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이 풀산에 떨어진 후 자신의 리더십을 충분히 발휘했다. 짝퉁 훈련군을 정비하고 반군의 공성을 이끌고 땅을 약탈하여 송나라의 생존을 심각하게 위협했다. 자신을 키우기 위해, 그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인재를 끌어들이고, 후 관승 등 송나라 장군을 양산에 몰아넣었다. 노준의를 산에 끌어들이기 위해 송강의 전시' 의 의미' 는 노준의를 매우 감사하게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을 보내 그의 베이징 집에 반시 한 수를 써서 그의 귀로를 끊었다. 루 Junyi 도 억울하게 투옥 되고, 송강 은 그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고, 병림성 아래 있다. 후, 관승, 노준의 등. 모두 불충실하다. 송강은 백성들에게 반란을 강요했다. 사람들이 반란을 원할 때, 송강은 앞으로 그의 처자식을 봉하여 위로를 표시하였다. 한편으로는 자신이 조정의 죄신이라고 주장했지만, 해야 할 일이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자신을' 작은 관리' 라고 부르며 잠시 물볼에 살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그는 조정에 대해 격렬한 반항을 했다. 작자의 주관적인 의도에 관계없이 낙초 시대의 송강은 시종 강한 반항정신으로 넘쳐나고 있다. 바로 그가 의군과 인민을 단결시켜 하나씩 승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송강이 뼈에서 조정에 얼마나 충성하든 간에, 그의 행동은 모두 자신을 통치계급의 반대에 두었다. 아마도 이 때문에, 포섭 후, 4 대 간신은 송강에 대해 항상 머스터드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어떻게 법정과 자신의 가정에 반란을 일으킨 사람을 용인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어떻게 감히 이 반항적인 영웅에게 높은 신뢰를 줄 수 있습니까? 송강의' 정의' 는 조정에 공공연히 반대하는 본성을 보였다. 객관적으로 71 년대 이전의 송강은 믿을 만하지만 후기의 불협화는 인물의 성격 갈등을 불러일으켰다. < P > 봉기군이 3 패고, 2 승동관의 휘황찬란한 승리를 거두자 송강의 사상과 행동이 181 도 크게 바뀌었다. 줄곧' 천행도',' 성실을 군으로 삼는 이 사람은 반역자를 죽이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공손하게 그를 하산시켰다. 끌어들이기 위해 그는 심지어 매춘부를 찾아 황제와의 관계를 소통시켰다. 송강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이미 조정에 투항하는 조건을 완전히 만족시켰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나요? 충신이 자신을 멸할 수 없는 상황에서 투항하는 것은 법원에 충성하는 표현이 아닌가? 양산 의군의 모든 승리를 법원에 투항하는 자본으로 여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끌어들이고 나서 끊임없이 통치자를 위해 요와 방라를 깨뜨리는 것도 다시 한 번 자신의 충성심을 증명하지 않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쉽게도 이것은 송강의 희망찬 생각일 뿐이다! 사실, 무정하고 무의미한 혼군 송휘종은 또 어리둥절했지만, 그는 매우 깨어 있었다. 그것은 그가 송강을 결코 믿지 않았다는 것이다! 소위 "교활한 토끼 죽음, lackeys 요리; 속담에' 새가 활을 다 숨긴다' 는 말이 있는데, 송강의 비극은 오래전부터 정해져 있었지만, 그 자신은 깨닫지 못했다. "의" 를 핑계로 많은 양산 형제가 그의 "충성" 의 희생을 하게 했다. 법원 반란 은 불충실 때문이다; 법원에 항복하고, 도살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모든 형제가 그 때문에 죽게 하는 것은 불공평하다! 그리고 그는 단지' 충성' 을 표방했을 뿐이다! < P > 송강 충의사상 발전과정에 대한 분석을 통해 충의사상이 송강 성격의 핵심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지만, 충의갈등은 항상 존재하고 있지만, 각 시기마다 초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충절의 주인공은 송강의 인생을 비극적인 색채로 가득 채웠다.
