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창작 기교 시 의론

시에서 어떤 의론을 천명하여 어떤 이치를 설명하다. 시의 의론은 이치에 맞고, 인정이 합리적이어야 하며, 시인의 * * *, 생동감 있는 이미지에 부려야지, 구체적인 이미지 추상의 개념에서 벗어나는 공허한 설교가 되어서는 안 된다. 시의 의론의 언어는 리듬이 선명하고, 음운이 조화롭고, 음악미가 있어야 한다. 시의 의론 방식은 대체로 있다: ① 의론을 시의 이미지에 맡기다. 늘 자신을 진주로 여기다/항상 묻힐까 봐 두려워하는 고통이 있다/자신을 흙으로 생각하라/사람들이 너를 한 길로 밟게 하라' 와 같다. 심오한 이치는 몇 가지 비유로 구성된 선명한 이미지 속에 깃들어 있다. ② 시의 의론은 선명한 이미지와 조화를 이룬다. 바람 속의 들불이여, 창명은 꺼지지 않고,/얼마나 험난한 관문이 있으면 얼마나 용감한 행렬이 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파도 속의 어선이여, 몸은 나비처럼 가볍다! ○얼마나 힘든 일인지 얼마나 강한 담력이 있다. " 여기는 의론을 위주로 하지만 의론은 이미지와 결합되고 호매한 정이 풍부하다. ③ 의론을 강렬한 감정에 맡기다. 예를 들면, "전사는 자신의 전사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모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협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모든 무정한 타격은 허리를 곧게 펴고 젊음을 환하게 할 뿐이다. " 이것은 의론이지만 논문이 아니라 시, 시의 의론이다. 시인의 * * *, 감정으로 사람을 감동시켜 사상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시를 처음 쓰는 사람에게는 가능한 의론을 위주로 하거나 전부 의론하는 것을 삼가야 한다. 왜냐하면 시의 주된 언정, 시가 함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의론이 부적절하면 좋은 예술적 효과를 얻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