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 suiliang 은 다양한 글꼴을 연구하고 종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는 먼저 구양문의와 시령을 배우고 나서 그의 삼촌 여사남을 배웠다. 그는 결국' 이왕' (왕희의 합) 이 되어 융융화되어' 초당 4 대 해서체',' 유럽, 유, 추, 설' 중 하나로 불리며' 초풍' 으로 불린다.
확장 데이터
맹자비 () 는 전칭 맹자비 () 로, 당대의 공식 비문 (), 당대의 문문 () 이 쓴 것으로, 추수량 () 이 쓴 것으로 정관 16 년 (642 년) 에 새겨져 비문이 분실되었다. 청대 이종한 소장한 당대의 탁장만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여량의 해서체 작품은 출현 전후에 두 가지 다른 풍격이 있다. 이전' 일궐불사비' 와' 맹사비' 의 서예 스타일은 비슷했고, 모두 사용, 펜, 후크 등 필법이 곧았지만 서화는 뚜렷하지 않아 유럽, 우의 서예 스타일 특징을 유지했다.
풍격상 우세남 해서체의 대범하고 우아한 구조적 특징과 구양고 해서체의 능란한 필법 특징을 흡수했다. 동시에 가늘고 긴 글리프가 압축됩니다. 추 suiliang 초기 작품 뿐만 아니라, 북부 기념물의 영향을 유지 하지만, 또한 펜 방법과 구조에 많은 예서 통합 하지만, 엄밀하게 복사 하지, 하지만 선택적으로 혁신을 흡수, 자신의 용도로.
바이두 백과-멩 마스터 기념비
바이두 백과-추 수이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