젊었을 때 베를린과 헨에서 건축을 공부했다. 1907 부터 그는 Baehrens 의 사무실에서 일했다. 19 10 년, 그는 마이어와 합작하여 베를린에 건축사무소를 설립하고 이듬해에 대형 유리 커튼과 뿔창이 있는 Fagus 공장을 설계했다.
19 19 년, 그로피우스는 독일 바이마에 건국 건축학교를 설립하여 새로운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학교는 기초훈련을 중시하고, 점차 평면 구성, 입체 구성, 색채 구성을 특색으로 하는 기초과정을 형성한다. 학교는 예술과 기술의 통일을 제창한다. 실천 능력과 이론적 소양을 병행하다. 디자인의 목적을 강조하는 것은 제품이 아니라 인간이다. 수공예를 장악하면서 현대공업의 특징을 이해하고 자연법칙과 객관적 법칙에 따라 설계한다고 주장하다. 1925, 반동정부의 박해를 받아 바우하우스가 데쇼로 이주했다. 그로피우스는 우수한 교사들을 발탁하고, 교육 계획과 시설을 개선하고, 새로운 바우하우스 교사를 설계했다.
1928 년 그로피우스는 여러 가지 압력으로 바우하우스 교장직을 사임했다. 65438 년부터 0937 년까지 그로피우스는 하버드 대학으로 가서 건축학과 주임을 맡고 협화설계사무소를 설립했다.
그로피우스는 20 세기의 가장 중요한 디자이너, 디자인 이론가, 디자인 교육의 창시자이다. 20 세기 현대 디자인에 대한 그의 영향은 헤아릴 수 없다.
루드비히 미스 반 데로 (1886- 1969)
미스는 독일의 평범한 석공 가정에서 태어났다. 65438 년부터 0907 년까지 그는 그로피우스와 함께 바흐렌스의 사무실에서 일하며 바흐렌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1928 년, 그는 다소 많은 명언을 제시하여 순수하고 간결한 건축 표현을 제창했다. 1929 년 미스는 바르셀로나 국제박람회 독일관을 설계했다. 넓은 내부 공간과 우아하고 심플한 현대 가구로 당시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현대 디자이너가 됐다.
1930 년, 미스는 바우하우스의 세 번째 교장을 맡아 학교를 순수한 디자인 교육 센터로 개조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건축 설계만이 디자인 교육을 건강하게 발전시킬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건축 연합의 다른 전공에 집중하는 이런 관행은 미스의 임기 내내 관통해 왔다. 그러나 정치 분위기는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1933 년 나치 정부가 출범했을 때 문화부의 첫 번째 명령은 바우하우스를 폐쇄하고 그 14 의 학교 역사를 끝내는 것이었다.
1938 년 미스는 미국으로 이주하여 일리노이 공대 건축학 교수가 되었다. 그는 일생의 실천을 통해 선명한 현대주의 건축 풍격을 확립하여 여러 세대의 현대 건축가와 디자이너에게 영향을 미쳤다. 현대 건축에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미국 작가 톰 월프는' 바우하우스에서 현재까지' 라는 책에서 미스의 원리가 세계 대도시의 3 분의 1 의 스카이라인을 바꾸었다고 언급했는데, 이는 결코 지나치지 않고 그의 중요한 역할과 영향을 반영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지르 (라스로 모홀리나, 1895- 1946)
나지브는 헝가리에서 태어났고, 초창기에는 주로 그림과 그래픽 디자인에 종사했다. 나지나 192 1 바우하우스에 왔고, 1923 은 이튼을 인수하여 바우하우스의 기초 수업을 맡았다. 나지브는 형식과 색채에 대한 이성적 인식을 강조하고 점, 선, 면의 관계를 중시한다. 실천을 통해 학생들은 2 차원 공간의 구성을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3 차원 공간의 구성으로 확장하는 법을 배웠고, 디자인 교육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바우하우스가 표현주의에서 이성주의로 바뀌기 시작했다는 의미다. 한편, 나지브는 금속과 유리의 결합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습을 교육하고 조명 설계를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 주기 위해 김공 작업장에서 멘토로 활동하고 있으며, 많은 바우하우스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들이 여기에 등장한다. 그는 학생들의 예술적 표현을 개인의 입장에서 좀 더 이성적인 입장으로 바꾸고, 신기술과 뉴미디어를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장악하려고 시도했다. 그가 학생들을 지도하는 금속제품은 모두 매우 간단한 기하학을 가지고 있지만, 명확하고 적절한 기능적 특징과 성능도 있다.
