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시경" 의 발전
중국의 시는 역사가 유구하다.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예술적 성과가 매우 높으며, 중국 글쓰기의 보고에서 눈부신 명주이다. 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기원전 544 년에 생겨난 중국 문학의 빛나는 출발점이다. 초사' 는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시인 굴원의 작품이다. 그는 민가의 형식으로 새로운 문학 장르인' 사오체' 를 창조했다. 그것은' 시경' 의 4 자체를 깨뜨렸는데, 6 자체를 위주로 비교적 자유롭다. 그래서 시인은' 시인' 이라고도 불린다. 악부는 한무제가 곡을 작곡하고 민요를 수집하기 위해 설립한 음악 관리기구이다. 동한 시대에는 악부 민가를 제외하고 오언시가 위진 남북조 시대에 출현하여 더욱 발전하였다. 대표 시인은 조조 부자와 도연명 사령운 등이 있다. 시는 당대에 고대 문학의 황금시대에 이르렀다. 전당시' 에는 시인 2300 여 명의 거의 50,000 수의 시가 수록됐다. 당시의 발전은 초당, 성당, 만당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초당: 시포덕 (과거용) 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시계가 아름답고 내용이 공허하다. 왕로루양은 초당 사걸로 불린다. 성당: 개원 천보 시대에는 시가 발전이 최고조에 달했다. 고전시를 형성하는 황금시대. 유명한 시인으로는 이백 두보 맹호연 왕위가 있다. 중당에 이르러 백거이를 비롯한 신악부 운동은 시가 "물건을 위해 써야 한다" 고 주장했다. 노래 인민의 고난은 새로운 풍격을 형성했다. 백거이 외에 다른 유명한 시인으로는 유우석, 이하, 두목, 이상인, 맹교, 자도가 있다. 만당: 시는 연년 전란과 경기 침체로 쇠퇴했다. 만당 당시가 쇠퇴함에 따라 송사가 점차 흥성하여 송대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송초: 단어는 아름다운 기풍을 답습하고 만당 5 대, 류영은 아름다운 기풍을 벗어나기 시작했고, 수시는 내용이 풍부해지기 시작했다. 송사: 두 파로 나뉘어 현실주의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완약파의 대표 인물은 연 슈, 구양수, 얀. 호방파의 대표 인물은 수시와 신 유기병이다. 다른 중요한 송사 작가로는 왕안석, 장유, 범대성, 양완리, 이청조 등이 있다. 원대: 시가 불황이라 걸출한 작품도, 걸출한 작가도 없다. 명나라: 민간시 발전의 번영기입니다. 청대시는 돈 구 주 (), 옹정 (), 위안 () 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번영을 보였다. 자진, 슈웨이, 항홍조는 만청시단의 성과가 두드러진 세 사람입니다. 고대시의 특징: "노래 책": 대부분 4 언시. 서로 다른 수의 시가 있다. 어떤 것은 네 문장, 여섯 문장, 여덟 문장이 있다. 추사: 기본적으로 육언율시입니다. 위진 육조: 오언시를 위주로 한다. 4 ~ 6 ~ 7 자가 더 있습니다. 위진 육조 고시는 일반적으로 운율을 칸막이 문장으로 사용하는데, 즉 짝수 문장의 압운이다.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출 수 있다. 당대의 근체시: 오언절과 칠언절구, 각각 네 마디가 있다. 오언시와 칠언시가 있는데, 각각 여덟 마디가 있다. 절문은 보통 두 문장이나 네 문장의 끝에서 운을 맞춘다. 압운은 첫 문장부터 압운, 두 번째 문장, 네 번째 문장, 여섯 번째 문장, 여덟 번째 문장의 끝 운율, 평운에서 끝까지 압운한다. 절문과 율시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다. "시" 의 세 가지 요소: (1) 음률-사고조: 핑, 위, 가, 입; 오늘 네 번: 평조, 평조, 위, 아래. (2) 리듬 각 한자의 독음은 성모와 운모로 이루어져 있으며, 성모는 앞에 있고 운모는 뒤에 있다. "운" 은 각 글자의 모음이다. 모음이 같은 단어를 동음 이의어라고 합니다. (3) 대구는 보통 절문과 변호사 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중구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두보의 시에서는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랐다. 창문에는 서릉설과 문포우동만리선이 함유되어 있다. 일반 율시의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여섯 번째 문장은 반드시 대구여야 한다. 첫 번째 문장은 서너 개의 운치가 있다. 다섯, 여섯, 하나, 둘, 일곱, 여덟 문장은 서로 이중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