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 부인은 앞을 똑바로 바라보며 단정하고 여유롭다. 여기, 그들의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이미지는 전혀 존재하지 않지만, 우아한 숙녀로, 두보시의' 허황되고, 도도하고, 얽매이지 않고, 온화하고, 진실하고, 돈후하고, 피부가 부드럽다' 는 것과 같다.
그림 전체의 주제는 봄여행이다. 구도가 홀가분하고 리듬감이 풍부하여 배치가 원활하고 일관성이 있다. 처음 세 번 빈, 마지막 다섯 번 가까이, 질서 정연하고, 흩어져 있고 자연스럽고, 비좁아지지 않고, 어지럽지 않다.
사람과 말의 기세는 크지 않지만, 봄나들이의 주제와 동시에 일반인과는 달리 주인공 신분의 특수성을 돋보이게 하는 숙연한 감각을 유지하고 있다. 중국의 인물화는 왕왕 배경이 없어 관람자에게 충분한 연상 공간을 남겨 준다. 이 그림처럼 봄 교외의 신선함과 개방성, 말굽 소리, 꽃향기, 연한 풀의 싹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사회적 배경:
양귀비의 총애를 거쳐 그의 동생 양이 무대에 올랐고, 세 자매는 각각 진 부인, 곽부인, 한 부인으로 봉쇄되어 "권력은 불꽃처럼 뜨겁고 사람의 손가락을 태울 수 있다" 며 한동안 권력을 잡았다. 이 가운데 양귀비의 삼언니 곽부인이 특히 두드러진다.
그녀는 생활이 사치스럽고 여행을 좋아해서 당인의 노트에 여러 차례 기재되었다. 정초휘가' 명태조 잡기' 에서 위부의 입궁을 빼앗은 광경을 기록한 적이 있다. "곽은 매번 자금성에 들어갈 때마다 말을 타고 문을 타고 화려하고 화려하게 만들었다. 자키의 자검, 황문의 미수는 모두 최고다. "
확장 데이터:
구국부인 유춘도' 는 당대의 유명한 여화가 장선 작품으로, 현재 랴오닝성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그림 속 곽부인은 당현종의 총애비의 삼언니를 가리키며 이렇게 성대한 소풍을 진행한다.
당대의 귀족들의 생활을 반영했지만 당시 양가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반영해 통치계급의 교만하고 음탕한 생활을 어느 정도 폭로했다.
곽의 아내 유춘도, 수건본, 높이 5 1.8cm, 폭 148cm. 이 그림 앞에는 김장종 만염제가 쓴 제목이 있는데, 이를' 천수 모조작' 이라고 부른다.
천수는 송나라 황실 조의 현성이자 이름이다. 송휘종 조제 (Song Huizong Foundation) 는 정치적으로 부패하지만, 그의 예술적 재능은 매우 높다. 그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서화 황제로, 작품은 지금도 전해지고 있다.
바이두 백과-유과춘투 부인
구나라의 아내 유춘도는 무엇을 묘사하고 있습니까? \ "구오 부인 유춘도 \" 에서, 당신은 한 무리의 관광객들이 채찍을 쓴 말을 타고 천천히 걸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중 첫 번째는 중년의 교도관으로 옅은 노란색 말을 타고 검은 면류관, 새우, 파란색 좁은 소매, 소맷부리에 금빛 커플들이 그려져 있었다.
두 번째 사람은 국화말을 탄 처녀로, 검은 머리카락이 좌우로 갈라져 두 개의 긴 상투를 빗었다. 당시 여성들의 보편적인 헤어스타일이었다. 소녀는 연지색 좁은 소매 셔츠를 입고 있는데, 셔츠 아래에는 붉은 꽃과 흰색 비단 치마 한 송이가 있다. 처녀가 좌책한 후 검은 준마를 탄 중년 남자가 그를 데리고 감옥에서 나왔다. 분홍색 라운드 네크라인, 좁은 소매, 다크호스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슈랑의 기수 3 명이 선두주자가 되었고, 이어 5 명의 기수가 뒤를 이었고, 처음 두 명은 곽부인의 자매였다. 그들은 어깨를 나란히 하고 걸으며 모두 연한 노란색의 씩씩한 화비상을 타고 있다.
