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종합 시집으로, 악곡에 따라 풍(鳳), 아(蘇), 송(宋)의 세 가지로 나누어져 있다.
풍(Feng)은 각 지역의 향토음악을 말하며, 야(Ya)는 주나라 직할 지역의 음악을 말하며, 송(ode)은 조상의 사원 제사에 사용되는 춤 노래와 가사를 가리킨다.
바람은 각 지역의 향토음악이다. '바람' 시는 주남(周南), 조남(趙南), 북(境), 용(永), 위(魏), 왕(王), 정(鄭), 기(齊), 위(魏), 당(唐), 진(秦), 진(陳), 회(回), 조(曹), 빈(曹) 등 15개 지역에서 수집한 민요이다. ***160개 기사. 대부분이 민요입니다.
야는 주나라 직할 지역의 음악으로 이른바 형식음악이다. '아'시는 궁궐 연회나 궁중 모임에서 부르는 노래로, 음악에 따라 '다야'가 31수, '샤오야'가 74수, '샤오야'가 105수로 나누어진다. "샤오야"에 나오는 소수의 민요를 제외하고 대부분은 귀족 문인의 작품입니다.
노래는 제사에 사용되는 춤곡과 가사로, 그 내용은 주로 조상들의 공적을 찬양하는 내용이다. 송시는 31개의 "주송", 4개의 "여송", 5개의 "상송", 40개의 *** 시로 나누어집니다. 모두 귀족 문인의 작품이다. 시기적으로 볼 때, 『주송』과 『다야』의 대부분은 서주 초기에 제작되었고, 『다야』의 일부와 『소야』의 대부분은 서주 후기부터 19세기까지 제작되었다. 〈국봉〉의 대부분과 〈여가〉, 〈상가〉는 춘추시대에 작곡되었다.
사상적, 예술적 가치의 관점에서 볼 때 세 가지 우아함은 두 가지 우아함보다 좋지 않고 두 가지 우아함은 15가지 민족 스타일보다 좋지 않습니다.
풍야송과 빅싱을 통칭하여 '육의(六實)'라 부른다.
푸바이싱은 『시경』의 3대 표현기법이다.
Fu: 간단한 서술, 정교함, 병행성. 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수사학적 병렬 처리 방법과 동일합니다.
비교: 은유. 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은유적 수사법과 동일합니다.
싱: 무언가를 자극하려면 먼저 다른 것에 대해 이야기한 다음 이를 활용하여 시인이 표현하고 싶은 사물, 생각, 감정을 연관시켜 보세요. 이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상징수사법과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