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밋밋함: 언어는 단순함을 추구하고, 화려한 미사여구를 추구하지 않고, 소박하고 소박한 특징을 보여주지만, 밋밋함에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도연명의'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 표면적으로 볼 때, 모든 문장이 밋밋한 것 같은데, 그중에는 시인의 초연물외, 근심 걱정 없는 정취가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궁리: 수사뿐만 아니라 깔끔함도 중시해야 합니다. 이해하면 맞대결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산수도는' 붉은 침산호는 짧고 녹색은 길다' 는 현란하고 깔끔하며, 말마다 시작되는' 빨강',' 녹색' 이라는 두 글자는 알록달록한 화권을 구성한다.
3. 직설적: 언어는 모호하지 않고, 수식하지 않고, 감정의 모습대로 직접 쓴다. 예를 들어, 노래 책? 석쥐.
4. 완곡 어법 (함축): 서정이나 서사를 직접 쓰지 않고 원의와 무관한 것처럼 보이는 것을 쓰거나 대비를 통해 내면의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한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우야가 북방 친구에게 주는 노트' 는 작가의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지만 직접 쓴 것은 아니다. 대신 "언제 * * * 서창초를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한다" 고 썼다.
5. 자연: 시가 조각한 흔적을 남기지 않고, 인위적인 느낌을 주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백은 일찍이' 맑은 물이 부용, 천연 조각' 으로 자연 풍격을 해석한 적이 있다. 예를 들어 이백의' 구랑위' 에서' 한 시간 동안 달을 모른다' 는 것을 백옥판이라고 한다. 또한 yaotai 거울, 녹색 구름 을 비행 의심. " 나는 어린 시절 달의 애티를 써서 달의 모양과 밝고 사랑스럽고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조각하지 않았다.