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 - Ci의 기원
Ci는 시의 발전으로 시를 기반으로 진화되었으며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러한 연결은 두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시가 먼저 있고 그 다음에 악보가 만들어지고, 음악은 시의 형식적 특성에 더 주목해야 하며, 둘째, 먼저 악보가 있고 그 다음 시가 있다. , 그러면 시는 음악 곡의 요구 사항에 적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집의 시는 우아한 음악의 가사와 짝을 이루고, 한(Han)과 위(Wei) 왕조의 월복(Yuefu)시는 청 음악의 가사와 짝을 이루고, "자(Ci)"는 연 음악의 가사와 짝을 이룹니다.
'수악서'에 따르면 소위 '연악'은 비파를 주악기로 하여 중앙아시아에서 인도를 거쳐 중원에 전래된 신흥 음악이다. 북부 주 왕조 이전의 신장과 간쑤. 이런 서부 지역의 음악은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유행했습니다. 연회에서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옌러(Yan and Yantong)"라고 불립니다. 후(胡) 음악의 선율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원래의 깔끔한 5자 및 7자 시는 음악의 일부에만 일치할 수 있으며, 구조가 고르지 않은 곡의 경우 일치시키기가 어렵습니다. 단어'는 길고 짧은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음악의 리듬에 맞춰서만 채워질 수 있습니다. 이것이 "Ci"가 탄생한 방법입니다. 이는 수 왕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처음에는 Qiyan 및 Zayan과 동시에 개발되었습니다.
Ci는 원래 "quci" 또는 "quci"라고 불리며 음악으로 설정되었습니다. Ci, Yanle과 어울리는 가사이므로 정확한 이름은 "quci"가 되어야 합니다. "음악"은 음악적인 부분을 의미하고 "말"은 문학적인 부분을 의미합니다. 청나라 유희재는 "말은 음악의 말이요, 음악은 말의 음악이다"("이개")라고 하였으므로 "곡자"라는 이름은 문체와 말의 성격을 분명히 설명한다. 가사와 음악의 관계.
당나라 중기 이후에는 자의 창조가 점차 구체화되었습니다. 단어악보가 아직 존재하던 시절, 단어를 쓰기 위해서는 먼저 단어악보(노래악보)를 생성하거나 선택한 후, 발음 요구사항에 따라 가사를 일치시켜 생성된 가사가 멜로디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노래를 부르세요. 그러므로 작사를 작사채우기라고도 하고, 일생이라고도 한다.
송나라 이후에는 가사에 맞는 악보가 점차 사라지고 후대가 가사를 작곡하게 됐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 이상 악보에 따라 가사를 쓸 수 없고, 당송의 가사에 따라 가사를 쓸 수 있다. 가사의 리듬을 시의 다른 스타일로 바꾸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Ci를 "시"라고 부릅니다. 문인의 시는 율동시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시에는 율동적인 문장이 많다. 그러므로 시의 운율은 시의 운율과 같으며 단지 단어의 수, 운율, 운율, 대조 등만을 포함한다.
유용 시의 특징
리우 용은 북송의 첫 번째 작가이자 시 창작에 전념한 시인이자 송시의 세계를 열어준 중요한 시인이기도 하다. 그는 낙천적인 문인으로서 거리를 떠돌며 시장의 새로운 목소리를 받아들여 문인의 시에 신선한 피를 불어넣었고, 의식적으로 귀족적 정서를 시민적 정서로 바꾸고 '우아함'을 '천박함'으로 바꾸었다. , 이로써 시의 미적 의미와 미학의 변화는 말의 또 다른 영역을 열어준다.
(1) <자>의 소재 범위 확장
첫째, 남성 사랑과 여성 사랑이라는 전통적인 주제를 설명할 때 유자는 고위관료에서 관직으로 이동했다. 왕궁은 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시민적 분위기가 강한 시장 안의 매음굴이다. 이 가사 중 일부는 세속 여성의 과감하고 공격적인 사랑의식을 표현하고, 일부는 버림받은 민간 여성들의 고통스러운 목소리를 표현하고, 일부는 사회 밑바닥에 있는 노동자와 음악가들의 안타까운 경험과 염원을 표현하고 있어 모두가 진실을 드러낸다. 사랑의 의미. 새로운 시대의 향기를 호흡하다.
둘째, 여행으로 인해 원래 시에 담겨 있던 이러한 표현적이고 서정적인 내용을 가사로 옮겨 강과 호수를 헤매는 외로움을 표현하고, 이별과 사랑병 등의 작품은 비교적 완벽한 예술의 영역에 이르렀다.
셋째, 유용의 이전 가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평화로운 북송 시대의 풍요롭고 풍요로운 도시 생활과 다채로운 시장 풍습을 보여준다.
(2) Ci의 장곡 시스템 개발
Liu Yong은 원래 민속 음악을 사용하거나 Xiaoling을 느린 Ci 또는 오래된 곡으로 확장하여 리듬에 능숙합니다. 새로운 번역 또는 독창적인 곡은 느린 Ci의 곡을 크게 풍부하게 했고, Ci의 스타일은 이제 상당히 완성되어 Ci의 표현력을 높이고 Ci의 표현 능력을 확장합니다. 장곡은 이 세대의 트렌드가 되었고, Liu Yong은 이를 옹호한 공로를 인정받아야 합니다.
(3), 자의 표현 기법을 풍부하게 한다
유용은 육조 소복의 기법을 자에 이식하여 서사적 확장과 자의적 표현의 예술적 기법을 창안했다. 풍경을 묘사하는데 여유가 없고 서사가 생생하고 서정적이며 장식 없이도 생생하고 표현력이 뛰어나며 세심한 구상과 완벽한 레이아웃이 특징이다. , 완곡한 구성과 명확한 계층 구조도 Liu Ci의 중요한 예술적 특징입니다.
(4) Ci의 언어 표현 혁신
Liu Yong은 전통적인 우아한 Ci를 명확한 언어로 쓸 수도 있지만 그의 가장 큰 공헌은 매우 생생하고 생생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언어로 작성된 속어입니다. 그는 당말, 오대 시인들의 조각습관을 일소하고, 일상생활의 통속어와 구어체를 가사에 충분히 흡수하였으며, 우아하고 아름다운 수사법을 통속적이고 유창한 언어로 대체하였다. 속어가 전통적인 우아한 단어와 경쟁할 수 있는 자격을 갖는 것은 Liu Yong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송시를 전면적으로 혁신한 최초의 시인 유용은 후대 시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고, 유용의 시는 송나라 민간문학의 발전을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그로부터 혜택을 받았다. 그는 또한 송나라의 민속문학 발전을 촉진했으며, 어떤 사람들은 그를 "음악의 조상"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