바우하우스가 해산된 후, 나지브는 1937 년 미국 시카고에서 새로운 바우하우스를 창설했다. 원바우하우스의 지속으로 그는 미국의 창의적 교육에 새로운 방법을 도입했지만, 이 학교의 졸업생 대부분은 산업 디자이너가 아닌 예술가, 장인, 교사로 초빙되었다. 뉴바우하우스는 나중에 일리노이 공대와 합병되었다.
브라운 (마르셀 브루어, 1902- 198 1)
브라울은 헝가리에서 태어났고, 1920 년 비엔나 예술대학에 재학하다가 바우하우스의 첫 학생이 되었다. 졸업 후 바우하우스의 가구과에서 선생님을 맡고 가구 워크샵을 주재한다. 그곳에서 브라울은 재료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 대량 생산에 적합한 간결하고 가볍고 기능적인 강관의자 시리즈를 만들어 가볍고 하늘하늘하며 구조가 단순해 20 세기에 현대 디자인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
1932- 1934 그는 주로 스위스에서 일하며 가구 디자인에 종사한다. 65438-0935 합판 성형 가구, 표준화된 모듈식 단위 가구, 인테리어 디자인, 표준화된 모듈식 단위 주택을 배우기 시작했다. 1937-1946braul 은 하버드 대학 건축대학원에서 교직을 맡았습니다. 1947 년, 브라울은 코네티컷에서 자신의 집을 설계했다. 파리 유네스코 본부는 1953- 1958 에 설계되었습니다. 1963- 1966, 그는 뉴욕의 휘트니 박물관도 설계했다. 브라운은 자연관계에서 나무와 돌을 교묘하게 처리하여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브라운은 산업화된 대규모 생산을 믿고 가구와 건축 부품의 표준화를 위해 노력한다. 그는 진정한 기능주의자이며 현대 디자인의 선구자이다.
윌리엄 와겐필드 (1900- 1990)
와겐필드는 독일 브레메이에서 태어나 일찍이 은기 공장에서 일하여 예술 교육을 받았다. 그는 65438 년부터 0923 년까지 바우하우스에서 공부하고 가르치기 시작했다. 바우하우스의 금속 작업장에서 와겐필드는 유명한 크롬 도금 강철 스탠드를 설계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생산되고 있다. 와겐필드는 자기 중심적인 디자인 이념에 반대한다. 그는 산업 디자인이 일종의 협력 활동이며 예술가의 일과 공통점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기능이 형식의 결정 요인임을 부인하며 기능이 최종 목적이 아니라 좋은 디자인의 전제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관념의 변화와 산업 생산에 적응할 수 있는 그의 능력은 그가 제 3 제국 시대에 계속 주요 디자이너로 일할 수 있게 해 주었는데, 이는 그의 이전의 바우하우스 동료들 사이에서는 보기 드문 일이었다.
1929 부터 가구, 도자기, 유리 등에서 디자인 공제를 받기 시작했다. 193 1- 1935 년 베를린 국립미술학원 교수로 초빙되었다. 1935 는 로즈 유리회사의 예술감독으로 초빙되었다. 제품의 질을 향상시켰기 때문에, 그는 특히 정교한 유리 제품을 설계하여 그로 하여금 국제적 명성을 얻게 하였다. 그의 주요 작품은 식당과 식당용 술잔, 상업용 병통, 모듈식 주방 용기와 접시와 같은 유리 그릇을 만드는 것이다. 이 제품들은 장식이 아니라 단순한 선과 미세한 형체 변화를 강조하며 유리의 플라스틱 특성을 절제하게 탐색한다.