전체 화면에서 곽 부인은 전체 화면의 중심이다. 그녀는 양손으로 고삐를 잡고 오른손 손가락 사이에 걸린 채찍을 곧게 늘어뜨렸다. 그녀의 통통한 얼굴은 파우더를 주지 않고 본색을 유지한다. 그녀의 귀밑머리는 새까맣게 칠해져 있고, 머리는 높이 당겨져 상투를 이루고, 몸매는 침착하고 태연자약하다. 그녀는 연한 파란색 좁은 소매 블라우스를 입고 하얀 꽃스카프를 매고 금화가 달린 루즈 원피스를 입고 치마 밑에는 수놓은 신발을 신고 금말 스트럽을 가볍게 건드렸다.
곽 부인의 왼쪽에서 한국 부인은 그녀와 나란히 걸었다. 그녀의 복장은 곽부인의 옷과 같지만 옷의 색깔은 곽 부인의 색깔과 다르다. 그림 속의 한 부인은 곽부인을 바라보며 그녀에게 무언가를 말하고 있는 것 같았다.
후곽 부인의 여동생, 호위 3 을 타다. 가운데는 늙은 간호사로 오른손에 안장을 감싸고 있는 * * * 매우 신중해 보이는 눈매에 신중한 표정을 짓고 있다. * * * 왼손이 안장다리를 잡고 태도가 매우 평화롭다.
석목 오른쪽에 있는 중년인들도 감옥인데, 차림새는 지난번과 똑같다. 왼쪽에 빨간 옷을 입은 소녀는 두 번째 승마 소녀의 옷과 비슷하다.
곽부인 유춘투라는 보물의 예술적 가치는 무엇입니까? 당현종 년 동안 양귀비는 천성적으로 여질로 당나라 최초의 미인이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양옥환은 시골의 아름다움을 사랑하게 되고, 음율에 정통하며, 노래와 춤을 잘 추고, 비파를 잘 연주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그의 삼천 총애를 한 몸에 집중한다' 와'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짓는다면 백 개의 마술이 있고, 여섯 개의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가 모두 사라진다' 고 말했다. 양옥환이 인기를 끌면서 그녀의 형제자매도 당현종 이롱기의 특별한 보살핌을 받았다. 양옥환의 둘째 언니는 초창기에 아버지와 함께 촉중에서 살았고, 재능도 있었다. 자라서 그녀는 배와 결혼했다. 애석하게도 페이의 운명은 결코 좋지 않아,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나 그녀 혼자 좋은 나날을 보냈다. 양귀비가 당현종의 총애를 받았을 때 양귀비는 언니를 그리워하며 당현종에게 언니들을 궁으로 영입하라고 요구하며 외로울 때 자신과 동반자가 되어 자신과 이야기할 수 있게 했다.
당현종은 양귀비의 말이 옳다고 생각하고 흔쾌히 동의했다. 그는 양귀비의 세 언니를 이모라고 부르며 동시에 그들에게 집을 주었다. 천보 초기에는 곽부인, 한 부인, 진 부인으로 나뉘어 매달 궁에 65438+ 만원을 조공을 바쳤다.
곽 부인은 3 위, 자연미, 자미, 절대 가짜 가루가 아니다. Du fu 는 \ "구오 부인 \" 시 에 썼다:
곽 부인은 금문에서 말을 타고 결단을 내렸다. 그러나 나는 색깔이 더럽지 않고 나방의 눈썹을 지존까지 쓸어 넘긴다고 생각한다.
바로 이 일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중 곽 부인은 당현종의 총애를 받았다. 곽 부인은 자신의 저택을 크게 보수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저택을 이렇게 웅장하게 지었고, 장안 전체가 이 저택과 비교할 수 없었다.
752 년 봄, 곽부인 일가의 정장 여행. "길은 수치스럽다." 이런 상황에서 화가 장헌은 자신의 붓으로 곽 부인의 이 여행의 성황을 묘사했다. 장헌화의 주제는 주로 궁정 생활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는 그의 궁정 생활에 의해 결정된 것이다. 황실의 의지를 포함한다. 당대주는' 당대의 명화록' 에서 귀공자, 안마, 울타리, 궁실, 벼슬녀를 그리는 것이 일시적인 공명이라고 칭찬했다.
그의 인물화 소재는 궁정 생활에만 국한되어 있지만 더 큰 생활 장면을 표현할 수 있어 장헌이 각종 회화 제재의 조형 수법과 표현 기교를 장악하게 될 것이다.
