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현대 시 10편

현대 유명 시 10편의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캠브리지여 안녕』

저자: 서즈모.

부드럽게 다가온 것처럼 부드럽게 손을 흔들며 서쪽 하늘의 구름과 작별 인사를 합니다. 강가의 금빛 버드나무는 노을빛의 신부이고,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는 내 마음에 잔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부드러운 진흙 파도 위의 푸른 바나나 식물은 물 밑바닥에서 미끄러워요. 느릅나무 그늘 아래 웅덩이는 맑은 샘물이 아니라, 떠다니는 해조류 사이에 부서져 무지개 같은 꿈을 불러일으키는 하늘의 무지개이다. 꿈을 찾고 있나요? 긴 펀트 폴을 타고 상류로 노를 저어 풀이 더 푸른 곳으로 가고, 배 전체에 별빛을 싣고 다채로운 별빛 속에서 노래를 부르세요.

그러나 나는 노래할 수 없다. 침묵은 이별의 성소이고, 나에게 여름벌레도 침묵이다. 침묵은 오늘 밤의 케임브리지이다. 나는 올 때와 마찬가지로 조용히 떠났고, 소매를 흔들고 구름 한 점도 가져가지 않았습니다.

2. '레인 레인'

작가: 다이왕슈.

기름종이우산을 들고 홀로 길고 길고 쓸쓸한 빗길을 헤매고 있다. 라일락처럼 슬픈 소녀를 만나고 싶습니다. 그녀는 라일락과 같은 색, 라일락과 같은 향기, 라일락과 같은 슬픔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나처럼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이 쓸쓸한 빗길을 헤매고 있습니다. 나처럼 고요하고, 차갑고, 황량하고, 우울하게 걷는다. 그녀는 말없이 가까이 다가갔고, 가까이 다가가자 숨이 막히는 듯한 표정을 지었다.

그녀는 꿈처럼 슬프고 혼란스러운 모습으로 흘러갔다. 꿈 속에 떠 있는 것처럼, 이 소녀는 라일락 가지 ​​위에 내 곁을 떠다녔다. 그녀는 말없이 멀리, 무너져가는 울타리에 다가가 비오는 골목을 걸어갔다. 비의 애절한 노래 속에 그녀의 색은 사라지고, 그녀의 향기도 흩어졌다. 숨결 같은 눈, 라일락처럼 우울한 눈. 나는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길고 길고 쓸쓸한 비오는 골목을 혼자 헤매며 라일락처럼 슬픈 소녀가 지나갔으면 좋겠다.

3. "만약"

저자: 시무롱.

사계절은 극도로 암울할 수 있고, 태양이 원하면 인생은 극도로 외로울 수도 있고, 사랑이 원하면 나는 다시는 나타날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친구여, 당신을 그리워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자라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원하신다면 나는 즉시 내 생각을 시들어 죽게 할 것이며, 당신이 원하신다면 나는 모든 씨앗을 파내고 모든 강을 끊고 황폐함을 끝없이 마르게 할 것입니다. 당신은 눈물에 젖은 밤을 제외하고는 그것을 생각합니다.

4. '러브 라이프'

작가: 왕궈진.

성공할 수 있을지 생각하지 않고 먼 곳을 선택했기 때문에 우여곡절에만 신경 쓴다.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고민하지 않는 나는 장미를 좋아하기 때문에 과감하게 진심을 드러낸다. 내 뒤에는 찬 바람과 비가 있을지도 생각하지 않는다. 목표는 지평선이기 때문에 세상에 맡길 수 있는 것은 등밖에 없다. 나는 미래가 순조로울지, 진흙탕일지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삶을 사랑하는 한 모든 것이 예상된다.

5. "노스탤지어"

저자: 유광중.

어렸을 때 향수는 작은 우표 같았어요. 나는 이쪽에 있었고 어머니는 저쪽에 있었습니다. 내가 자랄 때 향수는 좁은 티켓과 같아서 이 쪽 끝에는 내가 있고 다른 쪽에는 신부가 있습니다. 나중에 향수병은 짧은 무덤과 같았습니다. 나는 밖에 있었고 어머니는 안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향수병은 얕은 해협과 같아서 이 끝에는 내가 있고 다른 끝에는 본토가 있습니다.

6. "To the Oak"

저자: Shu Ting.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면 나는 결코 당신의 높은 가지를 빌려 자랑하는 꽃처럼 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결코 녹색 그늘에 대해 단조로운 노래를 반복하는 반한 새를 모방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일 년 내내 시원한 편안함을 주는 봄과도 같지 않고, 키를 높여주고 위엄을 돋보이게 하는 위험한 봉우리와도 다릅니다. 심지어 일광. 봄비라도. 아니요,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는 나무의 형상으로 당신과 함께 서 있는 당신 곁에 있는 카폭나무임에 틀림없습니다. 뿌리는 땅에 박혀 있고 잎은 구름에 닿아 있습니다.

