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마디로 말하고 쓰는 요점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의도는 문장 중심 사상을 확정하는 것이다. 그것은 문장 영혼이며 문장 사상의 내용을 직접 결정한다. 그것은 전문을 관통하고, 전문은 모두 중심을 둘러싸고 쓴 것이다. 문장 의도는 정확하고, 선명하며, 깊고, 혁신적이고, 집중해야 한다. 정확함은 문제의 뜻에 부합하고,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고,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다. 남달랐다는 것은 분명하고, 모호하지 않고, 모호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심오함은 문제의 의미를 깊이 분석하여 깊은 인상을 주는 것을 가리킨다. 신기하다는 것은 신선함과 현실감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빈말, 상투적인 말, 옛말이 없다. 일부는 자신의 진정한 감정과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문장 중 한 가지 문제만 제기하고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올바른 뜻을 세우는 것은 쉽지 않다. 이는 작가의 사상인식, 정치수준, 인생 경력, 문화적 소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올바른 입장을 세우고 건강한 재미와 심미 관념을 키워야 당신의 문장 들에게 올바른 중심 사상이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위웨이의 문장'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는' 지원군 전사는 확실히 우리의 가장 귀여운 사람' 이라는 정확하고 긍정적인 중심 사상을 표현하며 마음을 설레게 하는 큰 힘을 불러일으켰다. 고대인들은 문장' 봉두, 삼겹살, 표범꼬리' 를 썼다. 문장 시작이다. 작고 깜찍하며 아름답다. 중간은 삼겹살처럼 내용이 풍부하고 충만하다. 결말은 표범의 꼬리처럼 강력하고 짧다. 이것은 문장-3 단계 구조의 기본 틀을 제시합니다. 이런 구조는 시작은 간결하고 간단명료해야 하며, 중점은 두드러지게 해야 하며, 중간 부분은 몇 단락으로 나눌 수 있어야 한다. 서술문을 쓰는 경우 세 가지를 가져가는 것이 적당하거나, 한 가지 세부 사항 두 개 생략, 또는 두 개의 세부 사항 하나를 생략하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의종이라면 예, 비교, 유추 등 세 가지 논증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 본다면 한두 가지 예를 들어 논점을 분명히 할 수 있다. 설명문인 경우, 중간 부분은 서너 가지 해석 방법으로 일을 일정한 순서로 묶으면 일을 분명히 할 수 있다. 결말은 짧아야 하고, 제목은 공제하거나 처음엔 돌봐야 한다. "골간 이야기" 라는 문구는 바로 이런 구조를 가리킨다. 우선 중국인의 기개가 있는 논점을 제시하고, 세 가지 예를 들어 증명하다. 마지막으로 무산계급 기개가 있어야 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용감하게 전진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러나 3 단식은 시작, 중간, 끝이 모두 하나의 단락이 아니다. 어떤 장르의 문장 이건간에 모두 삼단식이다. 대신 내용의 필요에 따라 단락의 계층을 구분해 문장 조리를 분명히 해야 한다. 또한 내용과 표현의 필요에 따라 세로, 가로 및 세로 구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로형 구조는 필기와 의론을 쓸 때 사물이 발전하는 자연과정이나 시간 변화의 순서에 따라 단어, 구, 문장을 연결하는 구조적인 방식이다. 가로방향 구조는 공간 (장소) 의 변화 순서에 따라 어떻게 단어, 단어, 문장의 서면 구조를 구성하고 연결할지, 예를 들면 웅장한 인민대회당과 같은 것이다. 사람은 일정한 공간 (장소) 내에서 활동하기 때문이다. 모든 것도 일정한 공간 (장소) 에서 발생하고 진화한 것이다. 따라서 필기와 기록은 가로방향 구조를 사용한다. 종횡구조는 사물이 변하는 시간과 공간 (장소) 의 변화 순서에 따라 단어, 단어, 문장의 구조를 구성하고 연결하는 방식이다. 노산가가 바로 이런 구조다. 세로줄은 오후, 어두움, 자정, 여명, 오후 2 시 이후를 나타냅니다. 가로줄의 공간 (위치) 순서는 산골, 산기슭, 벼랑, 산길, 산꼭대기이다. 종횡무진의 교차는 산전 준비, 산경, 산에서 노숙, 행군, 산꼭대기, 하산 등이다. 각종 문체 구조는 모두 규칙적으로 따라야 하고 기록, 증명, 해석할 수 있는 것도 많지만, 반대로 한 가지를 쓰면 밋밋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교묘한 구상이 필요하다. 물론, 구상 방법은 대화 묘사, 허실 결합, 점면 결합 등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신중하게 생각하는 한 좋은 문장 한 편을 구상할 수 있다. 