구국부인 유춘도' 소개' 유춘도' 는 길이가 51.8cm, 폭1.48cm 로 당대의 유명한 화가 장헌의 작품이다. 원작은 이미 잃어버렸고, 현존하는 복제품은 송휘종이 모사한 것으로, 현재 랴오닝 () 성 박물관에 숨어 있다. 곽의 아내 유춘도' 는 당천보 11 년 (기원 752 년) 을 묘사하며 가장 총애하는 공주와 그의 둘째 언니 곽곽 일가의 옷차림을 재현하며' 기치대욕' 의 전형적인 환경을 재현했다. 그림은 행진하는 대열을 묘사하고 있는데, 남녀의 수가 적당하고, 사람이 적으면 많이 이긴다. 전부 9 명이 말을 탄다. 처음 세 명의 기수와 마지막 세 명의 기수는 각각 시종, 하녀, 가정부였고, 1 위는 곽 부인이었다. 말의 갈기에서 볼 때, 두 마리의 말만이 세심하게 다듬어져 있는데, 하나는 남자 옷을 입은 첫 번째 말이고, 다른 하나는 아이를 데리고 있는 시녀이다.
미술작품에 대한 감상-유춘도' 유춘도 곽의 아내' 당대 화가 장헌의 명작 (화풍이 화려하다) 은 천보 11 년 (752 년) 양이 우승상이 된 후 양귀비의 삼언니와 여종 떼가 차를 타고 소풍을 가는 모습을 묘사한다. 그림은 양 자매의 기쁨을 묘사하고 렌더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인물의 표정이 각기 다르고, 여유롭고 자연스러우며, 장헌의 조형능력과 색칠 기교, 색채가 화사하다! --"중국 예술사" 에서 선택, 참고용으로만! 능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곽부인 춘유도' 는 비단서' 유춘도' 의 색깔, 길이 5 1.8 cm, 폭 148 cm 를 평가한다. 그림 속의 기수 여덟 명은 여자 한 명과 아홉 명을 포함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그들은 대오에서 편안함, 한가함, 활력으로 가득 찼다. 인물의 주종 관계, 앞뒤가 빡빡한 구도 방법, 행군 중인 말, 사람의 자세를 통해 화가는 곽 부인의 그림 전체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교묘하게 표현했다. 그림 전체가 기맥이 연결되어 리듬이 분명하다.
봄의 환경을 그리지 않고' 봄의 로밍' 이라는 제목을 붙이는 것은 작가가 예술 처리에 있어서 뛰어난 점이다. 장헌은' 그들의 자수 실크 가운이 봄날의 햇살에 반짝 빛난다' 는 수법으로 이 그림의 주제를 표현했다. 사진 속의 인물을 보다. 모두 얇고 밝은 봄옷 셔츠를 입고, 실밥이 매우 매끄럽다. 복숭아색, 분홍색, 녹색이 서로 어울리며 캐릭터의 편안한 움직임과 말굽의 부드러운 움직임까지 더해져 봄빛이 맑고 꽃이 만발하는 봄기운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이런 표현 수법은 매력적인 예술 효과를 가지고 있다. 곽부인은 당현종의 총애비의 삼언니이다. 그녀의 생활은 사치스럽고 호화롭다. 화가의 이 방면에서의 표현은 매우 정교하다: 빨간 치마, 녹색 외투, 흰 수건, 녹색 안장, 말 안장에 정교한 자수가 매우 풍부하다. 이 여인은 체태가 고상하고, 용용모가 화려하며, 얼굴형이 매우 풍만하며, "허황된 듯, 초연물외, 온화하고, 성실하고, 성실하고, 피부가 부드럽고, 뼈가 가늘다" 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것들은 작가의 비범한 재능과 뛰어난 예술적 기교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며, 작가의 생활에 대한 근거리 관찰과 창작에 대한 엄밀한 태도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오른쪽에 있는 곽부인 유춘도는 송대의 모사이다. 원작은 이미 실전되었지만, 복제품은 여전히 성당 풍격이 있다. 이 그림의 원작은 선화내부에 숨겨져 화원 대사가 모사한 적이 있다. 송대에서는 돌과 자스도에 소장된 뒤 타이저우궐장을 통해 김내부로 유입됐다. 얀 연후안은 볼륨 앞에서' 바다 건너기' 라는 제목으로 조 필사했다. \ "gengzi 기록 \", \ "모 Guan \" 및 \ "돌 운하 바오 디 계속 \" 기록을 참조하십시오. 유명한 당송 시대의 희세 진품 중의 하나이다. 