바람이 지나갈 때마다 서로 인사를 나누었지만 누구도 우리의 말을 이해하지 못했다. 당신은 칼, 칼, 미늘창과 같은 구리 가지와 철제 줄기를 가지고 있으며, 나는 무거운 한숨과 영웅적인 횃불과 같은 차가운 파도와 바람과 천둥과 벼락을 즐기고 있습니다. 안개, 안개, 안개, 안개, 마치 우리가 영원히 헤어져 있지만 여전히 평생을 서로 의지하는 것처럼 이것은 큰 사랑이고 확고함은 여기에 있습니다. 나는 당신의 장엄한 몸뿐만 아니라 당신도 사랑합니다. 당신이 주장하는 위치, 당신의 발 아래 땅.

7. "미래를 믿으세요"

저자: Index Finger.

거미줄이 가차없이 내 난로를 봉쇄했을 때, 남은 재의 연기가 가난의 한숨을 쉬게 할 때, 나는 여전히 고집스럽게 실망의 재를 퍼뜨렸다. 아름다운 눈송이로 쓰세요: 미래를 믿으세요. 나의 보라색 포도가 늦가을의 눈물로 변할 때, 나의 꽃이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자리잡을 때, 나는 여전히 서리 덮인 죽은 덩굴을 고집스럽게 사용할 것입니다. 황량한 땅에 쓰세요: 미래를 믿으세요, 그렇습니다! 미래를 믿으세요. 이것이 가장 따뜻한 팔입니다. 예! 미래를 믿으세요. 이것이 가장 매력적인 색상입니다.

손가락으로 지평선으로 밀려드는 파도를 가리키고 싶고, 손바닥으로 태양의 바다를 흔들고 싶다. 따뜻한 펜홀더. 아이의 손글씨로 쓰세요: 미래를 믿으세요. 제가 미래를 굳게 믿는 이유는 미래에 있는 사람들의 눈을 믿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는 역사의 먼지를 털어낼 속눈썹이 있고, 세월의 흐름을 꿰뚫어 볼 수 있는 눈동자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감동의 눈물과 깊은 동정심을 안겨주든, 썩어가는 육체에 대한 경멸적인 미소와 쓴 비꼬는 마음, 상실의 쓸쓸함, 실패의 아픔을 안겨주든 말이다. 나는 그들이 우리의 척추, 수많은 탐색, 손실, 실패 및 성공에 대해 열정적이고 공정하며 객관적인 평가를 제공할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네, 저는 그들의 평가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친구 여러분, 미래를 굳게 믿으세요! 불굴의 노력을 믿으며, 모든 것을 이겨내는 젊음을 믿으며, 끝없는 투지를 믿으며, 미래를 믿으며, 삶을 믿습니다. 미래는 밝아야 합니다! 미래는 정말 멋질 거예요! 인생이여, 영원히 전진하라!

8. "바다를 마주하면 봄꽃이 피어난다"

작가: 하이즈.

내일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세요. 말에게 먹이를 주고, 나무를 자르고, 세계를 여행해보세요. 내일부터 먹을 것과 채소에 신경 쓰겠습니다. 집이 바다를 향하고 있고 봄에는 꽃이 피어요. 내일부터 나는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편지를 써서 나의 행복을 전할 것이다. 나는 모든 강과 모든 산에 따뜻한 이름을 지어 주라고 모두에게 말할 것입니다. 낯선 이여, 나도 당신의 앞날이 밝길 바라며, 당신의 연인이 마침내 결혼하기를, 당신이 세상에서 행복하기를, 그리고 나도 바다를 마주하고 봄꽃이 피어나기를 기원합니다.

9.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작가: 아이칭.

내가 새라면 나도 목이 쉬어 노래할 텐데 폭풍이 몰아치는 이 땅, 늘 슬픔과 분노로 사나워지는 이 강, 끝없이 부는 이 성난 바람, 그리고 극도의 숲에서 오는 부드러운 새벽... -그러다가 나는 죽었고 내 깃털도 땅에서 썩었습니다. 왜 내 눈에는 항상 눈물이 흐르나요? 나는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10. "꽃나무"

저자: 시무롱.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당신이 나를 만나게 하는 방법. 이를 위해 나는 부처님께 우리가 인연을 맺게 해 달라고 500년 동안 기도해 왔습니다. 그러자 부처님께서는 나를 나무로 바꾸어 여러분이 지나갈 길가에 자라나게 하셨습니다. 태양 아래 꽃은 조심스럽게 피어나고, 그 하나하나가 전생의 나의 희망이다. 가까이 다가가면 잘 들어주세요. 떨리는 나뭇잎은 기다림에 대한 나의 열정이고, 결국 무심히 지나갈 땐 당신 뒤의 땅에 떨어집니다. 친구여, 그것은 꽃잎이 아니라 나의 시든 마음이다.