중심을 둘러싸고 자료를 고르는 것은 글쓰기의 요구 사항이다. 문장 의 중심 은 마치 붉은 선 처럼 모든 재료 를 관통하는 것 처럼 문장 을 잘 쓰는 기초 이다. 중심 주위로 재질을 선택하는 것은 주로 (1) 중심과 일치하는 재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자료는 각 방면에서 센터를 설명하고, 센터, 서비스 문장 센터를 강조하여 관점과 자료의 통일을 이루어야 한다. 예를 들어 예가 바로 제 옆에 있습니다. 첫째, 선택하려는 사람과 일은 반드시 모범이 될 수 있어야 하고, 누구와도 일이 아니어야 한다. 둘째, 예임에도 불구하고' 내 곁에' 있어야 하고, 다른 곳에 있을 수 없다. (2) 소재 선택은 구체적이고 생동적이어야 한다. 사실을 말하게 하면, "사실" 은 구체적인 재료이다. 구체적인 재료로 해야만 피와 살이 있는 것을 쓸 수 있어야 사람을 감동시키고 설득할 수 있다. 생동감은 상대적으로 신선한 소재, 즉 삶의 분위기와 시대적 특징이 가득한 소재를 선택하여 새로운 인물, 새로운 것, 새로운 기상, 새로운 패션을 표현하여 독자들을 흥미롭게 하고 독서를 좋아하게 하는 것이다. (3) 일반적인 재질을 선택합니다. 때로는 센터를 표현할 수 있는 자료가 많기 때문에 가장 심오하고 포괄적으로 사물의 본질을 드러내고 광범위하게 대표되는 전형적인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4) 재료의 진실성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실제 재료만이 설득력이 있다. "진실" 은 삶의 진실, 즉 실존이지 허구가 아니다. 예술의 진실은 문예 작품에서 빚어진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이다. 시작과 끝은 문장 구조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시작과 끝은 문장 센터를 표현하고 문장 감염력과 설득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 (1) 처음에 문장 구조의 기본 부분 중 하나는 어느 문제부터 문장 쓰기를 시작하는지 가리킨다. 시작은 문장 전체의 출발점으로, 문장 전체가 어떻게 전개되는지에 관한 것이다. 문장 기본 갈등의 성격과 발전 경로를 결정하는 일련의 갈등의 시작이다. 좋은 시작은 전문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주의를 끌 수 있고, 독자가 작가의 사고방식을 따라 가능한 한 빨리 문장 내용을 이해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문장 한 편의 좋은 시작을 한여름 청량하고 맛있는 음료 한 잔에 비하여 문장 읽기의 식욕을 높일 수 있다. 이런 견해는 결코 과장하지 않는다. 그래서 작문을 쓰는 데는 더 많은 시간과 머리를 쓰고 시작을 잘 써야 한다. 문장 내용, 장르 스타일, 입의가 다르기 때문에 시작 형식도 가지각색이며 변화무쌍하다. 몇 가지 일반적인 시작 방법이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사물을 연결하는 방법. 대비법과 대비법을 비교해서 서스펜스 방법을 설정하여 조각판법을 묘사하다. 서정적 토론의 언어로 시작하여 시작 방법을 인용하다. 명언, 경구, 시를 인용하여 독자에게 신선함을 주어 독서 욕구를 증강시키다. ⑨ 처음부터 실수나 반동적인 사상과 발언을 유도한 뒤 분석과 반박을 하고, 깃발이 뚜렷하고, 어떤 화살은 문장 시작부터 강한 전투성을 갖게 한다. 문장 시작 부분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전반적인 원칙은 유연하고 다양하며 참신한 문장으로 독자를 끌어들이는 것이다.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2) 끝나다. 문장 한 편의 시작은 물론 중요하지만 결말도 만만치 않다. 청대 왕부지는' 강재시화' 에서 "첫 노래가 영광스럽고, 구구절절 초췌하고, 유서가 어둡고, 여파가 순조롭지 않다" 고 말했다. 이른바' 엉덩이 무피' 보다 낫다. " 좋은 시작은 충분하지 않고, 좋은 결말이 있어야 금상첨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결말은 문장 콘텐츠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며 문장 구조의 기본 고리 중 하나이다. 좋은 결말은 자연히 참신하고, 전문을 개괄할 수 있고, 주제를 심화시키거나, 사고와 사색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결말의 형식도 다양하다. 감정 표현, 이미지 묘사, 유머 함축 등. , 협의 논문의 끝에서 전문을 총화하거나 큰 소리로 외쳤다. 물론 문장 결말은 그 이상이다. "글쓰기는 정법이 없다", 문장 쓰기는 행운수, 해야 할 일, 멈춰야 할 일, 소절에 구애되지 않는다. 그러나, 전체 사상의 구성 요소로서, 끝은 즉흥적이고, 반복되고, 가식적이고, 단절되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