' 충성' 과' 정의' 는 두 가지 극단적인 대립 사상이다. 한편, 송강은 황제에게 특히' 충성' 하여, 지금까지 군대를 일으켜 황제에 반항할 생각을 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모든 반항을 충군 애국으로 귀결시켜 나라를 위해 간통을 제거하였다. 한편, 그는 양산 형제에게 특히 의리가 있다. 그러나 결국 황제와' 도둑' 은 물과 불이다. 황제는 사회 암흑의 주범이다. 잔민에게 교만한 황제에 대한 절대적인 충성은 국민에게 특별히 충성할 수 없다. 구애 후의 잔혹한 현실은 이 점을 거듭 증명하였으며, 진교의는 눈물을 머금고 목을 베는 것이 명백한 증거였다. 반대로 인민에게 특별하면 황제에게 절대적으로 충성할 수 없다. 애석하게도 저자는 송강에게 대립의 양면을' 완벽한' 결합시켜 이른바 제 3 의 길을 열어 달라고 요구했다. < P > 우선, 저자는 송강에 황제와 매국노를 갈라놓고, 봉기의 목적을 탐관만을 반대하고 조정에 반대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둘째, 정의는 충직한 종속적 지위에 놓이고, 충직한 관념은 본질적으로 군주에 대한 절대적인 충성의 관념이 되고, 의도 불가피하게 양산 사나이를 속박하는 정신적 족쇄가 된다. 이규지의 반항정신이 얼마나 강한지 봅시다. 그러나 송강의 형을 만날 때마다 그는 고개를 숙이고 눈썹을 치켜세우고, 맹세를 믿고, 순종만 하며, 송강의 의리의 희생양이라도 어린 아이가 되어 그를 따르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양산 형제는 모두 모집에 반대하지만 송강에 반대하지 않는다. 송강은 시종일관 유치를 주장하며 맹목적인 절대적인 복종을 보였다. 바로' 의 사기 아래 양산 형제는 송강 징요구, 방왁스, 111 만 8 천 원의 절반을 따르려 한다. 결국 송강 자신도 그의 충절의 희생양이 되었다. 이런 비극적인 결말은 송강의' 충절' 이 황제를 믿지 못했고, 그의' 인의' 가 양산 형제의 생명을 구하지 못했고, 탐관오리를 타격한다는 목표도 달성하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송강 성격의 갈등도 저자 세계관의 모순을 어느 정도 반영했다. 이 점은' 충의수호전' 의 어린 시절과 제목에서 쉽게 알 수 있다. 봉건 정통을 고려할 때, 작가는 한편으로는 송강의 출로를 희망적으로 안배하여 충군 애국의 이상에 부합하게 하고, 반면에 또 맑은 현실주의 태도로 봉건제도의 어둠과 부패를 대대적으로 비난하여 반란과 봉기를 피할 수 없는 현실로 만들고, 어느 정도 반란영웅을 칭송하였다. 작가의 사상갈등은 송강의 인물을 조금도 보류하지 않고 형상화했을 뿐만 아니라 송강을 소설에서 가장 실패한 인물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소설의 감동적인 결말에도 나타나 수호 테마가 정반대의 사상적 특징을 드러내게 했다. 작가는 송강 봉기가 세대교체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럼, 토비의 생애도 해피엔딩이 아니다. 이런 상황에서 법원에 호소하고 법원에 자수해야 역사의 장하 속에서 명성을 떨칠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가. 송강 이미지의 실패는 그가 완전히 작가 사상의 마이크가 되어 인물이 발전하기 전과 후의 모순이 되어 허점이 많다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는 작가의 세계관 갈등이 송강의 성격을 분열시켜 결국 현실주의가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출처:/LUN Wen/79/181/LUN Wen _ 111161.html
송강을 보고 천서를 뒤적거리는 것
봉건 시대에는 미신이 민중을 제압하고 인기를 빠르게 높이고 응집하는 것이었다 축제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은 미신을 이용하여 대중의 사상을 선동하고 개인의 위망을 확립하며 활동의 공정성과 합법성에 대한 근거를 찾는다. 각종 신기한 환상은 안개 뭉치처럼 사람들의 눈을 어지럽히고 그 제조사의 진실을 굴절시키며,' 수호전' 도 예외가 아니다. < P > 1, 자신에게 왕관을 씌워라-동요 < P > "소비국은 가목으로, 칼은 수병을 가리킨다. 삼십육계, 난잡한 산둥. " 이 동요가 처음 나타난 것은 39 번째다. 채지사 뒷홀에서 황문병은 "나는 감히 묻지 못한다" 고 말했다. 