송휘종과 조제 모사이지만 원작을 볼 수 없는 상황에서도 장헌의 예술적 성취를 연구하는 이상적인 근거이기도 하다. 이 묘사를 접은 것은' 구국의 아내 유춘도' 이다. 한 무리의 관광객들이 말채찍을 타고 첫 번째로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연한 노란색 말을 타고 검은 면류관을 쓰고 새우 푸른색 좁은 소매 사이드셔츠를 입고 소맷부리에 금빛 커플을 끼고 있는 중년 교도관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번째 사람은 국화말을 탄 처녀로, 검은 머리카락이 좌우로 갈라져 두 개의 긴 상투를 빗었다. 당시 여성들의 보편적인 헤어스타일이었다. 소녀는 자홍색 좁은 소매 셔츠를 입고 있는데, 셔츠 밑에는 붉은 꽃과 흰색 비단 치마 한 송이가 있다. 처녀가 좌책한 후 다크호스를 탄 또 다른 중년인이 그를 데리고 감옥에서 나왔다. 분홍색 라운드 넥 좁은 소매는 다크호스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으뜸은 세 명의 기수이고, 그 다음은 다섯 명의 기수인데, 그 중 처음 두 기수는 곽의 여성과 자매이다. 그들은 어깨를 나란히 하고 걸으며 연황색의 왕성한 꽃 위에 타고 있다. 곽 부인은 이 그림의 중심에 있다. 그녀는 양손으로 고삐를 잡고 오른손 손가락 사이에 걸린 채찍을 곧게 늘어뜨렸다. 그녀의 통통한 얼굴은 파우더를 주지 않고 본색을 유지한다. 그녀의 귀밑머리는 새까맣게 칠해져 있고, 머리는 높이 당겨져 상투를 이루고, 몸매는 침착하고 태연자약하다. 그녀는 연한 파란색 좁은 소매 블라우스를 입고 하얀 꽃스카프를 매고 금화가 달린 루즈 원피스를 입고 치마 밑에는 수놓은 신발을 신고 금말 스트럽을 가볍게 건드렸다. 곽부인의 왼편에는 한국 부인을 나란히 걸으며 곽부인과 같은 옷을 입고 있지만 옷의 색깔은 다르다. 그녀는 곽 부인에게 고소했다. 곽 부인과 자매들 후에 그들은 세 명의 경비병으로 줄을 섰다. 가운데는 늙은 간호사로 오른손에 안장을 감싸고 있는 * * * 매우 신중해 보이는 눈매에 신중한 표정을 짓고 있다. * * * 왼손이 안장다리를 잡고 태도가 매우 평화롭다. 석목 오른쪽에 있는 중년인들도 감옥인데, 차림새는 지난번과 똑같다. 왼쪽에 빨간 옷을 입은 소녀는 두 번째 승마 소녀의 옷과 비슷하다. 2010+10/0 6 월 5 일 상하이 박물관에서 열린' 천년단청국제세미나' 에서 랴오닝 () 성 박물관 연구원 동보후는 이 관의 명화' 구국부인 유춘도' 에 대해 새로운 설명을 했다. 첫 번째 기수와 소녀는 이 그림의 핵심 인물이다. 랴오닝 () 성 박물관은' 곽의 아내 유춘도' ('곽도') 를 북송 사본으로 소장하여 양귀비 여동생 곽도의' 유춘도' 풍경을 묘사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 정교한 기법과 질서 정연한 순환은 회화 역사의 장엄한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학계에서는' 곽부인 춘유' 라는 주제에 대해 예로부터 이의가 거의 없었지만 곽부인의 인정에 대해서는 많은 차이가 있었다. 동보후는 당대의 문헌, 의복 제도, 그림 속 인물의 관계를 연구한 후 이 그림의 주제를 논의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다. 당대의 곽 부인에 대한 기록은 교만하고 얽매이지 않는 것으로 많이 묘사되었다. 곽도' 팔마의 안장 타기 제도와 마종으로 볼 때, 이승과 삼승의 여성 지위는 약간 높지만, 그들의 제도는 여전히 곽부인보다 못하다. 또 당대의 사료에는 봄나들이에 대한 묘사도 적지 않지만, 다른 화가의 봄나들이에 비해' 곽도' 의 9 명은 표정이 평온하고 봄나들이의 기쁨과 기쁨도 없고, 화면도 배경이 없고, 봄의 흔적도 말할 수 없다. 동보후는 돈황 벽화와 당대의 묘실 벽화를 비교한 후' 국도' 의 제재가' 여행' 에 더 가깝다고 생각했다. 소개에 따르면 당대의 그림은 대부분 발문이 없기 때문에 궁정에 숨어 있는 당대화는 일반적으로 송휘종의' 선화보' 에 따라 감정된다. 