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서양 유화에는 풍만한 여성 이미지가 많습니까?

친구들이 함께 서양 유화에 대해 토론할 때, 서양 유화, 특히 고전 유화에는 다빈치의 모나리자, 티향의' 거울 속 비너스', 루벤스의' 토양', 램브란트의' 나르도',' 앙젤의' 등 풍만한 여성 이미지가 많이 들어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이에 대해 의심과 의심을 금할 수 없다. 서양은 지방을 아름다움으로 하고,' 미다육' 의 여성 이미지가 더 인기가 많나요?

첫째, 서양 고전 유화는 풍만한 여성의 이미지를 많이 만들었다. 그들은 고대 그리스 로마 조각품을 참고했습니까?

서양 유화와 고전 현실화 유화는 14 부터 16 세기 르네상스 시대에 창립되었다고 합니다. 르네상스가 내놓은 구호는' 고대 그리스 로마의 문화 예술을 부흥하고 부흥하는 것' 이다. 그림에서 화가는 고대 그리스와 고대 로마의 조각품을 본보기와 모델로 삼았다. 유화 속 풍만한 여성의 이미지도 고대 그리스 로마 조각품에서 모방한 것이다.

이를 위해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조각품 (사진) 을 많이 살펴보았는데, 확실히 여성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 많았지만, 대부분 우아한 자태로' 풍만' 한 여성의 이미지는 많지 않았다! 고대 그리스 로마의 가장 고전적인 여성 조각상은' 팔이 부러진 비너스' 와' 세 명의 은혜의 여신' 이어야 한다. 이 두 작품은 많은 사람들이 다 보았다. 인물은' 가는 허리' 는 아니지만 날씬하다고 할 수 있어' 풍만' 과는 크게 다르다.

라파엘의 유화' 삼관음' 을 보면 고대 그리스의 동명 조각품을 참고하여 창작한 것이다. 그림 속의 세 여신은 아름답고 다채롭고 가볍고 민첩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서양 유화에 있는 많은 풍만한 여성 이미지가 고대 그리스 로마 조각품을 참고하고 있다는 증거가 적어도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나는 이런 주장이 성립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둘째, 서양 고전 유화는 풍만한 여성의 이미지를 많이 만들었다. 서양이' 지방을 아름다움으로' 하기 때문인가요?

서양 고전 유화에는 통통한 여성 이미지가 많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서양이 뚱뚱하기 때문이다. 정말 그래요? 물론 동서양 사회, 역사, 문화 풍습이 다르기 때문에 심미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다. 하지만 고전 유화에는 풍만한 여성 이미지가 많기 때문에 서방이' 지방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고 단정하는 것은 억지임이 분명하다. 게다가 서양 고전 유화에는 날씬한' 악마 몸매' 여성 이미지가 많다!

조엘 조네의' 잠든 비너스', 부첼의' 욕중 눈에 띄는 다이애나', 코리에의' 말 등에 있는 고데바 부인', 앙젤의' 궁녀', 제롬의' 궁중의 프레니', 부그로의' 닝파와 사디르' 등 이에 대해 우리는 어떻게 이해하고 설명해야 합니까? 그래서 서양에서는 고전 유화에 통통한 여성 이미지가 많다고 생각하는데, 뚱뚱하고 아름다워서 그럴 수 없을 것 같아요.

셋째, 서양 고전 유화는 풍만한 여성의 이미지를 많이 만들었다. 제 생각에 주된 이유는 고전 유화의' 사실주의' 와' 귀족 예술' 과' 조형 자체' 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서양 고전 유화에 풍만한 여성 이미지가 많다고 생각하는데, 고대 그리스 로마의 조각 예술을 모방하는 것도 아니고 순전히' 지방을 아름다움으로 삼는 것' 도 아니다. 이런 현상은 주로 고전 유화의' 사실주의',' 귀족 예술' 과' 모델 자체' 에서 비롯된다.

(a), 고전 유화의 현실주의 원칙

고전 유화는 15 세기 유럽 르네상스 시대에 형성되었다. 설립 이래 사실주의의 기본 원칙을 확립했다. 즉, 스케치를 바탕으로 초점 원근, 빛, 색채학, 인체 해부학 등의 원리를 적용함으로써 과학적으로 구체적 이미지를 엄밀하게 형성하고, 묘사된 대상의 본모습을 실감나게 재현한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초상화를 그리는 것' 이다. 고전 유화의 이 창작 원칙은 15 세기 형성 이후 줄곧 관통해 왔다.

(b) "귀족 예술" 요인

우리는 15 세기부터 19 세기 중반까지 400 여 년 동안 사회 발전과 시대의 한계로 인해 이 시기 서구 유화의 주요 서비스 대상은 귀족, 왕실, 교회 조직, 신구귀족을 포함한 귀족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귀족층은 유화 예술의 주요 감상자이자 구매자이기 때문에 이 시기의 서양 유화 예술을' 귀족 예술' 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예를 들어,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에는 많은 화가들의 작품들이 교회와 메디치 가문에 의해 맞춤화되었습니다. 17 세기에 성행했던 바로크 유화와 18 세기에 성행했던 로코코 유화는 모두 귀족층의 지지로 부상했고, 귀족층은 이 시기 유화 예술의 심미를 통제했다.

게다가 고전 유화에는 풍만한 여성 이미지가 많이 들어 있는데, 대부분 귀족층의 사랑 때문이다.

(c), 모델 자체.

앞서 언급했듯이 고전 유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사실감' 으로 인물상 역할을 한다. 15 년부터 19 년까지의' 귀족 예술' 시절, 사진 기술이 아직 생산되지 않았을 때 화가가 귀족의 아내나 아가씨에게 초상화를 그리거나 화가에게 초상화를 그려 달라고 부탁하는 것은 모두 매우 스타일리시하고 점잖은 일이다. 그러나 귀족 아내와 아가씨는 대부분 풍만하고 하얗고 아름답다. 왜냐하면 그들은 존귀한 처우를 잘 하고 잘 관리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여성들의 초상화나 이 여성들을 모델로 한 화가들은 고전 유화의 현실적인 원칙에 따라 진실하고 섬세한 방식으로 그들의 신체 모습을 재현하는데, 이들 중 많은 작품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전적인 그림이 되었다. 예를 들어 다빈치의 모나리자, 티향의' 거울 속 비너스', 앙젤의' 리비엘 부인 초상화' 등이 있다. 당시 귀족 귀부인의 초상화를 위해 창작한 우수한 초상화 유화였다. 바로크 유화가 루벤스의 대표작 중 상당수는' 세 명의 미신',' 류히파스의 약탈의 딸',' 수토' 등 풍부한 여성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이 작품들은 루벤스가 아내 헬레나를 모델로 창작했고 헬레나 자체는 풍만한 여자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