전쟁이 끝난 후, 와겐필드는 독일 과학원과 국립미술대학원에서 재임하는 동안 계속 디자인 교육에 종사했다. 65438 년부터 0954 년까지 와겐필드는 독립 디자이너가 되어 많은 우수한 조명 기구를 설계했다. 이 디자인에서는 전구의 뻣뻣한 기하학이 더욱 유기적인 플라스틱 전등갓에 의해 완화된다.
대규모 생산에 참여한 가장 유명한 독일 디자이너 중 한 명인 와겐필드는 더욱 전문화된 생산 체계에서 산업 디자인의 잠재력을 더욱 발전시켰다.
브랜드 (마리안 브랜드, 1893- 1983)
브랜드는 19 1 Royal Saxon College 에 들어가 회화와 조각품을 공부하고 19 17 에 자신의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1923 년 브랜드는 바우하우스의 금공 작업장에 들어가 공부했다. 나지브의 영향으로 그녀는 신흥 재료를 전통 재료와 결합하여 1924 에서 디자인한 유명한 찻주전자를 포함한 혁신적이고 기능적인 제품을 설계했다. 그녀의 디자인은 기하학으로 간단하고 추상적인 원소로 그녀의 실용적인 기능을 전달한다. 브랜드도 양산에 신경을 많이 쓴다. 1927 년, 그녀는 유명한 우강 무대등을 설계했다. 목덜미 유연성, 받침대 견고함, 스타일링 깔끔하고 미관, 기능효과가 좋아 대량 생산에 적합하다. 클래식한 디자인이 되는 것도 바우하우스의 산업 디자인 성숙을 상징한다.
바우하우스를 떠난 후에도 브란트는 한동안 금속제품을 설계했지만, 나중에 브란트는 주로 회화, 조각, 일부 고교의 교학에 종사하여 더 이상 바우하우스의 영광을 재현하지 못했다.
브랜드는 현대 디자인사에서 중요한 인물로, 20 세기에 가장 아름답고 내구성이 뛰어난 금속 제품을 많이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남성이 주도하는 금속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도 자리를 잡았기 때문이다. 나중에 브랜드는 바우하우스에서 공부할 때 무미건조하고 반복적인 일을 하도록 배정받아야 널리 인정받고 받아들여졌다고 회상했다. 결국 브랜드는 바우하우스 배양에서 가장 유명한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자리 잡았고, 몇 안 되는 원단공방 출신의 여성 디자이너이기도 했다. 오늘까지, 그녀의 디자인 중 일부는 여전히 생산되고 있다.
포르쉐 (1875- 195 1).
포르쉐는 보헤미아에서 태어나 자동차 디자인에 종사한 지 여러 해가 되었다. 19 10 까지 공기역학과 자동차 모델링 관계 연구에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어 유선형 이론과 실천 방면의 전문가가 되었다.
1930 년대에 독일의 신흥 고속도로는 유선형에 대한 큰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Maysanders 와 Ba Gaulias 는 유선형과 엄격한 유럽 차체 디자인 전통을 결합한 고속도로에 적합한 우수한 차종을 생산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포르쉐가 대중을 위해 디자인한 소형 저가차로 1936- 1937 사이에서 원형으로 설계되었으며 대중의 가장 오래된 자동차 중 하나이다. 현대주의의 고지식한 기하학 언어보다 유기적인 형태가 더 재미있고, 더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어 일단 출시되면 인기가 많다. 히틀러 본인은 1937 년 폭스바겐 비틀즈의 조업 개막식에 참석해 차를 타고 찬사를 표했다. 그러나 1939 년 전쟁이 발발하자 이 차는 양산이 중단되어 30 여만 개의 주문을 이행할 수 없었다. 전쟁 기간 동안 자동차 공장은 군용 차량만 생산할 수 있었다. 1945 년 영국 점령군이 먼저 독일에서 그 차의 양산을 회복한 뒤 대중도 생산을 시작했다. 1950 년대에 딱정벌레는 신흥 중산층의 선호 교통수단으로 독일 부흥의 상징이 되었다.