동보후는 그림 속 첫 기수의 지위가 높고 여성의 특징이 없어 일부 연구자들이 판단한' 남장' 과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또 그림 속 소녀는 가발을 쓰고 나방의 눈썹을 그려 호화롭게 장식했다. 그녀는 한 연로한 여자에게 품에 안겼고, 네 명의 기수가 그녀를 에워쌌고, 두 사람은 관심의 눈길을 보냈다. 따라서 공간 관계의 관점에서 볼 때, 첫 번째 기수와 소녀는 이 그림의 중심 인물이며, 그들의 신분을 확인하는 것이 이 그림을 결정하는 열쇠가 될 것이다. 밀레니엄 단청 국제 세미나' 는 16 까지 계속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세미나는 일본, 미국, 호주, 독일, 중국 대륙, 홍콩, 대만성 등지에서 온 92 명의 대표를 모아 상하이 박물관' 일본, 중국, 당송 원천년 회화전' 과 합작하여 주로 당송원 회화 분야의 학술 문제를 둘러싸고 있다. 곽의 아내 유춘도는 어떤 소장가치가 있습니까? 구국의 아내 유춘도, 북서, 색깔, 길이 0.5 18m, 폭 1.48m .. 그림 속 8 명의 기수는 한 명의 소녀 ***9 명을 포함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그들은 편안함, 한가함, 활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 속에서 끊임없이 그림으로부터 빛을 발한다.
인물의 주종 관계, 앞뒤가 빡빡한 구도 방법, 행군 중인 말, 사람의 자세를 통해 화가는 곽 부인의 그림 전체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교묘하게 표현했다. 그림 전체가 기맥이 연결되어 리듬이 분명하다.
구국부인 유춘도' 의 제목은' 유춘도' 로 봄의 환경을 그리지 않았다. 이는 작가의 고명한 예술 처리다. 장헌은' 그들의 자수 실크 가운이 봄날의 햇살에 반짝 빛난다' 는 수법으로 이 그림의 주제를 표현했다.
그림 속 인물들은 모두 얇고 밝은 봄옷 셔츠를 입고 선이 매끄럽게 그려져 있다. 복숭아색, 분홍색, 녹색이 서로 어울리며 캐릭터의 편안한 움직임과 말굽의 부드러운 움직임까지 더해져 봄빛이 맑고 꽃이 만발하는 봄기운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이런 표현 수법은 매력적인 예술 효과를 가지고 있다. 곽부인의 생활은 럭셔리할 뿐만 아니라 매우 럭셔리하다. 화가의 이 방면에서의 표현은 매우 정련되었다. 빨간 치마, 녹색 외투, 하얀 수건, 녹색 안장, 말 안장의 정교한 자수는 모두 매우 풍부하다. 이 여인은 체태가 고상하고, 용용모가 화려하며, 얼굴형이 매우 풍만하며, "허황된 듯, 초연물외, 온화하고, 성실하고, 성실하고, 피부가 부드럽고, 뼈가 가늘다" 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것들은 작가의 비범한 재능과 뛰어난 예술적 기교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며, 작가의 생활에 대한 근거리 관찰과 창작에 대한 엄밀한 태도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소장품 중의 이 그림은 송대의 모사품으로, 원작은 이미 실전되었고, 모사품은 여전히 성대한 풍격을 지니고 있다. 이 그림의 원작은 선화내부에 숨겨져 화원 대사가 모사한 적이 있다.
송대 때 석과 자사도에 소장되어 타이저우궐장을 거쳐 금내부로 유입되었다. 볼륨 앞에 연연 조안이 쓴' 물 건너편' 이 있는데, 조필록이다. 이 주장은' 경자 여름기',' 모관',' 석수로 보디 속속' 등의 책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당송의 유명한 고적 중에서 얻을 수 없는 진품이다. 미녀 제가슴치마의' 칼련도'
벼슬녀화 발전 초기, 즉 한위진 시대에 화가가 쓴 벼슬녀화는 대부분 뼈가 또렷하고 얇은 소매가 넓었다. 이 시기의 회화 이론 저작에서 이 여성 화가는' 청년 노동자 재연선' 이라고 불린다. 벼슬녀화는 당 5 대까지 발전했고, 주는' 당대의 명화록' 에서' 벼슬녀화' 라고 불린다.
부인 (40) 곽곽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