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시는 글에서 하이난에 처음 도착했을 때, 넓은 바다를 보고 절망을 느꼈고, 펜으로 종이에 자신의 고민과 혼란을 적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는 우주의 거창함과 생명의 보잘것없는 것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면서 곤경이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우주의 무한함과 생명의 짧음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수시는 글에서 "나는 남해에서 출발하여 눈을 들어 바라보니 끝이 없다" 고 썼다. 나는 슬프게 말했다. "내가 언제 이 섬에 도착했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천지는 죽은 물, 큐슈는 일본해, 중국은 사해에 있다. 누가 섬에 있지 않습니까? 물대야를 덮고, 겨자는 물 속에 떠 있고, 개미는 겨자에 붙어 어찌할 바를 몰랐다.
3. 펜으로 책을 쓰는 것은 수시가 우주의 거시적 관점에서 인생의 어려운 지혜를 되돌아보는 것을 보여준다. 자기 반성과 심사숙고를 통해 그는 삶의 어려움과 좌절이 끝이 아니라 성장과 전환의 기회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문장 속에서 이렇게 썼다. "사람은 끝없는 욕망을 가지고 있지만, 물건은 오히려 나의 욕망을 만족시킬 수 있다. 좋고 나쁨은 뒤바뀌고, 아름답지 않을수록 악해진다. "
스시의 관련 지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시 (1037-1101) 는 우리나라 북송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입니다. 그는 쓰촨 미산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소견은 유명한 작가로, 그의 어머니는 교육을 받은 적이 있다. 수시의 천부적인 자질은 총명하여 어린 시절부터 많은 재능을 보였다.
2. 수시의 문학적 업적은 시, 산문, 서예, 그림 등 매우 광범위하다. 그의 시는' 당송팔인' 중의 하나로 칭송되어 풍격이 참신하고 호방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다양하다. 그의 산문은 더 좋고, 언어는 간결하고 유창하며, 철리와 감화력이 풍부하다. 그의 서예작품은' 수파' 의 대표로 불리며 행서와 해서체를 위주로 스타일이 독특하다.
3. 정치적으로 수시는 왕안석 변법에 반대해 따돌림과 타격을 받았다. 그는 황주, 항주, 밀주 등지로 강등되었지만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황주 기간 동안 그는' 홍벽부',' 염노교',' 적벽회고' 등 많은 유명한 문학 작품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