현대 시의 주요 학교:

1. 초승달 학교

현대 신시사에서 중요한 시 학교입니다. 일반적으로 1927년을 기준으로 합니다. 세계는 이전과 이후의 두 시기로 나뉩니다. 초기는 1926년 봄에 베이징의 《아침보충시》를 바탕으로 시작되었으며, 주요 멤버로는 문일도, 서즈모, 주샹, 라오멍칸, 손다유, 유멍웨이 등이 있었다.

5·4운동 이후 시적 기량을 소홀히 한 자유시인들의 양식에 불만을 품고 새로운 운율시를 주창하고, 감정의 합리적 절제를 주장하고, 감상주의와 시의 산문 경향에 반대하며, 가까이 다가갔다. 이론부터 실천까지 새로운 시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문일도는 『시리듬』에서 음악의 아름다움, 회화의 아름다움, 건축의 아름다움이라는 유명한 이념을 내세웠다.

세 미인 중 음악의 아름다움은 음악처럼 초승달 시의 각 연의 운율이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림의 아름다움은 초승달 시의 각 연이 지각할 수 있는 그림이라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건축미란 시의 형식이 건축과 같다는 뜻이다.

2. 구엽파의 특징 중 하나: 현실에 초점을 맞춘다.

1948년 시계에서 가장 중요한 사건은 구엽파의 정식 등장이었다.

Xingqun Society를 결성한 Cao Xinzhi와 Zang Kejia의 예술관 차이로 인해 그는 Xin Di, Chen Jinrong, Tang Qi, Tang Shi 등과 함께 월간 "중국 신시"를 창간하고 귀국한 다른 사람들과 협력했습니다. 쿤밍의 서남연합대학 출신의 무단(Mu Dan), 두윤시(Du Yunxie), 정민(Zheng Min), 위안 커자(Yuan Kejia) 등 베이징과 텐진의 다른 사람들이 연락을 취해 새로운 시 학교인 중국 신시 학교(훗날 구잎 시 학교로 불림)를 설립했습니다. 1981년 장쑤성 인민 출판사에서 출판한 "구엽 학교" 그룹).

구엽파는 1940년대 『중국신시』 등의 출판물을 중심으로 또 다른 스타일의 경향을 지닌 시인 집단(중국신시파라고도 함)이다. 대표적인 시인은 신(新)이다. Di, Mu Dan, Zheng Min, Du Yunxie, Chen Jingrong, Hang Yohe, Tang Qi, Tang Shi, Yuan Kejia 등

문학사는 일반적으로 구엽시파의 예술적 탐구가 매우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에는 높은 예술적 수준을 갖춘 시인 집단이 있으며 새로운 시와 시적 표현에 큰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개념.

3. 미스티 시파(Misty Poetry School): 1970년대 말과 1980년대 초에 등장한 시파로, 대표자로는 베이다오(Bei Dao), 슈팅(Shu Ting), 구청(Gucheng) 등이 있다. Jiang He, Yang Lian, Duoduo, Mangke, Yan Li 등 미스티시는 창작단체로서 통일된 조직 형태를 이루지도, 선언문을 발표하지도 않았지만, 독자적이고 독특한 예술적 제안과 창의적인 성과를 내세워 신흥 시단을 형성해 왔다. 안개 낀 시는 당시 문단에 논란을 일으켰다.

맹무시의 정신적 의미는 첫째, 어둠의 노출과 사회 비판, 둘째, 어둠 속의 빛의 탐구, 의식의 성찰과 탐구, 셋째, 강한 영웅주의를 바탕으로 한다. 인도주의의 사람들에게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안개시는 단순히 현실을 묘사하고 정책을 묘사하는 전통적인 시 모델을 다시 쓰며, 시를 삶을 탐구하는 중요한 방식으로 삼아 철학적 의미에서 유례없는 높이에 도달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안개시의 부흥은 중국문학의 생명나무의 부흥이기도 하다.

몽롱한 시를 중심으로 한 신시시운동은 1970년대 후반 이념적 해빙기를 거쳐 점차 정점에 이르렀다. 그 상징은 『시』 1979년 3월호에 실린 단편시 『북도』였다. 잡지"시 "답"의 출판과 함께 Mengyu시는 지하 상태에서 공개 상태로 이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신시파 시인들은 각종 문예신문의 메인 페이지를 단숨에 점유했을 뿐만 아니라, 자체 민요잡지 '투데이'를 창간하고, Bei Dao, Yang Lian, Gucheng, Jiang He, Shu Ting, Mang Ke, Yan Li 등은 시계는 물론 문학계 전체에서 흐릿한시에 대한 거대한 논쟁을 촉발 시켰으며 수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는 창작기법에 있어 상징적인 예술적 표현을 많이 사용하여 시의 문학적 의미를 다양성과 모호함으로 가득 차게 하므로 흐릿한 시라고도 불린다. 자아의 가치에 대한 성찰과 탐구를 거쳐 마침내 안개 시인들은 역사의 증인으로서의 자리를 찾았다. 따라서 자아의 가치를 실현하는 길은 미래 세대에게 역사적 증인을 제공하는 일이다. 흐릿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