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은 거주와 읊조리는 사물의 자연적 특징을 잡아서' 소' 와' 빨강' 으로 꽃을 가리킨다. "가을" 과 "회전" 이라는 두 글자는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며, "서로 다치는 것" 은 꽃 제사이다. 낙화 자상은 시인의 미리 쐐기를 박은 것이다.
청루에는 뼈에 사무치는 증오가 없다.
2.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 낙화의 춤 자태를 쓰기 시작한다. 그런 다음 꽃이 마지막에 착지한 후에도 여전히 땅에서 죽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착지했지만 분홍녀의 아름다움을 잃었다. 그 끈기는' 우성' 이라는 단어에서 스며들었다. 이 두 문장은 겉으로는 외적인 풍경이지만, 사실 곳곳에 시인 자신의 색채가 있다.
3. 5, 6 구는 낙화의 진실성과 전적인 뜻을 비유하며 시인의 충성과 슬픔을 표현했다.
4. 한마디: 이 시는 낙화로 이미지 이외의 의미를 불러일으키고, 감정이 침울하며, 깊은 기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