코라니 (1926-)
콜라니는 독일 베를린에서 태어났다. 초기 베를린에서 조각품을 공부한 뒤 파리에 가서 공기역학을 배웠고, 65438-0953 은 캘리포니아에서 신소재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이 경험은 그의 디자인을 공기역학과 생체 공학의 특징으로 하여 강렬한 조형감을 나타냈다. 당시 독일 디자인계는 시스템론과 논리 우선론에 기반한 이성적 설계를 추진하려 했지만, 코레니는 기능주의의 서클에서 벗어나 더 자유로운 모델링을 통해 재미를 더하기를 희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그는 디자인 극객이라고 불리는 매우 과장된 작품을 대량으로 설계했다.
일찍이 1950 년대에 그는 세계 최초의 단체 스포츠카 BMW700( 1959) 을 포함한 여러 회사를 위해 스포츠카와 모터보트를 설계했다. 1960 년대에 그는 가구 디자인 분야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나중에 코레니는 상상력이 풍부한 창작 수법으로 대량의 교통수단과 일용품, 가전제품을 설계했다. 100% 우수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확실히 매우 높은 조형의 질을 가지고 있어 여론과 대중의 광범위한 인정을 받았다. 동시에, 그들은 모더니즘을 고수하는 디자인 기관들로부터 격렬한 비판을 받았다. 코라니: 지구는 둥글고, 모든 성간 물체는 둥글고, 원형이나 타원형 궤도에서 움직이며, 심지어 우리 자신도 원형 종 세포에서 번식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원형명언) 나는 왜 모든 것을 모난 사람 대열에 가입해야 하는가? 나는 갈릴레오의 신조를 따를 것이다: 나의 세계도 둥글다.
20 세기의 가장 유명하고 논란이 많은 디자이너 중 한 사람으로서, 어떤 사람들은 그가 경전에서 배교했다고 생각하며, 또 어떤 사람들은 그를 천재이자 성인으로 숭배한다. 코레니는 자신의 모든 영감이 자연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했다. 내가 한 일은 자연이 우리에게 밝혀 준 진리를 모방하는 것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숫양 팀 (디트 럼스, 1932-)
람세스는 독일 비스바덴 실용예술학교에서 건축 디자인과 인테리어 디자인을 공부했고, 나중에는 전문 산업 디자이너로 디자인 활동에 종사했다. 1950 년대 중반 브람스 등 젊은 디자이너들은 당시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던 볼랑사에 초빙돼 디자인부를 설립하고 울름 조형학원과 협력관계를 맺었다. 연구소 제품 설계부 주임인 글로트는 체계적인 설계 방법을 개발했고, 람시스는 이 이론의 적극적인 실천자가 되었다. 1956 년 브람스와 구골로는 라디오와 축음기의 조합 장치를 설계했다. 이 제품은 완전히 밀폐된 흰색 금속 케이스와 유기 유리 커버로 흰색 공주라는 상자가 있습니다. 1959 년에 그들은 시스템 설계 이론을 실천에 적용하여 포켓 레코드 플레이어와 라디오의 조합을 설계했다. 이전의 오디오 조합과는 달리 축음기와 라디오는 분리가 가능한 표준 부품으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다. 이 빌딩 블록 디자인은 미래의 hi-fi 설비 설계의 시작이다. 1970 년대에 이르러 거의 모든 회사들이 이런 블록 조합 시스템을 채택했다.
브람스는 실제로 시스템 설계 방법을 점진적으로 보완하고 가구, 심지어 건축 설계까지 확장해 공간 전체를 질서 정연하고 엄격하며 간결하게 만들어 독일의 디자인 특징 중 하나로 꼽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장식이 전혀 없는 시스템 디자인의 형식 특징을 복원 스타일이라고 하며, 색상은 중간 색상 (검은색, 흰색, 회색) 을 장려합니다. 브람스는 심플한 스타일이 시스템 문제 해결일 뿐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사회적 혼란을 해소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는 최고의 디자인은 최소한의 디자인이라 디자인 이론가들에게 새로운 기능주의자로 추앙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