요즘 경성에서 무슨 소식이 있습니까? " 현령은 "어른이 책 한 권을 써서 보냈다.' 최근 국자감관이 말했다.' 야관천상, 별들이 오추를 비추고, 또 어떤 사람들은 감히 손해를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관찰하고 떠나다. "시장에는 심지어 네 명의 아이들 사이의 루머가 있다.' 가목으로 나라를 소모한다.' 그래서 나는 관직을 지불하고 이곳을 엄밀히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다. "< P > 이 시점에서 송강은 여전히 감옥에 있다. 송강이 솔량에서 자신의 지위를 높이기 위해서라고 말하는 것은 그야말로 비방이다. 당황하지 마라, 우리 천천히 하자. 채와 황씨의 대화는 사적인 대화로,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직책이 소문을 끊고 절대 공개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없다. 채지사가 송강을 심문할 때, 언급하지 않았다. 다이종수호전' 이 시작되는 군영회 단락에서 형사대 대장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범인 송강이 어떻게 알아? 그러나 채 지사 가서는 헛소문을 희미하게 언급하며, 오 () 는 가짜 답장으로 동요가 되어 송강의 연극에 복선을 묻었다. 송강은 참수될 때까지 자신이' 신화 만드는 것을 잊었다' 는 것을 몰랐다 ('양산포 강도법' 백룡사 제 41 차 영웅회 참조). < P > 송 () 나라가 구조된 후 화용도 () 의 지원을 받아 무위군을 압도했다. 황씨를 죽이고, 송강은 낭독한 판결문에서 동요를 언급하지 않고, "너는 왜 나를 삼오오 다치게 하느냐, 채구관에게 나를 두 명 죽이라고 시켰느냐!" 라고 말했다. " < P > 송강이 양산행으로 돌아왔을 때 다시 한 번 주동적으로 행동하며, 새 노인이 좌우를 가리도록 하여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다. 나중에 술자리에서 송강은 강주 지사 채구가 소문을 날조한 일에 대해 이야기하며, 뭇 지도자에게 말했다. "그는 그 종에게 항거하고 자기와는 무관하지만, 지사 앞에서 경성 동요를 해석하며 말했다." 가목으로 나라를 소모하는 사람은 머리에' 송' 자가 아니라' 나무' 자가 있어야 한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칼병은 수리 () 를 가리키고 있다.' 칼병을 시작한 사람은 반드시 한 글자' 공' 이 아니라 삼수 () 에 있어야 한다.' 강'? 이것은 송강이어야 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36 계, 산둥', 송강이 산둥 반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것을 작은 임무로 삼다. 원장이 또 가짜 책을 전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송강이 구조된 후 곧 가짜 책의 내용을 알게 된 것을 보고 기회를 찾아 잘 발휘했다. 이른바 황문병이 동요를 설명하는 것은 완전히 송강이 자기 말을 하고 자기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송강의 행동은 즉각 보답을 받았고, 이규지는 뛰어올라 말했다. "좋아요! 형은 하늘의 말씀에 응답하고 있다! (41) 그리고 송강은 현녀 황후로부터 더욱 신비로운 천서를 받았다. 무슨 일이야?
둘째, 송강의 정치적 관점과 인생철학.
천서와 글은 모두 비밀이다. 마음에 가깝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은 추측할 수 없다. 수호에서 천서 천언 (황후의 뜻) 과 만강홍 () 이라는 글자를 서로 돌아보며 송강의 깊이를 알 수 없는 마음을 분명하게 그려내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무시했다.
"송행 도련님! 천서 세 권을 전하면 천도를 우선시하고, 충의를 신하로 삼고, 국가와 인민을 보좌하고, 악무를 없애고, 오른쪽으로 돌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공로가 충만하여 상경으로 삼다. " (제 42 회) 이것은 사실 송강의 정치적 주장이다. 송강은 산 위에서 미온에 입각했을 때 하늘의 선행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충성을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