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쇄기' 의 조지가 어떤 인물인가요?

"황금 자물쇠" 에서 카오 이미지 분석

조는 비극적인 인물과 피해자이다. 그녀가 결혼한 남편은' 골결핵' 환자이지만, 조치는 건강한 사람이다. 그녀의 정상적인 정욕은 만족시키기 어려워 억눌렸는데, 황금의 족쇄에 묶인 여자였다.

그러나 조의 비극은 그녀가 가해자이고 피해자는 다른 사람이 아니라 자신의 아이라는 것이다. 조치는 그녀가 사랑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매우 좌절했다. 대공황 때, 그녀는 온갖 무서운 일을 했기 때문에 미쳐지기 시작했다. 그녀가 온갖 방법으로 자녀의 결혼 행복을 파괴하는 것은 중국 소설에서 보기 드문 인격 변태의 여성 이미지이다.

조형분석

Lianping 카운티 longjie 중학교 Xie dongyan 시, Heyuan 시

장애령의 소설' 김쇄기' 를 나는 지금 이미 두 번 읽었다. 이 소설은 주로 인물의 창백한 정신세계와 시대를 따라가지 못하는 생활방식을 통해 도시 양장에서 한 고족 (조) 과 한 젊은 가족 (장안) 의 두 여성 이미지를 묘사한다. 소설을 읽은 후, 나의 심정은 오래도록 평온하지 못했고, 이 두 인물, 특히 조의 운명에 대한 만감이 교차했다.

우선, 나는 조가 봉건예교 제도의 희생양이라고 생각한다. 원래 그녀의 사회적 지위는 낮지 않았다-'참기름 가게를 운영한다'. 그녀는 젊었을 때 못생기지 않았다. 정육점, 나의 결배 형제 정옥근, 그리고 심재봉사의 아들' 만약 그녀가 하나를 선택한다면' 과' 남자' 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좋아했다. 젊은이들의 운명, 특히' 결혼' 은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나는 그녀가 좋아하는지 안 좋아하는지 모르지만, 그녀는' 시체의 냄새에 싫증이 난다',' 생기가 없다' 는 둘째 도련님 장씨네와 결혼할 의향이 있다. 이것은 조지가 인격을 왜곡하는 화근이다.

결혼은 그녀의 인간성을 왜곡시켰다. 그녀의 집은 모두가 아니기 때문에, 그녀는 결국 규수가 아니라 강씨네에게 적합하지 않다. 그녀가 강씨네 도련님과 결혼했을 때, 아직 고모할머니에 불과했다. 이후 실제 상황 때문에 도련님은 더 이상 적당한 아내와 결혼할 수 없었고, 강씨 노부인은 "그녀를 적당한 할머니로 초빙하기로 했다" 며 "강씨 도련님을 위해 전심전력으로 봉사하라" 고 가르쳤다. 백소는 단지 두 도련님일 뿐이니까요. 그래서 그녀는 강가에서' 할머니' 의 정당한 지위가 없어 곳곳에서 무시당했다. 그녀를 시중드는 하녀 서리조차도 감히 그녀를 경멸한다. 세 명이 시집을 갔을 때 서리가 말했다. "그 해에 우리 둘째 할머니와 결혼해도 이번 여행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보고 있는 말과 덕행을 보면, 그녀가 더 이상 조조를 볼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지와 결혼하는 사치 정도는 남보다 작아야 하나요? 이것은 단지 사회적 이유 일뿐입니다. 바로 그녀가 강생활의 인연 환경에서 이렇게 만족스럽지 못하여 조라는 기이한 성격을 형성했기 때문이다. 범부의 속자는 아무것도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을 보고, 그녀는 곧 고구파심의 발언을 발표하여 고구파심의 성격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혼 후 몸과 육욕이 충족되지 않아, 그녀의 심리는 더욱' 기형' 이 되었다. 그녀의 성질은 매우 난폭해졌고, 성격도 더욱 신랄하게 변했다. 그녀는 항상 온 집안의 일이 눈에 거슬려 방 전체의 사람들이 모두 그녀와 맞서고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인생에서, 그녀가 무엇을 보든, 무엇을 듣든, 무엇을 만나든, 주관적으로 평가하고, 각박하고, 각박해야 한다.

조씨는' 봉건대가족' 에 있다. 장씨네는 지위가 없지만' 봉건소가족' 에는 자리가 있다. 그녀는 어린 집안의' 태상황' 으로 아들 장백과 딸 장안의 사랑 결혼에 지나치게 간섭하여 행복한 주인을 죽였다. 이런' 상해 감정 전이' 는 전형적인' 학대광' 이다.

결론적으로, 나는 조씨가 여전히 악독한 억척녀, 인간성 왜곡, 심리적 변태의 학대광이라고 생각한다.

조의 이미지는 매우 나쁘지만, 나는 그녀도 인간성이 좋은 면이 있다고 생각한다. 비록 그녀의 형이 그녀의 집에 몇 번 왔었지만, 그녀도 귀에 거슬리는 말을 하고 싶었지만, 매번 욕을 한 후에 그녀는 대범하게 그를 지지했다. 이것은 아마도 작가가 이 소설을 쓰려는 의도의 구현이다. 원래' 잘 생겼다' 고 마음씨 착한 여자의 성격은 모두 이런 여자로 왜곡되어 있는데, 하물며 다른 사람이 보는 여자애는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